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마의 마법

5 : 5

머리카락으로 얼굴을 가릴 수 있어 얼굴형이 동그랗거나 네모난 여성들이 선호하는 스타일이다. 가운데가르마의 특징은 다양한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다는 것. 긴 생머리에 정확히 가운데가르마를 타 흘러내리게 하면 청순한 느낌을 줄 수 있고, 여기에 스타일링 제품을 발라 잔머리 한 올 남기지 않고 말끔하게 빗어내리면 섹시한 룩에 잘 어울린다. 또 포니테일로 살짝 묶는다면? 우아함 그 자체다. 단발머리나 그보다 더 짧은 머리는 또 어떤가. 시크한 스타일에 제격이다. 그러니 5:5 가르마야말로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활용도 높은 가르마라 하겠다.

1 이솝 샤인. 25ml, 4만4천원. 모발을 정돈하고 윤기를 더하는 오일 세럼.
2 미쟝센 고정 & 윤기 스프레이. 200ml, 1만원대. 헤어스타일을 자연스럽게 고정하고 윤기를 더하는 제품.
3 모로칸오일 스타일링 젤. 180ml, 2만8천원. 모발을 자연스럽게 고정하는 헤어 젤.

 

 

6 : 4

약간 한쪽으로 치우치게 탄 가르마. 가끔 어느 쪽으로 가르마를 탈지 몰라 고민하는 이들이 있다. 이때는 샴푸를 한 다음 모발을 완전히 말린 후 손으로 가볍게 쓸어올려 머리카락이 어느 쪽으로 떨어지는지 보면 된다. 이렇게 하면 자연스러운 가르마 위치를 알 수 있다. 머리를 넘기는 방향을 따라 스타일링 제품을 사용하거나 드라이를 해 뿌리의 볼륨을 살리면 좀 더 여성스럽고 글래머러스한 스타일을 만들 수 있으니 참고할 것.

1 바비리스 WET & DRY 다이아몬드 세라믹 스트레이트너. 3만5천원대. 고밀도 세라믹 코팅 열판으로 완벽한 스타일링을 완성하는 제품.
2 아모스프로페셔널 몰딩 포마드 왁스. 90ml, 1만5천원대. 동양인의 모발에 맞춘 워터 베이스의 수분 포마드.

 

 

9 : 1

이 가르마를 시도하기 전, 자신의 머리 길이를 확인하는 것이 먼저다. 어깨를 넘지 않는 길이라면 넘긴 머리카락이 이마 부분에서 끊겨 자칫 골룸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 그러니 머리 길이가 최소한 어깨를 넘어야 하고, 길수록 더 예쁜 헤어스타일이 만들어진다. 단, 이 가르마는 인위적으로 만드는 것이라 스타일링에 많은 공을 들여야 한다. 우선 원하는 위치를 정해 머리카락을 넘기고 가르마가 시작되는 부분에 젤이나 스프레이를 뿌려 고정한다. 그런 다음 넘긴 머리카락을 여러 번 드라이해 귀 뒤에 살짝 걸치면, 뒷머리가 자연스럽게 앞으로 쏠리면서 여성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머리가 한쪽으로 많이 쏠려 있기 때문에 모발 뿌리에 볼륨이 없어야 어색하지 않다. 가르마를 탄 후, 모발이 차분해질 때까지 여러 번 드라이하는 것이 포인트다.

1 시세이도 마쉐리 글로스 밀키 왁스. 100ml, 1만4천원.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만드는 밀크 타입 왁스. 2 쏘내추럴 스타일 업 헤어 픽스 카라. 8g, 1만5백원. 잔머리 고정과 정돈이 가능한 빗 형태의 제품. 3 러 제스트. 100g, 3만원. 건강해 보이는 헤어스타일을 완성하는 스타일링 젤. 4 키엘 크리에이티브 크림 왁스. 50g, 2만6천원. 모발 고정 기능이 강력한 왁스.

 

 

 

NATURAL

더없이 쿨해 보이는, 탄 듯 안 탄 듯 자연스러운 가르마. 서양인처럼 모발이 얇고 가늘다면 문제 될 게 없지만 일반적인 동양인의 굵은 모발로는 연출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다. 이런 가르마를 만들려면 정수리를 시작으로 머리카락이 앞쪽으로 쏠리게 빗질하면서 드라이한 후 손가락을 적당히 벌려 머리카락을 뒤로 넘긴다. 이렇게 해도 머리가 갈라진다면 굵은 빗으로 왼쪽에서 오른쪽,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머리를 빗으며 X자로 드라이한다. 이렇게 하면 조금 인위적이긴 하지만 덜 전형적인 느낌의 자연스러운 가르마가 만들어진다.

 1 리아 주르노 바이 벨포트 셀 드 메르 텍스쳐라이징 씨 솔트 스프레이. 250ml, 4만5천원. 볼륨과 컬을 살리는 헤어스프레이.  2 메다비타 무스 볼루미잔테 라디체 미디아. 200ml, 3만5천원. 볼륨을 살리는 모근 전용 헤어 무스. 3 트렁크쇼 제트 바이 벨포트 볼륨 에센스 소프트볼륨 스타일. 180ml, 2만3천원. 모발의 윤기, 탄력을 더하는 헤어 에센스. 4 케라스타즈 디스플린 케라틴 테르미크. 150ml, 5만원대. 스타일을 장시간 유지하는 크림 타입 트리트먼트.

연관 검색어

만능 멀티 브로, 어떻게 쓸까?

1503mcmabemh16_03

EYELINE

브로 마스카라를 제외한 펜슬, 팔레트, 섀도 등 모든 형태의 브로 제품은 아이라인을 그리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아이라인 전용 제품보다 옅게 발색돼 오히려 좀 더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의 아이라인을 연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먼저 브로 제품으로 원하는 모양을 잡고 그 안을 메우는 느낌으로 아이라인을 그리면 되는데, 한번에 많은 양을 발라 짙은 아이라인을 그리기보다는 여러 번 덧발라 원하는 정도의 농도로 조절하는 것이 좋다. 아이라인 전용 제품보다 천천히 말라 메이크업 수정이 훨씬 용이해 특히 초보자들에게 제격이다.


1 클리오 틴티드 타투 킬 브로우. #2 소프트 브라운, 8g, 2만원. 브로 마스카라와 펜 타입 브로 컬러를 한데 담은 듀얼 아이템.
2 보브 드로우 젤 브로우 케익. 1.9g, 7천원대. 브러시가 들어 있는 젤 타입 브로 제품.
3 겔랑 아이브로우 키트. 유니버셜, 4g, 6만7천원. 입체감 있는 눈썹을 위한 브로 팔레트.

 

 

1503mcmabemh16_02

TONE-ON-TONE

섀도나 크림 타입으로 출시된 브로 제품은 특히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다. 눈가, 볼, 입술 등에 두루 사용할 수 있기 때문. 밝은 브라운이나 레드 브라운 컬러 제품을 눈가에 얇게 펴 발라 음영을 주고, 납작한 블러셔용 브러시에 제품을 묻혀 광대뼈에서 입술로 이어지는 사선을 중심으로 가볍게 터치하면 얼굴의 윤곽을 또렷하게 살릴 수 있다. 또 같은 컬러를 입술에 톡톡 두드려 바르고 옅은 누드 컬러 글로스를 덧바르면 전체적으로 은은하고 부드러운 브라운 톤의 세련된 누드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1 나스 듀오 아이섀도우. #이졸데, 4g, 4만8천원. 각기 다른 계열의 2가지 브라운 컬러로 구성된 듀오 아이섀도.
2,3 조르지오 아르마니 아이 앤 브로우 마에스트로. #2 웬지 우드, #3 마호가니, 각각 5g, 4만5천원대. 아이브로는 물론 아이 메이크업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멀티 제품.

 

 

1503mcmabemh16_04SOFT SMOKY

눈가에 적당한 음영을 주는 정도의 은은한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에도 브로 전용 제품이 유용하다. 이때는 젤 타입의 제품이 안성맞춤인데, 섀도 브러시에 묻혀 눈두덩에 둥글리듯 바르면 자연스러운 스모키 아이가 손쉽게 연출된다. 다른 아이섀도에 비해 천천히 말라 블렌딩하기에도 좋으며, 약간 착색 효과도 있어 메이크업의 지속력 또한 뛰어나다. 옅은 브라운 컬러를 눈두덩에 바르고 좀 더 짙은 계열의 컬러로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워 아이라인 느낌으로 연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1 베네피트 브라우 징. 4.35g, 4만7천원. 완벽한 눈썹을 위한 모든 아이템을 한데 담은 아이브로 키트.
2 메이크업 포에버 아쿠아 브로우 키트. 7ml, 5만8천원.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발려 자연스러운 눈썹을 연출하는 워터프루프 브로 젤.
3 VDL 엑스퍼트 쉐이프 브로우 컨투어 키트. #02 브라운 컨투어, 5.2g, 2만1천원. 프라이머, 파우더, 블러셔 등을 한데 담은 아이브로 키트.

 

 

1503mcmabemh16_01

EYEBROW

아이브로 제품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은 자연스러운 눈썹을 연출하는 것. 이때 특히 효율적인 방법은 먼저 머리 색과 같은 계열의 섀도 타입 제품으로 눈썹의 빈곳을 자연스럽게 메우는 것이다. 그런 다음 브로 펜슬로 디테일한 눈썹의 모양을 잡고 브로 마스카라로 눈썹의 결을 한 올 한 올 살려 마무리하면 끝. 여기에 은은하게 펄이 감도는 샴페인 컬러 펜슬을 눈썹뼈 주변에 발라 하이라이트를 주면 좀 더 입체감 있는 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1 코드 글로컬러 P. 브로우 마스카라. #옐로우 브라운, 8ml, 1만5천원. 자연스러운 눈썹 결을 살리는 브로 마스카라.
2 샹테카이 브로우 리프트 에끌라. 1.41g, 3만6천원. 눈썹뼈 부분에 하이라이트 효과를 주는 샴페인 컬러 펜슬.
3 맥 에스프레소. 1.5g, 2만6천원. 매트한 질감의 진한 브라운 아이섀도.
4 보브 스타일러 브로우카라. 5g, 7천원대. 브러시가 눈썹의 결을 살리고 자연스러운 색감으로 눈매를 살려주는 제품.

연관 검색어

로드숍의 스타 화장품

1502mcmabemh15_01

1 토니모리 플로리아 뉴트라 에너지 100시간 크림. 45ml, 2만원. 짱짱한 보습력에 풍부한 영양감으로 세일 기간이면 품귀 현상을 빚는 베스트셀링 제품. 최근 1백24시간 지속되는 보습 효과로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되었다.

2 아리따움 진저슈가 오버나이트 립 마스크. 25g, 9천원. 연일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제품. 시어버터, 비즈 왁스, 무루무루 버터가 합쳐진, 진득한 제형이 다음 날 보들보들한 아기 입술로 다시 태어나게 한다.

3 에뛰드하우스 진주알 맑은 애니 쿠션 SPF50+/PA+++. 15g, 1만8천원. 로드숍 브랜드의 쿠션 팩트 중 베스트 아이템으로 꼽히는 제품. 몇 번만 톡톡 두드리면 촉촉하고 화사한 피부로 변신하며, 기능 대비 가격은 타 브랜드의 절반 정도.

4 VDL 뷰티 메탈 쿠션 파운데이션 SPF50+/PA+++. 15g, 3만원. 지난해 초 출시되어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아이템. 쿠션 팩트에 최초로 메탈 플레이트를 적용해 내용물을 신선하게 유지하는 덕분에 바를 때마다 프레시한 느낌이 든다.

5 더페이스샵 더테라피 오일드롭 항노화 세럼. 45ml, 2만8천원. 저렴한 가격에 효과는 뛰어난 안티에이징 세럼을 찾고 있다면 제격인 제품. 흡수력을 높인 특수 오일 드롭 공법으로 효과적인 보습과 안티에이징을 효과를 선사한다.

6 네이처리퍼블릭 슈퍼 아쿠아 맥스 컴비네이션 수분 크림. 80ml, 2만1천9백원. 판매량 1천만 개를 돌파하며 국민 수분 크림에 오른 제품. 보습 효과는 뛰어나면서도 끈적이지 않은 덕분에 사계절 내내 활용도가 높다.

7 스킨푸드 미라클 푸드 10 솔루션 세럼. 60ml, 3만5천원. 푸드 테라피 효과의 정수를 경험할 수 있는 에센스. 피부에 좋은 푸드 10가지의 피부 유효 성분이 잡티, 주름, 건조, 탄력 저하 등 10가지 피부 고민을 해결한다.

8 에스쁘아 립스틱 노웨어 M. 3.7g, 1만9천원. 뻑뻑하고 건조한 기존 매트 립스틱에서 벗어난 립스틱. 속은 촉촉하고 겉은 부드러운 텍스처에 뛰어난 컬러 밀착력이 인기 요인이다.

9 오늘 미드나잇 하이드로 인텐스 슬리핑 크림. 55ml, 2만4천원. 피부에 롤링할수록 물방울이 맺히고 어느 정도 흡수되면 착 밀착한다. 은은한 아로마 향이 피부에 편안한 휴식을 선사하는 수면 크림.

10 더샘 어반 에코 하라케케 탄력 씨앗 크림. 60ml, 1만9천원. 정제수 대신 뉴질랜드산 하라케케 씨앗 추출물을 100% 함유한 고보습 크림으로 하라케케 씨앗 오일의 영양 성분이 탄력까지 개선한다.

11 홀리카 홀리카 스킨 앤 굳 세라 수퍼 크림 오리지널. 60ml, 1만8천9백원대. 피부 구성 성분 중 하나인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한 번 바르면 3일 정도는 거뜬히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정도로 보습력이 뛰어나다.

12 코드네일 젤리디. #L900 젤광화이트, 10ml, 6천원. 도톰하면서 한 번만 발라도 광택이 뛰어나 마치 젤 네일을 받은 듯한 느낌을 준다. 탁한 느낌 없이 투명하게 발색되고, 지속력도 뛰어나 셀프 젤네일에 제격.

13 어퓨 에센셜 소스 솔트 크림. 100ml, 2만원. 프리미엄 브랜드의 보디 케어 제품이나 스크럽에 주로 사용되는 바다 소금을 로드숍 브랜드 최초로 담았다. 순한 사용감으로 속은 촉촉하고 겉은 매끄러운 피부로 가꾼다.

14 바닐라코 잇 래디언트 씨씨크림. 30ml, 2만5천원. 재구매율이 높기로 유명한 바닐라코의 스테디셀러. 그 이유는 피부 속에서부터 빛나는 촉촉하고 화사한 피부를 연출하기 때문. 제대로 된 씨씨크림을 사고 싶다면 추천한다.

15 페리페라 루미팡. #RD05 관람가능, 5.6g, 9천원. 색조 제품의 발색력이 뛰어나기로 유명한 페리페라. 한 번만 발라도 생생한 컬러에 수분 톱코트를 씌운 듯 촉촉한 광채 효과로 사랑받고 있다.

16 클리오 살롱 드 카라. 8ml, 1만8천원. 헤어 살롱의 볼류마이징 노하우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마스카라 삼총사. 강력한 워터프루프 효과에 완벽한 볼륨 업, 컬링, 롱래시 기능을 갖추어 입소문을 타고 판매량 30만 개를 돌파했다.

17 투쿨포스쿨 다이노플라츠 유.에프.오. #23 제나, 14.7g, 3만2천원. 편리함에 초점을 맞춘 멀티 팔레트. 쿠션 팩트 아래에 프라이머, 컨실러, 립 앤 치크가 담긴 미니 플레이트가 숨겨져 있어 하나로 메이크업을 끝낼 수 있다.

18 스틸라 바이 롭스 컬러 밤 립스틱. #엘르, 3.5g, 3만원. 드러그스토어 롭스에서 만날 수 있는 스틸라의 베스트셀러. 발색력이 뛰어난 립스틱 위에 립밤을 덧바른 것 같은 효과와 다양한 컬러 구성으로 연일 인기 고공 행진 중이다.

19 이니스프리 에코 네일 컬러 PRO. #93 오키드 페가수스, 6ml, 2천5백원. 다양한 글리터 입자를 함유해 포인트로 바르기 좋은 네일 라인. 어느 컬러에 덧발라도 예뻐 보여 스테디셀러에 올랐다.

연관 검색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