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1박 2일 가이드 - 마리끌레르

Search

Close

군산 1박 2일 가이드

어딘가로 훌쩍 떠나고 싶다면 서울에서 2시간 거리인 '군산'을 추천한다. 맛있는 음식, 낮고 특색있는 건물들, 낭만적인 바다를 모두 마주할 수 있는 곳이니 말이다.

여행의 시작은 숙소 선택부터

군산의 대표적인 숙소는 고우당이다. 일본식 가옥을 체험해 볼 수 있고 군산의 명소들과 맞닿아 있어 예약을 서두르는 편이 좋다. 교통이 편리한 곳을 찾는다면 버스 터미널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한 세빌스 호텔을 추천한다. 합리적인 가격과 아늑한 실내가 장점이다. 여행의 미덕은 조식이라 여기거나 바닷가 드라이브를 꿈꾸는 이들에게는 베스트 웨스턴 군산 호텔을 추천한다. 가족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것이다.

 

1일 3끼로는 부족하다

이승규 셰프가 이끄는 아스띠(Asti)는 군산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는 곳이다. 재료 하나 하나의 맛, 씹는 질감, 먹기 아까울 정도의 플레이팅까지 고려한 그의 음식들은 감탄을 자아낸다. 시그니쳐 메뉴인 ‘포르치니 뇨끼’는 서울에도 꼭 있었으면 하는 맛이다. SNS가 아닌 군산 로컬들이 인정한 맛집으로 대정 소바와 노조미를 꼽을 수 있다. 대정 소바의 모든 메뉴는 물만두와 녹두전이 함께 나오는 정식으로 즐기는 것이 현명하다. 추운 겨울에도 입맛을 돋우는 냉모밀과 해장으로 손색 없는 푸짐한 칼국수가 대표 메뉴이다. 대정 소바 옆에 나란히 위치한 노조미에 들어서면 일본의 작은 식당으로 순간 이동한 듯하다. 진하게 우려냈지만 담백한 돈코츠 육수와 쫀득함이 살아있는 생면이 일품이다. 손님들이 추억을 남길 수 있게 가게 한 켠에 마련한 유카타에서 주인장의 배려가 느껴진다.

 

슬슬 걸어볼까?

낮은 건물들, 한적한 거리를 걷다 보면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속 배경이 된 초원사진관 을 만날 수 있다. 촬영 당시 쓰였던 사진기와 선풍기, 앨범 등이 그대로 전시되어 있다. 얼마 떨어지지 않은 곳에 조금은 쓸쓸한 기운을 풍기는 히로쓰 가옥을 마주할 수 있다. 일제 강점기 시대의 건축물로 지금은 정원에서만 그 내부를 둘러볼 수 있다. 벽화를 감상하며 걷다보면 15분쯤 떨어진 곳에 작은 사찰인 동국사가 있다. 한국에 남은 유일한 일본식 사찰로, 잠시 숨을 고르며 쉬어갈 수 있는 곳이다.

 

나는 아직 배가 고프다

전국 3대 빵집 중 하나인 이성당 앞에는 팥빵과 야채빵을 기다리는 사람들로 늘 줄이 길다. 도착과 동시에 빵 나오는 시간을 확인하거나 쿨하게 택배 신청 번호를 확인하는 것 중 선택과 집중의 미덕이 필요하다. 히로쓰 가옥을 둘러보고 나오는 길의 헛헛한 마음은 여흥상회의 인절미 츄러스가 달래줄 것이다. 계피 가루 대신 콩 가루를 묻힌 것이 탁월하다. 만남스넥의 잡탕과 순대 볶음은 출출한 시간에 그냥 지나치기 어렵다. 군산의 또다른 명물인 동양어묵의 얇은 어묵이 잡탕과 어묵탕의 재료로 쓰여 감칠맛을 더한다.

12월엔 로맨스

여전히 혼란스럽고 소란한 날들이지만 올해의 마지막 달에는 모든 것이 우리가 바라던 대로 부디 평화로워지기를 기대하며 사랑이 넘치는 로맨스 영화를 소개한다.

우주의 사랑

패신저스

생명이 더 이상 살아갈 수 없는 곳이 되어버린 지구. 사람들은 대안 행성을 찾아 우주로 나서는데 다른 행성에 가기 위해서는 1백20년의 시간이 걸린다. 수천 명의 사람들이 잠든 우주선에서 짐 프레스턴(크리스 프랫)과 오로라(제니퍼 로렌스)가 도착을 90년 앞두고 잠에서 깨어난다. 다시 잠들 수도 없다. 둘은 우주선에서 데이트도 하고 사랑도 한다. 그러다 우주선이 위기에 처하고 수천 명의 목숨이 걸린 우주선을 이 둘이 구해내야 한다. 지구는 새드 엔딩일지 모르겠지만 인류는 부디 해피 엔딩이기를 기대한다.

감독 모턴 틸덤
출연 제니퍼 로렌스, 크리스 프랫

 

 

1612mcmacumh09-03

다시 한번

당신이 사랑하는 동안에

2004년에 개봉했던 <당신이 사랑하는 동안에>가 재개봉한다. 개봉한 지 10년이 넘었지만 리즈 시절의 조시 하트넷을 스크린으로 다시 볼 수 있다니 반갑다. 영화는 어느 날 신기루처럼 사라져버린 연인을 그리워하는 매튜 (조시 하트넷)와 2년 만에 돌아온 그의 연인 리사(다이앤 크루거)의 돌고 돌아 다시 찾아가는 러브 스토리다. 첫눈에 반해 사랑에 빠지는 로맨스로 시작해 여주인공이 갑자기 떠난 미스터리를 따라간다. 당신이 사랑하는 동안에 당신은 다른 사람에게 아픔과 상처를 주고 있을 지도 모른다. 뱅상 카셀과 모니카 벨루치의 <라 빠르망>을 리메이크한 작품. 원작과는 다른 결말을 보여준다. 이들의 러브 스토리를 더 풍성하게 하는 건 OST다. 특히 마지막 장면에 흐르는 콜드플레이의 ‘Scientist’는 엔딩의 여운을 더 짙게 만든다.

감독 폴 맥기건
출연 조시 하트넷, 다이앤 크루거

 

 

Ross McDonnell

제인 오스틴의 걸 크러시

레이디 수잔

“엄마, 한 번뿐인 결혼은 꼭 사랑하는 남자와 하고 싶어요.” 결혼에 대한 로망을 말하는 딸에게 엄마 레이디 수잔은 이렇게 답한다. “꼭 그런 것도 아닌 것 같구나.” <레이디 수잔>은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은 제인 오스틴의 첫 작품인 동명의 소설을 영화화했다. 아마도 제인 오스틴의 소설에 등장하는 여자 중 가장 당찬 여인일 레이디 수잔(케이트 베킨세일)은 남편과 사별한 후 ‘괜찮은’ 남자를 골라 만나며 유혹하고 마음대로 부린다. 고상한 귀족들 사이에서 레이디 수잔의 걸 크러시는 자못 통쾌하다.

감독 위트 스틸먼
출연 케이트 베켄세일, 자비에르 사무엘

 

 

현실로 들어온 판타지

라라랜드

믿기지 않는 일들이 연일 이어지는 요즘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건 적어도 앞으로 맞을 시간은 다를 거라는 기대가 아닐까? <라라랜드>는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 그리고 긍정의 기운이 가득하다. 재즈 피아니스트 세바스찬(라이언 고슬링)과 스타를 꿈꾸는 신인 여배우 미아(에마 스톤)의 사랑을 그린 뮤지컬 로맨스 영화. 크리스마스 전날 해고당한 재즈 피아니스트와 오디션을 보면서 자신의 열정을 알아주지 않는 심사위원 앞에서 무시당하는 신인 여배우는 우연에 인연이 더해져 연인이 되고 둘만의 무대를 만들어간다. 현실과 환상을 오가는 화면과 그 뒤로 흐르는 재즈 음악, 그리고 에마 스톤과 라이언 고슬링의 사랑스러운 댄스는 기분 좋은 ‘라라랜드’를 만들었다.

감독 다미엔 차젤레
출연 라이언 고슬링, 에마 스톤

 

 

보통의 우리 연애

연애담

영화 <연애담>은 제목 그대로 연애 이야기다. 미술을 공부하는 윤주(이상희)가 졸업 전시를 준비하던 중 자꾸 눈길이 가는 지수(류선영)를 만나고 눈이 마주치며 그녀에게 마음이 끌린다. 아르바이트를 하며 자신의 미래를 준비 중이던 지수는 윤주의 눈빛에서 따뜻한 위안을 느낀다. 그렇게 둘은 연애를 한다. 다만 조금 다른 점이 있다면 여자와 여자의 연애 이야기라는 정도. 설레고 만나고 싸우고 화해하고 다시 사랑하며 남들과 다를 것 없는 그녀들의 연애담이다. 제17회 전주국제영화제와 제18회 서울국제여성 영화제 등의 국내 영화제에서 매진 행렬을 기록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은 영화다.

감독 이현주
출연 이상희, 류선영

아이에게 보여주는 상상의 나라 레고® 듀플로®

18~36개월 아이들의 공간지각력과 상상력을 쑥쑥 키워주는 유아용 레고Ⓡ 듀플로Ⓡ. 공간 구성과 역할 놀이를 유도해 다양한 스토리를 들려주는 레고Ⓡ 듀플로Ⓡ가 유아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한다.

1612mcgblimj07_01

유아를 위한 즐거운 체험 놀이 레고® 듀플로®

블럭 놀이가 익숙하지 않은 어린 아이들을 위해 탄생한 유아용 레고® 듀플로®는 블록이 아이들의 작은 손에 꽉 찰 만큼 커 유아들이 삼킬 염려가 없어 안전하다. 또 다채로운 컬러를 조합해 아이들이 다양한 색을 보고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이를 통해 아이들의 색채 감각 발달에 도움을 준다. 유아의 눈높이에 맞춘 흥미로운 테마로 구성한 것 또한 장점. 아이들에게 놀이의 즐거움과 함께 자신만의 스토리를 스스로 만들어가는 경험을 선사한다. 유아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레고® 듀플로® 시리즈는 비행기를 타고 다니며 전세계의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는 동안 동물과 자연을 배우는 세계의 동물 탐험과 움직이는 크레인과 불도저, 트럭을 이동시키며 자신만의 신나는 건설 현장을 만들고 안전 수칙을 습득하는 듀플로 건설 현장. 레고® 듀플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레고 코리아 공식 웹사이트, 블로그, 유튜브 채널,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GIFTS FOR KIDS

| 10805 세계의 동물 탐험 비행기를 타고 전 세계에 서식하는 17가지 동물을 만나는 시리즈. 아이들 스스로 동물을 배치해 자신만의 동물원을 만들고 동물들에게 먹이를 주는 놀이를 하며 다양한 동물과 친숙해질 수 있다.

| 10813 듀플로 건설 현장 3명의 작업자가 크레인과 트럭, 불도저를 이용해 블록을 들어 올리고 조립하는 재미있는 건설 현장 역할 놀이 세트. 안전모와 원뿔형 표지판을 사용하며 안전 수칙을 배울 수 있다.

웹사이트 www.lego.com/ko-kr/duplo
블로그 ‘원더랜드’ http://blog.naver.com/legoblog
유튜브 채널 www.youtube.com/LEGO
페이스북 www.facebook.com/LEGOKorea.official
문의 레고 코리아(02-6003-2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