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변신할 수 있는 4가지 헤어스타일 - 마리끌레르

Search

Close

간단하게 변신할 수 있는 4가지 헤어스타일

올가을 시도해볼 만한 2016 F/W 트렌디 헤어스타일 4가지.

발레리나 번 BALLERINA BUN

동글동글하게 말린 번이 다시 유행하고 있다. 디올과 라우라 비아조티, 로에베, 에스테반 코르타자 쇼에서 마주한 모델들의 헤어는 하나같이 한 올의 흐트러짐도 용납하지 않은 매우 슬릭하게 정돈된 발레리나 번 스타일이었다. 여기에선 차분한 여성성을 강조한 로 번이라는 공통점도 발견할 수 있었다. 반면 발렌티노 쇼에서 찾은 번은 드가의 그림 속 경쾌한 발레리나를 떠올리게 하는 하이 번 스타일이며, 셀린느 쇼의 헤어 스타일리스트는 꼬인 번을 살짝 풀어 좀 더 편안하면서도 내추럴한 스타일을 선보였다.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JULIEN FOURNIE

JULIEN FOURNIE

레트로 웨이브 RETRO WAVE

2016 F/W 컬렉션에서 가장 주목받은 헤어스타일은 바로 레트로 웨이브. 1920~30년대에 유행하던 물결 모양의 앞머리가 엠포리오 아르마니, 살바토레 페라가모, 오프닝 세레모니, 프라다, 스텔라 매카트니, 마크 제이콥스 등 수많은 쇼에서 다채롭게 변주되며 재현되었다. 이러한 레트로 웨이브는 보는 즐거움은 크나 실생활에서 따라하기는 생각보다 쉽지 않은데, 그나마 스텔라 매카트니 쇼의 웨이브 스타일은 부담 없이 시도해볼 만하다. 미니 아이론으로 앞머리에 느슨한 웨이브를 만든 뒤 역시 이번 시즌 트렌드인 로 번이나 로 포니테일로 묶으면 매력적일 듯.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네오 포니테일 NEO PONYTAIL

매 시즌 헤어 트렌드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포니테일. 이번에는 내추럴하게 텍스처를 살린 로 포니테일이다. 존 갈리아노와 필로소피 쇼의 모델들은 가느다란 끈이나 패브릭 리본으로 머리를 질끈 묶었으며, 루이자 베카리아의 모델들은 여성스러운 웨이브를 강조한 로 포니테일을 선보였다. 반면 이갈 아즈루엘과 아서 아베서의 모델들은 깔끔하게 빗어 묶은 포니테일을 한 채 런웨이에 등장했다. 이 밖에 구찌와 프라발 구룽, 포츠 1961, 세드릭 샬리에 쇼에서는 트위스트하거나 양갈래로 나누어 꼬아 묶는 등 변형된 로 포니테일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MAISON MARGIELA

MAISON MARGIELA

웨트 헤어 WET HAIR

머리를 감고 제대로 말리지 않은 채 허겁지겁 외출한 듯한 헤어스타일과 헷갈리지 말길. 이번 시즌 헤어 트렌드 중 하나인 웨트 헤어는 분명 의도된 ‘젖어 보이는’ 머리이니 말이다. 헤어의 단점을 먼저 이야기하자면 메이크업과 의상을 매치하는 데 제한적이라는 점이다. 다행히 이번 시즌 유행할 것으로 보이는 수분 광채 메이크업, 그리고 메탈릭한 소재나 벨벳, 패딩, 하다못해 1980년대 스타일의 의상과 환상적인 궁합을 보일 테니 트렌드세터를 자처한다면 시도해보길.

이런 ‘깔맞춤’이라면 대환영! 더스티시더(Dusty cider) 컬러

활기 넘치는 2016 팬톤 가을 트렌드 컬러 아이템

ptds1 ptds2

벨벳소재 탑 2만5천원 버쉬카(Bershka)
샘물 싱글 블러셔 #드라이로즈 5g 5천원 더샘(THE SAEM)
네일 글로스 #V505멜롯퍼플 10ml 3천원 코드(CODE)
예화담 생기 순환 에센스 45m 4만5천원 더페이스샵(THE FACE SHOP)
퀴닌 비타민B 컨디셔너 150ml 1만5천원 클로란(Klorane)
버건디 컬러 구두 32만8천원 슈콤마보니(SUECOMMA BONNIE)
네이키드3 아이팔레트 12×1.3g 7만3천원 어반디케이(URBAN DECAY)
런웨이 크림 립스틱 #머드브릭 3.5g 2만원 루나(LUNA)
디어 마이 블루밍 립스-톡 쉬폰 #떨리고 쉬폰 베이지 3.5g 9천5백원 에뛰드 하우스(ETUDE HOUSE)
발렌티나 파우더 EDP 50ml 11만5천원 발렌티노(Valentino)
하트 도트 지갑 7만8천원 질스튜어트 악세서리(JILLSTUART ACCESSORY)
다크핑크 컬러 클러치 8만8천원 헤지스(HAZZYS ACCESSORY)

이런 ‘깔맞춤’이라면 대환영! 포터스클레이(Potter’s Clay) 컬러

활기 넘치는 2016 팬톤 가을 트렌드 컬러 아이템

ptpc1 ptpc2글램스킨 언더웨어 가격미정 샹티(Chanty)
아이보리 선글라스 16만8천원 플레이몬스터 아이웨어(Playmonster eyewear)
브라운 컬러 클러치 13만8천원 랑카스터(Lancaster)
퍼 브레이슬릿 17만원 사바티에(Sabatier)
스트랩워치 120만원대 구찌 타임피스 앤 쥬얼리(GUCCI TIMEPIECE & JEWELRY)
클래식 필름 아이즈 #세피아 5.3ml 3만9천원 RMK
벨벳 립 글라이드 #에어리어 5.7ml 3만7천원 나스(NARS)
오리지널 머스크 블렌드 넘버원 50ml 6만2천원대 키엘(KIEHL’S)
마유 솝 120gx2 2만9천원 게리쏭(Guerisson)
팔레트 5 꿀뢰르 #통카임페리얼 6g 10만3천원 겔랑(Guerlain)
동인비초 함 50ml 8만원 동인비(DonginBi)
디바인 스크럽 150g 3만9천원 꼬달리(Caudalie)
진공단열 휴대용 텀블러 7만4천원 써모스(Therm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