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할 땐 뭘 먹지?

1610mcmabemh10-thum

웨이트 트레이닝

BEFORE

커피 한 잔 운동하기 30분 전에 마시는 아메리카노 한 잔은 운동 중 집중력 향상과 운동할 때 생기는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 게다가 지방 연소율을 15% 정도 높이는 효과도 있다. 만일 커피를 못 마신다면 팻다운처럼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드는 다이어트 보조 음료도 좋다.

통밀 빵 탄수화물은 운동 중 주요 에너지원이 될 뿐 아니라 근 손실을 막는다. 운동 전에는 당지수가 낮은 다당류 탄수화물인 통밀 빵이나 고구마를 운동 1~2시간 전에 섭취하면 효과적이다.

AFTER

연어 육류에 비해 지방이 적고 다른 단백질에 비해 소화가 잘되는 연어 한 조각을 추천한다. 단, 회로 먹거나 훈제 혹은 구워 먹을 것.

달걀 가장 완벽한 식품으로 꼽히는 달걀 역시 웨이트트레이닝 후에 먹으면 효과적이다. 강한 근력 운동 후 생기기 쉬운 근 손실 예방에 도움을 주기 때문. 단, 노른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니 되도록 흰자 위주로 먹을 것을 권한다. 달걀 대신 두부를 먹어도 좋은데, 이 두 가지 모두 운동 후 30분에서 1시간 이내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토닝 운동 (요가, 필라테스)

BEFORE 

그릭 요거트 운동 전에 먹으면 체내에서 에너지를 만들고 지방을 태우는 작용을 돕는다. 특히 호흡을 많이 해야하는 요가를 한다면 위에 부담이 덜가는 요거트에 과일 한두 조각을 섞어 먹으면 좋다.

해독 주스 전신에 혈액이 돌게 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드는 토닝 운동. 운동 전 브로콜리, 양배추, 사과 등을 갈아 만든 해독 주스를 마시면 독소 배출 효과가 배가된다.

석류 석류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은 혈관을 유연하게 만들고 혈액 순환을 돕는 산화질소의 체내 이용률을 높인다.

AFTER

녹차 녹차는 에너지를 보충하는 동시에 지방 분해를 도와 다이어트 효과를 배가한다. 이와 함께 카페인 성분이 들어 있어 피로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사과 사과에 들어 있는 유기산은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하며, 식이섬유의 일종인 펙틴이 풍부해 변비 해소에도 효과적이다.

핑거루트 손가락처럼 생긴 뿌리채소로 체지방 분해와 피부 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차나 분말 형태로 많이 섭취하는데, 근육통이나 관절염 예방에도 효과적이며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든다.

 

유산소 운동 (러닝, 사이클)

BEFORE 

아몬드 유산소운동 전 탄수화물을 충분히 섭취해야 근 손실을 막을 수 있다. 아몬드는 식이섬유와 단백질, 불포화지방산을 고루 함유한 식품으로 유산소운동 전에 먹으면 에너지를 공급한다. 단, 은근히 칼로리가 높으니 한 번에 7~10알 정도만 먹는 것이 좋다.

고구마 고구마 또한 운동 시 탄수화물 섭취에 효과적인 식품. 운동하기 한 시간 전에 중간 크기의 삶은 고구마 한 개를 먹는다.

AFTER 

수박 또는 수박 주스  유산소운동을 하면 근 손실과 수분 손실이 많기 때문에 운동 후에 수분 함량이 많은 100g 당 수분 함량이 93%이고 열량은 적은수박을 먹으면 좋다.

곡물 시리얼과 무지방 우유 유산소운동 후 시리얼과 우유를 먹으면 글리코겐과 근육 단백질 합성을 촉진해 운동 후에 몸이나 얼굴이 붓는 것을 막는다.

초콜릿 우유 땀을 많이 흘리는 유산소운동 후에 초콜릿 우유를 마시면 수분 공급과 피로 해소에 효과적이다.

 

HIIT (크로스핏, 서킷 트레이닝)

BEFORE

바나나, 포도 주스, 꿀물 운동 시 폭발적인 힘을 내야 하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IT)은 운동 중 지속적으로 힘을 낼 수 있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단, 운동하기 30분에서 한 시간 전에 섭취해 이들 성분이 체내에 충분히 흡수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AFTER

탄산수 고강도 트레이닝 후에는 극심한 체력 소모와 땀 배출로 식욕을 잃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때는 소화를 돕는 탄산수를 한 잔 마시는 것도 좋다.

프로틴 셰이크 고강도 운동 후에 소화 흡수가 빠르면서도 공복 시간을 줄이는 데는 프로틴 셰이크를 무지방 우유에 타서 먹는 것이 효과적이다.

두유 사포닌 성분이 지방 분해를 촉진하고 올리고당과 식이섬유 성분이 과식을 막아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키는 효과가 있다.

연관 검색어
, ,

립스틱을 바르는 두 가지 방법

STRICT LIP

1 입술 모양을 또렷하게 살리고 싶다면 립 라이너나 립 브러시가 필수.

2 입술이 얇은 편이라면 립 라인을 입술 바깥쪽으로 1mm 정도만 빼 그려보길. 한결 도톰한 입술로 완성된다.

3 립 제품을 바르는 데도 방향이 있다. 그냥 아무렇게나 슥슥 문질러 바르면 입술 주름이 도드라지거나 주름 사이에 립스틱이 끼기 십상이다. 입술 중앙에서 입꼬리 쪽으로 바르는 것이 아티스트들의 스킬이다.

4 입술산을 그리는 걸 어려워하는 여성이 많다. 입술 모양을 따라 그리기보다 입술 안쪽까지 X자를 그리듯 라인을 만들면 입술산을 정확하고 날렵하게 그릴 수 있다.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1610mcmabemh09a_20

LOOSE LIP

1 각질이 일어나거나 건조해 갈라진 입술은 스머징 립을 예쁘게 연출하기 힘들다. 입술을 바르기 전에 립 스크럽이나
립밤으로 입술을 촉촉하게 만들자.

2 립 모이스처라이저를 바른 후에는 티슈로 가볍게 닦아내야 스머징 효과를 높일 수 있다.

3 레드나 버건디, 핫핑크처럼 강렬한 컬러를 처음 시도한다면 스머징 기법이 안정적이다. 립스틱을 입술 안쪽에 살짝 바른 후 손끝으로 슥슥 문질러 번진 듯 연출하면 자연스럽다.

4 스머징 립에는 글로시한 텍스처보다 매트한 텍스처의 립스틱이 효과적이다.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완벽 커버 vs 민낯 피부

ARMANI PRIVE
ARMANI PRIVE

완벽한 커버를 위한 3가지 팁

1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 특히 신경 써야 할 부분은 따로 있다?!

코 옆과 입꼬리, 눈 아래와 얼굴 윤곽, 볼과 턱이 이어지는 부분이다. 이런 곳까지 섬세하게 커버해야 얼굴이 완벽하고 화사해 보인다.

2 또렷한 윤곽 메이크업은 한 톤 어두운 블러셔를 활용한다

모델처럼 얼굴 윤곽을 약간 강하게 표현하고 싶으면 자신의 피부보다 한 톤 어두운 블러셔나 파운데이션을 이용해 광대뼈에서 입꼬리로 이어지는 부분, 얼굴 윤곽선, 코 옆을 따라 줄을 긋듯이 바른다. 그런 다음 경계선이 남지 않도록 브러시로 살살 펴 바르면 된다. 입체 메이크업은 힘들게 다이어트하는 것보다 효과적이다.

3 얼굴이 작아 보이려면 하이라이터는 피한다

요즘에는 글리터가 잔뜩 들어간 하이라이터보다 피부보다 한 톤 밝은 파운데이션으로 입체적인 효과를 더하는 것이 트렌드. 한 톤 밝은 파운데이션을 이마 중앙, 눈 밑에 V자 모양으로 두 번, 광대뼈 바로 위에 선을 긋듯이 바르고 블렌딩해보자. 한결 화사하고 입체적인 얼굴이 완성된다.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JOHN GALLIANO
JOHN GALLIANO

자연스러운 민낯 피부를 위한 3가지 팁

1 민낯이라도 가릴 건 가리자

아무리 내추럴 메이크업이라 해도 가벼운 커버는 필요하다. 파운데이션이 부담스럽다면 프라이머와 파운데이션을 1:1 비율로 섞어 바르자.

2 브러시나 스펀지보다 손을 사용한다

가벼운 베이스 메이크업에는 브러시나 스펀지보다 손이 효과적이다. 베이스 제품을 손가락으로 군데군데 찍어놓은 후,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려 바르고 손바닥으로 꼭꼭 눌러 밀착시킨다.

3 다크 서클은 컨실러를 활용한다

다크서클은 내추럴 스킨 메이크업에서도 감춰야 할 부분. 컨실러를 살짝 덧바르면 되는데, 이때 수분감이 있는 제품을 선택해야 눈 밑이 허옇게 도드라지는 현상을 막을 수 있다.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