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미

adorval_aopilon3
<마미>는 자비에 돌란 감독이 영화를 만드는 데 있어서 얼마나 자유롭고 영민한지 잘 보여주는 영화다. 싱글맘과 ADHD 증후군을 가진 아들의 관계를 그린 이 영화에서 아들 ‘스티브’는 누구보다 엄마를 사랑하지만 때론 그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이 과격하고 위협적이다. 자비에 돌란은 이 작품에서 영화의 전형적인 화면 비율을 벗어나 파격적인 1:1 의 정사각형 화면을 선택했다. 이 장치는 엄마와 아들이 사는 답답한 현실을 효과적으로 드러낸다. 스티브가 잠시 답답한 현실을 벗어날 때면 화면 비율이 관객에게 익숙한 가로가 넓은 비율로 바뀌는 것과 대비된다. 이 두 모자는 서로를 향한 사랑을 깨닫고 행복한 결말을 맞을 수 있을까? 하나는 확실하다. 엄마의 말마따나 그들이 제일 잘하는 게 사랑이라는 것.

 

adorval1

aopilon3

🎥 2014 | 프랑스, 캐나다 | 드라마 | 138분
감독 자비에 돌란
출연 안 도발, 앙투안 올리비에 필롱, 쉬잔느 클레몽
일시 3월 4일(토) 오후 5시 30분
장소 CGV청담씨네시티 서브팩 2관

예매하러 가기

데몰리션

DEM_2145.psd

관계가 점점 소원해지던 한 부부가 같이 출근길에 나섰다가 교통사고를 당한다. 아내는 죽고 남편은 살아남는다. 남편은 아내가 죽고 나서야 자신들의 관계가 삐걱거렸음을 새삼 깨닫는다. 그녀의 죽음은 결과적으로 그의 삶을 송두리째 흔들어놓는다. 그는 그녀에게 더 이상 사랑하지 않는다는 얘기조차 할 수 없다는 현실을 받아들이지 못한다. 남자의 세계는 모두 오작동되는 것처럼 보인다. 그래서 그는 부수기 시작한다. 주변의 모든 것을 해체하고 다 뜯어내고 깨뜨리기 시작한다. 진정한 삶을 되찾으려는 한 남자의 처절한 정신적 사투가 시작된다.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 <와일드>로 한국에서 인기가 많은 캐나다 감독 장 마크 발레의 2016년작이다.

 

🎥 2015 | 미국 | 드라마 | 100분
감독 장 마크 발레
출연 제이크 질렌홀, 나오미 왓츠, 크리스 쿠퍼
일시 3월 4일(토) 오후 3시 25분
장소 CGV청담씨네시티 서브팩 2관

예매하러 가기

신연식이 수주와 파리로 간 까닭은? – 신연식 단편선

SUJOO IN PARIS_160809 0000165647ms SUJOO IN PARIS_160809 0000766763ms SUJOO IN PARIS_160809 0000207638ms

제작자이자 문학적 메타포가 가득한 작품을 쓰는 각본가이기도 한 신연식 감독의 단편영화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기회. 에스팀과 손잡고 만든 단편 3편과 인권 영화 프로젝트 중 하나인 <과대망상자들>까지 4편을 모았다. 톱 모델 수주와 장수임이 출연한 <수주 인 파리>는 마치 두 모델의 사적인 삶을 엿보는 듯 아슬아슬한 관계를 보여주는데 파리의 낭만적인 정취와 화려한 패션쇼를 보는 재미까지 있다.

 

IMGL0920
<플레이 노 모어>
원스 인 어 라이프 타임
<원스 인 어 라이프 타임>
Magnolia 04
<과대망상자들>

<플레이 노 모어>는 조각가와 잡지사 에디터의 오랜 세월에 걸친 관계를 보여주는데, 그들의 미묘한 감정선을 보여준다. <원스 인 어 라이프 타임>은 일반인이 톱 모델의 삶을 체험하면서 느끼는 삶에 대한 이야기. <과대망상자들>은 쫓기고 있다는 과대망상에 시달리는 주인공과 거대한 음모를 알려주는 김 박사를 둘러싼 이야기가 펼쳐진다.

예매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