DELLA BOTTEGA – 델라 보테가

여성복 디자이너와 바리스타 부부가 운영하는 미드센트리 오리지널 가구 편집숍 겸 카페 델라 보테가. 이탈리아어로 공방을 뜻하는 보테가(bottega)라는 상호에 걸맞게 대표가 직접 셀렉트, 바잉, 디스플레이까지 세심하게 관리한다. 강남구 세곡동에 자리한 숍 내부는 바우하우스를 떠올리게 하는 삼원색과 아치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카르텔, B&B 이탈리아, 이구찌니 등 우리나라에는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이탈리아 브랜드의 1950~60년대 디자인 가구와 조명을 보고 싶다면 방문해볼 만하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헌릉로622길 10 1층
영업시간 화~토요일 12:00~19:00

 

STANDARD.a – 스탠다드에이

수제 원목 가구 마니아라면 스탠다드에이의 베이식 아이템을 눈여겨볼 만하다. 가장 정직한 첫 번째 제안이라는 뜻의 상호처럼 담백하면서도 소박한 정서가 느껴지는 원목 가구를 선보인다. 복합 문화 공간 ‘피크닉’에서 운영하는 카페의 가구(길이가 18m나 되는 우드 테이블)를 디자인하기도 한다. 등나무 줄기를 엮어 만든 케인 웨빙 방식을 캐비닛 문에 적용한 High Chest 03 수납장이나 대표 디자인인 Chair 03 체어 이외에도 나무 도마, 테이블 등 다양한 디자인의 가구 리스트를 살펴본 뒤 일대일 맞춤 컨설팅을 통한 오더메이드가 가능하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잔다리로3길 10
영업시간 화~일요일 11:00~19:00

 

THE CONRAN SHOP – 더 콘란샵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더 콘란샵의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 약 1천 평(약 3300㎡) 면적의 규모만큼이나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의 종류와 제품의 가짓수도 다양하다. 아르텍, 비트라, 칼한센앤선, 조지 넬슨, 루이스 폴센 등 세계적인 브랜드의 디자인 체어뿐 아니라 큐레이팅 아트 북과 서적, 소품이 콘셉트가 각각 다른 공간(1, 2층)에 전시돼 있다. 터런스 콘란 경의 심미안으로 선택한 디자인 가구와 컬래버레이션 아이템, 어마어마한 물량의 디자인 소품을 한곳에서 둘러보고 싶다면 이곳만 한 곳이 없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곡로 401(대치동) 롯데백화점 강남점
영업시간 월~목요일 10:30~20:00, 금~일요일 10:30~20:30

 

ONE ORDINARY MANSION – 원 오디너리 맨션

미드센트리 오리지널 가구 편집숍으로 소문이 자자한 원 오디너리 맨션이 수원 광교에서 서울 강남으로 자리를 옮겼다. 지하 4층부터 지상 1층까지 이어지는 거대한 규모의 공간에서 르 코르뷔지에의 LC3 체어부터 피에르 잔레, 샤를로트 페리앙, 허먼 밀러, 알바르 알토의 작품까지 아름다운 빈티지 가구를 만날 수 있다. 섹션마다 빈티지 가구의 특성을 살려 음악과 분위기를 달리 해 미술관에서 전시를 관람하는 듯한 동선이 매력적이다. 예약제로 운영하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인스타그램(@oneordinarymans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자곡로7길 24(자곡동)
영업시간 월~토요일 11:00~19:00(예약제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