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유튜버, 그들이 사는 세상

19세의 생기 넘치는 소녀, 써니

크리에이터 활동 시작 계기는? 2009년에 뷰티 유튜버 미셸 판의 영상을 처음으로 봤는데, 그때부터 뷰티에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다. 시간이 지나고 한창 예뻐지고 싶은 나이인 18세가 되던 해에 메이크업 튜토리얼을 한번 찍어서 올려본 게 시작이었다.

가장 인기 있었던 콘텐츠는? EXID 하니 메이크업과 걸스데이 혜리 메이크업.

당신 채널의 인기 비결은 무엇인가? 연예인 따라잡기 메이크업을 많이 하다 보니, 그 연예인의 팬이나 메이크업에 관심이 많은 이들이 나의 채널에 많이 놀러 오는 듯하다.

좋아하는 메이크업 제품 베스트 3를 꼽는다면? 랑콤의 뗑 미라클 파운데이션, 로레알파리의 미스 망가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스틸라의 스테이 올 데이 리퀴드 아이라이너 블랙.

콘텐츠 제작 면에서 가장 힘든 때는? 학교 다녀와서 밤에 편집을 하는 편인데, 새벽까지 일하다 보니까 시간이 금방 지나가서 창밖을 내다보면 어느새 다시 아침이다. 잠은 쏟아지지만 학교에 가야 할 시간은 너무 빨리 온다.

앞으로의 활동 계획은? 앞으로도 유튜브 콘텐츠를 꾸준히 늘릴 예정이다. 더 자주. 그리고 시간이 된다면 한국에도 꼭 다시 가보고 싶다.

 

 

 

뷰티 꿀팁을 알려주는 동네 언니, 레나

크리에이터 활동 시작 계기는? SNS 활동을 열심히 했는데 팔로어들이 내 화장법을 많이 궁금해해서 뷰티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다. 블로그가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면서 유튜브 크리에이터까지 된 것이다.

가장 인기 있었던 콘텐츠는? 눈 성형 메이크업 튜토리얼.

당신 채널의 인기 비결은 무엇인가? 솔직한 말투, 메이크업의 비포와 애프터 차이가 크다는 점. 그리고 뷰티 아트를 전공하는 재학생이 알려주는 메이크업이라는 점.

좋아하는 메이크업 제품 베스트 3를 꼽는다면? 맥의 립스틱 #플랫 아웃 패뷸러스, 에뛰드하우스의 닥터마스카라 픽서, 메이크업 포에버의 HD 파우더.

콘텐츠 제작 면에서 가장 힘든 때는? 생각했던 만큼 메이크업 룩이 완성되지 않을 때나 카메라가 메이크업의 색감을 잘 잡아내지 못할 때 속상하다.

앞으로의 활동 계획은? 메이크업, 헤어 등 뷰티뿐만 아니라 일상 속 여러 재미있는 순간도 영상에 담아 재미있는 콘텐츠를 많이 보여주고 싶다.

 

 

 

일명 ‘똥꼬발랄’ 캐릭터, 새벽

크리에이터 활동 시작 계기는? 아주 단순하다. 그냥 재미있어서!

가장 인기 있었던 콘텐츠는? 백설공주 메이크업. 초반에는 엄청 어설프게 만들었는데 그 뒤로 2탄, 3탄 요청이 많이 들어올 정도로 인기가 많았다.

당신 채널의 인기 비결은 무엇인가? 피드백이 빠른 점과 영상을 열심히 그리고 솔직하게 만드는 점이 아닐까 싶다. 사실 연예인 커버 메이크업이나 화려한 코스프레 메이크업 콘텐츠가 많은 건 아니다. 대신 실생활에서 활용하기 쉬운 메이크업 튜토리얼이 많은 게 장점인 듯하다.

좋아하는 메이크업 제품 베스트 3를 꼽는다면? 에뛰드하우스의 룩 앳 마이 아이즈 섀도, 라네즈의 비비 쿠션, 키스미의 슈퍼워터프루프 마스카라.

콘텐츠 제작 면에서 가장 힘든 때는? 촬영부터 편집까지 혼자서 다 하는 게 힘든데, 유튜브의 뷰티 크리에이터라면 모두가 공통적으로 생각하는 부분일 것이다.

앞으로의 활동 계획은? 뷰티 이외에도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 먹는 걸 좋아하니 먹방이라든가 자취 팁이라든가 생활 밀착형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공유해보고 싶다.

 

 

 

뷰티와 엔터테인먼트의 만남, 씬님

크리에이터 활동 시작 계기는? 5년 전부터 코스프레, 메이크업과 관련된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우연히 <겟잇뷰티 셀프>에 출연한 적이 있다. 그때 알게 된 CJ E&M PD의 권유로 2014년부터 셀프 영상을 만들어보기 시작했다.

가장 인기 있었던 콘텐츠는? 겨울왕국 엘사 메이크업과 ‘니 나이 땐 화장을 안 해도 이쁘지 않은 고딩을 위한 메이크업’. 당신 채널의 인기 비결은 무엇인가? 평범한 메이크업 튜토리얼 영상에서 벗어나 튜토리얼 자체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로 만든 점이 다르다고 본다. 이를테면 ‘남동생 여장시키기’나 ‘화폐 메이크업’은 메이크업에 관심 없는 사람이라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콘텐츠다.

좋아하는 메이크업 제품 베스트 3를 꼽는다면? 끌레르뽀 보떼의 꼬렉뙤르 릴리프, 언프리티랩스타 코스메틱의 멀티 드로잉 컨투어 키트, 로라 메르시에의 새틴 하이라이터.

콘텐츠 제작 면에서 가장 힘든 때는? 나름 2년간 물불 안 가리고 달려온 경험으로 많은 노하우가 쌓여 유튜브 운영 자체가 힘들지는 않다. 다만 휴식이 없다는 점이 힘들다. 씬님 스튜디오에서 일하고 먹고 자다 보면 하루 24시간 일의 연속이다.

앞으로의 활동 계획은? 올해는 일단 작년에 놓쳤던 부분을 짚어보고 보완해나갈 예정이다. 이렇게 내부 공사(?)가 완료되면 해외를 타깃으로 한 콘텐츠를 고민해볼 것이다.

 

 

 

유튜브 속에서 사는 여자, 회사원

크리에이터 활동 시작 계기는? 평범한 직장인이었다가 지금은 뷰티 크리에이터 활동에 전념하고 있다. 회사와 집만 오가는 생활이 너무도 무료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생활이 없을까 생각하다가 뷰티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고, 이후 해외 뷰티 유튜버들을 보면서 나도 해봐야겠다 싶어 유튜브 영상을 만들기 시작했다.

가장 인기 있었던 콘텐츠는? ‘MUJI 화장품으로 풀 메이크업 해봤다’. 당신 채널의 인기 비결은 무엇인가? 병맛 코드.

좋아하는 메이크업 제품 베스트 3를 꼽는다면? 식염수(최고의 화장품이라 생각한다!), 라네즈의 비비 쿠션 포어 컨트롤, VDL의 워터밤 마스카라.

콘텐츠 제작 면에서 가장 힘든 때는? 현재 메인 채널인 뷰티 채널 회사원A, 일상 채널인 회사원B 그리고 일본 팬들을 위한 뷰티 채널 회사원J까지 유튜브 채널을 3개 운영하고 있다. 팬들이 기다리고 있으니까 나는 30분이라도 편집할 시간을 더 벌어야 한다. 그런데 외부 일정이 생겨서 편집할 시간이 줄고 영상 공백이 생길 경우 그만큼 힘들어진다.

앞으로의 활동 계획은? 최종 꿈이나 중장기 계획 같은 건 잘 안 세우는 편이다. 하루하루 대충 수습해가며 살아가고 있다.

 

 

 

도도한 표정 뒤에 허당기가 숨겨진 언니, 쏭냥

크리에이터 활동 시작 계기는? 대학교 때 공학을 전공해 수많은 과제와 프로젝트 때문에 블로그를 운영하기가 어려웠는데도 밤을 새워서라도, 주말을 포기하는 한이 있더라도 뷰티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즐거워했다. 나와 맞지 않는 전공 때문에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걸 버리는 실수를 하고 있는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고심 끝에 ‘지금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하자’라는 단순한 생각을 따라 행동하니 지금처럼 뷰티 크리에이터의 길로 가게 되더라.

가장 인기 있었던 콘텐츠는? 로드숍 브랜드 중 개인적으로 가장 ‘애정’하는 에뛰드하우스 제품을 이용한 아이 메이크업 영상.

당신 채널의 인기 비결은 무엇인가? 나도 타인의 유튜브 채널을 보고 메이크업을 배웠기 때문에 영상을 제작할 때 구독자의 입장을 최대한 반영하려고 노력한다. 매일 댓글을 확인하고 그에 대한 피드백을 최대한 빠르게 하면서 쉽고 자세하게, 그리고 저렴한 제품으로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다.

좋아하는 메이크업 제품 베스트 3를 꼽는다면? 에뛰드하우스의 닥터마스카라 픽서, 베네피트의 단델리온, 헤라의 UV 미스트 쿠션.

콘텐츠 제작 면에서 가장 힘든 때는? 최대한 다양하고 색다른 영상을 보여주고 싶은데, 혼자서 출연하다 보니 ‘혹시 구독자들이 지겨워하지는 않을까’, ‘이전 콘텐츠와 차별성이 없으면 어떡하지?’ 하는 고민을 하게 된다.

앞으로의 활동 계획은? 평소 계획을 하루, 일주일, 한 달 등 짧게 잡아서 그때그때 성취하는 쾌감을 얻는 편이다. 물론 해외에 진출하고 유명 크리에이터들과 협업도 하면서 나를 널리 알리고 싶은 마음도 있지만, 당장은 개인 콘텐츠에 집중하면서 퀄리티에 신경을 더 쓸 예정이다.

 

봄철 피부 건강

봄철 피부 건강 사수를 위한 방법

요즘들어 부쩍 스마트폰으로 날씨 정보를 검색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예전에는 날씨에 맞는 옷을 찾기 위해서였다면 요즘은 미세먼지나 황사, 자외선 지수 등을 체크하기 위한 검색이 대부분이다. 가뜩이나 겨울 동안 가혹한 외부환경에 시달렸던 피부는 봄이 되면 찾아오는 황사나 미세먼지, 강한 자외선 때문에 더욱 민감해지고, 그로 인해 각종 트러블이나 피부톤 변화 같은 무시무시한 증상들이 생기게 된다. 그러니 미세먼지나 통합대기지수 같은 온갖 지수들에 민감해질 수밖에. 하지만 통합대기지수가 나쁨을 가리킨다고 집에 틀어박혀 얼굴만 부여잡고 있을 수는 없다. 이들 환경 요인에 대응해 피부를 지켜줄 슈퍼히어로급 화장품을 찾으면 되는 것 아닌가. 민감한 피부 덕분에 봄만 되면 피부과에 출근 도장을 찍는 에디터가 미세먼지와 자외선에서 피부를 지켜줄 든든한 아이템과 알레르기 피부를 다독여줄 제품들을 엄선했다.


자외선 차단

자외선 차단제
왼쪽부터) 라프레리 쎌루라 스위스 UV 프로텍션 베일 SPF 50. 50ml, 24만원. 공기처럼 가볍게 흡수되는 자외선 차단제. 겔랑 블랑 드 펄 UV 쉴드 SPF50+ PA+++. 30ml, 8만3천원. 산뜻한 텍스처의 자외선 차단제. 디올 프레스티지 화이트 콜렉션 UV 프로텍션 로지 글로우. 30ml, 14만8천원. 자외선과 인공광선의 이중 차단 효과를 선사하는 베이스 겸용 선크림. 코스메 데코르테 선 쉘터 에이지 SPF50+/PA+++. 60ml, 5만8천원. 50%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스트레스까지 케어하는 선크림. 랑콤 UV 엑스퍼트 차단 CC커버. 30ml, 5만7천원대. 자외선과 미세먼지는 물론 블루라이트까지 차단하는 자외선 자단제. 메이크업포에버 유브이 프라임 SPF50/PA+++. 30ml, 5만4천원.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 자외선 차단제. 리엔케이 유브이 디펜스 에센스 선크림. 70ml, 3만8천원 촉촉한 마무리감의 선크림.


알레르기 케어

알레르기 케어
왼쪽부터) 아토팜 리얼베리어 인트로 세럼. 40ml, 3만2천원. 피부 속부터 수분을 촘촘하게 채워주는 피부장벽 세럼. 비오템 라이프 플랑크톤™ 마스크. 75ml, 5만9천원대. 고농축 라이프 플랑크톤 성분이 뛰어난 진정 효과를 선사하는 마스크. 라로슈포제 똘러리앙 울트라. 40ml, 3만7천원. 초미세먼지로 건조하고 붉어진 피부에 즉각적인 진정과 보호 효과를 주는 제품. 더말로지카 울트라 카밍 미스트. 177ml, 4만6천원. 예민하고 민감해진 피부에 빠른 진정과 수분을 선사하는 미스트. 더마리프트 인텐시덤 아쿠아 리치 크림. 50ml, 3만5천원. 피부를 진정시키고 풍부한 히알루론산이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는 크림. 샤넬 라 쏠루시옹 10. 30ml, 12만8천원. 단 10가지 성분으로 피부에 자극 없이 민감성 피부를 진정시키는 모이스처라이저.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크림. 70ml, 3만6천원. 피부톤을 균일하게 만들고 수분공급 및 진정효과를 선사하는 크림.


미세먼지 차단

미세먼지 차단 제품
왼쪽부터) 러쉬 허벌리즘. 250g, 4만5천원. 울긋불긋한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페이스&보디 클렌저. 라메르 인텐시브 리바이탈라이징 마스크. 75ml, 20만원대. 피로, 스트레스, 환경오염으로 유발되는 노화 현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마스크. 슈에무라 블랑:크로마 톤업 클렌징 오일. 150ml, 4만2천원대. 피부 광채를 살리고 맑은 피부톤으로 가꾸는 클렌징 오일. 꼬달리 폴리페놀 C15 디펜스 세럼. 30ml, 6만1천원. 미세먼지로 인해 지친 피부에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선사하는 세럼. 멘소래담 아크네스 클리어 앤 화이트 포밍 워시. 150ml, 1만3천 5백원. 피부에 쌓인 미세먼지와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하는 포밍 클렌저. 이지듀 모이스트 클렌징 휩 폼. 120ml, 2만4천원.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의 수분 손실을 최소화하여 촉촉함만 남기는 세안 폼. 마케리마케 스트롱 안티 폴루션 클렌징 폼. 150ml, 1만2천원. 피부의 각종 노폐물을 깔끔하게 클렌징하는 폼. 바비브라운 인스턴트 퓨리파이 페이스 마스크. 75ml, 6만7천원대. 모공 깊숙이 침투해 노폐물을 제거하는 클레이 마스크.
연관 검색어
, ,

받고 싶다! 화이트 데이 선물 끌로에 향수

 

화이트 데이 선물 받고 싶은 향수, 클로에 

두구두구… 화이트 데이가 앞으로 3일 밖에 남지 않았다. 사랑하는 사람에게서 당당히 선물을 받아낼(?) 수 있는 1년 중 몇 안되는 날들 중 하나. 향수 선물은 다소 식상하다고 느껴질 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제일 만만한 게 또 향수 아닐까.

화이트 데이 D-1! 오늘 특별한 비디오 한 편을 공개한다. 여자들이 가지고 싶어하고, 남자들도 좋아하는 향을 풍부하게 담은 끌로에 향수의 2016 무드 비디오가 그것. 이 한 편의 사랑스러운 비디오를 보고 나면, 화이트 데이 선물로 끌로에 향수를 점찍어 두게 될지도 모를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