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S/S Beauty Forecast

BURBERRY

진하고 강렬한 레드 립 컬러

몇 시즌 동안 연이어 트렌드 대열의 선두에 자리한 붉고 진하고 강렬한 립 컬러. 처음 나왔을 때는 뱀파이어를 연상케 한다는 둥, 어울리는 사람이 많지 않다는 둥 부정적인 얘기가 많아 선뜻 바르기 망설여지기도 했지만 몇 시즌이 지난 지금은 지극히 대중적인 컬러가 된 듯하다. “다크 레드 립은 최고의 뷰티 액세서리죠.” 메이크업 아티스트 린 데스노이어의 말처럼 민낯에 가까운 미니멀한 메이크업에 짙고 붉은 입술이 어울린 뷰티 룩이야말로 어떤 옷차림에도 잘 어울리는 만능 메이크업이다.

 

GIAMBA
GIAMBA

눈썹에 컬러를 더하다

이번 시즌 런웨이 뷰티 룩 중 가장 재미있는 건 눈썹에 컬러를 더한 스타일이었다. 진한 그린 컬러로 눈썹을 메운 비비안 웨스트우드나 진한 브라운 브로를 선보인 미우미우, 탈색한 듯 눈썹을 연출한 지방시와 내추럴 메이크업과 핑크 눈썹의 조화가 눈길을 끈 지암바 바이 지암바티스타 발리 컬렉션까지. 쉽게 따라 하기는 힘든 스타일이지만 머리를 염색한다면 그에 맞춰 한번쯤 시도해봄 직하다.

 

 

GUCCI
GUCCI

헝클어진 듯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

말 그대로 프랑스 여인들의 헝클어진 듯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 공들여 세팅하고 드라이한 모습이 아니라 손가락으로 대충 쓱쓱 빗어 넘긴 듯한 헤어스타일이 이번 시즌 유행할 전망이다. 사실 이런 내추럴한 헤어스타일은 매 시즌 여러 컬렉션에서 선보여왔지만 이번 시즌엔 특히 노 메이크업 트렌드와 맞물려 더욱 가공되지 않은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듯하다. 한마디로 프랑스 영화 속 여주인공의 모습을 상상하면 되겠다.

 

 

그림을 그린 듯한 컬러 메이크업

진한 핑크나 퍼플 컬러로 눈두덩 전체를 덮은 아이 메이크업. 심지어 여기에 다양한 크기의 피그먼트까지 더해 도화지에 그림을 그리듯 표현한, 크레용으로 그린 듯 진한 색감이 느껴지는 아이 메이크업 또한 이번 시즌 트렌드의 한 축을 차지했다. 특징은 컬러를 진하고 과감하게 표현했다는 점. 그러니 컬러 아이 메이크업을 시도한다면 진하고 또렷하게, 피그먼트 또한 과감하게 사용해볼 것을 권한다.

1602mcmabemd11_23
터치인솔 스타일네온 수퍼 프루프 젤 아이라이너. #3 에클레트틱 일렉트릭, 0.5g, 1만2천원.

 

 

다채로워진 네일 아트

다양한 네일아트 또한 눈길을 끈다. 깔끔하게 정돈한 손톱에 얇게 라인만 그리거나 손톱 주변을 빙 둘러 다채로운 컬러를 바른 네일, 삼각형으로 그린 프렌치 네일이나 아이라인과 색을 맞춘 프렌치 네일까지. 이번 시즌에는 손톱에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마음껏 창의력을 발휘해도 좋을 듯하다.

Beautiful Space & Night

나이트 리페어를 선두주자인 에스티로더가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의 피부 개선 테크놀러지를 이용해 야심차게 선보인 시트 마스크다. 듀얼 매크릭스 구조를 적용해 피부 표면에서부터 피부 깊숙이 빠르게 안티-폴루션 테크놀로지 성분이 침투하고, 새로운 파워호일 테크놀로지가 적용되어 강력한 포뮬러가 피부를 즉각적으로 빛나고 건강하고 생기 있어 가꾼다. 한 번의 사용만으로도 피부가 수분을 머금은 듯 촉촉한 피부로 투명한 광채가 난다.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컨센트레이티드 리커버리 파워호일 마스크4pcs 11만원대.
나이트 리페어를 선두주자인 에스티로더가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의 피부 개선 테크놀러지를 이용해 야심차게 선보인 시트 마스크다. 듀얼 매크릭스 구조를 적용해 피부 표면에서부터 피부 깊숙이 빠르게 안티-폴루션 테크놀로지 성분이 침투하고, 새로운 파워호일 테크놀로지가 적용되어 강력한 포뮬러가 피부를 즉각적으로 빛나고 건강하고 생기 있어 가꾼다. 한 번의 사용만으로도 피부가 수분을 머금은 듯 촉촉한 피부로 투명한 광채가 난다.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컨센트레이티드 리커버리 파워호일 마스크4pcs 11만원대.

 

Room of Stylist

스타일리스트 서정은2

밤에 주로 무엇을 하면서 보내나요? 보통은 하루 일과를 정리해요. 촬영 시안이나 기획안을 정리하고, 원고를 쓰거나 잡무를 처리하는 등의 일이죠. 여유가 있을 땐 책이나 잡지를 읽기도 하고, 영화를 보기도 해요. 남편과 함께 있을 땐 낮에 있었던 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기도 하고요.
당신에게 최고의 밤이란 어떤 건가요? 예전에는 좋은 곳에 가고 좋은 음식을 먹고 좋은 걸 보는 게 최고라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요즘은 가족 모두 건강하고 무탈한, 평화롭고 여유로운 밤이 가장 좋아요. 물론 좋은 사람들과 함께 가볍게 한잔하며 추억을 나누는 시간도 여전히 좋지만요.
당신만의 나이트 리페어 방법은? 깨끗이 세안한 뒤 그날의 피부 상태에 맞는 팩을 해요. 건조할 땐 수분 팩, 혈색이 없을 땐 영양 팩을 하는 식이에요. 그러면 다음 날 확실히 피부가 좋아요.
갈색병 에센스와 파워호일 마스크를 사용해본 소감은요? 갈색병 에센스를 꾸준히 사용하면 피부가 매끄러워지고 광채가 나요. 그런데 갈색병 에센스와 파워호일 마스크를 함께 사용해보니 피부가 즉각 눈에 띄게 투명해지고 빛나는 느낌이 들었어요. 마치 피부과에서 고가의 관리를 받은 것처럼요.

 

Runway Night Repair

모델 김진경 kjk-1

매일 밤 자기 전에 빼먹지 않는 게 있다면? 스트레칭을 해요. 촬영이 아무리 늦게 끝나도 빼먹지 않아요. 요가 매트 위에서 몸을 가볍게 푼 다음 씻고 바로 잠자리에 들어요. 바쁘고 피곤해도 꼭 여러 번 클렌징을 하고요. 모델 일을 시작하고 얼마 안 돼서 피부가 급속도로 나빠져서 메이크업을 지우는 데 신경 쓰고 있어요. 클렌징 로션과 클렌징 폼으로 꼼꼼하게 씻어내죠.
숙면을 부르는 특별한 의식이 있나요? 잠을 깊이 못 자는 편이라 입욕제와 아로마 오일을 신중하게 골라서 자기 전에 사용했었는데 최근 수영을 다니면서는 달라졌어요. 스트레스가 풀려서 그런지 푹 자게 되더라고요. 지금은 읽고 싶은 책을 가볍게 읽는 정도예요.
당신만의 나이트 리페어 방법은? 자기 직전을 빼고는 물을 많이 마셔요. 물 마시는 양에 따라서 피부 상태가 눈에 띄게 달라지거든요. 그리고 전에는 서너 가지 크림을 레이어링해 두껍게 바르고 잤는데 파워호일 마스크를 쓴 뒤로는 그럴 필요가 없어서 참 좋아요. 한 번만 사용해도 스킨케어 제품을 겹겹이 바른 것처럼 촉촉하더라고요.
갈색병 에센스와 파워호일 마스크를 사용해본 소감은요? 짙은 메이크업과 촬영장의 조명 등에 계속 노출되면 피부가 눈에 띄게 건조해지는데 갈색병 에센스와 파워호일 마스크를 함께 사용한 뒤로는 달라졌어요.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푹 잔 것처럼 피부가 되살아나는 느낌이에요.

 

Designer’s Atelier

Kye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계한희 hh-1

밤에 주로 무엇을 하면서 보내나요? 컬렉션 기간은 물론 평소에도 낮과 밤이 바뀌어 있을 때가 많아요. 밤에는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고 조용히 나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집중도 더 잘되어 더욱 크리에이티브해지거든요. 그래서 새로운 디자인을 구상하거나 쇼의 테마와 연출 방법 등을 구상하며 시간을 보내요.
당신에게 최고의 밤이란 어떤 건가요? 다음 날 오전에 일찍 일어날 필요가 없는 밤, 좋아하는 퍼즐 게임을 마음껏 하며 여유롭게 보내는 시간이 최고예요.
당신만의 나이트 리페어 방법은? 피부 상태가 날씨나 컨디션에 따라 달라지는 편이라 매일 그날의 피부에 맞춰 스킨케어를 해요. 일주일에 두세 번 팩을 하고요.
갈색병 에센스와 파워호일 마스크를 사용해본 소감은요? 갈색병 에센스는 오래전부터 즐겨 사용한 제품이에요. 파워호일 마스크는 갈색병 에센스와 비슷한 느낌인데 시트 마스크 형태라 단시간에 피부 상태를 산뜻하게 끌어올려줘요. 사용하고 나면 마치 에스테틱에서 관리받은 듯한 느낌이 들죠.

 

Take a Break

라페트 실장 김민정, 라페트 대표 황시연ㆍ황수현kmj-hsh-hsh-1

밤에 주로 무엇을 하면서 보내나요? MJ 아이들이 잠든 후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요. 영화도 보고 인터넷 서핑도 하고 친구와 수다를 떨기도 하죠. 또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면서 휴대폰을 만지작거리는 때가 별거 아니지만 저에게는 무척 소중한 시간이에요. SY 주로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는데, 업무에 따르는 정신적인 스트레스는 풀리지만 체력적인 소모는 엄청나요. 그래서 아이들이 잠든 후에는 침대에서 충분히 휴식해요. SH 예민한 성격이라 밤엔 오로지 휴식에 집중해요. 텔레비전 시청, 소설 읽기, 퍼즐 맞추기 등 단순한 여가 활동을 하며 스트레스를 털어버리려고 노력해요.
당신에게 최고의 밤이란 어떤 건가요? MJ 오늘 계획했던 일을 다 끝내고 홀가분하게 잠드는 것. 사실 전 일이 남아 있어도 머리만 베개에 대면 잠들어버리거든요. SY 아무 스트레스 없이 편하게 쉴 수 있는 휴양지에서의 밤이에요. 특히 마사지와 휴식 후의 밤은 그야말로 최고예요. SH 숙면의 밤이죠. 해야 할 일을 완벽하게 끝내고 주변이 깨끗하게 정리된 상태에서 잠자리에 들 준비가 되어 있을 때 행복해요.
당신만의 나이트 케어 방법은? MJ 가끔 잠들기 전 홈 필링을 하고 수분 마스크팩으로 마무리해요. SY 매일 뭉친 얼굴 근육을 직접 마사지해요. 건조한 피부를 위해 팩도 가끔 하고요. SH 피부가 워낙 건조해서 평소 에센스와 크림, 오일을 듬뿍 발라요. 그리고 시간이 충분할 땐 팩을 꼭 해요.
갈색병 에센스와 파워호일 마스크를 사용해본 소감은요? MJ 갈색병 에센스는 워낙 유명한 제품이라 20대 초반부터 사용했는데, 바르고 자면 다음 날 피부결이 부드러워지고 메이크업이 잘 먹어서 참 좋아요. SY 신제품 파워호일 마스크는 갈색병 에센스의 효과를 단시간에 느낄 수 있어서 좋았어요. SH 호일막 때문인지 다른 시트 마스크보다 보습력이 훨씬 뛰어나요. 앞으로 죽 사용하고 싶은 제품이에요.

 

Relax with Pets

뷰티 에디터 양보람 

ybr-1

밤에 주로 무엇을 하며 보내나요? 낮 동안 촬영하고 원고 쓰느라 몸과 마음이 긴장된 상태가 지속되기 때문에 밤에는 릴랙싱에 집중해요. 책을 읽거나 남편과 가벼운 요리를 해 먹거나 강아지들과 시간을 보내면서 충분히 긴장을 풀어요. 그러지 않으면 늦잠을 자도 피로가 풀리지 않고 피부 컨디션도 나쁘더라고요.
밤은 당신에게 어떤 의미인지? 예전에는 밤에 더 집중이 잘되는 느낌이 들어 일부러 새벽까지 뭔가 하는 것을 좋아하는 올빼미형 인간이었는데 30대 중반을 넘기면서 달라졌어요. 지금은 오롯한 휴식, 가족과 보내는 시간, 그런 것들을 의미해요.
당신만의 나이트 리페어 방법은? 지나치게 리치한 제품을 쓰면 꼭 아침에 얼굴에 트러블이 올라와 있어서 한두 가지 제품으로 간단하게 관리해요. 대신 자는 동안 피부를 재생시키고 컨디션 회복을 돕는 기능이 있는지 꼼꼼하게 따져보고 선택하죠. 따뜻한 코코아 한 잔으로 숙면을 돕는 것도 잊지 않고요.
갈색병 에센스와 파워호일 마스크를 사용해본 소감은? 갈색병 에센스는 명불허전이죠. 낮 동안 손상된 피부가 자는 동안 회복할 수 있도록 최적의 상태를 만들어주는 나이트 리페어의 필수품이에요. 갈색병 에센스를 바르고 저녁 시간을 보낸 다음 자기 직전 10분 동안 파워호일 마스크로 집중 관리하면 다음 날 화장이 잘 받는 게 느껴져요.

 

So Sweet Home

업타운걸 대표 강희재khj-1

밤에 주로 무엇을 하면서 보내나요? 친구들과 트렌디한 레스토랑이나 바에서 만나거나 영화와 공연을 보는 등 자유로운 싱글 라이프를 즐겨요. 하지만 약속이 없는 날엔 의식적으로 조용히 지내요. 초저녁부터 휴대전화와 TV를 멀리하고 고요한 시간을 보내죠. 모처럼의 숙면을 위한 준비라고나 할까요?
당신에게 최고의 밤이란 어떤 건가요? 좋아하는 레고 블록을 조립하며 한가로이 저녁 시간을 보낸 후 깨끗하고 보송보송한 침구를 깐 침대에서 홀로 편안하게 숙면을 취하는 것이야말로 제겐 최고의 밤이에요.
당신만의 나이트 리페어 방법은? 1일 1팩을 실천하고 있어요. 최근에는 팩을 붙이고 약 5분간 두피 마사지 기기를 이용해 목덜미까지 마사지를 하는데, 피부 톤이 밝아지고 두통이 가시는 효과를 봤어요.
갈색병 에센스와 파워호일 마스크를 사용해본 소감은요? 기존의 마스크가 대부분 피부 표면을 촉촉하게 불리는 듯한 느낌이었다면 파워호일 마스크는 피부 속까지 에센스 성분이 깊이 침투하는 느낌이에요. 일주일에 한 번 정도만 사용해도 충분할 만큼 보습력이 뛰어나요.

 

Fill up Energy

에코 필라테스 강사 양정원yj-1

밤에 주로 무엇을 하면서 보내나요? 스트레칭을 하고 보습 오일을 바르며 혈 자리를 중심으로 마사지해요. 그런 다음 스킨케어를 하며 에너지를 충전하죠. 자기 전에는 일기를 쓰는데, 일과는 물론 운동량과 피부 관리 상태까지 꼼꼼히 기록해요.
당신에게 최고의 밤이란 어떤 건가요? 오래, 깊이 자면서 몸과 마음이 재생되는 밤이야말로 최고의 시간이죠. 반신욕을 한 후 침대에 누웠는데 밤 12시 이전이면 무척 행복해요. 요즘 워낙 바빠 일찍 잠자리에 들기 어렵지만요.
당신만의 나이트 리페어 방법은? 스킨케어에 신경 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써봤을 제품, 에스티 로더 갈색병 에센스를 사용하는 것이에요. 공기가 탁한 실내 촬영장에서 녹화한 후엔 꼭 시트 마스크로 관리해요.
갈색병 에센스와 파워호일 마스크를 사용해본 소감은요? 피부가 민감한 편이라 트러블이 잘 생기는데 갈색병 에센스는 처음 사용할 때부터 거부반응이 없었어요. 영양 크림을 바르지 않아도 촉촉하고 부드러운 느낌이 오래 지속되더라고요. 파워호일 마스크는 수분을 밖으로 빠져나가지 않게 꽉 잡아주는 느낌이에요. 주로 반신욕을 할 때 시트 마스크를 붙이는데, 습도 높은 욕실에서도 잘 밀착되고 에센스 성분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좋아요.

 

Creative Time

<인테리어 원 북> 저자 윤소연 

밤에 주로 무엇을 하면서 보내나요? 밤은 업무를 끝내고 조금 느슨하게 풀어져 사적인 에너지를 뿜어내는 시간이에요. 온라인 커뮤니티나 게시판을 둘러 보기도 하고, 음악을 듣거나 책을 읽기도 하죠. 가장 좋아하는 것은 ‘글쓰기’예요. PD로 일하면서 취미로 블로그를 시작했는데, 블로그에 올린 글도 대부분 밤에 쓴 것들이에요. 책을 출판하고 나서는 ‘생각 노트’에 다양한 감상이나 에세이들을 적고 있어요.
당신에게 최고의 밤이란 어떤 건가요? 개운한 마음으로 다음 날 더 힘차게 달려보자고 다짐하는 뿌듯한 밤이 저에겐 최고예요. 새로운 일을 발견하고 추진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야행성이라 이런 에너지는 대부분 밤에 솟아요.
당신만의 나이트 리페어 방법은? 30대가 되니 화장품의 힘을 빌리지 않고는 안 되더라고요. 일반적인 에센스와 기능성 에센스를 번갈아 쓰고, 일주일에 두세 번은 팩을 꼭 해요.
갈색병 에센스와 파워호일 마스크를 사용해본 소감은요? 갈색병 에센스는 피부가 활기를 잃을 때마다 꼭 쓰던 제품이에요. 요즘 인테리어 스타트업을 준비 중이라 많이 지쳐 피부도 많이 상했었는데 자기 전 파워호일 마스크를 사용하면 피부가 맑아지는 것을 느껴요. 다음 날 중요한 미팅이 있을 때 꼭 사용해요.

연관 검색어

SSG 마켓에서 ‘쓱’ 쇼핑하기

얼마전 화제가 되었던 ‘쓱’ 광고의 주인공 SSG 마켓. 독특하고 개성있는 광고 만큼이나 SSG 마켓에는 매력적이고 아름다운 제품들로 가득하다. 뷰티 에디터의 지갑을 열게 만든 예쁜 디자인과 천연 재료로 만들어진 뷰티&헬스 제품들.

사진 속 모든 제품은 SSG FOODMARKET(www.ssg.com)청담점에서 ‘쓱’ 하고 구매할 수 있다.

연관 검색어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