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Night Out 넷플릭스에서 만난 오스카

<윈터 온 파이어: 우크라이나의 자유 투쟁>
수상한 시대가 만들어낸 걸작이다. 2013년 말부터 2014년 초까지 93일 동안 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에서 벌어진 시위를 담고 있다. 유럽연합 가입과 자유무엽협정에 임할 것을 요구하는 국민들을 향해 정부는 무장 경찰의 총격과 폭력으로 답을 대신하며 이야기는 시작된다. 다큐멘터리는 약 1시간 30분 동안 피를 쏟아내는 국민들의 모습을 섬뜩하리만치 가감 없이 보여준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프로그램으로 제작된 이 작품은 올해 베니스 영화제에서 처음 공개되었고, 토론토 국제영화제에서 관객상을 수상했다. “우린 결코 노예가 되진 않을 겁니다. 우린 자유인이 될 거예요”라고 외치는 이의 잔영이 오래 남는다. 7시간의 시차 건너 우크라이나의 비극에서 우리의 모습을 보게 될 것.

 

 

 

<니나 시몬: 영혼의 노래>

빌리 할리데이나 엘라 피츠제랄드과 비교하면 생소한 재즈 뮤지션인 니나 시몬은 배철수가 ‘영혼이 흔들린다’며 극찬한 세계적인 싱어이자 인권운동가다. <니나 시몬: 영혼의 노래>는 지난 2003년 타계하기까지 투쟁과 소외의 삶을 보냈던 그녀의 일대기를 다룬 작품이다. 줄리아드 음대에서 클래식을 전공했음에도 카지노 바의 재즈 가수로 활동해야만 했던 그녀는 흑인 인권운동에 눈을 뜨게 되면서 자유를 노래하기 시작한다. 다큐멘터리는 1958년 첫 공식앨범 ‘Little Girl Blue’를 발표한 뒤 부와 명예를 얻은 니나 시몬이 왜 은둔 생활을 하고 말년에는 세계를 떠돌아야 했는지 그녀가 이루지 못한 꿈에 대해 이야기한다. 비공개 음악도 감상할 수 있다. 2015 선댄스 영화제의 개막작이기도 하다.

 

 

<카르텔 랜드>

미드 <나르코스>를 흥미롭게 봤다면 남미 마약 문제의 실체를 다큐멘터리 <카르텔 랜드>에서 확인하길 바란다. 현재 미국 내 가장 뜨거운 논쟁인 멕시코 마약 카르텔의 실상을 가장 가까이에서 바라본다. 멕시코 국경지대, 마약 밀매상과 이들과 결탁한 경찰이 벌이는 만행에 주민들은 자체민병대 ‘오토디펜사스’를 결성한다. 주민들의 지지를 받으며 민병대 규모는 커지고 급기야 카르텔을 처단하고 본거지를 빼앗기에 이른다. 하지만 카르텔을 끊을 의지가 없는 경찰은 민병대를 해체하기 위한 방법으로 오토디펜사스가 약탈과 학살을 일삼는 단체라고 조작하며 조직을 와해시키려 한다.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은 물론 제68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BAFTA) 장편 다큐멘터리 후보에도 오른 작품이다.

패션 화보 속 그곳 @루프트

1603mcmacumd13_81

패션 화보 배경 속 트렌디 스팟 ⑭ 루프트

하와이에서 커피 농장을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의 플래그십 스토어로 올해 1월 오픈 이후 빠르게 소문이 나면서 문을 연 지 채 3개월이 안 된 지금 합정동에서 가장 핫하다고 꼽히는 공간이다. 훌륭한 밸런스와 산미가 느껴지는 하와이산 원두로 내린 아메리카노는 물론, 과일 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루프트 블렌드, 다크 초콜릿 향과 베리 향이 어우러지는 서울 블렌드 등 직접 로스팅해 완성한 각종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달콤한 핫초코를 비롯해 커피 외의 음료도 다양하게 마련되는데, 그중 바질 스트로베리소다를 꼭 한번 음미해보길 권한다. 스트로베리 퓌레와 탄산수, 향긋한 바질이 들어가는 음료로 코끝에 퍼지는 상큼한 향과 혀끝에 닿는 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막로8길 16 문의 010-2797-4210

1603mcmacumd13_84

 

루프트 가 배경이 된 패션 화보는? Light Delight

1603mcmacumd13_10

연관 검색어
, ,

패션 화보 속 그곳 @스튜디오 콘크리트

1603mcmacumd13_70

패션 화보 배경 속 트렌디 스팟 ⑬ 스튜디오 콘크리트

배우 유아인이 속한 아티스트 그룹이 운영하는 ‘스튜디오 콘크리트’. 갤러리, 라이브러리, 작업실 및 숍과 카페가 결합된 오픈형 복합문화공간이다. 비슷한 나이 또래의 젊은 친구들끼리 재미있는 일을 해보자는 취지에서 만든 경쾌한 분위기가 넘치는 곳이다. 을씨년스러운 폐가를 조금씩 개조하며 완성해낸 이 공간은 떨어져나간 벽돌과 부서진 노출 콘크리트를 그대로 남겨두었다. 그래서인지 형식에 얽매이지 않은 자유로운 젊은 아티스트들의 이미지가 자연스레 드러난다. 스튜디오 콘크리트에서 운영하는 카페 또한 놓칠 수 없는 공간이다. 향과 맛이 독특한 코코넛 라떼와 마카다미아 라떼는 이곳의 인기 메뉴. 조만간 2층도 카페로 꾸며 더욱 넓은 스튜디오로 완성할 예정이니 기대해도 좋다.

  •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 162 문의 02-792-4095

스튜디오 콘크리트 가 배경이 된 패션 화보는? Ordinary Day

1603mcmacumd13_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