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둘째주 별자리 운세

  • aquarius

    물병자리 1/21~2/19

    작년 12월 혹은 올해 1월부터 새해를 위한 이미지 메이킹에 몰두해왔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려 노력했다면 그 결과가 서서히 드러나기 시작한다. 당신에게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금전운에 관해서는 수지타산을 맞춰보는 일이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겠다.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최소한 9월까지는 물병자리에게 재산운이 따르므로, 그때까지 관리를 잘 한다면 풍족한 한 해를 보낼 수 있겠다.

  • pisces

    물고기자리 2/20~3/20

    연애, 커리어, 가정 생활 등 물고기자리의 일상 전반에 걸쳐 2015년에 투자했던 것들에 대해 비로소 결과물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다행히 이번 주 물고기자리에겐 운이 따른다. 만약 원하던 내용이 아니라면 과감히 처음으로 돌아가 상황을 반전시킬 수 있다. 좋은 결과를 한층 더 좋게 만들고 싶다면 그 또한 가능하다. 한편 연애에 관해서는 과거의 연인과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기회가 온다. 적어도 9월까지는 상대방과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게 된다.

  • aries

    양자리 3/21~4/20

    그간 당신을 혼란하게 했던 남자가 있었다면 이번 발렌타인 데이에 마침내 해답을 얻게 될 것이다. 특히 행여나 속물처럼 보일까 봐 그에게 말하지 못했던 금전적인 문제가 있었다면 그에 대해서도 솔직한 대답을 들을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원하던 해피 엔딩이 아닐 수도 있다. 다만 선택은 당신의 몫이다. 또한 14일이 지나면서 대인관계에 얽혀 있던 문제에서도 벗어나게 된다. 지난 몇 주간의 마음고생을 잊고 마침내 새 출발을 할 수 있는 한 주다.

  • taurus

    황소자리 4/21~5/21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는 대인관계나 연애관계에 신경을 각별히 쓰는 것이 좋겠다. 지금 겪고 있을 난처한 상황에 대한 해결책은 분명히 있으나, 그를 위해서는 양심에 따른 단호한 결단을 해야만 한다. 그렇다고 서두르거나 상대방을 재촉하는 모습은 보이지 않는 것이 좋다. 이럴 때일 수록 시간을 두고 곰곰이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14일 일요일이 지나면서는 커리어나 학업에 있어서 그 동안 고대해왔던 새로운 시작이 펼쳐진다.

  • gemini

    쌍둥이자리 5/22~6/21

    금전운에 있어 혼란을 겪는 쌍둥이자리다. 옳고 그름은 물론이고 양심과 비양심, 흑과 백, 그 중간 어디 즈음에서 갖게 되는 타협에 대한 갈망 등. 어렵겠지만 결단이 필요한 때다. 주말을 지나면서는 해외 프로젝트, 혹은 온라인 업무나 대외 활동에 진전이 있다. 12월과 1월 동안에 지지부진했던 일들이 술술 풀리기 시작하는 한 주다. 하지만 발렌타인 데이에 대해서는 큰 기대는 하지 않는 게 낫겠다. 조급해하지 말고 그에게 시간을 주는 게 좋다.

  • cancer

    게자리 6/22~7/23

    이번 발렌타인 데이를 기점으로 올해 열두 달 중 가장 치열한 사랑싸움을 벌이는 때가 올 가능성이 있다. 상대방과 당신의 기 싸움이 어느 때보다도 팽팽한데, 누가 주도권을 잡을 것인지에 대해 ‘사랑과 전쟁’ 수준의 신경전이 오고 갈 수 있다. 만약 임신이나 육아에 대한 고민이 있는 사람이라면 최대한 충분한 시간과 여지를 두고 생각하는 게 좋다. 압박을 받거나 서두르지 않을 것을 스스로 다짐해야 한다.

  • leo

    사자자리 7/24~8/23

    발렌타인 데이 혹은 다음날인 월요일이 되어서야 그 동안 당신이 상대방으로부터 기다리고 있었던 대답이나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 그 때까지는 그냥 기다리는 수 밖에 없다. 한편, 최근 마음이 불편한 일이 있었다면 작년 12월이나 1월부터 당신의 일을 꼬이게 하는 누군가가 있지는 않았나 되짚어보라. 그러면 진짜 문제가 무엇인지 알게 될 것이다. 또한 가족이나 집에 대한 고민거리가 생길 수 있으니 평소보다 가정에 주의를 기울이자.

  • virgo

    처녀자리 8/24~9/23

    밸런타인 데이를 기점으로 조카 혹은 자녀, 임신과 피임 등 당신의 다음 세대에 관한 문제에 대해 생각할 계기가 생긴다. 그 외에는 전반적으로 썩 즐거운 한 주가 될 것 같지 않다. 당신이 겪고 있는 상황 때문일 수도 있지만, 특별한 이유도 없이 삶이 뒤죽박죽이라고 느낄 수 있다. 인생에 대해 철학적인 의문을 품게 되며, 그래서 사색에 잠기는 시간이 많아지는 때도. 해답은 다른 이와 고민을 나누는 데 있다. 가까운 이에게 당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털어놓는 게 좋다.

  • libra

    천칭자리 9/24~10/23

    결혼을 염두에 두는 진지한 관계의 상대방이나 혹은 배우자, 아니면 임신을 기대하고 있는 형제자매가 있다면 그들과 2세에 대한 생각을 공유해야 할 시점이다. 14일 혹은 15일 정도가 터놓고 이야기하기 좋은 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결혼할 남자친구 혹은 남편과는 아이가 있던 없던, 원하던 원하지 않던 간에 이 주제에 대한 합의가 지금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앞으로의 관계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 scorpio

    전갈자리 10/24~11/22

    이번 주의 전갈자리는 그간 들떠 있었던 기분을 조금 가라앉히고 현실 감각을 되찾는 것이 좋다. 당신이 할 수 있는 것의 경계가 어디까지인지, 그리고 현재 자신이 어디까지 알고 있는지 찬찬히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계획을 재정비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이것은 연애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다. 그와 교외로 짧은 여행을 다녀오는 등 특별한 데이트를 즐기기 좋은 때지만, 두 사람의 관계가 어디 즈음 와 있는지에 대해서는 조금 고민해 볼 여지가 있다.

  • sagittarius

    사수자리 11/23~12/21

    지금이야말로 대세에 따르는 것보다는 당신이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추구하는 지를 당당히 내보일 때다. 독립적이고 자유로운 생활을 추구하는 사수자리로서는 그 동안 연애에 있어서 상대방이나 주변 사람들의 기준에 자신의 스타일을 맞추는 데 답답함을 많이 느꼈을 수 있다. 다만 절충안을 찾는 것 또한 중요하니 일요일 이후로 충분한 대화를 나누는 게 좋겠다. 4월 즈음이 되면 당신의 달라진 태도가 빛을 보게 될 것이다.

  • capricorn

    염소자리 12/22~1/20

    갑자기 당신의 일이나 연애에 끼어드는 제 3자가 생긴다. 얼핏 오지랖 넓은 훼방꾼으로 느껴질 수도 있지만 한편으로 당신이 골머리를 앓고 있는 문제에 대해 이 사람이 새로운 시각에서 해답을 줄 수도 있으므로, 무턱대고 배척하기보다는 어떤 이야기를 해 줄지 일단은 귀를 기울여보는 게 좋겠다. 이 사람에게 한 주 동안 꽤 신경이 쓰이겠으나 만일 그가 지금의 상황에 도움이 될 법한 인물이라면 가까이 두는 게 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