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곡물 아마란스? 인류가 영원히 시들지 않는 꽃이라는 뜻을 지닌 아마란스를 섭취한 역사는 약 5천 년 전 고대 아즈텍 문명으로 거슬러 올라갈 정도로 오래되었다. 당시 남아메리카 원주민들은 아마란스 씨앗을 주식으로 먹었으며 하루 필요한 열량의 80% 이상을 아마란스에서 얻었다고 한다. 강한 생명력과 높은 영양학적 가치를 지닌 아마란스는 신이 내린 작물이라 불릴 만큼 건강에 이롭고 우수한 식재료로 각광 받았다. 최근에는 우리나라에도 재배하는 곳이 늘어나 유기농 아마란스를 쉽게 구할 수 있다. 우리 토종 곡물인 조와 모양이며 식감이 비슷해 밥을 지을 때 섞거나 과일이나 떠먹는 요구르트 등을 넣은 간단한 샐러드와 함께 먹어도 좋다.

고단백 완.전.식.품 아마란스는 영양학적 가치가 매우 높은 완전식품이다. 가장 큰 특징은 다른 곡류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다는 점. 아마란스는 15% 이상이 단백질로 구성돼 있는데 이는 쌀의 2배가 넘는 수치다. 이런 특성 때문에 동물성 단백질인 우유를 대체할 수 있는 글루텐 프리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 트립토판, 라이신, 메티오닌 등 아홉 가지 필수아미노산이 들어 있으며 칼슘, 칼륨, 철분 등 무기질과 식이섬유가 영양을 보충하고 포만감을 주는 이상적인 식품. 영양제로 많이 먹는 항산화 성분인 스쿠알렌 또한 다량 들어 있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능도 탁월하다.

쫀득하거나 바삭하거나 아마란스는 조리법에 따라 다양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물에 삶으면 쫀득쫀득하면서도 산뜻한 느낌이 나 밥을 지을 때 섞어도 좋고, 열을 가하면 바삭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살아나 샐러드나 요구르트 등 콜드 푸드에 토핑으로 올려 먹으면 한 끼 식사로 손색없다. 집에서 가장 쉽게 아마란스를 먹는 방법은 프라이팬에 살짝 볶은 아마란스를 요리의 토핑으로 활용하는 것. 15분 정도 물에 삶은 뒤 물기를 제거하고 프라이팬에 3~5분간 볶기만 하면 된다.

칼로리를 낮추고 포만감은 높인 뷰티 식단. 9천8백원.

당질을 낮추고 건강 나이를 줄여주는 미당 식단. 9천8백원.

풍부한 영양소로 기초 체력을 올리는 바이탈 식단. 1만1천5백원.

아모레퍼시픽 × 그리팅 올해 가장 중요한 푸드 트렌드는 건강을 위한 케어식단이 아닐까? 혼밥이나 혼술, 1인 외식이 늘어나면서 간편식이 좋은 성분의 원료를 담아 고급화하고, 프리미엄 음식 배달이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집에서 쉽고 빠르게 건강에 이롭고 맛있는 1인분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다는 말이다. 아모레퍼시픽 × 그리팅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전문가들이 식단 설계부터 재료 선별, 조리까지 꼼꼼하게 신경 쓴 건강 식단.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세 가지 식단으로 질리지 않고 매일 다양한 식단을 맛볼 수 있다. 4끼 체험 팩과 2주/4주 정기 식단으로 주문하면 집이나 사무실에서 편하게 받아 먹을 수 있다. 아마란스로 만드는 건강한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아모레퍼시픽 × 그리팅의 4월 레시피를 기대해도 좋을 듯하다. 아마란스 식단 외에도 케어푸드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를 통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