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새론, 꽃망울이 차오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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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한 분홍색 블러셔를 아이섀도처럼 눈두덩에 넓게 펴 발랐다. 눈썹은 결을 따라 도톰하게 그리고 입술에는 립글로스를 발라 생기를 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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톱과 스커트 모두 디케이앤와이(DKNY).

갈색 아이섀도로 아이라인을 부드럽게 그리고, 광대뼈 위쪽에 분홍색 블러셔를 발라 생기를 주었다. 입술은 비슷한 계열의 핑크색 립스틱을 안쪽부터 채우듯 발랐다. 피부는 원래 피부보다 한 톤 밝은 파운데이션을 바르고 투명 파우더를 덧발라 보송보송하게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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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워 장식 톱과 스커트 모두 유돈 초이(EUDON CHOI).

맑고 보송보송한 피부에 콧등과 광대뼈 위쪽, 이마 등에 하이라이터를 터치해 얼굴의 입체감을 강조했다. 짙은 분홍색 립스틱을 입술 안쪽에만 틴트처럼 톡톡 찍어 바르고,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가볍게 컬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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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인 송(JAIN SONG), 스커트 사카이(SAC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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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 드레스 안에 입은 톱 로우클래식(LOW CLASSIC), 드레스 버버리 프로섬(BURBERRY PRORSUM).

붉은빛이 감도는 밝은 헤어가 돋보이도록 입술에 보랏빛을 더했다. 투명 립글로스를 발라 입술을 반짝이게 연출한 후 짙은 퍼플 컬러 아이섀도를 입술 안쪽에만 덧발라 신비로운 느낌을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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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쁜 여자, 옥빈

김옥빈
드레스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꾸뛰르는 어려운 게 아니에요. 여자가 특별해 보이고 싶은 날에는 스타일에 뭔가 에지를 더하잖아요. 평범한 청바지 차림에 하이힐을 신는 것처럼요. 돋보이고 싶을 땐 꾸뛰르 터치를 발라요. 한 번만 발라도 발색이 뛰어나고 촉감이 매끄럽거든요. 립 컬러를 더하는 것만으로 나도 모르게 자신감이 생기면서 절로 고개를 들게 돼요.”

 

김옥빈
톱과 큐롯 팬츠 모두 s=yz
김옥빈
노케제이
김옥빈
드레스 미스지 컬렉션

BEHIND SCENE
동글동글한 눈매, 발레로 다져진 긴 목선, 길고 풍성한 속눈썹. 뷰티 모델로서 최상의 조건을 갖춘 그녀가 에스쁘아 꾸뛰르 터치와 만나 완성한 뷰티 신의 비하인드 컷을 공개한다.

 

김옥빈

얼굴은 파운데이션을 발라 환하게 연출하고, 입매를 따라 꾸뛰르 터치 립 플루이드 #비바셔스를 발랐다. “꾸뛰르 터치는 아주 소량만 발라도 하루 종일 생생한 컬러가 유지돼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지현은 꾸뛰르 터치를 바를 때 립 플루이드의 내장된 팁을 이용해 아랫입술에 가볍게 바른 후 위아래 입술을 살짝 맞대라고 조언했다. 팁의 깨끗한 면을 이용해 윗입술의 질감을 정돈하면 자연스러운 느낌을 살릴 수 있다. 아이라인은 눈꼬리를 살짝 올려 그렸다.

 

파운데이션을 가볍게 바른 후 눈 밑, 콧등, 입술 주변의 잡티는 에스쁘아 프로 테일러 쿠션으로 정돈했다. 속눈썹과 아랫눈썹에 모두 마스카라를 발라 고혹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입술에는 꾸뛰르 터치 립 플루이드 #코스모폴리탄과 프로 디파인 립 펜슬 #필더 핑크를 섞어 발랐는데, 립 펜슬로 입술 중앙에 색을 채우듯 바른 후 립 플루이드로 그러데이션했다.

눈은 에스쁘아 컬러페인팅 워터프루프 아이 펜슬 #엑스프레소와 #스위치 온을 이용해 라인을 그린 후 가볍게 그러데이션했다. 입술은 꾸뛰르 터치 립  플루이드 #위칭아워를 입술 선을 따라 발랐다. 김지현 실장에 따르면 #위칭아워처럼 비비드한 컬러는 입술 선보다 약간 두껍게 그려 관능적인 분위기를 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김옥빈

잔머리를 앞머리처럼 내려 어려 보이게 연출한 이 룩은 사랑스러운 오렌지 핑크 계열의 꾸뛰르 터치 립 플루이드 #스티즈가 포인트. 귀엽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속눈썹에 마스카라를 여러 번 덧발라 동그란 눈매를 돋보이게 했다. 광대뼈 주변에 반짝이는 하이라이터를 더치하고, 입술에는 립 플루이드를 입술 선을 따라 두 번 발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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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재인의 변화

장재인
레더 블랙 톱 럭키슈에뜨(Lucky Chouette), 레이어드한 시스루 톱 캘빈 클라인 플래티늄(Calvin Klein Platinum), 그런지한 데님 팬츠 씨위(Siwy), 프린지 장식 스트랩 힐 스튜어트 와이츠먼(Stuart Weitzman), 레이어드한 뱅글 모두 베켓(Becket), 싱글 이어링 엠주(mzuu).

스무 살의 장재인은 어느 날 갑자기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에 등장해 사람들에게 자신의 음악을 들려주었다. 무대에 (의자도 없이) 주저 앉아 통기타 반주에 맞추어 노래를 하고, 댄스곡을 장재인 스타일로 바꿔 자신만의 음색으로 불렀고, 그런 무대들에서 그녀는 빛이 났다. 꿈 같았을 오디션 프로그램이 끝나고 몇 달간 생활했던 합숙소를 떠나 자취방으로 돌아간 이후 그녀는 앨범을 내고 틈틈이 드라마 OST도 부르고, 어느 패션 관련 프로그램의 MC가 되었고, 잠시 요리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했다. 물론 노래도 계속 불렀고, 곡을 만들었고, 가사도 썼다. 어쩌면, 다니던 고등학교까지 관두고 검정고시를 준비하며 오롯이 음악을 공부하고 노래 연습만 하며 보낸 시간이 쌓이고 쌓여 그토록 쉬지 않고 풀어낸 건지도 모르겠다. “열일곱 살에 처음으로 피오나 애플의 1집 앨범을 들었을 때 바위가 가슴을 치는 것 같았어요. 그때부터 음악을 해야겠다는 꿈이 확고해졌죠. 학교를 관두고 음악을 하겠다고 했을 때 부모님은 물론이고 제 주변 사람 모두 제가 잘해내리라고는 생각하지 않았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열일곱의 장재인은 뮤지션이 되기로 했다. 그렇게 첫 앨범을 내고 나서는 몰아치듯 활동하는가 싶더니 어느 날부턴가 활동이 잠잠해졌다. 한쪽 근육을 마음대로 움직일 수 없는 근긴장이상증이라는 병에 걸려 한동안 쉬어야 했기 때문이다. 장재인은 그렇게 2년 가까이 활동을 쉰 끝에 이제야 조금씩 활동을 시작했다. 올가을쯤에는 앨범도 하나 낼 것이다. 요즘은 가끔 무대에도 서고, 새 앨범을 위해 연습도 하고 생각나는 대로 글도 쓰며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처음 병에 걸린 걸 알았을 때는 현실을 인정하고 싶지 않았어요. 아마도 이 병은 완치되진 않을 거예요. 획기적인 치료 방법이 등장한다면 모를까. 그런데 이제 그냥 받아들이기로 했어요. 어차피 떠안고 살아가야 할 거라면 내 삶의 일부로 받아들이는 게 마음이 편하더라고요. 난 어차피 현실을 살아가는 사람이니까 받아들여야죠.” 참 대견한 생각이라는 내 말에 장재인은 이렇게 말했다. “병에 걸린 걸 알게 된 재작년과 작년이 제 인생에서 가장 힘든 날들이었어요. 몸도 마음도 엄청 힘들었죠. 어른스럽게 견뎌내기에 전 아직 어리잖아요!(웃음)”

 

장재인
빅 하운드투스 체크 플레어 원피스 21드페이(21 Defaye), 레더 베스트 더 쿠플스(The Kooples), 이어링 브라이트 아이디어 바이 브랜드포레 컴퍼니(Bright Idea by Brand Foret Company), 골드 체인 링 엠주(mzuu).

요즘 그녀는 느긋한 하루하루를 즐기고 있다. 하루의 많은 시간을 글을 쓰며 보낸다. 그 글 중 일부는 지금 조금씩 준비 중인 그녀의 앨범에 쓰이게 될 것이다. 새 앨범에서는 조금 다른 창법을 선보일 것이고, 그녀가 작곡한 노래는 싣지 않을지도 모른다. 사람들이 눈치채지 못하는 사이 그녀는 조금씩 변하는 중이다. “처음 음악을 시작했을 때는 나 하나만 잘하면 된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노래를 하는 것과 앨범을 만드는 건 다르더라고요. 내 고집을 꺾지 않고 귀를 닫으면 할 수 없는 일이에요. 여러 사람의 힘이 더해져야 더 좋은 음악이 나오니까요. 요즘 작곡을 하지 않는 건, 제가 소속된 회사에 저보다 훨씬 곡을 잘 쓰는 작곡가가 많기 때문이에요. 제가 더 잘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는 게 좋다고 생각했어요. 대신 가사는 여전히 열심히 써요. 틈나는 대로 글을 끄적이죠. 저희 회사의 대표이기도 한 윤종신 선생님이 항상 그러시거든요. 노래에는 이야기가 담겨야 한다고.” 그녀가 써 내려가는 수많은 글의 모티프가 되는 건 여자다. 그녀로 하여금 생애 처음으로 음악을 향한 뜨거운 감정을 느끼게 했던 피오나 애플 같은 여자. 여러 여자의 삶이 장재인에게 영향을 미치고, 장재인이 쓰는 가사의 출발점이 된다. 시계 초침 소리조차 크게 들릴 만큼 온몸의 감각이 예민해지는 잠들기 전이면 장재인은 그렇게 어떤 여자가 주인공인 글을 쓴다. “요즘은 마릴린 먼로에게 빠졌어요. 며칠 전에도 <마릴린 먼로와 함께한 일주일>이라는 영화를 봤어요. 전 그녀의 유연함을 닮고 싶어요. 어떤 상황에도 당황하지 않고 세련되게 대응하는 유연함이요. 사진 속 여자들의 모습도 제게 영향을 줘요. 헬뮤트 뉴튼의 흑백사진 속 여자들처럼요. 그런데 아마도 저는 다른 뮤지션보다 음악도 조금 덜 듣고 영화도 덜 보는 것 같아요. 일부러 많이 안 듣고 안 보려고 해요. 너무 많이 듣고 보면 지나치게 깊이 빠져들어 헤어나오기가 힘들더라고요. 다른 사람들과 함께 현실을 살아가는 지극히 현실적인 사람이고 싶은데 그런 것들에 너무 빠져버리면 안 되니까요.”

 

장재인
니트 톱 에이치앤엠(H&M), 라이트 브라운 라이더 재킷 아크네(Acne Studios), 별 모양 이어링 젤라시 바이 브랜드 포레 컴퍼니(Jealousy by Brand Foret Company).

지금 준비하는 앨범에 어떤 이야기가 담길지 아직 구체적으로 밝힐 수는 없다. 다만 그 노래들은 그저 부드럽거나 아름답기만 하지는 않을 것이다. “창법을 바꾸려는 건 가사 때문이에요. 전 부드럽기만 하기보다는 날카로움이 담긴 가사가 좋아요. 사람들이 들었을 때 ‘장재인이 저런 말도 할 줄 알아?’ 하고 생각하면 좋겠어요. 사실 제 안에는 로커가 있어요!(웃음) 그런데 그 뾰족한 가사를 제가 원래 부르던 방식으로 전달하면 지나치게 차갑게 느껴질 것 같아요. 그래서 창법을 좀 부드럽게 바꿔보려는 거예요.”

 

장재인
점프수트 아크네(Acne Studios), 스웨이드 오픈토 앵클 부티 스튜어트와이츠먼(Stuart Weitzman), 볼드한 싱글 이어링 엠주(mzuu)

장재인은 지금 변화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마리끌레르>의 카메라 앞에서 장난스럽게 껌을 씹거나 촬영용 드라이어로 머리카락을 휘날리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고등학교를 관두고 다른 사람에게 폐쇄적이었다던 장재인의 모습은 찾아보기 힘들다. 그녀의 말마따나 창법도 바꾸고 있고, 포기하고 취할 것을 골라내고 실행할 줄도 알게 되었다. 그런 변화들은 뜻밖에 찾아온 병 때문일 수도 있고, 혹은 어느 날 갑자기 데뷔를 하고 한 템포도 쉬지 않고 보낸 지난날들을 관조할 수 있는 여유가 이제야 생겼기 때문일 수도 있고, 그도 아니라면 그냥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성장일 수도 있다. 그리고 장재인은 점점 여자가 되어가고 있다. “예전에는 제 여성성을 드러내고 싶지 않았어요. 여자라는 걸 별로 인정하고 싶지 않았나봐요. 여자도 남자도 아닌 그 중간 어디쯤 있었던 것 같아요. 그런데 지금은 내가 여자인 게 좋아요. 이번 앨범은 여자 장재인을 한껏 드러내려고 해요. 아직 앨범에 대해 자세히 말할 수는 없지만 하나 분명한 게 있어요. 이번 앨범을 완성하고 나면 엄청 행복해질 거라는 거. 확신해요.”

 

장재인
스트라이프 시스루 크롭트 톱 티비 바이 비이커(Tibi by Beaker), 디스트로이드 데님 재킷과 쇼츠 모두 에스제이와이피(SJYP), 지퍼 디테일 워커 스티브 매든(Steve Madden), 골드 이어링 토즈(Tod’s), 그물 스타킹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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