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메이크업 튜토리얼 : 자연스러운 머리

1603mcmabemr13_10

FRENCH HAIR 자연스러운 머리

방금 잠에서 깨어난 듯 부스스하고 헝클어진 머리. 이번 시즌에는 이렇게 무심한 듯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이 인기다. 사실 이런 헤어스타일은 특별한 연출법이랄 게 없다. 긴 웨이브 헤어라면 손가락을 모발 뿌리 쪽으로 넣어 머리카락을 구기듯 만지기만 해도 간단히 만들어지기 때문. 포니테일이나 업스타일 역시 마찬가지다. 빗으로 빗어 정갈하게 매만지기보다는 손으로 쓱쓱 빗어 묶거나 틀어 올린 다음, 귀 옆이나 정수리 쪽으로 잔머리를 빼거나 볼륨을 살리면 텍스처가 자연스럽게 살아 있는 트렌디한 헤어스타일이 완성된다. 단, 이런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때는 영양 에센스나 오일보다는 볼륨과 텍스처를 살리는 매트한 스타일링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VINTAGE HOLLYWOOD
VINTAGE HOLLYWOOD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연관 검색어
,

Oh My Pretty

소녀시대

열한 살 소녀 크리스티나 피메노바에 대한 전 세계인의 사랑과 감탄은 아무도 부정할 수 없을 것이다. 크리스티나는 모델 출신의 엄마 글리케리야 시로코바와 축구 선수였던 아빠 루슬란 피메노바에게 우수한 유전자를 받은 행운아다. 이 조그만 소녀의 크고 맑은 두 눈은 보면 볼수록 빠져든다. 그 덕분에 크리스티나는 미성년자임에도 엄청난 팔로어를 거느린 파워 인스타그래머이자, 패션모델로 급성장 중이다. 국내에서도 소녀들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른다. 마리끌레르 뷰티 화보에서도 반짝반짝 빛나는 소녀들이 섭외 1순위였다. 도도하고 시크한 여자보다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여자이길 원하는 시대인 듯.

 

1603mcmabe_06

건강 미인

봄이 오는 소리와 함께 운동에 대한 열망이 다시금 꿈틀거린다. 스마트 로프는 요즘 각광받는 사물 인터넷 피트니스 기기다. 평범한 줄넘기에 네트워크 기능을 더해 온라인으로 공유까지 가능하게 한 것. 먼저 이를 위해 스마트 로프는 독특한 LED를 장착해 줄넘기를 하는 동안 눈높이에서 횟수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는 전용 스마트폰 앱과 연동되어 친구들과 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다. 또 운동으로 소모한 칼로리까지 확인 가능하니, 시크하고 세련된 디자인까지 더해져, 시도 때도 없이 줄넘기가 하고 싶어졌다.

 

1603mcmabe_01

럭셔리 기어

지름신의 부름에 응하기에는 통장 잔고가 부족하지만 샤넬 비치볼 세트도 자꾸 눈에 밟힌다. 당장 구입하진 않더라도 언젠가 프랑스 남부 해안가에서 이 라켓과 볼을 퐁퐁 튀길 날을 상상하며, 사진만이라도 저장해두었다. 샤넬 비치볼 세트. 가격 미정.

 

1603mcmabe_05

선크림

선크림 없이 보낼 수 없는 계절이 다가왔다. 수시로 덧발라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게 최선이니만큼, 선크림은 화장대만이 아니라 파우치 속 필수품이다. 덧바르기 좋고, 휴대하기 편해야 한다는 이를 위한 니즈를 충족하는 데는 스틱형 미니 사이즈가 제격. 게다가 프레쉬 슈가 라인에서 선보인 만큼 4세 이상 어린이부터 사용 가능하고 상쾌한 시트러스 향 덕분에 기분도 좋아진다. 프레쉬 슈가 스포츠 트리트먼트 SPF30 PA++. 6g, 3만8천원대.

 

1603mcmabe_04

러블리 립&네일

여성스러워지기 위해 먼저 찾게 되는 뷰티템은 립스틱. 올봄 겔랑 라 쁘띠 로브 느와르 립스틱은 지난 몇 해 동안 인기몰이를 했던 겔랑 라 쁘띠 로브 느와르 향수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보기만 해도 사랑스럽기 그지없다. 여기에 20가지나 되는 경쾌한 컬러는 바르는 횟수에 따라 조금씩 다른 느낌을 낼 수 있고 립스틱 컬러와 잘 어울리는 10가지 컬러의 네일 에나멜까지 선보여 이 두 제품만 있다면 제대로 ‘걸 크러시’ 할 수 있을 듯. 겔랑 라 쁘띠 로브 느와르 립스틱 2.8g 4만1천원 &네일 에나멜 8.8ml, 3만1천원.

 

1603mcmabe_07

또 다시 화이트닝

화이트닝 케어는 한물갔다고들 하지만, 까무잡잡하고 멜라닌 생성이 활발한 피부를 가진 에디터는 1년 내내 화이트닝 케어에 집중한다. 올봄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나이트 화이트닝 케어. 특히 밤사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면서 자극받은 피부를 부드럽게 가라앉히는 에스티 로더의 획기적인 신제품은 밤 타입의 트리트먼트다. 브러시로 얼굴, 목, 데콜테까지 펴 바르면, 피부에 얇은 막이 생기면서 스킨케어 제품의 흡수도 돕고, 피부가 은은하게 반짝이는 효과가 있다. 에스티 로더 크레센트 화이트 풀 사이클 브라이트닝 나이트 피니싱 트리트먼트. 8g, 8만9천원대.

 

1603mcmabe_02

수분 베이스 레이어링

번들번들한 물광 대신 속부터 촉촉하고 빛나는 피부를 위한 수분 베이스 레이어링은 스킨케어는 단순하게 하되, 메이크업 베이스 단계에서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는 게 중요하다. 라 메르가 선보인 퍼펙팅 트리트먼트는 이런 니즈에 꼭 맞는 제품. 파운데이션 전 단계에서 바르면 피부결을 정돈해 베이스 메이크업이 오래간다. 또한 프라미어 역할을 해 은은하고 섬세한 광채가 미세한 주름과 잡티를 커버한다. 라메르 퍼펙팅 트리트먼트. 50ml, 29만원대.

So Pretty!

민트색 톱 브루넬로 쿠치넬리
민트색 톱 브루넬로 쿠치넬리

NATURAL SHIMMER

SUE UEMURA

슈에무라 파운데이션 쿠션을 얼굴 전체에 펴 발라 결점 없이 완벽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연출한다. 입술 주변을 깔끔하게 정리한 후 입술 선에 맞춰 라끄 쉬림프 쉬머를 빈틈없이 바른다.

 

1603mcmabemj01_05
레이스 드레스 자라

FRENCH CHIC

CHANEL

먼저 샤넬 4구 섀도 중 베이지 컬러를 눈두덩에 최대한 얇게 펴 바른다. 눈 꼬리 쪽에 차콜 그레이 섀도를 아이라인처럼 얇게 그려 포인트를 주는데, 이때 팁의 납작한 부분을 이용하면 쉽다. 아이라인을 점막 가까이 그리고 마스카라로 깔끔하게 정돈하면 된다. 입술은 전체적으로 보랏빛이 감도는 레드인 루쥬 코코 스틸로 #214 메시지를 발라 여성스러운 느낌으로 연출한다. 우아한 레드 네일은 르 베르니 #500 루쥬 에쌍시엘.

위부터) 샤넬 루쥬 코코 스틸로. #202 꽁뜨, #204 아티클, #206 히스토리, #208 로망, #212 레씨, #214 메시지, #216 레터, 218 스트립트, 각각 2g, 4만1천원. 입술에 닿는 순간 사르르 녹을 정도로 부드러운 텍스처로 뭉치거나 번지지 않고 발색이 오래 지속된다.
위부터) 샤넬 루쥬 코코 스틸로. #202 꽁뜨, #204 아티클, #206 히스토리, #208 로망, #212 레씨, #214 메시지, #216 레터, 218 스트립트, 각각 2g, 4만1천원. 입술에 닿는 순간 사르르 녹을 정도로 부드러운 텍스처로 뭉치거나 번지지 않고 발색이 오래 지속된다.

 

블랙 드레스 랙 앤 본 바이 비이커
블랙 드레스 랙 앤 본 바이 비이커

COUTURE LIPSTICK

GIORGIO ARMANI

피부의 반짝이는 스킨광과 글로우가 돋보일 수 있도록 오일이 함유된 촉촉한 파운데이션으로 피부 톤을 정리한다. 아이 메이크업은 눈매를 또렷하게 만드는 정도로 마무리하고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자연스럽게 올려준다. 입술에는 홀로그램 펄이 살짝 가미된 마젠타 핑크 컬러의 루즈 아르마니 #513 프리즘 핑크를 입술에 꽉 채워 발라 스프링 룩을 연출한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루즈 아르마니. 4g, 4만2천원대(총 24컬러 출시). 보이는 컬러대로 선명하게 발색되고 8시간 이상 지워지지 않는 놀라운 지속력의 쿠튀르 립스틱. 입술에 부드럽고 편안하게 발리고 번지는 일 없이 시크하고 우아하게 유지되며 24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레이스 톱 자라
레이스 톱 자라

NOUVELLE VOGUE

NARS

피부를 자연스럽게 물들이는 나스 스킨 틴트를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얇게 펴 바른다. 듀오 아이 섀도우 #매트 베이지와 #브론즈 로즈로 눈가에 음영을 주고 피치 오키드 컬러의 블러쉬 #임패션드로 볼을 가볍게 쓸어준다. 입술은 뮬드 와인 컬러의 나스 립스틱 #밴드 레드로 입술을 가득 채우기보다 자연스럽게 물들이듯 바른다.

 

슬릿 드레스 쟈니 헤잇 재즈, 목걸이 스톤헨지
슬릿 드레스 쟈니 헤잇 재즈, 목걸이 스톤헨지

POP & DELICIPUS

GUERLAIN

전체적으로 세미 글로우 베이스를 완성한다. 아랫눈썹까지 속눈썹에 모두 힘을 주듯 마스카라를 발라 풍성하게 연출하고, 베이비 핑크 톤의 블러셔를 평소보다 약간 앞쪽에 터치해 여성스러운 느낌을 더한다. 입술은 푸크
시아 핑크 빛의 겔랑 라 쁘띠 로브 느와르 딜리셔스 샤이니 립 컬러 #002 핑크 타이를 꽉 채워 발라 볼륨감 있고 사랑스러운 느낌으로 완성한다.

위부터) #003 레드힐즈, #040 코랄 칼라, #002 핑크 타이, #069 라일락 벨트
위부터) #003 레드힐즈, #040 코랄 칼라, #002 핑크 타이, #069 라일락 벨트

겔랑 라 쁘띠 로브 느와르 딜리셔스 샤이니 립 컬러. #002 핑크 타이, 2.8g, 4만1천원. 다양한 오일을 함유해 부드럽게 발리고, 달콤한 프루티 플로럴 향을 발산해 키스를 부르는 립스틱. 한 번 터치로 자연스러운 룩이, 두 번의 터치로 캐주얼한 룩이, 세 번의 터치로 매혹적인 룩이 연출된다. 겔랑 라 쁘띠 로브 느와르 딜리셔스 샤이니 네일 컬러. #002 핑크 타이, 8.8ml, 3만2천원. 은은한 프루티 플로럴 향의 푸크시아 핑크 네일. 부드러우면서도 탄력 있는 막을 형성해 컬러가 오래 지속되며, 라 쁘띠 느와르 향수를 닮은 앙증맞고 사랑스러운 디자인도 매력적이다.

 

시스루 톱 포에버21, 뱅글 마이클 코어스, 반지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시스루 톱 포에버21, 뱅글 마이클 코어스, 반지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LOVELY PINK

NATURE REPUBLIC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 후, 네이처 오리진 쿠션 씨씨 커버로 잡티를 완벽하게 가린다. 프로방스 매직 스텝 아이즈 02 코랄리스타로 레이어링해 눈매에 깊이감을 주고, 가볍고 부드러운 바이 플라워 블러셔 01 핑크 블라썸으로 두 볼을 화사하게 물들인다. 입술은 매트 립스틱 02 모던푸시아로 채워 사랑스러운 룩을 완성한다.

연관 검색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