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해지는 요구르트

123456789
연관 검색어
,

페이스 오일 200% 활용법

건조하고 푸석한 피부를 매끈하고 윤기 나게 바꾸는 오일 활용팁

실제 스파에서도 건조한 피부나 노화가 진행되는 피부에 페이스 오일을 활용한다. 활용법은 두 가지. 한 가지는 마사지 크림 대신 수분 세럼이나 수분 크림에 페이셜 오일을 1:1로 섞어 마사지하는 방법이다. 마사지는 손과 피부의 마찰로 미세열을 일으켜 모공이 열리면서 제품의 흡수를 돕고, 건조함으로 인해 거칠어진 피부결에 충분한 유수분을 공급해 미세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 틈을 채워주는 효과가 있다. 그러니 건조하고 푸석해진 피부에는 마사지 단계부터 페이셜 오일을 사용해 1차 영양 공급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두 번째 방법은 수분이나 비타민 앰풀의 흡수를 돕기 위해 페이스 오일을 활용하는 방법이다. 앰풀을 사용하기 전, 페이스 오일을 얼굴과 목 전체에 소량만 얇게 펴 바른 다음 앰풀을 바르면 오일이 부스팅 작용을 하면서 다음 단계 제품의 흡수를 돕는다. 이때 건성 피부라면 과도한 오일막을 형성하는 끈적한 페이스 오일은 금물. 그보다는 가벼운 질감의 드라이 오일을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특히 이 방법은 비타민C 성분이 들어 있는 항산화 앰풀을 바르기 전에 활용하면 최적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부기를 가라앉히는 아침 페이스 오일 마사지법

부은 얼굴을 직접적으로 터치하는 방법은 압력 조절이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온다. 따라서 얼굴을 직접 마사지하기보다 얼굴로 가는 순환 통로를 간접적으로 마사지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일단 양 손가락 끝으로 두피 전체를 10회 정도 크게 꼬집듯 튕기면서 마사지한다. 그다음 양 손바닥에 오일을 덜어 손바닥을 10회 정도 비벼 따뜻하게 만든 다음, 목덜미를 쥐었다 풀었다 하는 동작을 반복하고, 목을 45도 돌리면 날이 서는 부위인 흉쇄유돌근 라인을 따라 엄지와 검지로 꼬집는 동작을 양쪽 5회 이상 반복한다. 마지막으로 귀를 상하좌우로 늘리고 접었다 펴는 동작을 10회 정도 반복하면 얼굴 순환을 관장하는 부위인 두피와 순환 통로인 목과 림프를 자극해 부기가 쉽게 빠진다.

페이스 오일과 다른 스킨케어 제품을 섞어 쓰는 팁

오일 세럼 + 오일

보통 오일이나 오일 세럼을 사용한 후에는 크림으로 마무리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수분 증발을 완벽히 차단하려면 크림이나 밤보다는 페이스 오일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특히 겨울철에는 크림을 사용한 후, 오일을 덧발라 보습막을 형성해야 오랜 시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미스트 + 오일

오일은 리치하다고 느끼는 이들이 많다. 그래서 오일 사용을 꺼리지만 피부는 건조해 크림만으로는 부족한 경우. 이럴 때는 미스트와 오일의 매치가 해결책이다. 이 둘은 섞어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미스트를 뿌리고 오일을 바르는 방법을 쓰는데, 이때 미스트는 줄줄 흘러내릴 정도로 충분히 분사하는 것이 포인트다. 그런 다음 오일 2~3방울을 손바닥에 덜어 충분히 비빈 후, 물기가 있는 얼굴에 마사지하며 흡수시킨다. 그럼 오일의 끈적한 느낌이 없어질 뿐 아니라 흡수 또한 빠르다.

딥 클렌징 마스크 + 오일

아무리 건성 피부라 해도 일주일에 한 번은 피부 겉은 물론 모공 속 노폐물까지 말끔하게 없애는 딥 클렌징이 필요하다. 하지만 딥 클렌징 후의 건조함 때문에 선뜻 시도하지 못하는 이들이 많다. 이때 오일을 섞으면 된다. 워시 오프 타입 딥 클렌징 마스크에 오일을 2~3방울 섞어 사용하면, 클렌징 기능은 그대로이면서 세안 후 피부가 전혀 땅기지 않는다.

여배우 레드 카펫 메이크업 노하우

1611mcmaceme09_04

한예리 메이크업

맑고 깨끗한 피부와 세련된 버건디 레드 립의 조화

제21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 <춘몽>의 여주인공 자격으로 영화제 레드 카펫을 밟은 배우 한예리. 뛰어난 연기력으로 주목받은 그녀는 이날 단아하면서도 세련된 뷔스티에 드레스로 색다른 모습을 연출해 많은 이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메이크업 역시 색조를 최소화하고 깨끗한 피부에 버건디 레드 립만으로 포인트를 주어 세련미를 살렸다. 입술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맑고 깨끗한 피부 표현에 중점을 둔 메이크업으로, 진주 펄 베이스 제품으로 피부 톤을 정리한 뒤 파운데이션이 아닌 쿠션으로 꼼꼼히 커버했다. 아이 메이크업은 은은한 브라운과 핑크 계열의 아이섀도로 자연스러운 음영을 주고 버건디 레드 립스틱을 입술 선에 맞춰 정교하게 발라 시크한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스킨 고급스러운 윤기가 감도는 촉촉한 피부로 연출하는 맥 스트롭 크림을 바른 후, 커버력과 지속력이 뛰어난 라이트풀 C SPF50/PA+++ 퀵 피니시 컴팩트로 마무리했다.

아이 베이지, 피치, 브라운, 다크 브라운 등으로 구성된 아이 팔레트 넛크래커 스위트 스모키 아이 컴팩트의 브라운과 핑크 톤 컬러를 자연스럽게 레이어링해 과하지 않은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고급스러운 피부와 자연스러운 눈매를 살린 메이크업에 강렬함을 더하기 위해 버건디 레드 컬러의 립텐시티 립스틱 #디오니소스를 발랐다.

1611mcmaceme09_03

 

이엘 메이크업

빛나는 드레스에 어울리는 글로우 스킨과 짙은 음영의 눈매

영화 <내부자들>로 단숨에 신 스틸러로 등극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긴 여배우 이엘. 그녀는 몸매가 드러나는 섹시하고 화려한 레드 카펫 룩으로 주목받았다. 특히 돋보인 건 드레스와 잘 어울리는 고급스럽게 빛나는 피부와 음영 아이 메이크업. 반짝임이 감도는 피부를 연출하기 위해 파운데이션으로 피부 톤을 보정한 뒤 오일을 섞어 덧발랐다. 포인트인 아이 메이크업은 브라운 아이섀도와 고혹적인 브론즈 스파클이 가미된 아이섀도로 완성했다.

스킨 스트롭 크림과 오일을 섞어 얼굴에 펴 바른 후 브러시를 이용해 피치톤의 스튜디오 퍼펙트 SPF15/PA+ 파운데이션 N18을 피부에 밀착시켜 준다는 느낌으로 발랐다. 스킨 피니시 제품으로 눈가 C존, T존 등에 윤기를 더했다.

아이 음영을 살려주는 브라운 아이섀도 #소바를 눈두덩이에 펴 바르고, 브라운 아이 글리터 대즐섀도우 #슬로우/패스트/ 슬로우를 동공과 아랫눈썹 라인 부분에 톡톡 찍듯이 발랐다. 블랙 아이라이너로 아이라인과 아랫눈썹 라인의 점막을 채워준 후 블랙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꼼꼼히 올려 또렷한 눈매를 완성했다.

화려한 아이 메이크업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밝은 로즈 브라운 컬러의 #스모크드아몬드를 입술 전체에 펴바른다.

 

1611mcmaceme09_02

정연주 메이크업

무결점 스킨과 강렬하고 섹시한 레드 립

영화 <아기와 나>에 출연하며 부산국제영화제 레드 카펫을 밟은 정연주. 예능 프로그램에서 보여준 귀엽고 발랄한 이미지와 달리 섹시한 블랙 드레스와 강렬한 레드 립 메이크업으로 여배우다운 당당한 포스를 과시했다. 그녀의 메이크업 포인트는 잡티 하나 없는 깨끗한 스킨과 섹시한 레드 립! 본래 피부가 좋은 듯 자연스럽게 피부 톤을 보정하는 프라이머 기능의 CC 크림과 쿠션으로 잡티를 커버한 뒤 하이라이터로 다크서클과 입가 등 어두운 부분에 화사함을 더했다. 눈과 볼 등 다른 색조 메이크업은 최소한으로 하고, 밝은 레드 립스틱을 입술 가득 발라 영원한 여성성의 상징인 레드 립을 표현했다.

스킨 윤기가 배어나는 맑고 투명한 피부를 위해 프렙+프라임 CC 칼라 코렉팅과 오일을 섞어 바르고, 프렙+프라임 하이라이터로 다크서클과 붉은 기를 가리며 완벽한 커버를
위해 쿠션으로 마무리했다.

아이 피치브라운 컬러의 #소프트 브라운을 눈두덩이 전체에 펴발라 자연스러우면서도 은은한 음영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브러시로 입술 선을 깔끔하게 정리한 후 립텐시티 립스틱 #멀링 스파이시스를 입술 전체에 꽉 채워 발라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