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갤러리 이게 정말 사진이라고? - 마리끌레르

Search

Close

#마리갤러리 이게 정말 사진이라고?

사진 속에 기발한 영감과 그래픽 요소를 더해 세상에 없던 새로운 세계를 그려내는 아티스트 3인.

이상하고 아름다운 세계, Pawel Nolbert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구글, 소니, 나이키, 레드불 등 세계적인 브랜드들과의 협업 프로젝트로 이름을 알린  파웰 놀버트는 폴란드의 수도 바르샤바(Warsaw)에서 활동하는 비주얼 아티스트다. 그는 다채로운 컬러와 소재의 실험적인 조합을 통해 새로운 세계를 담아내는 작품을 선보인다.  파웰 놀버트의 의 개인작업 시리즈 ‘Constructed’는 작가가 직접 찍은 사진을 편집해 완성한 그래픽 아트워크다. SNS상에 존재하는 왜곡된 현실의 모습을 표현해낸 작품 속의 풍경이 독특한 감상을 안긴다. 평범한 사진 위에 배치한 몇 가지 그래픽적 장치가 자아내는 초현실적인 무드가 신선하다.

웹사이트: www.nolbert.com 인스타그램: @hellocolor

 

핑크빛으로 물든 로마, Milán Rácmolnár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헝가리 출신의 사진가 밀란 라크몰나르가 완성한 사진 시리즈 ‘Rome In Infrared’는 이탈리아 로마의 풍경을 새롭게 재해석한 작품이다. 그의 사진 속 로마는 온통 핑크빛으로 물들어 있다. 마치 다른 행성의 모습을 포착한 듯한 신비로운 풍광이다. 한 가지 컬러의 농도와 채도를 섬세하게 조절한 컬러 구성이 돋보이는데, 하늘이나 건물, 땅 등 자연 그대로의 컬러로 남겨둔 몇몇의 요소가 되려 비현실적인 감성을 극대화시킨다.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핑크빛 세계가  묘한 여운을 남긴다.  소장해두었다가 현실에 지칠 때마다 자꾸만 꺼내보고 싶어지는 작품이다.

웹사이트: www.milanracmolnar.hu 인스타그램: @milanracmolnar

 

피자의 여행, Jonpaul Douglass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미국 LA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사진작가 존폴 더글라스의 작품 ‘Pizza In The Wild’는 안락한(?) 피자 상자를 벗어나 세상밖으로 나온 피자의 여정을 그린 참신한 사진 시리즈다. 농구 골대에 대롱대롱 매달려있는가 하면, 무성한 나뭇잎, 도로 표지판, 우체통 위에 떡 하니 놓여 있기도 한다. 존폴 더글라스는 피자를 들고 미국 캘리포니아 곳곳을 다니며 작업을 진행했다. 삭막한 도시의 모습에 엉뚱한 아이디어를 더해 생기를 불어넣고 싶었다는 작가의 산뜻한 메시지가 전해지는 기분 좋은 작품이다. 아직 끝나지 않은 피자의 여행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궁금해진다.

웹사이트: www.jonpauldouglass.com 인스타그램: @jonpauldouglass

 

 

판타스틱 파티 플레이스

2017년을 집에 얌전히 앉아 맞이하고 싶지 않은 파티 마니아들을 위한 프라이빗 파티 플레이스를 찾았다.

1612mcmacumg11_04재미를 위한 모든 것

로프트84

상수동에 위치한 파티 플레이스 ‘로프트84’는 루프톱 캠핑 공간과 널따란 원목 테이블이 놓인 파티 룸을 갖춘 곳이다. 실내에는 생맥주 탭이 달린 바와 미니 당구대, 탁구대, 다트, 빔 프로젝터, 보드 게임, 피아노, 기타, 젬베 등 파티를 즐길 때 필요한 갖가지 아이템이 마련되어 있어 자유롭게 놀기 좋다. 루프톱 캠핑 공간에서는 따뜻한 화로 옆에 앉아 바비큐 파티도 즐길 수 있다.

비용 4시간 20만원(평일), 30만원(주말), 10인 기준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독막로 78
문의 010-3279-6020

 

1612mcmacumg11_02

한옥의 낭만

이어라

익선동에 새로 문을 연 다용도 공간 ‘이어라’. 옛 한옥을 그대로 살린 구조가 정겹다. 한옥의 넓은 마루와 안마당, 옥상까지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어 파티 내내 고즈넉한 분위기에 흠뻑 빠져 보낼 수 있다. 20명까지 수용한다니 소규모 연말 파티 공간으로 제격이다. 파티가 늦은 시간까지 이어질 때에는 샤워실과 침구가 갖춰진 게스트 룸에서 하룻밤 묵을 수도 있다.

비용 1시간 10만원, 8인 기준
주소 서울시 종로구 삼일대로26길 24
문의 02-744-2520

 

1612mcmacumg11_07

도심 속 호젓한 하룻밤

창신기지

‘창신기지’는 종로 창신동에 새로 들어선 대여 공간이다. 1930년대에 지은 한옥을 개조해 만든 이 곳은 오래된 서까래와 나무 기둥 등 옛날 집의 모습이 곳곳에 남아있다. 바비큐 시설과 히노키 노천탕이 마련되어 있는 마당, 여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는 서재, 깔끔한 주방과 침실로 이뤄져 있다. 도심 한가운데 자리했는데도 밤이 되면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가 만들어져 조명을 은은하게 밝히고 시간을 보내기 좋다.

비용 1박 25만원(2인), 30만원(4인)
주소 서울시 종로구 종로48길 31
문의 0507-1431-5550

 

1612mcmacumg11_03
꿈 같은 파티

슬로우드림

천장이 높은 탁 트인 복층 구조가 멋스러운 공간이다. 취향에 따라 테이블과 의자를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어 좋다. 가구를 모두 치우고 춤추며 즐기는 스탠딩 파티를 연출해도 좋을 듯하다. 복층 라운지는 DJ 부스로 활용해 흥겨운 분위기를 낼 것. 미리 문의하면 원하는 파티 스타일로 공간 연출을 도움받을 수 있다. 60명까지 들어갈 수 있으며, 최소 네 시간부터 예약 가능하다.

비용 1박 25만원(2인), 30만원(4인)
주소 서울시 종로구 종로48길 31
문의 0507-1431-5550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파티의 완성

앨리스몽드

플로리스트, 컬러리스트, 아트 디렉터가 모여 만든 ‘앨리스몽드’는 분야별 전문가의 체계적인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파티를 기획하는 곳이다. 먼저 아트 디렉터와 파티의 테마를 논의하고 컬러리스트, 플로리스트와 함께 공간을 연출한다. 핑크와 화이트 컬러로 꾸민 공간 곳곳에는 앨리스몽드의 파티 플래너들이 직접 디자인한 인테리어 소품과 빈티지 가구가 놓여 있어 감성적인 분위기가 느껴진다. 주택을 개조한 구조라 건물 바로 앞에 아늑한 정원도 마련되어 있다.

비용 5시간 1백만원(평일), 1백30만원(주말), 15인 기준
주소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3길 30
문의 02-511-2266

#먹방요정 즉석떡볶이가 좋아!

뜨겁고 매콤한 맛이라면 사족을 못 쓰는 먹방요정 에디터가 직접 다녀왔다. 3대천왕 떡볶이로 소문난 곳부터 차돌박이, 감자튀김과 떡볶이의 독특한 조화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맛집까지 서울 곳곳의 즉석떡볶이 명소를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