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시 룩에 컬러를 더하는 법

매니시 룩
화이트 슬리브리스 터틀넥. 블랙 베스트와 팬츠 모두 휴고 보스

RED HOT LIPS

글래머러스한 메이크업을 할 때 빼놓을 수 없는 레드 립은 매니시 룩과 만나면 색다른 매력을 풍긴다. 여기에 꼬리를 살짝 뺀 도톰한 블랙 아이라인까지 더해지면 시크한 매력을 극대화할 수 있을 듯. 진하고 또렷한 레드 립은 메이크업 포에버의 아티스트 루즈 인텐스 #42로 연출했다.

 

 

매니시 스타일
그레이 코트 노앙, 펀칭 디테일의 니트 터틀넥 겐조

+ BURGUNDY LIPS

어두운 톤의 옷차림과 어울려 더욱 빛을 발하는 짙은 버건디 립. 진하고 또렷하게 바르기보다 입술 선을 번진 듯 연출해 자연스러운 느낌을 살렸다. 보랏빛이 도는 버건디 립은 맥의 레트로 매트 리퀴드 립컬러 #오 레이디로 완성했다.

 

 

웜 컬러
니트 터틀넥 유니클로, 스트라이프 재킷 브루넬로 쿠치넬리

+ WARM COLOR

눈두덩과 볼, 입술을 모두 브라운과 베이지 등 따뜻한 색으로 물들인 메이크업. 비슷한 컬러를 사용해 전체적으로 차분하고 깔끔한 느낌을 주고, 아이섀도는 오렌지 브라운 컬러로 약간 밝게 연출해 단조로운 느낌이 들지 않게 했다. 눈에는 맥의 아이섀도 #앰버 라이트를, 입술에는 디올의 루즈디올 #엠비셔스 매트를 발랐다.

 

 

화이트 셔츠 매니시 스타일
화이트 셔츠, 그레이 와이드 팬츠 모두 코스

+ TWO-TONE EYES

핫핑크와 오렌지 레드의 투톤 아이라인이 독특한 메이크업. 눈의 컬러를 강조하는 대신 다른 부분은 누디한 톤으로 연출해 깔끔한 느낌을 살렸다. 컬러 아이라인은 슈에무라의 드로잉 펜슬 아이라이너 #orange21과 #pink12로 연출했다.

죽여주는 립밤

하루종일 틀어놓은 히터에 입술이 바짝 말라 립스틱을 발라도 발색이 잘 되지 않아 고민이다. 자외선 차단부터 컬러, 입술 플럼핑 효과까지 갖춘 기능성 립밤들이 등장하고 있다.

1

(왼쪽부터)

슈에무라 딥씨 하이드라빌리티 모이스처라이징 립밤. 15ml, 3만2천원대. 건조하고 튼 입술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홀리데이 한정판 컬렉션 립밤.

온더바디 비타민 E 립 마스크 밤. 5g, 7천9백원. 비타민 B, 비타민 C, 비타민 E가 함유되어 입술에강력한 보습막을 형성하는 젤 밤.

겔랑 슈퍼 립스. 15ml, 4만6천원. 하루종일 매끄러운 입술을 만들어주는 볼륨 립 밤.

미샤 마이 디저트 립밤. #청포도, 15g, 8천8백원. 가운데에는 입술에 생기를 부여하는 과일 모양의 틴트밤이, 바깥 쪽에는 보습효과가 있는 립밤이 채워져 있는 청포도 향 립밤.

록시땅 시어 골드 에디션 립 밤. 12ml, 1만4천원. 베스트 셀러 립밤의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시어버터가 함유되어 입술에 영양을 준다.

더샘 허니 립 트리트먼트 SPF10. 10ml, 5천원. 천연 아카시아 꿀과 아로마 오일이 함유되어 메마른 입술을 촉촉하게 가꿔준다.

스킨푸드 아보카도 & 올리브 립 밤. 12g, 5천9백원. 입술 뿐만 아니라 발꿈치, 팔꿈치 등 잘 트는 피부에 멀티 밤으로도 사용 가능한 밤.

2

유리카 촉촉 립오일. 5.5ml, 1만8천원. 호호바씨와 꿀 추출물이 함유된 쫀득한 오일이 유리알처럼 반짝이는 입술로 표현해준다.

어퓨 허니앤밀크 립 오일 리락쿠마 에디션. 5g, 5천원. 꿀과 우유의 영양 보습 성분이 쫀쫀한 입술로 가꿔준다.

스위스퓨어 뉴트리-핏 립 테라피 오일. 4.3g, 8천원. 빈틈없이 밀착되어 입술을 보호해 건강하게 가꿔주는 영양 오일.

구달 동백 영양 립오일. 5.5ml, 1만2천원. 동백오일과 해바라기씨 오일, 스위트 아몬드 오일, 마카다미아씨 오일이 부드럽게 블렌딩 되어 입술에 진한 영양을 주는 고보습 립오일.

홀리카홀리카 레이지 & 조이 올나잇 립 오일. 5ml, 5천9백원. 제주 유채꿀을 함유해 거칠어진 입술에 영양을 공급해준다.

식물나라 허니 디핑 립 오일. #베리굿, 6ml, 7천8백원. 꿀 추출물과 베리성분이 함유된 투명한 레드컬러 젤 오일.

3

엔프라니 루즈 래스팅 글로우 밤. #핑크스테인, 3.6g, 1만4천원. 핑크 컬러의 밤이 입술에 부드럽게 녹아들어 화사한 입술을 유지해주는 밤스틱.

바비브라운 엑스트라 립 틴트. 2.3g, 4만원대. 강력한 보습과 자연스러운 핑크 빛을 부여하는 립틴트. 리미티드 출시 이후 완판을 기록해 다시 런칭했다.

랑콤 압솔뤼 루즈 베이스. 3.4g, 4만2천원대. 안티에이징 성분인 프록실린을 함유해 입술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매끄러운 입술을 유지시켜준다.

리리코스 마린 립 글로우 밤 SPF15. #핑크, 3g, 3만원대. 동백 오일 성분이 수분 증발을 막아 촉촉한 입술을 연출해준다.

숨37 디어플로라 인챈티드 립 에센셜 밤. #레드, 6g, 3만원. 맑은 레드빛 컬러가 생기 있는 입술을 연출하는 틴트립밤.

캐시캣 매치 듀얼 립틴트밤. #11호 로즈가든, 3g, 2만원. 립 안쪽에는 포인트 컬러인 핑크 레드 틴트 밤이, 바깥쪽에는 베이스 컬러인 연핑크 밤이 그라데이션 되어 생기있는 입술을 연출한다.

연관 검색어
, ,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가 궁금하다

1612mcmabemk10_01

고지방 저탄수화물 식단. 정확히 어느 정도로 지방을 섭취하고 탄수화물을 제한해야 효과를 볼 수 있나? 일반적인 영양소 섭취 비율은 탄수화물 55%, 단백질 15~20%, 지방 20~25%였다. 그에 비해 고지방 저탄수화물 식단은 지방 70~75%, 단백질 20~25%, 탄수화물 5~10%로 맞추는 것이다.

 

이처럼 지방 비율이 높은 식사를 하다 보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정상이던 사람도 그 수치가 높아져 건강에 해롭지는 않을까? 전문 학술 단체에 따르면 고지방 저탄수화물 식사를 장기간 지속했을 때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했다. 지방 중에서도 포화 지방을 과다 섭취하면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서 심혈관 질환 발생 위험이 높아진다. 또 비정상적인 고지방식을 지속할 경우, 영양소의 불균형과 섬유소 섭취 감소를 초래하고, 결국 장내 미생물의 변화와 산화 스트레스를 일으켜 몸에 염증 반응이 나타날 위험도 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섭취하는 전체 칼로리가 중요한데, 탄수화물의 비율이 아무리 낮아도 섭취하는 총 칼로리가 소모량보다 많다면 체내에 지방으로 축적된다. 따라서 탄수화물 섭취를 많이 줄이지 않고 고지방 식사를 하면 오히려 총 칼로리가 늘어나 살이 찌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그러니 반드시 탄수화물 섭취량은 줄이고 전체 칼로리 또한 고려해 지방을 섭취해야 한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인데 섭취를 급격히 제한하면 영양 불균형을 가져오지 않을지 걱정스럽다. 탄수화물은 살이 찌는 주범 취급을 받지만, 사실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다. 뇌세포와 몸이 활동하는 데 꼭 필요한 에너지원이기 때문이다. 저탄수화물 식이를 지속할 경우 우리 몸은 체지방을 최소한으로 유지하기 위해 체내 단백질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해 근 손실을 가져올 수 있다. 또 탄수화물 섭취를 급격하게 줄이면 영양 불균형, 변비, 우울증, 소화기 질환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모 방송사의 <지방의 누명>이란 다큐 프로그램에서는 저지방 고탄수화물 식단을 먹은 사람보다 고지방 저탄수화물 식단을 먹는 사람의 체중이 훨씬 많이 줄었다. 이런 결과가 나타난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하다. 저지방 고탄수화물 다이어트의 원리는 이렇다.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췌장에서 인슐린이 분비되어 지방 분해를 억제하고 몸에 지방을 축적한다. 그런데 고지방 저탄수화물 식사를 하면 탄수화물 섭취가 적어 인슐린 분비량이 줄고 그만큼 지방을 분해하게 되어 살이 빠지는 것이다. 앞서 말했다시피 다이어트할 때 섭취하는 총 열량은 매우 중요하다.

방송에 소개된 실험에서 두 실험군의 식사 총 열량이 같은 수준으로 통제되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특별히 열량을 제한하지 않았다면 고지방 저탄수화물 식이를 한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의 종류가 제한돼 섭취량이 줄거나, 고지방 식사가 포만감이 크기 때문에 전체 섭취 열량이 적었을 가능성도 있다. 때문에 실험군의 규모나 기간, 조건 등이 부족해 보이기도 한다.

 

이 식단을 시도하려는 이들에게 최대한 건강을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고지방 저탄수화물 식단을 추천한다면? 지방 섭취를 위해 버터와 삼겹살 외에도 오메가-3가 풍부한 등 푸른 생선, 들기름과 마카다미아, 아몬드, 호두 등의 견과류, 포화 지방이 적고 오메가-3와 오메가-9이 풍부한 올리브유, 아마씨유, 홍화유 등을 섭취해볼 것을 추천한다. 숲 속의 버터라는 별칭을 가진 아보카도도 좋다. 이런 음식을 고기와 달걀, 치즈, 생선과 해산물, 채소 등과 함께 적당량 섭취하면 좋다. 과일도 당 함유량이 높으므로 가급적 당 함유량이 낮은 베리류를 생과로 섭취하고, 단것이 꼭 먹고 싶다면 카카오 함유량이 70% 이상인 다크 초콜릿을 약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다.

 

고지방 저탄수화물 식단은 어느 정도 기간 동안 하는 것이 좋을까? 한때 유행한 고단백 식이인 덴마크 다이어트처럼 특정 영양소에 편중된 식이요법은 단기간에는 효과가 있을지 몰라도 장기적으로 지속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가급적 2주 이내로 시도하고, 체중이 줄었다면 다시 균형 잡힌 영양소로 식단을 구성해 다이어트를 이어가는 것이 좋다.

 

고지방 저탄수화물 식단의 기본 법칙 

1 전체 식단에서 지방은 되도록 많이, 탄수화물은 되도록 적게 섭취한다. (전체 섭취 열량을 지방 70~75%, 단백질 20~25%, 탄수화물 5~10% 로 구성한다.)

2 지방 중에서도 돼지고기나 마블링이 많은 소고기 등 동물성 지방과 포화 지방을 많이 섭취한다.

3 단, 트랜스 지방 섭취는 피한다.

4 설탕이나 과당 등 당을 많이 함유한 음식 또한 제한한다.

연관 검색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