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뮤지엄의 두 번째 전시

1606mcmadamd02_16

형형색색의 빛으로 만들어낸 구조적인 설치 작품으로 수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이끈 디뮤지엄의 개관 특별전 <아홉 개의 빛, 아홉 개의 감성>이 막을 내렸다. 6월 16일부터 10월 23일까지 펼쳐지는 디뮤지엄의 두 번째 전시는 <헤더윅 스튜디오: 세상을 변화시키는 발상(New British Inventors: Inside Heatherwick Studio)>展이다. 가구와 소품 디자인부터 도시 설계 프로젝트까지 폭넓은 분야를 넘나드는 영국 출신의 디자이너 토머스 헤더윅(Thomas Heatherwick)과 그의 스튜디오가 지난 21년간 구축해온 작품 세계를 만날 수 있다. 헤더윅 스튜디오 특유의 간결하면서도 과감한 디자인 감각에 먼저 눈길이 가는데, 거대한 문화 프로젝트의 제작 과정이 담긴 작품을 연이어 마주하면 세계적인 디자이너의 비범한 상상력에 절로 감탄이 새어 나온다.

1606mcmadamd02_17

마리 키친 #바질 피크닉 파스타

바질 피크닉 파스타 

재료 파스타(펜네 혹은 푸실리), 바질 페스토(마트에서 파는 페스토 사용 가능), 바질 잎, 닭가슴살, 견과류(아몬드와 잣), 수분 많은 치즈(모짜렐라 혹은 리코타), 갈아 넣을 치즈(파마산이나 그라나 파다노), 올리브 오일, 투명한 유리병

바질 페스토 만들기 마늘과 소금을 넣고 빻는다. 바질을 넣고 고루 으깬다. 잣을 넣고 조금 더 갈아준 후, 치즈가루(파미지아노 레지아노 혹은 그라나 파다노)를 넣어 섞는다. 올리브 오일을 조금씩 부으며 페스토의 농도를 맞춘다.

만드는 법 파스타를 삶은 후 식힌다. 닭가슴살은 익혀서 잘게 썰고 견과류는 곱게 빻아둔다. 빈 유리병에 올리브 오일을 조금 붓고 파스타를 적당량 넣는다. 바질 잎과 잘게 손질해 둔 닭가슴살, 바질 페스토, 모짜렐라나 리코타 치즈, 으깬 아몬드와 잣을 차곡차곡 넣어 병을 채운다. 유리병의 뚜껑을 닫고 안에 든 재료가 고루 섞이도록 흔든다. 접시에 담고 치즈를 갈아 올려 완성한다.

연관 검색어
, ,

마리 핫플레이스 : 6월 첫째주

수제 마카롱의 위엄, 올어바웃미

폭신하고 달콤한 수제 마카롱을 맛볼 수 있는 경리단길의 디저트카페 올어바웃미! 연희동에 있다가 최근 이곳으로 이사했어요. 붉은 색 벽돌 위 라벤더 화분들로 꾸민 작은 마당도 사랑스럽고요. 화려한 디스플레이 윈도우도 이곳의 자랑입니다. 평소 단맛을 좋아하지 않아 마카롱을 즐기지 않았다면 올어바웃미의 마카롱은 꼭 맛보길! 은은한 단맛에 쫀득쫀득한 식감이 중독성 있어요. 세 가지 맛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삼색 마카롱은 이곳에서 꼭 먹어봐야 할 디저트라죠?

주소 용산구 회나무로6길 19 문의 070-7538-8213

허브허브한 공간, 이솝 한남

환경과 건강의 조화를 추구하는 호주 스킨케어 브랜드 이솝Aesop의 국내 세 번째 시그너처 매장 ‘이솝 한남’이 문 열었습니다. 이솝 매장은 멋진 인테리어로도 유명하죠? 메탈을 활용한 간결한 공간은 서을호 건축가가 운영하는 서아키텍스의 솜씨. 오픈을 기념해 이솝 한남점과 이웃해 있는 카페 ‘머그포래빗’과 함께 신제품 ‘허벌 데오도란트’의 주요 허브를 이용한 ‘로즈마리 진저 레몬에이드’도 선보인다죠? 한남동 산책에 들러야 할 명소가 하나 더 추가되었네요.

주소 용산구 이태원로 244 트윈빌딩 1층 문의 02-792-19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