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쿠션 전쟁 #National Brand

1604mcmabemd10_thum_2

몇 년 전 쿠션 베이스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 혁신적인 형태와 사용감에 호기심이 발동하고 놀란 것은 사실이나 유행이 이토록 오래 지속될 줄은 몰랐다. 왜냐하면 사용하기 편하다는 장점을 제외하면, 파운데이션에 비해 뒤떨어지는 지속력과 커버력, 끈적이는 제형, 비위생적인 용기와 퍼프, 고를 여지 없는 단 하나의 셰이드 등 단점이 더 많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처음 비비크림이 급속도로 유행하던 때와 마찬가지로 쿠션 역시 사용하기 편하다는 점과 나름 다양한 기능을 하나로 모은 멀티 제품이라는 점을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점차 문제점이 하나씩 개선되면서 오늘날 진화된 쿠션으로 이제는 베이스 메이크업의 한 영역을 당당히 차지할 정도가 되었다.

쿠션 베이스는 K-뷰티 열풍의 주역이기도 하다.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최고의 K-뷰티 발명품’이라는 평을 듣기도 한다. 한국의 대표 화장품 기업인 아모레퍼시픽에서 시작해 이제는 에스티 로더, 비오템, 맥, 바비 브라운, 입생로랑 등 글로벌 뷰티 브랜드도 앞다투어 쿠션 베이스를 내놓고 있다. 국내에서도 쿠션 베이스를 출시하지 않은 뷰티 브랜드가 없을 정도. 그야말로 ‘쿠션 전쟁의 시대’다. 이 수많은 쿠션 중에서 과연 어느 것이 내 피부와 구미에 맞을지 궁금해하는 이들을 위해 시중에 출시된 쿠션 베이스를 다 모아보았다. 아티스트와 콜라보레이션한 제품도 다수 있어 쇼핑하는 즐거움이 있는 쿠션 베이스. 부디 이 칼럼에서 스마트한 쿠션 쇼핑의 비법을 찾아내길 바란다.

1604mcmabemd10_04피부 톤 피부 속 멜라닌을 자가분해하는 능력을 되찾아 맑은 우윳빛 피부 완성.
마무리감 산뜻한 쿨링감으로 지친 피부에 리프레싱 효과를 선사한다.
차별점 미백, 자외선 차단, 보습, 메이크업, 스웨트 프루프, 쿨링 효과의 멀티 비비 쿠션.
색상 11호, 13호, 21호, 21P호, 23호

 

1604mcmabemd10_07피부 톤 기미, 잡티, 모공을 가려 결점 없이 깨끗한 피부를 표현한다.
마무리감 피부결을 매끈하게 만들고 자연스러운 리프팅감을 제공한다.
차별점 커튼 셀 퍼프의 수분 차단막이 포뮬러의 영양 성분이 낭비되는 것을 막는다.
색상 워터 바닐라, 워터 베이지

 

1604mcmabemd10_08피부 톤 정화 효능이 뛰어난 감초 추출물이 맑은 안색을 선사한다.
마무리감 불필요한 유분을 가두고 흡수해 끈적임 없이 매끈하게 밀착된다.
차별점 목련 추출물과 진주모 콤플렉스가 즉각적인 브라이트닝 효과를 제공한다.
색상 페일 핑크, 라이트 핑크, 라이트 베이지, 미디엄 핑크 등 7종

 

1604mcmabemd10_09피부 톤 미백 성분을 강화하고 커버력을 높여 한층 화사한 미백광과 동안광 구현.
마무리감 수분 함유량을 높여 쿨링감을 선사한다.
차별점 패키지에 스와로브스키 보석을 장식해 화려함을 더했다.
색상 21호, 23호

 

1604mcmabemd10_10피부 톤 완벽한 커버와 광채 효과로 피부를 화사하게 만든다.
마무리감 편안하게 밀착되면서도 피부 결점과 굴곡을 빈틈없이 채워 매끈한 피부 연출.
차별점 리필 제품이 3개나 들어 있어 가격 대비 용량 면에서 가장 이상적인 제품.
색상 바닐라 베이지, 허니 베이지

 

1604mcmabemd10_11피부 톤 피부결을 촘촘하게 메워 매끈한 광을 표현해준다.
마무리감 얇고 가볍게 밀착되지만 보정 효과는 뛰어나다.
차별점 메탈 플레이트에 들어 있어 포뮬러를 신선하고 위생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색상 밀크 베이지, 아프리콧 베이지, 아이보리 베이지, 바닐라 베이지

 

1604mcmabemd10_12피부 톤 얇고 투명하게 빛나는 촉광 피부 구현.
마무리감 즉각 수분을 공급, 강력한 쿨링 효과를 선사한다.
차별점 자외선 차단은 물론, 스마트 레이어 UV를 통한 항산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색상 21호, 23호

 

1604mcmabemd10_13

피부 톤 마이크로폼 스펀지가 촘촘하게 커버해 화사한 피부를 완성한다.
마무리감 수분을 촉촉하게 채워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차별점 외부 스트레스로 자극받고 건조해진 피부를 달래는 녹차 추출물 함유.
색상 21호, 23호

 

1604mcmabemd10_14피부 톤 내 피부의 가장 밝은 빛을 찾아 피부 톤을 밝힌다.
마무리감 피부 깊숙이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속부터 차오르는 수분 탄력 선사.
차별점 외부 환경 변화에도 피부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테크놀로지 적용.
색상 라이트 01호, 1호, 2호

 

1604mcmabemd10_16

피부 톤 가벼우면서도 빛나는 대즐링 하이라이트 효과를 제공한다.
마무리감 섬세한 에어 파우더가 피부에 감기듯 밀착해 빈틈없는 무결점 피부 표현.
차별점 스킨케어 성분을 마이크로 폼에 조밀하게 담아 피부에 즉각 촉촉한 수분감 전달.
색상 01호 라이트 베이지, 02호 내추럴 베이지

 

1604mcmabemd10_17피부 톤 하루 종일 다크닝 현상 없이 화사하고 고른 피부 톤이 유지된다.
마무리감 피부 안팎의 밀도를 개선해 초밀도의 매끈한 피부결을 완성.
차별점 녹차 성분의 탄력 강화 효과로 피부 밀도를 높인다.
색상 100호, 102호, 202호

 

1604mcmabemd10_18피부 톤 연핑크 텍스처가 화사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완성한다.
마무리감 다공성 파우더가 피부 속은 촉촉하게, 표면은 보송하게 마무리해준다.
차별점 물리적 자외선 차단 방식을 적용했으며, 자외선으로 인한 활성산소를 억제한다.
색상 연핑크

 

1604mcmabemd10_22피부 톤 자연스러운 윤기로 촉촉하고 화사한 글로잉 피부를 표현한다.
마무리감 자외선 차단 성분의 형상 조절로 끈적임을 최소화해 산뜻하다.
차별점 피부 생체 전해질 성분인 바이오 워터™를 함유해 피부 수분 보유력을 높인다.
색상 쿨 아이보리, 내추럴 베이지, 내추럴 샌드, 웜 베이지, 웜 샌드

 

1604mcmabemd10_19

피부 톤 모이스트 피팅 막으로 수분 빛을 입혀 입체적인 윤기를 부여한다.
마무리감 피부의 긴장감을 유지해 매끈하고 고른 피부결을 완성한다.
차별점 국내 최초로 한국 여성의 피부에 맞게 명도, 채도, 톤으로 구분된 셰이드로 출시.
색상 포슬린, 포슬린 웜, 아이보리 퓨어, 아이보리 웜 등 8종

 

1604mcmabemd10_23

피부 톤 복숭아꽃 파우더 성분이 피부 표면의 빛을 반사해 복숭앗빛 피부를 완성한다.
마무리감 방금 시트 팩을 한 듯 촉촉해 보인다.
차별점 정제수 대신 신선한 장미꽃수를 사용해 마르지 않는 보습력을 자랑한다.
색상 17호, 21호, 23호

 

1604mcmabemd10_20

피부 톤 수분감 가득한 쿠션으로, 생기 있고 건강한 자연광 피부로 가꾼다.
마무리감 피부 보습감과 보정 효과가 최대 26시간 지속되는 일명 ‘수분 폭탄 쿠션’.
차별점 영국의 유명 일러스트 디자이너 올리비아(Olivia)와 콜라보레이션한 제품.
색상 라이트 베이지 블릿, 내추럴 베이지 블릿, 핑크 블릿

 

1604mcmabemd10_21

피부 톤 티 없이 매끈하고 뽀얀 바닐라빛 피부로 만들어준다.
마무리감 모공을 완벽하게 메워 자연스러운 매끈결광 피니시를 완성한다.
차별점 탄산수, 비타워터 10 콤플렉스, 바닐라 열매 추출물을 함유해 촉촉한 수분감 제공.
색상 핑크 바닐라, 누드 바닐라

 

1604mcmabemd10_25

피부 톤 다크닝 현상 없이 깨끗하고 화사한 진주알 피부를 오랜 시간 유지한다.
마무리감 세범 컨트롤 파우더가 과다 유분을 없애 끈적이거나 번들거리지 않는다.
차별점 진주층 미네랄 파우더를 함유해 맑고 생기 있는 피부를 표현할 수 있다.
색상 라이트 베이지, 내추럴 베이지

 

1604mcmabemd10_26

피부 톤 피부 본연의 빛을 되찾아 촉촉하고 탄력 넘치는 윤광 볼륨 피부 완성.
마무리감 들뜨지 않고 미세 주름과 모공 사이를 촘촘하게 메워 매끄러운 피부결 연출.
차별점 홍삼 오일과 홍삼 진액 성분이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건강한 윤기를 제공한다.
색상 화사한 베이지, 차분한 베이지

 

1604mcmabemd10_27

피부 톤 피부 빛을 살려 속부터 차오르는 듯한 화사한 광채 피부로 표현한다.
마무리감 덧발라도 뭉칠 걱정 없는 수분 레이어링 메이크업 완성.
차별점 제주 그린티 씨드 오일을 함유해 오랜 시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한다.
색상 라이트 베이지, 내추럴 베이지, 트루 베이지

 

1604mcmabemd10_28

피부 톤 블루밍 로즈 파우더가 들어 있어 보송하면서도 자연스러운 결광을 선사한다.
마무리감 히알루론산과 함초 추출물이 수분과 미네랄을 공급해 촉촉한 피부 유지.
차별점 고밀도의 극세 구조 쿠션 폼을 적용해 내용물이 균일하게 나오는 것이 특징.
색상 라이트 베이지, 내추럴 베이지

1604mcmabemd10_29피부 톤 장미꽃 오일이 피부에 화사한 생기를 더한다.
마무리감 초저분자 히알루론산 성분이 바르는 순간 피부 수분 함량을 높인다.
차별점 라벤더 오일이 함유되어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색상 퓨어 베이지, 애프리콧 베이지, 내추럴 베이지

 

1604mcmabemd10_30피부 톤 분산형 컨실 스팟 피그먼트가 잡티를 가리는 강력한 커버리지를 자랑한다.
마무리감 내장된 스펀지의 굴곡을 이용해 모공과 잔주름 사이까지 완벽하게 밀착 가능.
차별점 리퀴드 파운데이션의 정교함에 쿠션의 편리성을 더한 제품.
색상 란제리, 리넨, 진저

1604mcmabemd10_31피부 톤 푸석한 피부결과 각질을 빠르게 잠재워 윤기가 도는 피부로 가꾼다.
마무리감 시어버터와 아보카도 오일을 함유해 바르고 있는 내내 촉촉함을 유지.
차별점 병풀 추출물과 티트리 에센스 성분이 울긋불긋하고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킨다.
색상 화사한 바닐라, 차분한 베이지

1604mcmabemd10_32피부 톤 피부를 깨끗하고 맑게 표현한다.
마무리감 피부에 윤기를 더하며 촉촉하게 마무리된다.
차별점 강원도 원주의 밀싹 성분을 함유해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다.
색상 21호 라이트 베이지, 23호 내추럴 베이지

1604mcmabemd10_33피부 톤 미세한 펄 성분이 촉촉해 보이는 화사한 피부로 연출한다.
마무리감 촘촘한 마이크로 폼을 사용해 피부 밀착력이 뛰어나고 가볍게 커버된다.
차별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골든 애프터눈 장면에서 영감 받은 패키지.
색상 핑크 베이지, 내추럴 베이지

1604mcmabemd10_34피부 톤 덧바를수록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과 윤광 연출이 가능하다.
마무리감 촉촉하게 수분을 머금으면서도 끈적이지 않고 보송하다.
차별점 21호와 23호가 모두 잘 맞지 않는 피부 톤을 위한 맞춤형 쿠션.
색상 라이트 21.5, 내추럴 23.5

1604mcmabemd10_35피부 톤 막 스파를 마치고 나온 듯 촉촉하고 윤기 있는 물광 피부 연출.
마무리감 온천수 미네랄 성분이 피부를 오랜 시간 촉촉하게 유지한다.
차별점 한국화장품의 독자 기술로 탄생한 찹쌀떡 모양의 스펀지.
색상 라이트 베이지, 내추럴 베이지

1604mcmabemd10_36피부 톤 잡티와 다크닝을 동시에 해결해 맑은 피부로 표현한다.
마무리감 밀착 파우더의 롱래스팅 효과로 장시간 화장이 망가지지 않는다.
차별점 살구씨 추출물과 동백오일 성분이 피부에 윤기와 탄력을 준다.
색상 21호

1604mcmabemd10_37피부 톤 지속력이 뛰어난 텍스처가 가까이에서 봐도 예쁜 피부로 표현해준다.
마무리감 얇고 가볍게 발려 답답하지 않고 뭉치거나 들뜨지 않는다.
차별점 피부에 착 밀착해 모공, 잔주름 등 피부 결점을 말끔하게 가린다.
색상 BE10, BP15, BE20

 

1604mcmabemd10_38피부 톤 촉촉하면서도 탄력 있게 빛나는 피부 완성.
마무리감 히알루론산과 아쿠아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한다.
차별점 정제수 대신 수분과 아미노산, 각종 미네랄이 풍부한 자작나무 수액 함유.
색상 21호, 23호

1604mcmabemd10_39피부 톤 블러 효과를 주어 페이스 라인을 따라 은은한 광이 돈다.
마무리감 프라이머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착 달라붙는 느낌.
차별점 스마일리 캐릭터를 도입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색상 01호 로지 아이보리, 02호 뉴트럴 베이지

1604mcmabemd10_40피부 톤 알로에베라 잎 추출물이 건강한 윤기가 감도는 피부를 완성한다.
마무리감 두드릴수록 피부에 가볍게 밀착해 피부 결점을 자연스럽게 커버한다.
차별점 녹차 추출물과 병풀 추출물이 스킨케어 효과를 선사한다.
색상 라이트 베이지, 내추럴 베이지, 로지 베이지

꽃보다 꽃 화장품

꽃 화장품 - 마리끌레르 2016년

1 닥터브로너스 체리 블라썸 퓨어 캐스틸 솝. 240ml, 1만2천5백원. 천연 체리 블라썸 향의 세정제로, 욕실에서 흐드러진 벚나무 아래에 있는 듯한 느낌을 즐길 수 있다.
2 록시땅 피브완 서브라임 틴티드 립밤 SPF25. #로즈 누드, 4g, 2만8천원. 크리미한 질감의 장밋빛 립밤.
3 러쉬 체리 블러썸 버블바. 80g, 2만원. 부드럽고 사랑스러운 핑크빛 거품과 상큼한 향기가 지친 몸과 마음에 휴식을 선사한다.
4 로레알파리 엑스트라 오디네리 로즈 오일. 100ml, 1만9천원대. 끈적임 없는 포뮬러로 모발에 풍부한 영양과 향긋한 장미향을 전한다.
5 프레쉬 로즈 딥 하이드레이션 페이스 세럼. 30ml, 7만9천원대.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 건강한 피부로 가꾼다.
6 마몽드 오리엔탈 가든 동백 센티드 캔들. 120g, 2만2천원. 꽃이 만개한 정원을 거니는 듯 섬세한 향에서 휴식과 위안을 얻을 수 있는 캔들.

연관 검색어
, ,

음식 속 당분, 알고 먹자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당분 섭취를 줄이는 생활 습관

 

1 간식과 디저트는 금물

케이크, 도넛, 초콜릿, 아이스크림 등 대부분의 간식과 디저트에는 엄청난 양의 당분이 들어 있다. 사실 디저트는 배가 부른 데도 달콤함에서 오는 만족감으로 먹는 경우가 많으니 끊으면 되고, 끼니 사이에 허기를 달래려고 먹는 간식은 단 음식이나 탄수화물 음식 대신 삶은 달걀이나 두부류 등으로 대체하는 것이 좋다.

2 식사는 주식과 반찬으로 구성된다는 생각을 버리자

밥과 면, 빵에는 다량의 당분이 들어 있다. 그러니 밥과 국수 등을 주식으로 하는 한국인으로선 이들의 섭취를 줄이기가 힘들밖에. 꼭 주식으로 밥 등의 탄수화물 식품을 먹어야 한다는 생각에서 벗어나 고기나 생선, 두부 등을 메인 메뉴로 식사를 하면 당분 섭취를 훨씬 줄일 수 있다.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3 쌀이나 밀가루를 대신할 탄수화물 음식을 찾자

빵을 좋아한다면 통밀 빵이나 밀을 빻아 체로 쳐서 남은 찌꺼기인 밀기울로 만든 밀기울 빵을 추천한다. 꼭 밥을 먹고 싶다면 물기를 뺀 두부를 체에 내려 부슬부슬하게 만들어서 밥 대용으로 먹는, 아미노 라이스도 좋은 대안이 될 듯.

4 과일도 적당량만 먹자

과일의 단맛은 모두 과당에서 온 것이다. 과일에도 다량의 당분이 들어 있다는 얘기. 게다가 과당은 체지방으로 쉽게 변하기 때문에 여느 탄수화물 식품보다 훨씬 더 강력한 당분을 가지고 있는 셈이다. 다이어트를 한다고 과일로 배를 채우는 이들이 있는데, 당분 섭취량을 생각한다면 과일도 적당량만 먹는 것이 좋다.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5 육류와 생선은 꼭 먹자

당분을 제한할 때 꼭 챙겨 먹어야 하는 것은 단백질이다. 육류와 생선에는 비타민과 미네랄도 함께 들어 있어 당분 섭취를 줄이기 위해 과일과 채소류를 적게 먹을 때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의 공급원으로 안성맞춤이다. 단, 굽거나 볶는 등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조리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연관 검색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