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olden Gi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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롱 베스트와 귀고리 모두 디올.

디올스킨 누드 에어 세럼 파운데이션을 얼굴에 얇게 펴 바르고 디올스킨 누드 에어 파우더 컴팩트를 덧발라 매끄러운 피부로 표현했다. 디올쇼 브로우 스타일러 #001을 이용해 눈썹 사이사이를 자연스럽게 메우는 느낌으로 눈썹을 그린 후 디올쇼 아트 펜 #095로 아이라인을 꼬리를 길게 빼 올려 그렸다. 입술에 디올 어딕트 플루이드 스틱 #499 씨엘 로즈를 입술 안쪽에만 발라 생기를 더했다.

긴 웨이브 헤어를 휘날리며 우아한 원피스에 힐을 신고 등장할 줄 알았던 신세경은 청바지에 운동화 차림으로 스튜디오에 들어섰다. 한창 드라마 촬영 중이라 매일 새벽에나 일이 끝난다는 그녀는 피곤한 기색이 역력해 보였다. 하지만 그녀가 메이크업 룸에 들어간 이후 수다와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뷰티 화보 촬영은 오랜만이라 긴장된다면서도 단 4시간 만에 촬영을 끝낸 그녀와 마주 앉았다. 메이크업에 따라 팔색조처럼 다양한 모습으로 변신하는 그녀를 보고 난 후라 묻고 싶은 게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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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킷과 귀고리, 팔찌 모두 디올.

디올스킨 누드 에어 세럼 파운데이션을 바른 얼굴에 디올스킨 누드 에어 루스 파우더를 발라 보송보송한 피부로 표현했다. 디올 어딕트 잇-래시 블랙 마스카라 #092를 속눈썹과 아랫눈썹에 꼼꼼하게 발라 눈이 더 크고 동그래 보이게 했다. 입술은 디올 어딕트 플루이드 스틱 #754 팡도르를 입술선을 따라 꼼꼼하게 발라 도톰하게 연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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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킷과 귀고리 모두 디올.

디올스킨 누드 에어 세럼 파운데이션을 바른 얼굴에 디올 글로우 맥시마이저를 덧발라 윤기 있고 빛나는 피부를 연출했다. 눈썹은 원래 눈썹보다 좀 길게 아치형으로 그리고, 디올쇼 아트 펜 #095를 이용해 아이라인을 얇게 그렸다. 아이섀도는 디올 5 꿀뢰르 #539 중 은은한 펄감이 도는 진줏빛 컬러를 눈두덩에 펴 발라 음영을 주고, 입술은 디올 어딕트 플루이드 스틱 #575 원더랜드를 발라 핑크빛으로 연출했다.

 

오늘 밝은 모습을 보고 많이 놀랐다. 드라마 <냄새를 보는 소녀>가 더욱 기대된다. 그간 슬프고 비극적인 상황에 처한 여주인공을 많이 연기했는데 오랜만에 밝은 역할을 맡게 되었다. <냄새를 보는 소녀>에서는 개그우먼 지망생이지만 개그감은 하수인 인물로 등장한다. 실제 성격이 흥이 많은 편이라 즐겁게 연기하고 있다. 내가 웃음을 줄 수 있다니 나도 기대가 된다.

어린 나이에 데뷔한 이래 여배우로서 자기관리를 잘하고 있는 편이다. 스트레스를 받지는 않나? 예전에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도 했다. 어떤 것이 계기가 됐는지는 나도 잘 모르겠는데, 점점 스트레스나 피로를 스스로 푸는 법을 찾게 되었다. 그래서 힘들거나 어려운 일이 있어도 빨리 해독해버린다. 특히 이번 역할은 밝은 캐릭터라 연기하면서 스트레스가 풀리기도 한다.

오늘 보니 어떤 메이크업 룩도 잘 어울리더라. 평소에는 메이크업을 직접 하나? 기본적인 건 혼자서 한다. 메이크업을 받을 때 유심히 관찰하고, 집에서 따라 해보기도 한다. 마음에 드는 제품은 직접 구입해 사용한다. 하지만 짙은 메이크업은 좋아하지 않는다.

꼭 가지고 다니는 뷰티 아이템이 있나? 비비크림과 립밤은 필수다. 입술은 건조한 편이라 수시로 립밤을 바르고, 콤팩트를 덧바르기보다 비비크림을 다시 발라 메이크업을 수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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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킷 디올.

얼굴에 디올스킨 누드 에어 세럼 파운데이션을 바른 후 디올스킨 누드 컨실러로 결점을 완벽하게 커버했다. 눈썹 앞머리를 마스카라 봉으로 빗어 결을 살리고, 눈두덩에 아이 리바이버 팔레트의 다양한 아이섀도를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했다. 이때 눈두덩에 짙은 컬러를 펴 바르고 밝은 베이지색을 눈두덩 중앙에 덧발라 포인트를 주었다. 디올 어딕트 잇-라인 #099를 이용해 언더라인에도 꼼꼼하게 그리고, 디올쇼 아이코닉 오버컬 #090 마스카라를 덧발랐다. 입술은 디올 어딕트 플루이드 스틱 #551 아방뛰르를 소량만 덜어 얇게 펴 발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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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이트 원피스 디올.

피부는 디올스킨 누드 에어 세럼 파운데이션만 발라 투명하고 깨끗하게 표현했다. 눈썹은 사이사이를 디올쇼 브로우 스타일러 #001로 자연스럽게 메우고, 눈두덩에 아이 리바이버 팔레트의 옅은 살굿빛 아이섀도를 펴 발랐다. 전체적으로 반짝임을 강조하기 위해 디올 어딕트 립글로우를 입술과 눈두덩에 살짝 덧발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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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트 톱과 귀고리 모두 디올.

디올스킨 누드 에어 세럼 파운데이션과 컨실러를 이용해 원래 피부보다 밝고 하얗게 연출했다. 눈썹은 눈썹산을 살려 도톰하게 그려 포인트를 주었는데, 먼저 디올쇼 브로우 스타일러 #001을 이용해 눈썹 모양을 그린 후, 5 꿀뢰르 #156의 짙은 갈색 아이섀도로 눈썹 사이사이를 메우듯 그렸다. 속눈썹은 뷰러로 컬한 후, 디올쇼 아이코닉 오버컬 #090 마스카라를 발랐다. 입술은 디올 어딕트 플루이드 스틱 #229 베이지 파씨옹을 발라 누드 베이지 톤으로 세련되게 표현했다.

 

자신이 직접 메이크업을 할 때 가장 중요시하는 점은? 피부 표현! 특히 컨실러로 잡티는 완벽하게 가려야 한다.

여드름이나 트러블이 나기도 하나? 물론이다! 피부가 얇고 무척 민감한 편이다. 무엇보다 식습관이 중요하다고 믿기 때문에 먹을 때는 마음껏 먹는다. 좋은 음식을 많이 먹으면 그만큼 건강하고 힘도 난다. 쉬고 싶을 때는 그냥 한없이 늘어져 쉰다. 완급을 조절해야 몸도 밸런스가 유지되는 것 같다.

요즘 다이어트 중인가? 오늘은 샐러드를 먹던데. 드라마 촬영 중이라 조절이 필요한 시기다. 하지만 무조건 굶지는 않는다. 토마토나 달걀, 몸에 좋은 채소가 많이 든 샐러드를 챙겨 먹는다.

디올의 뮤즈로 오늘 다양한 립 메이크업을 소화했다. 어떤 컬러가 가장 신세경을 여자답게 만들어주는 것 같은가? 글쎄, 어느 것 하나만 고르기는 어렵다. 배우는 역할에 맞게 변신하는 직업이다. 그러다 보니, 상황에 따라 혹은 배역에 따라 컬러에 변화를 준다.

더 아름다워지고 싶고, 예뻐 보이고 싶은 건 여배우도 마찬가지 아닌가. 신세경이 생각하는 진정한 아름다움이란? 진정한 아름다움이라…, 좀 추상적인 대답이 될 수 있겠지만, 행복한 마음이 바탕이 돼야 아름다움을 완성할 수 있는 것 같다. 사람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도 결국 행복하게 즐기고자 하는 마음에서 비롯된 게 아닐까? 진심으로 기분 좋고 행복해야 아름다움이 표출되는 것 같다. 나이가 들수록 더 그럴 듯하다.

뷰티에 관한 조언이 필요할 때 주로 누구에게 도움을 받나? 아직 뷰티에 관한 판단을 하는 데 미숙하다. 특히 드라마 캐릭터에 맞는 메이크업이나 헤어를 고민할 때는 지금 다니는 숍 스태프들에게 많이 물어본다. 그들의 의견에 전적으로 의지하는 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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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 Slim, Be Sleek

보라

보라
쇼츠 끌로디 피에로, 크롭트 톱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세계적으로 ‘건강한 보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탄탄하게 근육이 잡힌 몸은 타고난 건가? 아니면 피나는 노력의 결과인가? 이렇게 말하면 싫어하겠지만 부모님의 영향이 큰 것 같다. 다리가 긴 건 아빠를, 다리가 가는 건 엄마를 닮았다. 또 허리가 짧은 건 아빠를, 키가 큰 건 엄마를 닮았다. 그러니까 8할은 유전인 셈이다. 나머지 2할은 어렸을 때부터 꾸준히 무용을 한 덕분이다. 활동할 땐 시간이 없어서 운동을 잘 못하는데 어렸을 때 잡힌 근육이 아직 어느 정도는 남아 있다.

매일 운동을 하나? 매일은 절대 못 한다.(웃음) 피곤하면 운동하기보다는 잠을 자야 하는 타입이다. 예전에는 헬스와 요가를 했는데, 잘 안 맞았다. 헬스는 효과는 강력한데 힘들고 지루해서 오래할 수 없고, 요가는 무용을 오래 해서 그런지 동작들이 하나도 힘들지가 않더라. 그러니 효과를 기대할 수 없었다. 최근에는 스케줄 없는 날에 필라테스를 하고 있다. 내 스타일에 맞고 근육도 예쁘게 다질 수 있어 즐겁게 한다.

컴백이나 중요한 촬영을 앞두고 다이어트를 하나? 극단적인 방법이긴 한데 1일 1식을 한다. 그리고 부기나 노폐물을 빼주는 차를 많이 마신다. 가장 빨리 체중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안 먹는 건데, 대신 몸을 지나치게 혹사시키면 안 되니 기간을 일주일로 제한한다. 1식을 할 땐 식사 시간이 중요하다. 오후 5~6시 정도에 든든하게 먹으면 새벽 1~2시 정도에 배가 고파진다. 이때를 잘 참고 잠들면 살이 빠지기 시작한다. 만약 이 기간이 일주일이 넘어가게 되면 하루 1식에 집착하지 않고 먹고 싶은 날은 1일 2식을 하기도 한다. 지나치게 스트레스를 받으면 다이어트 자체가 힘들다.

 

보라
시계 마크 바이 마크 제이콥스, 화이트 크롭트 티셔츠와 피치 핑크 스커트, 스니커즈와 양말은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보라
백리스 톱과 네온 컬러 쇼츠 모두 코스, 스니커즈와 양말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그을린 태닝 스킨이 예쁘다. 특별한 방법이 있나? 이건 정말 100% 유전이다. 초등학교 때부터 피부색 때문에 오빠랑 나는 석탄이, 석순이로 불렸다. 형광등이나 조명 아래에만 있어도 잘 타기 때문에 겨울에도 지나치게 태우지 않으려고 신경 쓴다. 특히 얼굴은 조금 더 밝은 편이 예뻐 보이는 것 같다.

남들이 볼 때 완벽한 몸매인데, 아쉬운 부분이 있나? 허리가 없다. 그래서 다리가 길어 보이는 장점도 있지만 허리가 없으면 라인이 잘 안 산다. 허리에 살도 잘 붙는 편이라 오로지 허리 때문에 다이어트를 한다. 운동도 복근 위주로 한다. 사실 나처럼 허리가 짧은 사람은 골반, 허리, 배 주변에 살이 없어야 그나마 라인이 있어 보인다. 그런데 허리가 납작하게 될 정도로 살이 빠지면, 얼굴은 못 봐줄 정도로 핼쑥하다.

보디 케어에도 신경을 많이 쓸 것 같다. 애용하는 보디 제품이 있나? 몸에는 아무것도 안 바른다. 주변에서 보디 오일과 로션을 챙겨 바르라고 하는데, 난 아무것도 안 바르는 게 좋다. 가끔 피부가 지나치게 건조하다고 느껴지면 가볍게 로션만 바르는 정도다.

 

보라
화이트 메시 톱과 데님 팬츠는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보라
데님 오버올 SJYP, 블랙 쇼츠 아르케, 스트라이프 톱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가장 중요한 뷰티 습관을 세 가지만 꼽아본다면? 지금의 나를 만들어준 가장 결정적인 요소는 춤인 것 같다. 모든 근육이 무용으로 만들어졌다. 또 클렌징 습관이 나름 독특하다. 보통 방송하면 메이크업을 두껍게 하기 때문에 오일이나 크림으로 이중, 삼중으로 클렌징하는 경우가 많은데, 폼 클렌저만 사용해서 아주 꼼꼼하게 세안한다. 이렇게 하면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고 트러블도 잘 생기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마인드가 건강하다는 거? 스트레스를 아예 안 받는다고 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으려고 하고, 매사를 긍정적으로 보려고 한다.

가장 예쁜 몸을 가진 다른 스타를 꼽으라면? 여자는 <언프리티 랩스타>의 제시. 제시 언니는 정말 자기관리를 철저히 하는 사람이다. 허리에서 골반, 엉덩이로 이어지는 라인이 완벽하다. 남자의 경우엔 벌키한 근육은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 잔근육이 예쁘게 잡힌 몸을 가진 보이프렌드의 현성이!

도전하고 싶은 운동도 있나? 클라이밍을 해보고 싶다. 전신운동이고 복근과 등 근육을 다지는 데도 좋다고 들었다. 그런데 혼자 하기에는 좀 망설여져서 아직 시도하지 못하고 있다.

몸매를 위해 과감하게 포기하는 것이 있다면? 삼시세끼. 하루에 세 끼를 먹은 기억이 거의 없다. 중요한 스케줄이 있으면 주변 사람들이 먹고 있을 때도 절대 먹지 않는다. 다이어트를 할 때 기억해야 할 건 어떤 유혹에도 흔들리지 않는 거다. 독해져야 한다. 매우!(웃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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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Next Generation

고아성

영화계는 유기체다. 영화계는 태어나고, 살고, 죽는 생으로 이뤄지는 하나의 세계다. 영화를 만드는 사람만 속한 세계가 아니다. 관객은 영화계 밖의 구경꾼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 아무도 보지 않는 영화는 잊힐 기회조차 얻지 못한다. 관객도 엄연한 영화계의 일원이다. 한 편의 영화로 인생을 바꿨든, 심심파적으로 생각하든 영화를 보는 행위는 한 편의 영화를 완성시키는 중요한 부분이 되는 것이다. 그리고 모든 유기체가 그렇듯, 영화계도 다음 세대를 일구려고 애쓴다. 국내외 영화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재능이 엿보이는 후배들을 격려하는 것도 그런 노력의 일부다.

고아성 고아성

고아성
모엣 라이징 스타 어워즈 수상자 자격으로 참석한 배우 고아성.

모엣 라이징 스타 어워즈(Moet Rising Star Awards)는 한국 영화계의 앞날을 책임질 영화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전 세계적으로 꾸준히 영화와 영화제를 후원해온 샴페인 하우스 모엣&샹동(Moet & Chandon)이 준비해온 이 시상식의 아주 큰 미덕은 엄숙하지 않고, 그래서 지루하지 않다는 것이다. 전 세계적으로 꾸준히 영화계를 후원해온 샴페인 하우스는 자신들이 가장 잘할 수 있는 방식으로 영화계의 동반자가 됐다. 실상 전쟁터 같은 영화 현장을 떠나 파인 다이닝에서 샴페인과 식사를 즐기며 서로를 북돋고, 유쾌한 농담을 주고받을 수 있는 봄날의 밤을 준비한 것이다. 차세대 영화인을 선정하는 안목도 탁월했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서 열렸던 첫 회에서는 이상우 감독과 배우 김고은이, 두 번째 열렸던 전주국제영화제에서는 신연식 감독과 배우 김고은이 상을 받았다. 그리고 작년 수상자로 결정된 두 사람은 <산다>의 박정범 감독과 <우아한 거짓말>의 배우 고아성이었다. 이견이 없는 선정이었지만, 화려하지만 오붓하고, 격식을 챙기면서도 분위기는 더할 나위 없이 캐주얼해서 더 근사했던 만찬은 생략됐다. 세월호의 침몰로 세상의 시간은 멈췄고, 즐겁고 반가운 자리가 될 수 없다면 포기하는 것이 옳다는 결정이었다. 상을 주는 쪽도, 받는 쪽도 차분하고 담담하게 내년을 기약하고 조촐한 트로피 전달식을 마치고 헤어졌다. 다시 그들과 만난 건 지난 3월 홍콩에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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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아성 고아성

모엣 라이징 스타 어워즈의 수상자들은 수상자 자격으로 매년 홍콩에서 열리는 아시안 필름 어워즈(AFA, Asian Film Awards)에 참석해왔다. 지난해 수상자인 박정범 감독과 배우 고아성은 AFA에 앞서 아시안 필름 어워즈 아카데미(AFAA, Asian Film Awards Academy)와 모엣&샹동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사전 행사 ‘모엣-AFA 스페셜 어워즈(Moet-AFA Special Awards)’에 참석했다. 아시아 영화계의 발전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열린 이번 행사는 홍콩 소호의 새로운 명소 PMQ에서 열렸다. 낡고 오래된 경찰관 아파트를 젊은 디자이너들의 스튜디오와 쇼룸이 들어선 공간으로 탈바꿈시킨 곳이다.

고아성은 드라마 <풍문으로 들었소>에 출연하느라 한창 정신없이 바쁜 와중이었다. 사회성 강한 드라마를 선보여온 안판석 감독의 도발적인 블랙코미디에서 고아성은 발군의 연기를 선보이고 있다. <괴물> <여행자> <설국열차> <우아한 거짓말>에 이르기까지 그녀는 두려움 앞에서도 삶을 포기하지 않는 용기와 자신보다 연약한 존재들을 본능적으로 보호하는 소녀들을 연기해왔다. 영화만큼의 밀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이번 드라마에서 고아성은 배우로서의 진가를 다시 확인시켜주고 있다. 부자들의 위선적인 세계에 던져진 소녀가 살아남기 위해 적응하고 변해가는 과정을 보여주는 고아성의 연기는 당차고 영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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