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여기, 히트다 히트! - 마리끌레르

Search

Close

서울 여기, 히트다 히트!

지금 서울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에게 오래도록 지켜주고 싶은, 나만 알고 싶은 서울의 곳곳은 어디인지 물었다. 그 중 서울시와 마리끌레르가 함께 진행한 공모전 '서울 여기, 히트다 히트'의 수상작으로 선정된 39곳을 공개한다.

하얀색 정자와 동화 같은 탑(구 러시아공사관)이 있는 정동 공원만큼 로맨틱한 곳도 없다. @creekbak

 

베스트 포토상

전문 포토그래퍼 못지 않은 사진으로 서울을 담은 9명의 작품.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역사 도시 서울상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서울에서 오래도록 지켜주고 싶은 곳들을 모았다.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마리끌레르상

서울에는 나만 알기에 아까운 장소들로 가득하다. 서울 사람들이 뽑은 핫플레이스 10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덕후의 책방

고양이 책부터 추리소설, 그래픽 노블까지 사심으로 채운 소규모 전문 서점 5.

고양이책방

슈뢰딩거

“고양이의 매력에 빠지면 출구가 없습니다. 내 고양이, 남의 고양이 따질 것도 없고 같은 과인 표범, 재규어, 호랑이까지 다 예뻐 보여요.” 의류와 의류 부자재를 옮기는 퀵서비스 오토바이 소리가 멈추지 않는 숭인동 시장통에 고양이 서점이 있다. 3년 전 고양이 조르바와 미오를 기르게 된 주인 말에 따르면 ‘냥덕 주인장이 덕질하려고 만든’ 곳이다.

고양이 소설의 조상이라 할 수 있는 나쓰메 소세키의 <나는 고양이로소이다>와 함께 이 책의 유럽버전이라 할 E. T. A. 호프만의 <수고양이 무어의 인생관>도 구비하고 있다. 제임스 조이스가 손자를 위해 지은 <고양이와 악마>, 무라카미 하루키의 고양이 동화 <후와후와>와 에세이 <이렇게 작지만 확실한 행복>도 쉽게 구하기 어려운 책. 책 외에도 일본에서 직접 공수한 고양이 달력과 카드, 스테이셔너리도 판매한다. 매달 일러스트 작가 한 명을 선정해 서점 내에 작품을 걸어두는데 현재 김규희 작가의 원화를 전시 중이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숭인동길 68 1층
영업시간 15:00~21:00, 일·월요일 휴업
문의 070-5123-2801

owner’s pick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여행책방

사이에

‘손님이 너무 많으면 운영이 어렵다’며 연남동 골목에 숨어 있는 여행 전문 서점이다. 여행 정보서를 비롯해 여행지를 배경으로 한 소설과 시, 에세이, 소규모 여행 잡지까지 총 5백여 권으로 공간을 채웠다. 여행의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장소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매달 2~3회씩 ‘여행 토크’를 진행한다. 가장 야심찬 공간은 ‘작가의 서재’라는 이름의 책 전시. 매달 작가 한 명을 선정해 그의 서재에서 엄선한 10여 권의 책을 전시하고, 작가의 추천사를 덧붙인다. 지금까지 오영욱, 최갑수 작가 등이 참여했으며 1월에는 김중혁 소설가의 서재가 공개될 예정이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31길 13 2층
영업시간 평일 10:00~21:00, 토요일 13:00~21:00, 일요일 휴업
문의 070-8630-5630

owner’s pick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그림책방

베로니카 이펙트

일러스트 작가와 전직 에디터가 책을 만들기 위해 얻은 작업실을 좋아하는 그림책으로 채우면서 서점으로 용도를 변경했다. 한 명의 주인은 성인 그래픽 노블을, 다른 한 명은 그보다는 부드러운 톤을 선호해 전혀 다른 두 스타일이 고루 섞여 있다. 쉽게 구하기 어려운 유럽 그림책이 많다는 것이 강점. 주로 영국과 프랑스, 스페인 작가들의 책을 구비하고 있는데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스페인 출신의 호안 코르넬라의 책도 만날 수 있다. 프랑스 자수 수업을 열고 있으며, 프린트물을 비롯한 스테이셔너리도 곧 판매할 예정이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어울마당로2길 10
영업시간 11:30~20:00, 일요일 휴업
문의 02-6273-2748

owner’s pick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미스터리 책방

유니온

‘회사를 그만두면 다음은 서점이다!’라고 다짐하던 이가 신촌 기차역 근처에 문 연 공간이다. 매달 주제를 정해 작품을 소개하는데 미식과 관련된 미스터리를 소개하는 ‘테이스트 미스터리’ 부터 동물이 등장하는 ‘애니멀 앤 미스터리’, 겨울에 읽으면 더 좋은 ‘스노우 앤 미스터리’ 등 큐레이팅이 어찌나 기발한지 누구라도 책 한 권은 반드시 손에 쥐고 서점을 나서게 될 것이다. 1월에는 BBC <셜록> 시즌4 방송을 기념해 <셜록 홈스> 시리즈뿐만 아니라 셜록을 오마주하거나 변주한 작품까지 한데 모을 계획이다.

주소 서울시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88-11
영업시간 화~금요일 13:00~21:00, 토·일요일 12:00~20:00, 월요일 휴업
문의 02-6080-7040

owner’s pick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음악책방

라이너 노트

음반, 공연 기획사인 페이지터너가 주택을 개조해 사용하고 있는 사무실 한쪽의 창고를 음악 관련 서적으로 채우며 지난해 문 열었다. 음악가의 평전부터 음악가가 쓴 에세이, 음악이 소재인 소설 등 2백여 권의 도서를 보유하고 있다. 음악 서점답게 턴테이블과 기타, 음향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방음 시설까지 완벽하다. ‘손 내밀면 닿을 듯한’이라는 이름의 작은 라이브 공연도 열고 있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29길 4 1층
영업시간 평일 12:00~19:00, 토요일 12:00~20:00, 일요일 12:00~18:00, 월요일 휴업
문의 02-337-9966

owner’s pick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의 정체는?

보이는 게 전부가 아니죠! 이름부터 성격까지 알면 알수록 매력적인 카카오프렌즈의 8개 캐릭터들.

anigif
인쇄

#곰아니라사자 위로의 아이콘
⛔ 라이언
곰으로 보이지만 사실은 ‘갈기가 없는 수사자’. 원래 아프리카 둥둥섬의 왕위 계승자였지만, 자유로운 삶을 살고 싶어 탈출했죠. 무뚝뚝해 보이는 뚜렷한 일자 눈썹과 거대한 덩치에 비해 섬세한 소녀 감성을 가지고 있어 친구들의 든든한 조언자가 되어주기도 하는 위로의 아이콘.

 

 

인쇄 #힝속았지 사실 토끼아니라 단무지
⛔ 무지
뒤에서 보나 앞에서 보나 토끼이지만 진짜 정체는 ‘단무지’에요. 그럼 저 귀는 뭐냐고요? 저건 토끼 귀가 달린 옷을 입은 것이죠! 그동안 몰랐던 사실로 배신감이 들었다면 ‘무지’의 이름을 곰곰이 생각해보길.
⛔ 
정체불명의 미스터리한 캐릭터!  알고 보니 ‘무지’를 키운 능력자였어요. 요즘은 복숭아를 키우고 싶어 ‘어피치’를 따라다니고 있다고 하죠.

 
인쇄#힙합열혈팬 여린 감성의 소유자
⛔ 제이지
땅속나라 고향에 대한 향수병이 있는 비밀 요원 ‘제이지’! 비욘세의 남편이기도 한 힙합 가수 JAY-Z 의 열혈 팬이에요. 선글라스와 뽀글뽀글한 머리는 그의 힙합 소울을 상징하는 것일 수도. 냉철하고 강해 보이지만 외로움을 많이 타는 여린 감성이 그의 반전 매력.

 

 

인쇄
#부잣집도시개  잡종견이면 어때
⛔ 프로도
우리가 아는 캐릭터 중 손에 꼽히는 ‘로맨티스트’는 바로 ‘프로도’가 아닐까요? 연인을 위해 때론 울고, 장미꽃 한 다발을 선물하기도 하며 내가 원하면 언제든 눈에 하트를 장착해주는 남자이니 말이죠. ‘잡종견’이라는 태생적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지만 그는 사실 ‘부잣집 도시개’! 공식 커플인 연인 ‘네오’와 앞으로도 변함없는 사랑을 하길 기대할게요.

 

인쇄

#패셔니스타 도도함이 매력
⛔ 네오
새침한 고양이 ‘네오’. 부잣집 도시개 ‘프로도’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지만 정작 그녀가 누구보다 가장 사랑하는 건 자기 자신이에요. 쇼핑을 좋아하는 카카오프렌즈 대표 패셔니스타이기도 한 그녀는 도도한 자신감의 근원이 단발 머리라고 밝히기도 했죠. 하지만 이 단발 머리는 ‘가발’이에요. 이건 비밀이니 여러분만 알고 계시길.

 

 

인쇄#악동복숭아 뒷태가 치명적
⛔ 어피치
유전자변이로 자웅동주가 된 것을 알고 복숭아 나무에서 탈출한 악동 복숭아! 장난끼 넘치는 이 녀석의 매력 포인트는 바로 애교 넘치는 다양한 표정이에요. 귀여운 앞모습과 달리 섹시한 뒷모습으로 사람들을 매혹시키기도 하죠. 성격이 급하고 과격하지만 미워할 수 없는 ‘귀요미’.

 

 

인쇄
#주의요망 화나면 미친 오리
⛔ 튜브 
겁이 많고 여린 마음을 가진 오리 ‘튜브’는 작은 발이 콤플렉스에요. 그래서 커다란 오리발을 신고 다니죠. 발에 맞지 않는 신발이 종종 이곳 저곳 날아다니는 일도 많다고. 미운 오리 새끼와는 먼 ‘친척뻘’이라서 모르는 사이나 마찬가지에요. 공포를 느끼거나 화가 나면 입에서 불을 뿜기도 하고 밥상을 엎는 등 ‘미친 오리’로 변신하니 혹시 만나게 된다면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