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웨딩 헤어스타일

웨딩 헤어
아일릿 원피스 질 스튜어트

Romantic Updo

포니테일을 높이 묶은 후, 두 섹션으로 나눠 각각 세 갈래로 땋기를 한다. 앞쪽으로 땋은 머리를 뒤로 당겨 헤어라인 뒤쪽에 핀으로 고정하고 원하는 꽃을 골라 모발 사이에 꽂는다. 이때 꽃의 줄기를 사선으로 자르면 편하고, 마지막으로 잔머리를 적당히 빼 소녀 같은 느낌으로 완성한다.

 

웨딩 헤어
레이스 원피스 오즈세컨

Vintage Bridal

아이론으로 방향에 상관없이 컬을 만든다. 그런 다음 양쪽으로 세 갈래로 땋는데 이때 시스루 소재의 리본이나 드레스와 어울리는 천 조각을 함께 땋는다. 뒤통수 아래쪽으로 연결해 자연스럽게 반묶을 머리를 한다.

 

웨딩 헤어
드레스 질 스튜어트

Floral Bun

31mm 아이론으로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만든다. 얼굴에 어울리게 가르마를 탄 후, 양쪽 귀 라인을 따라 뒤로 꼬면서 핀으로 고정한다. 뒤에 남은 모발을 최대한 목덜미에 가깝게 번을 만든 뒤 원하는 꽃을 꽃아 심플한 번 헤어에 포인트를 준다.

 

웨딩 헤어
실크 드레스 질 스튜어트

Pins up

긴 머리에 포인트를 주고 싶을 땐 핀을 활용하면 좋다. 먼저 샴푸 후 모발이 젖은 상태에서 에센스를 충분히 바르고 아이론으로 가볍게 컬을 만들어 자연스러운 웨이브 헤어 연출한다. 그러고 나서 가장 자연스러운 위치에 핀을 꽂으면 되는데, 이때 핀이 뜨지 않도록 얇은 실핀으로 위아래에 한번 더 고정한다.

 

연관 검색어
,

백스테이지 뷰티 #해시태그

#SOFTSTROBING #소프트스트로빙

스트로빙이라는 표현이 새롭진 않지만, 진주처럼 빛을 머금은 ‘소프트 스트로빙’이라는 점에서 새롭다. 지난 시즌, 컨투어링과 스트로빙 같은 극단적인 입체감이 유행했다면 이번 시즌에는 한층 가볍고 자연스러워진 셈이다. 미세 펄을 함유한 베이스로 우아한 광채를 만드는 것이 우선. 디올의 블러쉬&라이트 컨투어 같은 멀티 스틱을 이용해 헤어라인은 어둡게 눌러주고, 다른 한쪽으로 광대뼈와 윗입술에 가벼운 빛을 더하면 쉽다. 한여름에 사용하던 브론징 제품을 섞어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POPSICLELIPS #팝씨클립

K-뷰티의 영향력이 해외 백스테이지까지 점령한 듯하다. 컬렉션이 끝나기 무섭게 외신들은 팝씨클 립 트렌드의 진앙지가 K-뷰티라고 분석했다. 완벽하게 채우지 않은, 얼룩덜룩 자연스럽게 물들인 팝씨클 립이 한 듯 안 한 듯한 메이크업을 선호하는 한국 여성들의 스타일과 일맥상통한다는 얘기. 입술에 닿자마자 사르르 녹아내리는 멜팅 립스틱, 보습 기능에 색을 더한 틴티드 립밤, 튜브 형태의 젤 타입 립 제품을 사용하는 게 좋다. 먼저 입술 안쪽 반을 채우고, 약지를 이용해 바깥쪽으로 무심하게 바르면 끝.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SIMPLEGLITTER #절제된글리터링

지암바티스타 발리 쇼에 선 지지 하디드에게서 눈을 뗄 수 없었던 이유는 움직일 때마다 치명적으로 번쩍이던 글리터 라인 때문이었다. 눈썹을 채우지 않은 채, 눈썹 아래 심플하게 글리터 라인을 그리는 ‘신박함’이란! “지난 시즌부터 메이크업이 액세서리로 여겨지면서 글리터 메이크업이 난무했죠. 다만 이번 시즌엔 훨씬 차분해지고 절제되었어요. 즉흥적으로 보이지만 모두 치밀하게 계획된 거랍니다.” 맥의 메이크업 디렉터 린 데스노이어의 설명이다.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GRAPHICLINE #그래픽아이라인

컬러 섀도로 눈가를 현란하게 장식하는 시대는 지나갔다. 이번 시즌엔 눈두덩을 도화지 삼아 간결하고 테크니컬한 라인을 그리는 것이 대세다. 이때 컬러 섀도를 최대한 자제하고 담백한 라인으로만 승부할 것. 번질 염려가 없는 워터프루프 펜슬이나 날렵한 붓펜 타입의 아이라이너를 사용하면 쉽고, 라인을 그리기 전 아이 프라이머를 바르면 라인을 선명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GOTHGLAM #고스글램

센 언니들의 트레이드마크인 고스 립도 눈에 띈다. “저는 브로와 아이 메이크업을 배제하고 입술만 강렬하게 표현하는 룩을 ‘미니멀 글램’이라고 불러요.” 톰 페슈의 말처럼 고스 립을 연출할 땐 입술만 강조하는 것이 미덕. 입술선이 흐릿하다면 펜슬로 정교하게 그리고 빈틈없이 채우면 된다.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애프터 바캉스 뷰티

HAIR

휴가를 다녀온 후, 손상된 피부는 정성을 다해 관리하면서도 모발 케어에는 관심조차 없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휴가지의 강한 자외선, 바닷물의 나트륨 성분, 수영장 물의 소독약은 모발에 치명적인 손상을 입히니, 휴가 후 모발 관리는 잊으면 안 될 필수 코스다. 큐티클 층이 손상되어 푸석하고 건조한 모발, 심지어 햇빛에 멜라닌 색소가 파괴되어 탈색된 모발을 위한 스페셜 트리트먼트가 필요한 것. 샴푸 후에는 모발 끝에 오일이나 리브-인-트리트먼트 제품을 발라 건조해지지 않도록 하고, 일주일에 한두 번은 헤어 마스크를 듬뿍 바른 후 스팀 타월을 해, 영양 성분이 모발 깊이 스며들도록 관리하는 것이 좋다.

1608mcmabemd07_02_숫자

 

1 더 히스토리 오브 후 후스파 헤어에센스. 110ml, 3만7천원. 한방 성분을 함유해 자외선에 손상된 모발을 윤기 있게 가꾸는 한방 헤어 에센스.

2 르네휘테르 쏠레르윌. 100ml, 3만2천원.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워터프루프 헤어 오일로 손상된 모발을 회복시킨다.

3 아모스프로페셔널 인리치 나이트 크림. 180ml, 2만원대. 밤사이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헤어 크림.

4 라우쉬 씨위드 스칼프 팩. 100ml, 3만5천원. 시위드 추출물이 민감한 두피를 진정시키고 다음 단계에 바를 제품의 흡수를 돕는 두피 스케일링 팩.

5 그리에이트인터내셔날 ATS 마린 5 에너자이징 토닉. 100ml, 3만6천원. 해양 추출물인 마린 탄산수와 펜타마린 성분이 두피에 쿨링과 진정 효과를 전하는 토닉.

6 클로란 피오니 샴푸. 200ml, 1만2천원. 피오니 성분을 함유해 두피 진정 기능이 강화된 샴푸.

7 라로슈포제 키리움 샴푸. 200ml, 2만8천원대. 자극받은 두피를 진정시키는 가는 모발용 샴푸.

8 프레시팝 그레놀라 레시피 마스크팩. 200ml, 1만3천원대. 슈퍼푸드의 에너지로 자외선에 손상된 모발에 생기를 더하는 헤어 마스크팩.

9 모로칸오일 리스토러티브 헤어 마스크. 250ml, 6만5천원. 케라틴 성분을 모발 깊숙이 침투시켜 자외선에 손상된 모발을 회복시키는 헤어 마스크.

10 리빙프루프 리스토어 컨디셔너. 236ml, 4만1천원. 모발의 수분 균형을 맞춰 휴가 후 건조한 모발을 매끄럽게 가꾸는 헤어 컨디셔너.

 

BODY

바캉스 후 보디 관리의 중요성은 말이 필요 없다. 아무리 꼼꼼히 자외선 차단제를 발랐어도 자외선에 따른 피부 손상을 막을 수 없기 때문이다. 자외선에 과다 노출되어 빨갛게 달아오르거나 표면이 벗겨진 피부를 방치하면 염증으로 확대될 수 있으니 재빠른 관리가 필요하다. 손상된 피부에는 수분 공급이 최우선. 가벼운 질감의 보디 모이스처라이저나 미스트를 수시로 바르고 뿌려 건조해지지 않도록 하고, 빨개지고 후끈거리는 부위에는 얼음 팩이나 차가운 물을 적신 거즈를 대 열을 식혀야 한다. 부슬부슬 일어난 각질은 억지로 벗겨내지 말고 자연스럽게 떨어지게 놔두는 것이 좋다.

바디 제품

 

1 톰 포드 뷰티 네롤리 포르토피노 바디 모이스춰라이저. 150ml, 9만5천원. 휴양지의 느낌을 향으로 재해석해 더욱 매력적인 쫀득한 질감의 보디 모이스처라이저.

2 비오템 아쿠아 바디 수분 젤 크림. 200ml, 4만5천원. 자외선에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는 동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보디 크림.

3 입생로랑 블랙 오피움 쉬머링 바디로션. 200ml, 8만원. 3가지 오일 성분이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는 보디로션.

4 꼬달리 그레이프 워터 리미티드 에디션. 75ml, 9천원. 99% 포도 성분을 함유해 보습과 진정 효과가 뛰어난 유기농 그레이프 워터 미스트.

5 프레쉬 헤스페리데스 그레이프 프룻 배스 앤드 샤워 젤. 150ml, 9만5천원. 천연 자몽과 레몬 향이 체온을 낮추고 피부에 활력을 더하는 샤워 젤.

6 멜비타 로즈 넥타 프레쉬 밀키 미스트. 150ml, 2만4천원. 밀키 젤 텍스처로 흡수가 빨라 즉각 보습과 쿨링 효과를
선사하는 보디 미스트.

7 에르메스 오 드 루바브 에칼라트 헤어 앤 바디 샤워 젤. 200ml, 5만5천원. 자극 없이 보디에 윤기를 더하는 제품.

8 알마케이 바이 라페르바 모이스쳐라이징 바디로션. 250ml, 3만원대. 사해 미네랄 성분이 지친 피부에
수분과 활력을 더하는 보디로션.

9 로라 메르시에 티 민트 시트롱 오 프레쉬 젤 바디 모이스처. 225g, 6만4천원. 지친 피부를
리프레싱하고 강력한 수분 공급 효과를 제공하는 젤 타입 보디 크림.

10 시세이도 퓨처 솔루션 LX 토탈 리제너레이팅 바디 크림. 200ml, 15만원. 피부 세포의 생성 주기를 최상의 상태로
만들어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키는 보디 크림.

11 이솝 페티그레인 리바이빙 바디젤. 150ml, 5만2천원. 알로에베라와 판테놀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하는 젤 타입 보디 케어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