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의 놀라운 숙소 ④

1608mcwecumg23-4_03

tile house

모자이크 작품처럼

높캘리포니아 샌타바버라의 사막 지역 한가운데 지어진 ‘타일 하우스’의 집주인은 아티스트다. 모자이크 작업을 주로 하는 호스트는 사진과 도예 작업도 하는데, 그의 예술 감각이 집에 깃들어 있다. 다양한 패턴과 색의 타일로 화려하게 꾸민 집은 주인장의 자유분방한 취향이 고스란히 느껴진다. 그의 모자이크 작업은 지금도 진행 중이기 때문에 집 주변에서 부서진 타일을 볼 수 있다. 독특한 외관만큼 매력적인 건 이 집의 위치. 도시 한복판이 아닌 사막 가까이 있어 타일 하우스가 주변 풍경과 더없이 조화롭고 그만큼 야생의 삶에 가까워 부엉이나 캥거루, 코요테 등을 일상에서 만날 수 있다. 언제라도 야생 동물이 집 안으로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머무는 동안 문은 꼭 닫아둬야 한다.

주소 Twentynine Palms, CA, USA
비용 1박 기준 20만원 선

 

 

1608mcwecumg23-4_04

luxury apartment

파리지앵의 호화로운 아파트

높은 천장 한가운데 달린 화려한 금빛 샹들리에부터 세월의 흔적이 멋스럽게 묻은 빈티지 가구와 카펫, 커다란 유리창을 통해 내려다보이는 파리의 탁 트인 전경까지. 파리의 오래된 정서가 물씬 묻어나는 이 집은 예술과 문화의 동네로 불리는 파리6구 생제르맹데프레에 있다. 서재, 큰 침실 등 제각각 다른컨셉트로 꾸민 4개의 방과 널따란 거실은 벽난로, 낡은 책장, 피아노 등 파리지앵 집주인의 감각이 깃든 소품들로 채워져 있다. 가만히 앉아 있어도 로맨틱한 기분에 흠뻑 빠져드는 공간의 분위기가 신혼부부의 달콤한 감성과 꼭 어울린다. 파리 중심가에 위치해 관광하기에도 편리하다. 뤽상부르 정원과 센강, 루브르 박물관 등 파리의 주요 명소들을 걸어서 갈 수 있다.

주소 Saint-Germain-des-Prés, Paris, France
비용 1박 37만원대

 

 

1608mcwecumg23-4_08

cottage close to geysir

아이슬란드의 자연을 품은 곳

아이슬란드의 가장 큰 매력은 특유의 자연이다. 아이슬란드의 자연은 한마디로 거칠다. 날카로운 피요르와 피요르가 만들어내는 협곡, 나무들이 빽빽한 숲과 살아 숨 쉬듯 솟구치는 온천수는 아이슬란드 여행을 더 풍요롭게 한다. 갑자기 솟는 온천인 게이시르(Geysir) 근처에 있는 세모난 오두막집은 <허핑턴 포스트>에서 선정한 에어비앤비의 놀라운 숙소 톱 10에 뽑히기도 했다. 이 독특한 모양은 아이슬란드의 지형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 아이슬란드에서 가장 큰 폭포인 굴포스와 가까워 여행 동선을 짜기에도 좋은 위치에 있다. 게이시르의 오두막집은 자연을 거스르지 않고 지어졌다. 따뜻한 온천수를 활용해 난방하고 차가운 물 역시 근처 우물에서 공급하며 전기는 지열을 이용한다.

주소 Laugarvatn, Iceland
비용 1박 기준 26만원 선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1608mcwecumg23-4_12

Dairsie Castle

스코틀랜드의 작은 성

12세기에 처음 지어져 무려 9백 년의 역사를 가진 고성인 ‘데어시 캐슬’. 당시 스코틀랜드 왕의 비밀 별장으로도 쓰였던 이곳은 1800년에 사고로 무너진 것을 1992년에 중세시대 건축 디자인을 따라 다시 지었다. 오랜 세월을 거친 만큼 흥미로운 이야기가 얽혀 있는 데어시 캐슬은 제각각 다른 스타일로 꾸며진 6개의 방과 12인용 다이닝 테이블이 놓인 거실, 성의 주인이 오랜 세월 수집해온 고미술 작품을 전시해둔 꼭대기 층의 갤러리 등 재미있는 공간들로 이루어져 있다. 한적한 유럽 시골 마을 고성에서 보내는 신혼여행이라니 일생일대의 아름다운 순간이 더욱 특별한 추억으로 남을 듯하다. 유럽의 중세시대 감성이 곳곳에 묻어 있는 성에서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낭만적인 시간을 만끽해보길.

주소 Fife, Scotland, UK
비용 1박 87만원대, 6박 이상 예약 가능

연관 검색어
,

거꾸로 보는 레시피 #프렌치 토스트


 

 에스테번 송훈 셰프가 전하는 초간단 레시피, 차근차근 짚어볼까요?

S-TAVERN card1S-TAVERN card2S-TAVERN card3S-TAVERN card4S-TAVERN card5S-TAVERN card6S-TAVERN card7S-TAVERN card8S-TAVERN card9S-TAVERN card10

캠핑을 떠나요

1609mcmacumg22_04

For Night

1 캠핑이 가장 즐거워지는 시간은 역시 밤. 캔들라이트처럼 은은하게 켜지는 깜빠넬로 뮤즈는 사람의 마음을 안정시키는 파장대의 빛이 나온다. 전원을 켜면 빛과 함께 뮤직 치료 편곡가의 스위스 오르골 음악이 나온다. 10만3천원 라문(Lamun).

2 캠핑 준비의 8할은 술. 힙 플라스크에 약간의 위스키를 담아 가면 적당히 기분 좋은 취기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5만원 아이졸라 바이 퀸마마 마켓(Izola by Queenmama Market).

3 마크 뉴슨이 디자인한 와인잔. 충격에 강하고 환경호르몬 걱정 없는 트라이탄 소재로 만들어졌다. 3만원대 마크뉴슨(Marc Newson).

 

1609mcmacumg22_02

For Fire

1 3단계로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노스스타 미니 랜턴 3만8천원 콜맨(Coleman).

2 캠핑의 하이라이트는 시간 가는 줄 모르는 불멍의 시간. 틴더스틱을 준비하면 장작불을 쉽게 피울 수 있다. 1만2천원
퀸마마 마켓(Queenmama Market).

3 일반 성냥에 비해 길고 굵어 여유롭게 불을 붙일 수 있다. 1만1천원 아이졸라 바이 퀸마마 마켓(Izola by Queenmama Market).

4 적삼목으로 만든 인센스 향. 콘 모양 인센스 32개와 나무 홀더가 들어 있다. 2만원 아이졸라 바이 퀸마마 마켓(Izola
by Queenmama Market).

 

1609mcmacumg22_01

For Drink

1 한 병에 4개의 샷 글라스가 들어 있는데, 뚜껑에 카라비너 구멍이 있어 백팩에 손쉽게 매달 수 있어 편리하다. 차가운
술을 담기 좋은 잔. 3만6천원 스탠리(Stanley).

2 4.9리터에 달하는 음료를 차갑게 보관할 수 있는 보냉 저그. 뚜껑과 바닥에 발포우레탄 폼이 들어 있어 보냉력이 우수하다. 8만7천원 콜맨(Coleman).

3 납작하게 접을 수 있어 짐의 부피를 줄여주는 트래블 컵 2만5천원 아이졸라 바이 퀸마마 마켓(Izola by Queenmama Market).

 

1609mcmacumg22_03

For Break

1 원두만 챙겨 가면 원두를 갈고 커피까지 내려 마실 수 있는 올인원 커피메이커 텀블러 9만9천원 카플라노(Cafflano).

2 병따개까지 겸할 수 있는 키링이니 병따개 잊고 갈 걱정 없다. 2만4천원 아르프(Arp).

연관 검색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