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선동 골목 여행 ①

오래된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찻집

뜰안

서울에서 쉽게 발견할 수 없는 오래된 한옥 구조와 작은 마당의 오래된 분위기가 정감있는 한방 전통찻집 ‘뜰안’. 잠시 시간을 잊고, 소박한 뜰 어딘가에 앉아 차 한잔의 여유를 느끼고 싶은 사람에게 이만한 곳이 또 있을까 싶다. 비타민 C가 풍부한 돌감잎차와 입맛이 없을 때 마시면 좋은 대추영지차 외에도 십전대보탕, 발효차, 뽕잎차 등 이름만 들어도 몸에 좋을 듯한 한방 전통차가 메뉴판을 가득 채우고 있다. 그중 영롱한 붉은 빛깔과 정갈하게 띄운 잣이 인상적인 오미자차는 강원도 영월의 해발 700m 고지에서 재배한 유기농 오미자로 만들어 사장님이 적극 추천하는 메뉴다. 비주얼만큼이나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 서비스로 제공하는 달콤한 한과와 이루는 궁합도 좋다. 좀 더 시큼한 맛을 선호한다면 송화 아이스를 마셔보길. 목으로 넘어가는 순간부터 몸속의 독소가 빠지는 듯한 느낌이 든다. 조청에 찍어 먹는 쫄깃한 쑥가래떡도 반드시 맛봐야 할 메뉴로 먹는 순간 이곳의 베스트로 꼽히는 이유를 알게 될 거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수표로28길 17-35
영업시간 11:00~22:00, 월요일 휴업
문의 02-745-7420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신선한 수제 젤라토 가게

아재크림

익선동 골목 나들이를 시작하기 전에 필수 코스로 들르길 권한다. 큼직한 컵에 인심 좋게 한 스쿱 푹 퍼 담아 주는 시원한 젤라토를 한 손에 들고 천천히 걸어야 익선동이 더 재미있을 테니까. ‘아재크림’에서는 초콜릿, 딸기, 망고 등의 여덟 가지 맛의 젤라토를 판매하는데 기본적인 맛보다 달지 않고 시원한 인절미, 쌀, 모히토 아이스크림이 더 인기 있는 편이다. 2백원만 더 내면 두 가지 맛을 볼 수 있어 결정 장애로 곤란을 겪을 필요도 없다. 젤라토는 우유, 달걀, 설탕, 천연 향미료로 만들어 신선하고 지방 함량이 낮은 이탈리아 아이스크림으로 아재크림의 수제 젤라토는 신선한 과일과 1등급 우유로 만들어 유통기한이 짧다. 법정 유통기한이 없는 일반적인 아이스크림과 달리 젤라토는 제조 후 일주일 내에 먹어야 하는 것. 물론, 아재크림의 젤라토를 먹는 데는 10분이면 충분하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수표로28길 21-17
영업시간 11:00~22:00, 월요일 휴업
문의 010-8254-0229

 

 

피처로 즐기는 수제 맥주

브루 3.14

외국인들에게 더 인기 있는 크래프트 비어 펍 ‘브루 3.14’. 대동강 페일 에일, 남산 필스너, 지리산 문 베어 IPA, 맥파이 페일 에일 등 취향에 따라 골라 마실 수 있는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있으며 처음 접하는 사람을 위해 네 가지 수제 맥주를 맛볼 수 있는 비어 샘플러도 판매한다. 이곳의 좋은 점은 수제 맥주를 잔이나 병 단위가 아닌 피처로 주문할 수 있다는 것. 게다가 피처 주문 개수에 따라 프렌치프라이와 어니언 링, 마른안주, 슈프림 피자 반 판을 무료로 제공한다. 술 좀 받 을 것 같다 싶은 날엔 처음부터 피처를 주문하는 게 이득이니 잘 따져보길. 수제 맥주와 보드카, 오렌지 주스를 섞은 O.J 심슨 붐, 다크 에일과 아이리시 위스키, 베일리스를 섞은 아이리시 카 붐 등의 폭탄주부터 데킬라와 핫소스를 섞은 레드 데스, 보드카와 레몬 주스를 섞은 수어사이드 등의 스페셜 샷도 판매한다. 참고로 만석일 경우 맞은편에 자리한 브루 3.14로 가는 방법이 있다. 같은 매장으로 공간만 분리된 것이니 알아두자.

주소 서울시 종로구 돈화문로11나길 39
영업시간 15:30~01:00, 연중무휴
문의 070-4178-3014

 

 

 

빈티지 소품의 천국

빈티지보니

익선동을 대표하는 공간이라고 해도 손색없을 정도로 찾는 사람이 많다. ‘빈티지보니’는 사랑스러운 핑크색 외관과 네온사인이 발길을 멈추게 하는 빈티지 소품 매장이다. 안으로 들어서면 미국, 유럽 등 해외에서 직접 공수한 각종 소품이 알록달록한 색감을 자랑하며 빼곡하게 놓여 있는데, 이를테면 이런 것들이다. 1950년대에 만들어진 앤티크 그릇부터 1970~80년대 의류와 모자, 1988년산 레고 전화기, 트롤 인형, 각종 피규어, 캠벨 수프 보온병, 핸드메이드 액세서리, 자수용품 등 거짓말 조금 보태 없는 게 없을 정도다. 아기자기한 소품을 구경하는 재미에 푹 빠져 어느새 지갑을 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게다가 이곳에서 남은 시간을 모두 보내게 될 지도 모른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수표로28길 21-17
영업시간 12:00~21:00, 연중무휴
문의 070-4281-6248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연관 검색어
, ,

여심저격 컨버터블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 Range Rover Evoque Convertible

단단하고 날렵한 보디라인이 근사한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컨버터블 버전이 출시됐다.  오리지널 디자인의 우아한 실루엣을 고스란히 간직한 오픈카 이보크라니 그야말로 탐날 수 밖에 없는 자동차다. 폴딩 루프 시스템은 전동식으로 제어할 수 있는데, 루프를 접어둔 상태에서도 넉넉한 공간을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을 탑재해 골프백이나 접이식 유모차 등 부피가 큰 물건도 간편하게 실을 수 있다. 편안하고 부드러운 승차감 또한 여자의 취향을 만족시킨다. 8천~9천만원대.

 

2016 폭스바겐 비틀 듄 Volkswagen Beetle Dune

기존의 폭스바겐 비틀의 독특하고 귀여운 디자인을 한결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컨버터블 모델. 길에 나섰다 하면 단숨에 눈길을 사로잡을 예쁜 오픈카다. 빈티지 폭스바겐의 형태에서 받은 영감을 보다 자유롭게 표현해낸 버전이라 더욱 매력적이다. 스마트한 내부 시스템도 돋보인다. 스마트폰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디스플레이와 외관의 튀는 컬러를 곳곳에 활용한 인테리어 디자인 또한 마음에 든다. 예전 모델보다 차체를 높여 다부진 보디라인을 완성했다. 루프를 열고 도심을 달려보고 싶어진다. 가격 미정.

 

스마트 뉴 포투 카브리오 Smart New Fortwo Cabrio

스마트의 2인승 시티카에 오픈 톱 기능을 탑재했다. 보통의 컨버터블은 속도를 줄이거나 정차한 상태에서 루프를 열어야 하지만 포투 카브리오는 기어레버 옆이나 리모컨 키에 있는 스위치를 누르면 달리는 속도에 상관없이 약 12초만에 지붕이 열린다. 딱 두 사람만 탈 수 있는 작은 차 안에서 탁 트인 하늘을 바라보며 드라이브를 만끽할 수 있다. 실용적인데다 오픈카의 낭만적인 감성까지 갖춘, 그야말로 여자를 위한 시티카다.  가격 미정.

 

피아트 500C Fiat 500C

이탈리안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귀여운 오리지널 500의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접이식 소프트 탑을 더해 완성한 컨버터블 모델이다. 소프트 탑의 컬러는 블랙, 아이보리, 레드 중 선택이 가능해 취향에 따라 외관 컬러와의 조합을 맞춰볼 수 있다. 컬러뿐만 아니라 시트 커버, 키트, 인테리어 소재 등 다채로운 옵션을 운전자의 마음대로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다는 점도 훌륭하다. 사이드 커튼 에어백,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7개의 에어백과 충돌할 때 운전자의 머리를 보호하는 액티브 헤드레스트 시스템, 전자식 주행 안정화 프로그램 등 안전을 위한 다양한 장치가 적용되어 있다. 복잡한 도심 속을 누비기에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자동차.  2천7백만원대.

 

더 뉴 아우디 TT 로드스터 The New Audi TT Roadster

1998년 처음 등장한 1세대 TT 모델의 디자인을 재해석해 새롭게 탄생시켰다. 더욱 날카롭고 날렵한 차체 라인과 깊어진 후드로 스포티한 감성을 강조했다. 아우디 TT를 통해 국내에 처음 공개되는 ‘버추얼 콕핏(Virtual Cockpit)’시스템은 이번 모델에서 가장 눈 여겨봐야 할 특징. 항공기 조종석에 장착된 프로그램처럼 운전석 중앙에 위치한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통해 운전자에게 필요한 모든 정보가 제공되는 똑똑한 시스템이다. 스포츠카 R8과 닮은 아름다운 보디 라인과 무려 10초 만에 열고 닫을 수 있는 루프 기능 또한 눈에 띈다. 6천만원대.

연관 검색어
, ,

8황자, 내꺼하자!

tyle-Fje-0drama_moon_2 drama_moon_3 drama_moon_4 drama_moon_5 drama_moon_6drama_moon_7,drama_moon_8 drama_moon_9drama_moon_10drama_moon_11 drama_moon_12 drama_moon_13 drama_moon_14 drama_moon_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