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에 뿌리기 좋은 향수

scent2

SOFT CITRUS

조 말론 런던 블룸즈버리 컬렉션 토바코 앤 만다린 코롱. 30ml, 9만4천원. 단정한 화이트 셔츠를 입을 때 뿌리고 싶은 향. 활기찬 만다린과 허브를 곁들인 토바코가 만나 포근하면서 중성적이다.
아틀리에 코롱 클레망틴 캘리포니아. 200ml, 25만9천원. 여름보다 봄에 더 어울리는 부드러운 시트러스 향. 클레망틴으로 산뜻하게 시작해 베티버와 샌들우드로 따뜻하게 마무리된다.
프레쉬 헤스페리데스 그레이프프룻 오 드 퍼퓸. 100ml, 15만5천원대. 모든 노트에 시트러스를 사용했다. 자몽을 한 입 크게 베어 문 듯 짜릿한 향에 취해 있으면 어느 순간 은은한 풀 냄새가 퍼진다.

 

scent3

ROMANTIC FLORAL

에어린 오 드 퍼퓸 스프레이 워터릴리 썬. 100ml, 20만원. 탐스러운 꽃다발에 얼굴을 파묻고 있는 듯 풍성한 플로럴 향이 느껴진다. 우아한 수련과 이국적인 재스민 삼박의 향을 달콤한 머스크가 감싼다.
라보라토리오 올파티보 오 드 퍼퓸 마일로. 100ml, 17만6천원. 가볍고 경쾌한 릴리 향. 스파클링한 톱 노트를 지나면 화이트 릴리와 재스민, 장미 향이 이어진다.
바이레도 플라워헤드. 100ml, 29만원. 이름만큼이나 강렬한 꽃향은 인도의 신부가 드는 부케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한다. 상큼한 화이트 플라워와 관능적인 투베로즈를 완벽하게 배합했다.

 

scent1

FRESH BERGAMOTE

에르메스 오 도랑쥬 베르트 오드 코롱. 100ml, 12만9천원. 이슬이 내린 촉촉한 정원을 산책할 때 느낄 법한 향. 신선한 풀잎을 으깨 오렌지 껍질과 버무린 듯 신선하다.
르 라보 베르가못 22. 100ml, 34만5천원. 쌉싸래한 자몽 껍질에 따뜻하고 달콤한 앰버, 중성적인 베티버가 어우러졌다. 간결한 향이 오래 지속되어 하루 종일 청량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연관 검색어
,

자꾸 붓는 다리 괜찮을까?

20140904_foot

다리 부기의 원인

몸이 붓는 것은 불필요한 수분과 노폐물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고 몸속에 정체되기 때문. 그런데 다리가 붓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저리거나 아프기까지 하다면 순환의 문제를 넘어 신장이나 정맥의 혈액순환 부전 또는 각종 약물의 부작용일 수 있으니 붓는 정도나 증상을 잘 살펴봐야 한다.

1 일시적으로 혈액순환이 잘 안 되어 붓는 경우
부기는 혈액순환이 문제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혈관 속 판막은 혈액 역류를 방지하는 역할을 하는데, 판막이 약해지거나 손상되면 혈액순환이 잘 안 되고 부종이 생기는 것. 한 자세로 오래 서 있거나 앉아 있을 때, 또 오래 걸었을 때 잘 붓는다면 이에 해당된다.

2 체중 증가가 원인인 경우
갑자기 살이 찌면 혈액의 양이 증가하고 정맥이 늘어나는데, 갑자기 늘어난 혈액 때문에 다리가 잘 붓고 심하면 하지정맥류가 생길 수 있다.

3 갑상선 기능 저하로 인한 경우
갑상선 기능이 저하되면 갑상선이 커지고 몸무게가 늘며 피곤하고 생리 양도 늘게 되는데, 이 또한 다리가 붓는 원인이 된다.

4 여성호르몬에 의한 경우
피임약을 먹어서 여성호르몬이 증가하거나 생리 일주일 전, 여성호르몬이 증가하며 다리가 붓는다.

5 만성정맥부전인 경우
다리가 붓는 것을 넘어 무겁고 저리고 아프기까지 하다면 만성정맥부전일 수 있다. 다리 정맥이 약해졌을 때 생기는 증상으로 의외로 많은 여성들이 만성정맥부전을 앓고 있다.

 

다리 부종을 예방하는 생활 습관 

예쁘고 늘씬한 다리는 다음 문제다. 건강한 다리를 위해 지켜야 할 생활 습관을 살펴본다.

20140904_foot_02

1 오래 서 있거나 앉아 있는 것은 피한다
어쩔 수 없는 경우라면 수시로 다리를 움직이고 무릎을 굽혔다 펴는 동작으로 혈액순환을 돕는 것이 좋다. 앉아 있을 때는 발 받침대를 마련해 발을 올려놓으면 부기가 한결 덜하다.

2 기름지거나 짠 음식은 피한다
기름지고 짠 음식은 부기의 원인이 될 뿐 아니라 전체적인 건강에도 해롭다.

3 조이는 옷이나 하이힐을 자제한다
하이힐을 신으면 다리에 피로가 쉽게 쌓이고 혈액순환이 느려진다.

4 압박 스타킹의 도움을 받는다

압박 스타킹이나 압박 밴드는 다리를 조여 혈액이 정체되기 쉬운 부분의 순환을 돕는다. 하지만 압박 스타킹과 비슷하다는 이유로 레깅스를 입는 것은 외려 부종이 원인이 되니 주의하자.

5 적정 체중을 유지한다

6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마사지를 자주 한다
벽에 다리를 붙이고 몸이 L자 모양이 되도록 만들거나 이 자세에서 손을 ‘앞으로 나란히’를 하듯이 들고, 손과 발을 터는 동작을 3분 정도만 하면 부기가 한결 덜하다. 다리 마사지 롤러 등으로 종아리를 마사지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7 자기 전 족욕이나 반신욕을 한다

자기 전 5분만 투자하면 아침에 다리가 한결 개운하다. 발바닥부터 종아리까지 따뜻한 물에 담그고 있으면 되는데, 이때 발가락을 폈다가 구부리는 동작을 하면 더 효과적이다.

8 바른 자세를 유지한다
다리를 꼬고 앉거나 쪼그려 앉고, 한쪽 다리에만 힘을 주고 서는 것은 다리 건강에 해롭다.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만으로 다리가 붓는 증상을 줄일 수 있다.

셀카에 완벽한 피부 메이크업

wenn20845626빛나는 피부가 사진발이 좋다는 건 알지만 시머 파운데이션이나 하이라이터를 과도하게 쓰지는 말자. “얼굴 중심부만 빛나야 한다는 걸 기억하세요. 광이 나게 하는 제품으로 얼굴 전체를 뒤덮지 마세요.” 피오나 스타일즈의 당부다. 그녀가 제안하는 손쉬운 방법은 베이스 메이크업을 평소대로 하거나 평소보다 좀 더 연하게 한 다음 하이라이팅 스틱을 눈썹 아래에서 광대뼈 윗부분만 C자 모양으로 살짝 바르는 것이다.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하이라이팅 스틱이 싫다면 평소 사용하는 파운데이션이나 틴티드 모이스처라이저에 광채를 보태는 제품을 조금 섞어 바른다. 미세한 펄 입자를 가미한 시세이도의 새로운 플루이드 파운데이션처럼 펄 입자가 함유된 파운데이션을 바른 다음 번들거리기 쉬운 이마와 턱 쪽에만 유분을 없애는 파우더를 살짝 쓸어주어도 좋다. 입자가 미세한 유분 흡착 파우더로 마무리하면 햇빛 아래에서도 과하게 번들거리지 않는다. 한 번만 사용해도 추종자가 되어버린다는 메이크업 포에버의 HD파우더를 사용해보라. 눈에 띄는 잔주름과 늘어진 모공을 흔적도 없이 자연스럽게 가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