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가을 피부를 위한 응급 처방

1610dailbelar02_01 가을철 피부 건조 주의보
가을철의 건조한 바람과 심한 일교차에 시달리는 피부는 수분을 잃어 탄력이 떨어지고 잔주름이 생긴다. 또 각질이 두꺼워지면서 적정량을 유지해야 할 피지가 제대로 분비되지 않아 피부가 거칠어지고 심하게 건조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이때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피부 노화가 더 빨리 진행된다. 이렇게 피부가 건조한 원인 중 하나는 피부 장벽이 손상되었기 때문. 피부 장벽은 피부 가장 바깥쪽에서 피부 표면을 감싸는 보호막으로, 이 피부 장벽이 약해지면 피부 속 수분이 증발해 피부가 건조하고 외부 유해 성분이 쉽게 피부에 침투해 트러블이 생긴다. 따라서 가을철 피부 관리의 핵심은 수분을 공급하고 손상된 피부 장벽을 회복해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게 하는 것이다.

건조한 가을 피부, 최고의 대책은 피부 장벽 강화
가을철 찬 바람에 땀과 피지의 분비가 급격하게 줄면서 피부 장벽이 무너져 피부가 땅기고 각질이 일어나게 된다. 이런 경우에는 세안 직후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 세안할 때는 보습력이 좋은 클렌징 오일이나 워터로 피부 자극 없이 노폐물과 이물질을 제거한다. 오래된 각질이 쌓여 피부가 거칠다면 가벼운 마사지나 필링으로 제거하는 것이 좋다. 세안 직후에는 수분 크림을 피부에 쌓듯이 여러 번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이때 수분 크림은 수분만 공급하는 것으로는 부족하다. 피부를 회복시키려면 피부 지질 성분을 함유한 고보습 크림을 골라야 한다. 피부 지질 성분은 피부에 흡수되어 표피의 지질대사에 영향을 주면서 수분 함유력을 증가시켜 피부 장벽을 회복시키는 기능을 한다. 즉, 피부 깊숙이 수분을 채우고 표피에 수분이 달아나지 않도록 탄탄한 피부 장벽을 형성해 오랫동안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이다.

진짜 피부 장벽을 지켜주는 아토팜 리얼 베리어 리얼 장벽 에디션
특히 민감하고 쉽게 건조해지는 피부라면 약해진 피부 장벽을 강화해 본래의 피부 방어력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토팜 리얼 베리어 리얼 장벽 에디션’은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면서 동시에 무너진 피부 장벽을 회복해 가을철 피부 고민을 해결해준다. 건강한 피부에서는 선명한 십자 모양의 몰타크로스를 관찰할 수 있는데, 아토팜 리얼 베리어의 국제 특허 피부 장벽 기술인 MLEⓇ는 이 몰타크로스를 그대로 재현해 약해진 피부 장벽을 강화한다. 또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 알란토인 등 피부를 진정시키는 세가지 복합 성분이 외부 자극에 쉽게 예민해지는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보호한다. 아토팜 리얼 베리어 리얼 장벽 에디션은 ‘리얼 베리어 익스트림 크림’과 ‘리얼 베리어 시카릴리프 크림’ 두 가지로 구성된다. 리얼 베리어 익스트림 크림은 실제 피부 성분과 구조를 그대로 재현하는 ‘진짜’ 피부 장벽 강화 크림이다. 약해진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하고 피부 속 수분은 지켜 72시간 동안 보습 효과를 지속할 뿐 아니라 탄력 성분인 리포펩타이드를 함유해 피부에 탄력을 더한다. 리얼 베리어 시카릴리프 크림은 외부 자극에 예민해진 피부에 응급 처방이 필요할 때 바르면 좋다. 피부 진정과 보호 작용이 뛰어난 칼라민,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고농축으로 함유해 건조하고 가려운 피부, 거친 피부 등 피부 트러블이 있는 부위에 드레싱 보호막을 형성, 2차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빠르게 재생시킨다.

1610dailbelar02_02
아토팜 리얼 베리어 익스트림 크림 실제 피부 성분과 구조를 그대로 재현해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만들고 피부 속 수분을 지켜 72시간 동안 보습 효과를 제공한다. 50ml, 3만8천원.
아토팜 리얼 베리어 시카릴리프 크림 외부 자극에 성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2차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35g, 2만6천원.

“건조한 피부는 수분을 공급하는 것만큼이나 피부 속 수분을 지키는 것이 중요해요. 피부 장벽을 강화해 피부 속 수분을 지켜주는 아토팜 리얼 베리어 리얼 장벽 에디션은 가을철 건조한 피부를 지키는 최고의 해법이에요.” – <마리끌레르> 뷰티 디렉터 서지혜

>> 마리끌레르 x 아토팜 리얼 베리어 리얼 장벽 에디션 보러가기

연관 검색어

Dazzling Beauty

문가영 화보
리본 장식 드레스 안토니오 마라스, 실버 점퍼 포에버21

SOFT BRONZING

눈매와 볼, 입술의 톤을 맞춰 분위기 있는 음영 메이크업을 연출했다. 연한 브라운 섀도를 눈두덩에 얇게 펴 바르고, 붉은 기가 살짝 도는 레드 브라운 블러셔를 브러시에 소량 묻혀 광대뼈에서 관자놀이 방향으로 가볍게 쓸어준다. 입술에는 누디한 오렌지 톤의 립스틱을 발라 자연스러운 생기를 완성했다.

빨강이 화보
레드 점프수트 듀이듀이, 플리츠 칼라 장식 매긴

GOLDEN EYES

큼직한 금박을 얹어 독특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했다. 접착력을 높이기 위해 눈두덩에 글로시한 립글로스를 바르고, 쌍꺼풀 라인을 피해 핀셋으로 금박을 붙였다. 피부는 잡티를 가리는 정도로 깔끔하게 정돈하고, 입술은 과하지 않은 오렌지 브라운 글로스를 발랐다.

질투의 화신 빨강이
프릴 블라우스 로맨시크, 귀고리와 반지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PAINTING SHADOW

블랙 아이라인을 눈 점막에 바짝붙여 얇게 그리고 속눈썹에는 블랙마스카라를 발라 눈매를 또렷하게만든다. 점막과 쌍꺼풀 라인 사이는비워두고, 쌍꺼풀 라인 위쪽 눈두덩에오렌지 컬러 크림 섀도를 가로로발랐다. 이때 납작한 붓으로 페인트칠하듯 발라 거친 질감을 살리는것이 포인트다.

문가영 메이크업
옐로 벨벳 드레스 로켓런치

RED LASH

눈 점막 가까이에 블랙 아이라인을 얇게 그려 눈매를 또렷하게 만든다. 뷰러로 속눈썹을 자연스럽게 올린 후, 레드 마스카라를 속눈썹 뿌리부터 꼼꼼하게 바른다. 번지지 않는 투명 픽스 마스카라로 한번 더 코팅하듯 발라 마무리해 내추럴한 듯하지만 독특한 분위기를 지닌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문가영
니트 톱 질 스튜어트

PURE PURPLE

맑고 깨끗한 피부로 표현하기 위해 파운데이션 대신 크리미한 컨실러로 잡티만 자연스럽게 가렸다. 브로 펜슬로 눈썹 사이사이 빈 곳을 자연스럽게 채우고, 투명 마스카라로 눈썹의 결을 한 올 한 올 살렸다. 입술은 립스티을 입술에 꽉 채워 바른 다음, 면봉으로 입술 선을 눌러 자연스러운 그러데이션을 연출했다.

ⓒMARIECLAIREKOREA 사전동의 없이 본 콘텐츠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The Wanderlust in Me

1611mcmacemgmg36 - 03

이효리 마리끌레르
롱 코트 1백29만원, 롱 슬립 원피스 1백19만원 모두 쟈딕앤볼테르(Zadig & Voltaire).
이효리 화보
니트 스웨터 73만9천원, 앵클 부츠 97만9천원 모두 쟈딕앤볼테르(Zadig & Voltaire).
이효리
캐멀 컬러 코트 1백29만원 쟈딕앤볼테르(Zadig & Voltaire).

1611mcmacemgmg36 - 16

이효리
프릴 블라우스 65만9천원, 프린지 카디건 89만9천원, 링 9만9천원, 네크리스 19만9천원 모두 쟈딕앤볼테르(Zadig & Voltaire).
이효리 쟈딕앤볼테르
캐시미어 케이프 1백19만원, 앵클부츠 1백19만원 모두 쟈딕앤볼테르(Zadig & Voltaire).
이효리 화보
실크 드레스 1백29만원 쟈딕앤볼테르(Zadig & Voltaire).
이효리 화보
캐시미어 터틀넥 스웨터 93만9천원, 후드가 달린 아우터 1백39만원 모두 쟈딕앤볼테르(Zadig & Voltaire).
이효리 페도라
페도라 43만9천원, 블레이저 97만9천원, 팬츠 49만9천원, 실크 캐미솔 톱 29만9천원 모두 쟈딕앤볼테르(Zadig & Voltaire).
이효리 화보
스컬 링 12만9천원 쟈딕앤볼테르(Zadig & Voltaire).
이효리 화보
실크 드레스 1백29만원, 네크리스 13만9천원 모두 쟈딕앤볼테르(Zadig & Voltaire).
이효리 패딩
밀리터리 푸퍼 1백19만원 쟈딕앤볼테르(Zadig & Voltaire).

1611mcmacemgmg36 - 15

ⓒMARIECLAIREKOREA 사전동의 없이 본 콘텐츠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