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 하나

홀리데이 캔들

1 레피소드 캔들. # I’M IN LOVE. 8온스. 4만8천원. 매혹적인 다마스크 로즈향이 우아하게 감돈다.

2 아틀리에 코롱 블랑슈 이모테르 캔들. 190g. 9만8천원대. 베르가모트와 이모르텔 향이 어우러져 공간을 아늑한 기운으로 채운다.

3 불리1803 레 부지 퍼푸메 향초 알렉산드리아. 300g, 21만5천원. 기분 좋은 박하향이 은은하다.

4 벨먼 Sudden Kiss 홀리데이 에디션. 170g, 8만9천원. 우디 계열에 사이프러스향을 가미한 매혹적인 향.

5 씨흐트루동 베들레헴 클래식 캔들. 270g, 15만원. 사프란과 화이트 플라워향을 지나 은은한 샌들우드 향으로 마무리 된다.

6 아닉구딸 노엘 캔들. 300g, 14만1천원대. 만다린의 달콤한 향이 시베리아 소나무 향과 어우러져 무게감을 더했다.

7 딥티크 에삐쎄 에델리스. 190g, 8만9천원. 디자이너 피에르 마리와 동화작가 아흐메드 테르바위가 ‘딥디크에서의 하룻밤’을 주제로 완성한 홀리데이 컬렉션. 시나몬과 진저브레드가 어우러진 향.

8 몰튼 브라운 프랑킨센스&올 스파이스 싱글 윅 캔들. 180g, 8만원. 쌉싸래한 계피 향에 안정감을 주는 프랑킨센스를 더한 편안한 향.

연관 검색어
,

Yummy!

1612mcdabesbr01-01

1 랑콤 쥬시 쉐이커 #343 버블검. 6.5ml, 35천원대. 과즙 메이크업의 필수품인 오일 틴트. 달짝지근한 버블검 향.

2 겔랑 메테오리트 해피 글로우 펄 라이트 리빌링 펄 파우더. 30g, 11만원. 구슬 아이스크림처럼 고운 펄 파우더. 이마와 광대 윗부분에 쓸어줘 은은한 광채를 입힐 것.

3 라운드 어라운드 바나나맛 우유 바디 모이스춰라이징 바디 워시. 400ml, 88백원. 바나나맛 우유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뚱바디자인을 재현했다. 바나나와 우유 단백질이 피부를 부드럽게 세정해준다.

4 프레쉬 코코아 바디 엑스폴리언트 240g, 68천원대. 뚜껑을 여는 순간 리얼한 초콜릿 향이 식욕을 자극한다. 피부를 달콤한 보습막으로 감싸 오래도록 유지한다.

5 츄파츕스 립 락커 #스트로베리앤크림. 7g, 1만원대. 쿨톤 피부에 잘 어울리는 핑크 립 래커. 립 리무버로도 잘 지워지지 않을 정도로 지속력이 뛰어나다.

6 3CE 화이트 밀크 팩 투 폼 90ml, 18천원. 우유와 클레이 성분이 모공 속까지 개운하게 딥 클렌징해주는 폼 클렌저.

7 클로란 망고 샴푸 200ml, 12천원. 망고 버터가 푸석한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주는 건성 헤어용 샴푸.

8 안나수이 스위트 컬러 컬렉션 #스위트 다크 초콜릿/ #스위트 체리 바닐라 타르트. 1.9g, 42천원. 트레이 바닥을 자석이어서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아이섀도와 립 컬러.

9 오엠 세이지 마사지 클렌징 밀크. 250ml, 8만원. 타임과 세이지 성분이 노폐물을 제거하고 세안 후에도 피부에 촉촉함을 남긴다.

10 홀리카 홀리카 밀키 카우 핸드크림 퐁당초코. 38ml, 69백원대. 제주 우유 성분이 피부를 보들보들하게 지켜주는 핸드 크림. 아기 젖소 모양 패키지와 초콜릿 향이 사랑스럽다.

11 더페이스샵 싱글섀도우 #허니토스트/ #얼그레이쿠키. 1.8g, 4천원/ 55백원. 그윽하고 반짝이는 눈매를 연출하는 섀도. 가루날림 없이 피부에 안정적으로 밀착된다.

12 게리쏭 스퀴징 후르츠 핸드 크림. 30ml, 39백원. 슬러시 모양의 패키지가 재미있는 핸드 크림. 마유를 함유해 보습력이 뛰어나다.

13 구달 사과 꿀청 팩. 10ml, 2천원. 사과씨와 껍질이 들어 있어 진짜 수제 잼 같다. 사과와 꿀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 있게 만들어준다.

14 스킨푸드 젤리포 딸기 10ml, 15백원. 말캉말캉한 젤리 모양의 워시오프 젤 마스크. 냉장 보관해 시원하게 사용하면 수딩 효과가 더 좋아진다.

15 더바디샵 핑크 그레이프 후룻 바디 미스트. 100ml, 18천원. 상큼한 자몽 향기로 전신을 감싸준다. 향이 꽤 진해서 향수가 따로 필요 없을 듯.

 

운동 시작했어요

스피닝스피닝

스피닝을 시작하게 된 건 영화 때문이었다. <브리짓 존스의 베이비>에서  브리짓이 살을 빼겠다 다짐하며 스피닝을 하는 장면을 보고, 실내운동이지만 여러 사람이 같이 하니 지루하지 않고, 미친 듯 페달을 돌리니 격렬하고, 그러면서도 음악에 맞춰 하니 재미있고, 게다가 겨울에 하기에 안성맞춤인 운동이라 생각됐다. 실제로 해본 스피닝은 쉽게 말하면 격렬한 단체 사이클이었다. 클래스는 50분 동안 진행되는데, 운동 강도를 높였다 잠시 쉬기도 하고, 자세 또한 팔을 양쪽으로 벌리거나 일어서는 등 다양하게 바꾸며 진행하기 때문에 하체뿐 아니라 전신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었다. 쩌렁쩌렁한 음악 소리와 강사의 구령, 여기저기서 들리는 사람들의 기합(비명 같기도 했다) 때문에 처음에는 정신이 혼미할 지경이었지만 두세 번 해보니 그런 분위기를 즐기며 신나게 운동할 수 있었다. 참, 스피닝을 한 다음 날은 어김없이 온몸에 기분 좋은 근육통이 느껴졌다. _서지혜

매력 POINT 지루할 틈 없이 신나게 운동할 수 있다. 스트레스 해소 효과 또한 상당하다. 50분 운동에 600~800kcal가 소모되니 다이어트 효과는 단연 최고, 스피닝 전후에 웨이트트레이닝을 20분간 하면 엄청난 다이어트 효과를 발휘한다.

주의점 무릎이 약하거나 오랜만에 운동을 하는 경우라면 몸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처음에는 30분 정도만 하는 것이 좋다.

점핑 피트니스점핑 피트니스

운동을 시작하기 전 따져보는 조건은 딱 두 가지다.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가, 운동을 하는 시간이 지루하지 않는가. 점핑 피트니스는 이 두 가지 조건을 완벽하게 충족하는 운동이다. 음악에 맞춰 트램펄린 위에서 에어로빅 동작을 따라 하는 흥미로운 운동임에도 뛰는 내내 복부에 힘을 주어야해서 운동량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이다. 코치를 따라 제자리 점핑, 조깅, 스쿼트 점핑 등 워밍업만 했는데도 등에 땀이 흥건했다. 강도 높은 빠른 동작과 안무를 따라 하기 위해서는 하체뿐 아니라 온몸의 근육을 쉴새 없이 움직여야 한다. ‘어릴 때 신나게 뛰던 방방이 정도 되겠지’하고 가볍게 생각한 게 잘못이었다. 트램펄린의 탄성이 몸의 움직임을 흡수해 땅 위에서 운동하는 것보다 칼로리 소모가 많았고, 반짝이는 조명 아래에서 운동하다 보니 흥이 나 더 뛰게 되는 것 같았다. 한 시간가량 운동을 신나게 하고 나니 온통 땀범벅이 되어도 들뜬 기분이 가라앉지 않았다. 넓은 광장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여 다 같이 점프하는 ‘빅파티’에도 참여할 생각이다. 그날을 위한 트레이닝복도 벌써 장바구니에 담아두었다. _안서연

매력 POINT 1시간 운동하는 데 1000kcal가 소모된다. 짧은 시간에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게 다양한 동작으로 구성해 시간이 빨리 가고 집중도 잘 된다. 점프 동작이 성장판을 자극해 성장기 청소년이라면 키가 크는 데도 도움이 된다.

주의점 땅 위에서 뛰는 것보다 관절에 무리가 많이 가지 않지만 복부와 허리에 힘을 주고 뛰어야 한다. 만일 디스크 증상이 있다면 시작하기 전 트레이너와 상담해 운동 가능 여부를 체크해야 한다.

크로스핏크로스핏

늘어나는 체중도 문제지만 최근에는 잠을 충분히 자도 도통 피로감이 가시지 않는 만성피로 증상으로 괴로웠다. 운동 하나 제대로 시작하자는 마음으로 여기저기 기웃거리던 차에 체줌 감량에 체력 증강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크로스핏이 눈에 들어왔다. 등록과 동시에 통과의례인 체력 테스트를 받아야 했다. 체력이 기준치에 못 미치면 본격적인 크로스핏을 시작하기 던 6~8주간 부트 캠프 코스로 체력을 길러야 하는데, 나는 마지노선으로 겨우 통과해 바로 크로스핏에 도전할 수 있었다. 아침 6~7시부터 밤 10시까지 시간대별로 클래스가 마련돼 있어, 나처럼 스케줄이 들쭉날쭉한 직장인에게 안성맞춤이었다. 한 시간 수업을 기준으로 몸풀기, 스트레칭, 운동, 마사지 단계로 구성되며, 수업이 없는 오후 타임엠 자유롭게 방문해 운동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스쿼트와 프레스, 데드리프트, 풀업 등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자 기초대사량이 늘어났는지 음식 섭취량 대비 몸무게가 늘지 않았다. 1주 차엔 한 시간 수업을 따라가기도 벅찼는데, 2주 차부터 심장이 터질 것 같은 순간을 이겨내고 가벼운 유산소운동을 병행하자 한 번 운동할 때마다 몸무게가 200~300g씩 줄었다. 오늘로 크로스핏에 도전한 지 3주 차, 전에 없던 팔근육이 생겨 푸시업도 그럴듯하게 할 수 있게 되었다. 어깨의 뻐근한 통증과 종아리 근육통도 씻은 듯이 사라졌다. _윤휘진

매력 POINT 회원들이 소통하는 커뮤니티에 가입해 서로 독려하면 좌절과 포기를 막을 수 있다. 매일매일 다른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

주의점 격렬한 동작이 많기 때문에 운동 전 스트레칭이 필수다. 번거롭더라도 장갑을 껴야 손에 굳은살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연관 검색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