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진에 관한 7가지 진실 - 마리끌레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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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현진에 관한 7가지 진실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 사람. 보통의 아름다움을 가진, 서현진이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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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대기만성형 로코퀸

1세대 걸그룹 ‘MILK’로 데뷔한지 15년. 배우로서 7~8년간의 무명 시절을 견뎌냈고, 드라마 <신들의 만찬>에서는 지금의 이미지와 달리 악역을 소화하기도 했다. <식샤를 합시다2>부터 <또 오해영> 그리고 <낭만 닥터 김사부>에 이르기까지, 긴 시간 동안 단단히 쌓아온 내공으로 생활밀착형 로코퀸의 자리에 오를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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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소문난 흥현진

17살에 가수로 데뷔해 뮤지컬을 거쳐 배우로 자리 잡은 그녀에게는 감출 수 없는 ‘흥’이 있다. 촬영 중간 쉬는 시간이면 노래를 흥얼 거리는 모습이 익숙하고, ‘tvN 10 어워즈’에서는 드레스를 입고 어깨를 들썩이는 장면이 포착되었다. 드라마 <또 오해영> 속 실연의 아픔을 춤으로 승화시킨 막춤 실력은 평소 내재되어 있던 흥의 일부였을 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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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직진현진을 꿈꾸다

조곤조곤 할 말은 다 하는 편이지만 연애 할 때는 소극적인 면이 있어, 연기를 하면서 “나 심심하다 진짜” 또는 “선배에게 미치면 안 되는겁니까?”와 같은 직진 화법이 내심 부러웠다고. 에릭, 유연석과 연출한 박력 넘치는 키스신은 액션 합을 맞추듯 짜여진 장면이었지만, 실제로는 그런 불 같은 연애를 꿈꾸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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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먹방 여신의 고충

먹는 것을 좋아하지만 ‘먹방 여신’이 되기까지는 노력이 필요했다. 평소 천천히 오래 음식을 즐기는 스타일이나 우걱우걱, 빠르게 먹어야 하는 먹방 신 촬영 이후 체한 적도 있다. 그렇지만 먹방에서 ‘목 넘김’을 중요하게 여긴 그녀의 노력이 있었기에, 우리는 서현진의 먹방을 기대하고 또 사랑하게 된 것이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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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투명 피부의 비밀

의사 가운이 반사판 효과를 더해 ‘피부가 좋아 보인다’는 말을 자주 듣는 그녀. 투명 피부의 비결에 대해 망설임 없이 ‘자외선 차단제’와 ‘수분 크림’을 꼽았다. “이 두가지는 정말 매일 챙겨요. 피부과를 다니기도 하지만, 특별한 방법보다 꾸준함이 정말 중요하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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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요즘 #근황 #관심사

SNS를 하지 않는 그녀의 근황이 팬들은 늘 궁금하다. 극 중 독립한 ‘오해영’처럼 자신만의 공간을 꾸미는 인테리어에 한창 관심을 가지고 있고 구혜선, 전혜빈, 또래의 친구들과 여행 계획으로 수다의 꽃을 피우기도 한다.  <낭만 닥터 김사부> 촬영을 마치면 오로라를 보러 갈 생각에 아이처럼 들 떠 있는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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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서현진의 10년 후?

서현진이 꿈꾸는 10년 후는 평범하고 소박하다.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룬 30대의 삶도 만족스럽지만, 앞으로도 꾸준히 그리고 오래도록 연기를 하며 보통의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다는 그녀. 우리는 그녀의 소박한 꿈을 응원할 준비가 되어 있다.

1월호 프리뷰 – 지금, 김하늘

용기와 선택이 더해져 배우 김하늘의 색깔이 다채로워지고 있다.

김하늘 선글라스

짐업 드레스 펜디(Fendi), 선글라스 펜디 바이 사필로(Fendi by Safilo).

김하늘 화보

플라워 패턴 레드 재킷, 플라워 패턴 칵테일드레스, 웨이브 디테일의 오픈토슈즈 모두 펜디(Fendi).

태피스트리 프린트 스컬프처 슬리브 시프트 드레스, 안에 입은 튈 러플 코튼 티셔츠, 스네이크 스킨 컷아웃 플랫폼 부츠 모두 버버리(Burberry).

태피스트리 프린트 스컬프처 슬리브 시프트 드레스, 안에 입은 튈 러플 코튼 티셔츠, 스네이크 스킨 컷아웃 플랫폼 부츠 모두 버버리(Burberry).

오버 사이즈 울 코트, 러플 핀스트라이프 코튼 셔츠, 플로럴 실크 파자마 스타일 쇼츠, 스네이크 스킨 컷아웃 플랫폼 부츠 모두 버버리(Burberry).

오버 사이즈 울 코트, 러플 핀스트라이프 코튼 셔츠, 플로럴 실크 파자마 스타일 쇼츠, 스네이크 스킨 컷아웃 플랫폼 부츠 모두 버버리(Burberry).

오프숄더 블라우스, 와이드 팬츠,스트로 바게트 백, 보태닉 가든 패턴의 오픈토 슈즈 모두 펜디(Fendi).

오프숄더 블라우스, 와이드 팬츠,스트로 바게트 백, 보태닉 가든 패턴의 오픈토 슈즈 모두 펜디(Fendi).

교사, 제자, 사랑. 이 키워드만 두고 보면 드라마 <로망스>를 떠올리지 않을 수 없다. 결이 전혀 다른 작품이기에 배우로서 느끼는 카타르시스도 있을 것 같다. 배우로서 그때의 김하늘과 지금의 김하늘은 달라졌나? 많이 달라졌다. 그때 만약 <여교사>를 만났더라면 전혀 다른 영화가 완성됐겠지. <로망스>의 김하늘은 덜 익은 사과 같았다. 덜 익어서 단맛도 있지만 쓴맛도 있고, 덜 여물었기에 오히려 신선한 느낌. 지금은 그때보다 농익었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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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경, 생의 한 가운데

“… 이런 모든 생각이 언제나 내 뒤에 있어. 그 생각은 언제나 나의 생활이 완전해졌을 때 굳이 떠오르곤 해. 그리고 나에게 말하는 거야. 이건 너에게 맞지 않는다. 너의 법칙은 그저 계속해서 가는 것임을 잊었는가, 라고. 그러면 울고 반항해보아도 소용이 없어. 그대로 생에 끌려가고 말게 되니까.” _루이제 린저 <생의 한가운데> 중에서

살아보지 않은 삶을 멋대로 상상하기란 얼마나 쉬운가. 그 만용을 부드럽게 받아넘기며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명징하게 드러내는 일은 그 반대의 극에 가깝다. 한 번 봤을 뿐인, 그 한 번이 마지막일 수도 있는 나의 감상은 신세경이 어떤 사람인지 가늠하는 데에 편견 하나를 보탤 뿐이다. 신세경이 내가 최근에 마주 앉아 이야기를 나눈 사람 가운데 가장 좋은 태도를 지니고 있었다는 사실만은 분명하다. 부러 길게 말을 꾸미기보다 마주 앉아 나눈 대화로 찰나의 신세경을 갈음한다.

적극적이고 진취적이던 <육룡이 나르샤>의 ‘분이’ 캐릭터에 애정이 많았다고 들었다. 극 중 여성의 역할에 고민이 생기는 때인가? 아무래도 고민을 안 할 수가 없지. 한계가 있는 지점이 분명히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게 비단 내가 여성이어서, 20대 중·후반이어서 그런 게 아니라 내 역량의 한계일 수도 있다. 그걸 차츰차츰 넓혀가는 게 나의 의미이자 꼬리표다. 상황에 끌려가는 대신 내 책임 아래 얼마나 더 능동적이고 진취적인 여성 캐릭터를 만나느냐가 굉장히 귀한 일인데 그래서 더 분이에게 애정을 많이 쏟았던 것 같다.

예전 인터뷰에서 시 읽는 여배우라고 화제가 됐던 일을 기억하나? 그렇다.(웃음)

여전히 잘 읽고 있는지? 그때에 비해 책을 가까이하지 못한다. 비교적 영화를 더 볼 때가 있고 조금 더 책을 볼 때가 있고 시기별로 한쪽에 치우치곤 하지 않나. 그래도 최근에 제일 좋았던 책을 말하자면, 독일의 여류 작가 루이제 린저의 <생의 한 가운데>다.

취향이 확실하다. 아하하. 여.성! 막 이런 게 있지 않나?

 

책에 치우칠 때가 있고 유난히 영화가 와 닿을 때도 있다고 했는데 요즘에 어떤 분야에 빠져 있나? 예전에 좋아했던 영화를 다시 보는 데 빠져 있다. 예전에 본 작품들을 지금 보니 감흥이 다르고 그런 과정을 거치니까 내가 어떻게 변해왔는지 느껴졌다. 새롭고 독특한 지점이었다. 사실 요즘 내 삶은 친구들이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드라마 하나를 하면 3개월 동안 잘 시간조차 없으니까 친구들과 시간을 보낼 여유가 없거든. 지금 친구들과 아주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무척 행복하다.

어떤 친구들인가? 다 학교 때 친구들이다. 초등학교, 고등학교 친구들. 모두 직장인이고. 그래서 퇴근시간 되면 우리 집에서 모여 같이 저녁을 해 먹기도 한다. 그때그때 새로운 걸 많이 하려는 강박이 약간 있다. 쉴 수 있을 때 이것저것 해봐야지, 하는.그동안 하지 못했던 다양한 일들을 최선을 다해서 하고 있는 느낌이다.(웃음)

특히 어떤 유의 경험에 제일 호기심이 생기나. 뭔가를 하지 않으면 안 되겠다는 강박이 있었다기보다는 이 시간을 친구들이랑 알차게 보내고 싶다, 데일리 루틴을 벗어나서 뭔가 새로운 걸 해보자 하는 욕심들이 생겼다. 최근에 짧은 일정으로 국내 여행을 다니기도 했다.

어디로? 원주에 ‘뮤지엄 산’이라고 있는데 그곳에 내가 아주 좋아하는 제임스 터렐이라는 아티스트의 빛과 공간으로 만든 관이 있다. 우리나라에는 거기밖에 볼 수 있는 곳이 없어서 하루 일정 비는 직장인 친구랑 같이 고속버스 타고 갔다 왔다. 당일치기로. 너무 좋았다. 고성과 통영에도 갔었다.

막상 가면 기대보다 할 일이 없지 않나? 할 일이 없어도 뭔가 할 일이 있는 느낌이다. 국내 여행을 이렇게 야무지게 다닌 적이 전에 없었다. 사극 촬영지만 갔었는데 이렇게 좋은 여행을 하게 될 줄은 기대도 못 했다. 여수 갔을 때 느낀 건데, 그냥 밤하늘만 봐도 좋더라. 밤이 그렇게 아름다운 도시여서. 맛집도 다니고 잘 돌아다닌다. 많이 걷고. 얼마 전에는 고속버스터미널가서 크리스마스트리도 사 왔다. 하하. 서울에서 가고 싶던 동네를 가서 친구랑 하루 종일 돌아다니기도 했고.

 

서울에서 제일 좋아하는 곳은? 춥지 않은 계절의 한강을 최근에는 성수동도 너무 좋았다. 아주 유명한 카페가 있지 않나. 거기도 좋고 좋아하는 곳은 사실 많은데 그 동네들이 시기에 따라 변하니까 애정이 그 자리에만 머무는 건 아니더라.

서울이 그런 도시다. 맞다. 변화가 빠르고.

‘나’의 삶을 중요하게 여기고 즐기려고 하는 모습이 보인다. 그게 옳은 방향 같고. 하지만 실제로 완벽하게 타인의 시선에서 자유롭기는 쉽지 않다. 정말 다녀도 아무도 시선을 주지 않는다. 하하하. 이게 팩트고 내가 안달복달하는 만큼 남이 나에게 신경을 안 쓴다는 사실을 어느 순간 깨달았다. 그래서 편하게 다닐 수 있는 것 같다.

내 생각만큼 남들은 나를 신경 쓰지 않는다는 거, 중요한 사실인데 그걸 깨닫고 실제로 받아들이기는 쉽지 않다. 특정한 타이밍에 알았다기보다 시나브로 알았는데, 복인 것 같다. 어쩌면 친구들의 영향일지도 모르고. 실제로 지금도 지하철을 자주 타는데, 한번은 친구랑 연극 시간에 늦을까봐 지하철을 탔다. 몹시 붐비는 시간이었는데 그냥 모자 하나 쓰고 다니면 아무도 모르거든. 많은 인파에 섞여 내가 걸어 올라가는 모습을 친구가 ‘뭔가 웃기다’며 사진으로 찍어줬다. 그런 상황을 즐기기도 하고, 걔들은 그걸 특별한 상황이라고 여기지도 않는다. 그냥 우리 모습 그대로니까.

 

말하는 걸 들어보면 댓글 같은 것 때문에 무너지는 일은 별로 없을 것 같다. 무너지지. 칭찬이 많으면 너무 좋지만 가끔 객관적인 채찍질이 보일 때가 있다. 누군가에게 객관적으로 지적하는 것이 얼마나 애정을 동반한 일인지 깨달았다. 최근에 한 친구와 그와 비슷한 이야기를 나눈 적이 있다. 이렇게 셋이 친구라고 치자. 그중 하나가 이전의 모습과 다른, 비뚤어진 모습으로 자꾸 변하면? ‘너 같으면 친구를 사랑하는 마음에 사이가 벌어지더라도 객관적으로 얘기하겠느냐, 아니면 그냥 참고 두고 보겠느냐’고 친구에게 물었다. 친구도 나도 싫은 소리를 못 하는 성향이라 둘이 머리 맞대고 고민했는데 어쨌든 친구라면 결국 용기를 내서 말해주는 게 맞겠더라. 사이가 멀어지더라도. 그 생각을 하면 채찍질도 애정이 있으니까 해주는 거구나 싶다.

똑같은 일이 있었는데 나는 쓴소리를 했고 결국 관계가 벌어졌다. 그 부분에서 여전히 나도 딜레마에 빠져 있다. 개인의 기준에 따른 문제이기는 하지만 친구가 올바른 길로 가지 않는 것으로 보이는 객관적인 기준이 있을 거 아닌가. 그런 상태에서 우리가 얘기해준다면 나중에 시간이 흘러 흘러 그 친구가 분명히 그때 쓴소리를 한 우리를 이해할 거다.

 

조절이 필요하겠지. 어떨 때 기분이 제일 좋은가? 아침밥 먹을 때. 하하하. 나는 아침형 인간이 아니라 ‘아침밥형’ 인간인데, 아침을 먹어야 눈이 트이고 입이 뚫리거든. 아, 요즘 가장 큰 재미는 요리다.

어떤 요리? 제일 자주 하는 요리는 들깨수제비? 반죽해서 하루 숙성해 아침에 똑똑 떼어내는 재미가(웃음) 너무 좋다.

와, 엄마보다 더 정성스러운데? 전날 반죽해 숙성하면 탄력이 다르더라. 하하하. 맛있는 거 먹는 걸 좋아한다. 특히 아침에!

신세경의 길티 플레저는? 생각해볼까? 음.

예를 들어 나는 이런 거다. 혼자 있을 땐 SES 1집을 들으며 카타르시스를 느낀다. 명반이지, 1집은. 난 CD도 있다.난 카세트테이프도 있다. 난 2집이 카세트테이프로 있다. <드림스 컴 트루>.

나는 심지어 SM타운 캐럴도…. 난 SM타운 캐럴 앨범 다 있다. 푸하하. 내 길티 플레저는 요리책인 것 같다. 요리를 할 때 사전에 연구를 아주 많이 하거든. 근데 친구들한테 선보일 때는 ‘그냥 뚝딱뚝딱 했는데 이렇게 맛있네?’ 하는 느낌으로.(웃음)

사람들, 특히 친구들과의 관계를 무척 중요시하나보다. 그럼. 지금 내게 가장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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