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을 위한 메이크업 팁 3

#BASE MAKEUP

올가을 베이스 메이크업의 키워드로 기억해야 할 것은 바로 ‘광택’이다. 굴곡 없이 매끄럽게 빛을 반사해 건강한 광택이 흐르는 피부. 여기에 생기를 더하는 여린 느낌의 핑크나 피치 계열의 크림 블러셔나 하이라이터를 추가해도 좋을 듯하다.

1 슈에무라 스테이지 퍼포머 블락:부스터. #프레쉬 핑크, 30ml, 4만9천원.
2 루나 에센스 수분광 팩트 EX. 12.5g×2(리필 포함), 3만3천원.
3 겔랑 란제리 드 뽀 파운데이션 SPF20. 30ml, 8만7천원.
4 클리오 킬 커버 컨실데이션. 30ml, 3만2천원.

 

 

#LIP MAKEUP

이번 가을 출시된 수많은 립 제품 가운데 유독 눈에 띄는 컬러가 있다. 일명 ‘벽돌 레드’ 컬러로, 레드와 버건디에 브라운이 살짝 가미되어 톤 다운된 색이다. 이 외에도 레드의 다채로운 변주를 마음껏 즐겨도 될 만큼 다양한 색감과 질감의 레드 립이 이번 시즌 최고의 핫 트렌드.

1 나스 벨벳 매트 립 펜슬. #컨수밍 레드, 2.4g, 3만6천원.
2 샤넬 루쥬 알뤼르 잉크. #154 엑스뻬리멩떼, 6ml, 4만2천원.
3 디올 루즈 디올. #999 매트, 3.5g, 4만1천원.
4 메이크업 포에버 아티스트 루즈. #C506, 3.5g, 3만1천원대.

 

 

#EYE MAKEUP

다양한 가을 무드의 컬러 중에서도 특히 카키브라운은 가을 메이크업 키워드에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그러데이션해함께 사용하면 환상의 궁합을 선보이는 카키와 브라운. 올해는 미세한 펄이 섞여 눈을 깜빡일 때마다 오로라처럼 빛나는 효과를 주는 것이 포인트.

1 바비 브라운 스파클 아이섀도우. #28 올스파이스, 3g, 4만2천원대.
2 RMK 클래식 필름 아이즈. #05 모카 세피아, 5.3ml, 3만9천원.
3 나스 듀얼 인텐시티 아이섀도우. #파시파에, 1.5g, 3만9천원.
4 맥 엑스트라 디멘션 아이섀도우. #실버 선, 1.3g, 3만원대.

연관 검색어

간단하게 변신할 수 있는 4가지 헤어스타일

발레리나 번 BALLERINA BUN

동글동글하게 말린 번이 다시 유행하고 있다. 디올과 라우라 비아조티, 로에베, 에스테반 코르타자 쇼에서 마주한 모델들의 헤어는 하나같이 한 올의 흐트러짐도 용납하지 않은 매우 슬릭하게 정돈된 발레리나 번 스타일이었다. 여기에선 차분한 여성성을 강조한 로 번이라는 공통점도 발견할 수 있었다. 반면 발렌티노 쇼에서 찾은 번은 드가의 그림 속 경쾌한 발레리나를 떠올리게 하는 하이 번 스타일이며, 셀린느 쇼의 헤어 스타일리스트는 꼬인 번을 살짝 풀어 좀 더 편안하면서도 내추럴한 스타일을 선보였다.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JULIEN FOURNIE
JULIEN FOURNIE

레트로 웨이브 RETRO WAVE

2016 F/W 컬렉션에서 가장 주목받은 헤어스타일은 바로 레트로 웨이브. 1920~30년대에 유행하던 물결 모양의 앞머리가 엠포리오 아르마니, 살바토레 페라가모, 오프닝 세레모니, 프라다, 스텔라 매카트니, 마크 제이콥스 등 수많은 쇼에서 다채롭게 변주되며 재현되었다. 이러한 레트로 웨이브는 보는 즐거움은 크나 실생활에서 따라하기는 생각보다 쉽지 않은데, 그나마 스텔라 매카트니 쇼의 웨이브 스타일은 부담 없이 시도해볼 만하다. 미니 아이론으로 앞머리에 느슨한 웨이브를 만든 뒤 역시 이번 시즌 트렌드인 로 번이나 로 포니테일로 묶으면 매력적일 듯.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네오 포니테일 NEO PONYTAIL

매 시즌 헤어 트렌드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포니테일. 이번에는 내추럴하게 텍스처를 살린 로 포니테일이다. 존 갈리아노와 필로소피 쇼의 모델들은 가느다란 끈이나 패브릭 리본으로 머리를 질끈 묶었으며, 루이자 베카리아의 모델들은 여성스러운 웨이브를 강조한 로 포니테일을 선보였다. 반면 이갈 아즈루엘과 아서 아베서의 모델들은 깔끔하게 빗어 묶은 포니테일을 한 채 런웨이에 등장했다. 이 밖에 구찌와 프라발 구룽, 포츠 1961, 세드릭 샬리에 쇼에서는 트위스트하거나 양갈래로 나누어 꼬아 묶는 등 변형된 로 포니테일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MAISON MARGIELA
MAISON MARGIELA

웨트 헤어 WET HAIR

머리를 감고 제대로 말리지 않은 채 허겁지겁 외출한 듯한 헤어스타일과 헷갈리지 말길. 이번 시즌 헤어 트렌드 중 하나인 웨트 헤어는 분명 의도된 ‘젖어 보이는’ 머리이니 말이다. 헤어의 단점을 먼저 이야기하자면 메이크업과 의상을 매치하는 데 제한적이라는 점이다. 다행히 이번 시즌 유행할 것으로 보이는 수분 광채 메이크업, 그리고 메탈릭한 소재나 벨벳, 패딩, 하다못해 1980년대 스타일의 의상과 환상적인 궁합을 보일 테니 트렌드세터를 자처한다면 시도해보길.

이런 ‘깔맞춤’이라면 대환영! 샤크스킨(Shark Skin) 컬러

ptss1 ptss2

오벌 솝 #헤스페리데스 250g 2만2천원대 프레쉬(Fresh)
그레이 컬러 보조배터리 3만6천원 LAB.C
블랙 스트랩 브레이슬릿 8만 8천원 아가타 파리(AGATA Paris)
루즈 디올 립스틱 #몽테뉴 3.5g 4만1천원 디올(Dior)
퍼펙트 헤어 데이 드라이샴푸 198ml 3만2천원 리빙프루프(Living Proof)
바이오 아이크림 유쓰 컴플리트 25ml 5만5천원대 아이오페(IOPE)
쉐어 버터 핸드 리페어 크림 50g 2만9천원 버츠비(BURT’S BEES)
배드갤 라이너 워터프루프 #차콜 1.2g 3만원 베네피트(Benefit)
그레이 벨크로 운동화 13만9천원 블랙마틴싯봉(Black Martine Sitbon)
블루투스 헤드폰 23만9천원 더 하우스 오브 말리(The House of Marley)
그레이 컬러 클러치 65만원 겐조(KENZO)
안티-에이지 콤플렉스 포 맨 75ml 12만3천원 아이젠버그(EISEN BERG)
클래식 노트북 #슬레이트 그레이 2만7천5백원 몰스킨(MOLESKIN)
꾸뛰르 팔레트 콜렉터 몽 파리 에디션 5g 8만9천원대 입생로랑(Yves Saint Laurent)
엑스트라 디멘션 아이 섀도우 #이브닝 그레이 1.3g 3만원대 맥(Mac)
네일비타 알파 푸르츠 칵테일 #달콤고소미숫가루 10ml 2천5백원 스킨푸드(Skinfood)

연관 검색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