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돌 아주 칭찬해!

KakaoTalk_20170117_160545579 01

1 왕은 사랑한다, 임시완 & 윤아

송강호, 설경구, 이성민, 쟁쟁한 선배들과 호흡을 맞추며 폭풍 성장한 임시완. 그가 <해를 품은 달> 이후 오랜만에 사극으로 돌아온다. <THE K2>를 마치고 잠시 숨을 고르던 윤아와 함께 말이다. 부드러운 선 이면에 야누스적인 정복욕을 품은 왕자 원(임시완), 그를 지키는 호위 무사 린(홍종현), 두 남자의 우정을 파국으로 이끌어 갈 귀족의 외동딸 린(윤아). 고려를 배경으로 한 세 사람의 엇갈린 사랑 이야기는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첫방송까지 기다리기 어렵다면 책을 먼저 정주행하는 것도 한 방법!

 

KakaoTalk_20170117_154139037

2 힘쎈여자 도봉순, 박형식

올 상반기 ‘박형식’만큼 열일 중인 연기돌이 있을까? 이제 절반의 이야기를 풀어낸 <화랑>이 끝나도 그를 계속 만날 수 있다. JTBC 금토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이 바로 시작을 앞두고 있기 때문. 두 작품 모두 사전 제작으로 진행된 덕분에 가능할 수 있었다. 그는 불의를 보면 어마무시한 괴력이 솟는 도봉순(박보영)의 상대역으로, <상속자들>과 <상류사회>에 이어 다시 한번 재벌 2세 역할을 맡았다. 왕세자의 무게를 벗고 껄렁껄렁, 똘끼로 충만한 밝은 캐릭터를 소화할 예정이라고.

 

KakaoTalk_20170117_154139268

3 더 패키지, 정용화

<더 패키지>는 제목 그대로 패키지 여행을 떠난 청춘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모든 출연진이 촬영을 위해 2달간 프랑스에 머물렀다고. 이 작품이 JTBC 상반기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이유는 충분하다. 각기 다른 사연과 성격을 가진 인물들이 여행 중에 빚어낼 갈등, 프랑스 곳곳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전해질 여행의 설레임, 그리고 무엇보다 만찢남녀 정용화와 이연희가 뿜어낼 안구정화의 미(美)까지. 8년 전, <미남이시네요>의 ‘수건남’으로 등극했던 정용화. 그의 넓어진 어깨만큼이나 안정적인 연기력을 기대해본다.

 

KakaoTalk_20170117_154139534

4 당신이 잠든 사이에, 수지

수지는 올해도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솔로 활동을 마치면 다시 연기돌로의 컴백을 예고한 것. 그녀의 드라마 데뷔작 <드림 하이>를 썼던 박혜련 작가의 신작 <당신이 잠든 사이에> 출연을 확정지었다. 상대역은 박혜련 작가와 <너의 목소리가 들려>, <피노키오>에서 호흡을 맞추었던 이종석이 맡았다. 김수현, 김우빈에 이어 이종석과의 만남이라니, 부럽고도 부럽다.

 

KakaoTalk_20170117_154139766

5 지금은 연기시대, 유리 & 수영 & 서현

소녀시대의 윤아 뿐만 아니라 유리, 수영, 서현도 2017년 새로운 작품으로 출격을 앞두고 있다. 유리는 SBS 월화드라마 <피고인>을 통해 지성을 구할 쌈닭, 아니 국선 변호사 역할에 도전한다. 전작 <동네의 영웅>, <고호의 별이 빛나는 밤에> 와는 상반되는 분위기로, 어려운 법률 용어를 익히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전했다. <내 생에 봄날>, <38사기동대>를 거치며 탄탄히 내공을 쌓아온 수영. 그녀는 <폴리클 닥터>라는 작품을 기다리고 있다. 실습을 나온 의대 본과 3학년들의 좌충우돌 이야기를 그릴 예정으로, 아직까지는 그녀의 캐스팅만 결정된 상태. 뮤지컬, 드라마, 솔로 앨범 등 다양한 활동에 매진해 온 서현은 <루비루비럽>을 통해 웹드라마까지 도전 영역을 넓혔다. 다소 오그라드는 전개가 예상되지만, 소녀시대의 막내다운 핑크핑크한 그녀의 기운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추천해본다. 

커리어 우먼의 스마트한 건강관리법

CASE 1

점심시간을 활용한 플라잉 요가

운동보다 확실한 건강관리는 없다고 생각해요.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운동을 못 하고 있다면 점심시간을 활용해보세요. 솔직히 점심시간은 식사하는 시간을 제외하면 수다를 떨거나 하는 일 없이 허무하게 보내는 경우가 많잖아요. 저는 도시락으로 끼니를 간단히 해결하고 회사 인근의 요가 센터에서 하루 40분씩 플라잉 요가를 해요. 짧은 시간이라 효과가 있을까 싶었지만, 책상 앞에만 앉아 있던 이전보다는 확실히 목이나 어깨가 덜 결리고 전체적으로 근육의 긴장이 풀리는 것 같아요. 몸이 가벼워져서 그런지 업무에도 더집중할 수 있어 좋아요. _코스메틱 기업 오대리

CASE 2

매일 아침 착한 세균 키우는 유산균

많은 여성이 변비와 질염으로 고생하면서도 대수롭지 않게 여겨 방치하는 동료들을 보면 씁쓸해요. 개선하고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있거든요. 저는 몸속에 착한 세균을 키워요. 우리 몸에는 장과 질의 건강을 담당하는 착한 세균인 유익균과 염증을 일으키는 나쁜 세균인 유해균이 있는데,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해 유익균을 증식하고 유해균을 억제하는 것이죠. 이렇게 장과 질 내 환경을 건강하게 가꾸니 변비와 질염도 쉽게 생기지 않더라고요. _광고대행사 김대리

CASE 3

건강한 하루의 시작은 아침 식사

아침에는 입맛이 없고, 더욱이 저 같은 워킹맘은 시간도 없어 식사를 거르기 쉬워요. 하지만 장시간 공복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신체는 물론 뇌에도 부담이 되기 때문에, 격무에 시달리는 직장인이나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아침 식사는 필수라고 생각해요.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에 적절한 당과 단백질, 지방을 섭취해 각종 신경전달물질을 만들어놓아야 하루 종일 뇌의 활동이 극대화되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니 아침을 거를 이유가 없죠. _게임 기업 우과장

 

1701mcmamh41_04

TIP 유산균 똑똑하게 복용하기

항생제 등의 약물, 술, 가공식품과 단순당 음식, 스트레스는 우리 몸의 유익균을 해치는 주범이다. 반면 유산균을 섭취하면 몸속을 유익균이 많은 건강한 환경으로 개선할 수 있다. 이때 가장 중요한 점은 유익균이 위산에 파괴되지 않게 하는 것이다. 아침 식전이나 식간에 충분한 양의 물과 함께 섭취하고, 가루 형태라면 이에 남아 있지 않도록 물로 입 안을 헹구는 것이 좋다. 경우에 따라 설사나 변비, 가스로 인한 복부팽만 등의 불편한 증상이 따를 수 있으므로 빵이나 과자, 튀김 등은 자제하고 섬유질을 많이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특히 유산균 중에서도 질 안에 정착해 유익균을 증식시킬 수 있는 품종은 따로 있으므로 질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종인지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

 

1701mcmamh41_02

editor’s pick

장과 질 건강을 위한 여성 유익균이 필요할 때!

똑똑한 멀티 유산균 <엘레나>

변비와 질염을 동시에 없앨 수 있는 똑똑한 유산균이 있다면? 멀티 유산균 ‘엘레나’는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만들어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이고 질 건강까지 책임진다.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서 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UREX 프로바이오틱스’를 원료로 사용해 효과적이고 안전한 제품. 락토바실러스의 특허 균주로 구성된 유산균 덕분에 위산과 담즙산에 잘 견뎌 장까지 닿고, 이 균들이 회음부를 거쳐 질 내부에 자연스럽게 정착해 유익균이 많은 건강한 환경으로 만들어준다. 여성을 대상으로 한 12건의 인체 적용 시험으로 질 내 균총의 정상적 회복을 도와 질염을 개선하고 재발을 막는 효과를 확인해 더욱 믿음직하다. 하루에 한 번, 캡슐 하나로 간편하게 장과 질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어 바쁜 직장 여성들에게 제격이다.

연관 검색어
,

뜨끈한 겨울 국수 ②

샌프란시스코식 베트남 요리 전문점

포포유

샌프란시스코식 베트남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 특히 이곳에서 파는 쌀국수는 향신료의 맛을 덜고 사골과 소고기를 넣어 12시간 이상 정성스럽게 우린 육수에 끓여내는데, 그래서 다른 곳에 비해 국물 맛이 깊고 진한 것이 특징이다. 다만 주말에는 멀리서 찾아오는 손님이 많아 마감 시간에 가까워질수록 쌀국수를 맛보지 못할 확률도 높아진다는 걸 기억해야 한다. 쌀국수는 양지,차돌, 도가니, 미트볼, 치킨을 취향대로 고명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어떤 것을 고르더라도 고기를 푸짐하게 얹어 내온다. 양지, 차돌, 도가니, 미트볼을 고루 섞은 ‘콤비네이션1’은 ‘포포유’의 추천 메뉴로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을 뿐 아니라 외국인에게도 인기가 많은 편. 여기에 직접 만든 파테와 쌀 바게트로 만든(베트남식 샌드위치) 반미를 곁들이면 금상첨화다.

영업시간 11:30~21:30(브레이크타임 15:00~15:30), 명절 당일 휴업
주소 서울시 용산구 녹사평대로 246-1
문의 02-749-8947

 

 

똠얌쌀국수를 맛볼 수 있는 태국 음식 전문점

콘타이

태국 현지의 분위기를 자아내는 인테리어와 본토 요리사가 직접 조리하는 태국 전통음식으로 태국의 맛과 멋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곳. 2016년 코카콜라가 선정한 대한민국 30대 맛집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콘타이’의 겨울 추천 메뉴는 띭얌쌀국수. 칠리 페이스트에 피시 소스와 라임 주스 등으로 향을 더하고, 돼지고기와 홍합, 새우, 오징어 등의 해물을 푸짐하게 넣어 끓여내는 것으로 띭얌꿍 특유의 시큼한 맛과 향이 얼큰하게 어우러져 입맛을 돋운다. 추운 겨울 체온을 올려줄 더할 나위 없는 메뉴. 고수 대신 셀러리와 쪽파를 넣어 강한 향신료 때문에 띭얌꿍에 거부감을 느끼던 사람들조차 부담 없이 먹을 수 있게 조리했다. 물론, 요청하면 고수를 넣어준다. 자신 있게 내세운 ‘태국보다 더 맛있는 태국 음식점’이라는 슬로건에 고개가 끄덕여지는 곳이다.

영업시간 1 1:30~22:00, 일요일 휴업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57
문의 02-795-6001

 

 

일본 정통 소바 전문점

노부

TV 프로그램에 일본식 메밀국수 장인으로 소개되기도 했던 정인 대표가 운영하는 소바 전문점으로 서촌에 자리하고 있다. 그야말로 일본에서 맛보던 정통 소바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곳. 메밀만 소바, 낫토소바,마소바, 육소바 등 다양한 종류의 소바를 판매하며 온소바와 냉소바 중 원하는 것을 즐길 수 있어 좋다. 그 중 마를 갈아 듬뿍 넣은 따끈한 마소바는 겨울철 가장 인기 있는 메뉴. 짭조름하면서도 깔끔한 국물과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마가 잘 어우러져 조화로운 맛을 내기 때문이다. ‘노부’에서 만드는 메밀면은 메밀가루와 밀가루를 8:2의 비율로 섞어 만든 니하치소바로 매일 아침 직접 맷돌로 제분해 만든다. 그 때문에 당일 준비한 재료가 떨어지면 문을 닫으므로 방문할 계획이라면 가급적 서두르는 것이 좋다.

영업시간 1 1:30~22:00(월요일은 저녁만 영업,브레이크타임 15:00~18:00), 일요일 휴업
주소 서울시 종로구 옥인길 23-6, 1층 102호
문의 02-3210-4107

 

 

추운 겨울, 든든한 고기국수

성북동 올레국수 (이촌점)

사골 육수에 두툼한 돼지고기 고명을 얹은 고기국수는 추운 겨울 간편하면서도 꽤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는 메뉴. 아침을 거른 직장인들에게 특히 인기가 좋다. 일반 소면에 비해 다소 굵은 중면인 제주산 동남국수를 사용해 탱글탱글한 면발이 식감을 살리고, 돼지고기 역시 매일 제주에서 공수해 조리하므로 제주에 가지 않고도 제주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기쁨을 더하는 곳. 진한 국물 맛을 음미하기에 면으로 부족하다는 생각이 든다면 공깃밥을 추가하거나 처음부터 고기국밥을 주문해도 좋다. 작은 일본이라 불릴 만큼 일본인이 많이 거주하는 동네의 특성상 라멘과 국물의 베이스가 비슷한 고기국수를 맛보기 위해 일본인들도 많이 찾는 편.

영업시간 11:30~20:30(브레이크타임 15:00~16:00), 일요일 휴업
주소 서울시 용산구 이촌로65가길 66 대영아파트
문의 02-797-19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