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날려주는 간식 7

MC0905-184877

1 피로회복에 좋은 키위

사과의 17배, 오렌지의 2배에 이르는 풍부한 비타민 c와 비타민 E가 들어 있는 대표적인 항산화 식품. 면역력 증진과 피로 회복에 효과 만점이다. 또 신경을 안정시키는 칼슘, 마그네슘, 이노시톨 등이 함유되어 숙면에도 도움을 준다.

2 숙면에 좋은 바나나

단백질을 구성하는 필수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풍부해 마음의 안정과 숙면에 효과적이다. 여기에 근육 이완과 신경 안정을 돕는 칼륨까지 들어 있어 스트레스 완화에 더할 나위 없는 과일. 이 외에도 베타카로틴이 다량 함유되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 적혈구 형성에 직접 관여해 결핍 시 우울증, 두통, 빈혈 등을 일으키는 비타민 B6도 풍부하다.

3 우울할 때 좋은 상추

심한 스트레스를 받거나 우울한 기분이 들 때 상추를 먹고 기분이 좋아진 경험이 있는지? 상추는 비타민과 무기질을 풍부하게 함유해 체내 신진대사를 도와 긴장을 완화하고, 피로 회복에도 효과적이다. 또 스트레스를 없애고 숙면을 유도하는 락투세린이 함유되어 두통이나 불면증을 완화하는 효능을 지녔다.

4 집중력에 좋은 오미자차

신맛, 단맛, 매운맛, 쓴맛, 짠맛의 다섯 가지 맛을 지닌 오미자는 무기력증, 피로 회복, 불면증에 두루 효능이 있다. 또 머리를 맑게 해 집중력을 높여주고, 과로로 인한 기억력 감퇴에도 효과적이므로 바쁜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식품 중 하나다. 차로 마시면 간편하다.

5 진정효과 있는 견과류

가장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장수 식품 가운데 하나인 아몬드, 호두 등의 견과류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견과류에 들어 있는 마그네슘이 급성 스트레스로 생기는 코르티솔이라는 호르몬 분비를 억제하는 것. 그래서 감정 변화가 심할 때 견과류를 먹으면 상당한 진정 효과를 얻을 수 있다.

6 긴장 풀어주는 대추차

대추는 위장을 편안하게 하고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효과가 탁월한 식품이다. 대추의 당 성분은 긴장을 풀고 흥분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을 주며, 대추씨에는 신경을 이완시켜 마음을 안정시키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다면, 대추를 씨째 넣어 대추차를 끓여 마시는 것이 좋다.

7 차분하게 해주는 녹차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하는 녹차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스트레스 완화 식품이다. 강력하면서도 부작용이 없는 신경안정제로 알려진 테아닌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 특히 긴장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심할 경우 따뜻한 녹차를 마시면 한결 마음이 차분해진다.

TIP 스트레스 줄여주는 지압법 

아문혈 지압

1 양쪽 엄지를 목덜미 목뼈 중심의 쏙 들어간 부분인 아문혈에 대고 귀 부분까지 둥글게 올라가며 3초 정도 지그시 눌렀다 손을 뗀다.

2 이렇게 6~7분 정도 지압하면 두통과 눈의 피로가 한결 완화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건정혈 지압

1 어깨선의 중간 지점의 어깨뼈가 튀어나온 부분인 견정혈을 꾹꾹 누른다.

2 이 부분을 풀어주면 스트레스로 인한 어깨와 목의 통증과 결림, 고혈압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팬이 되고픈 스타의 딸들

릴리 로즈 뎁

개성 있는 배우 조니 뎁과 가수이자 샤넬의 뮤즈였던 바네사 파라디의 딸인 릴리 로즈 뎁. 160cm 정도의 자그마한 키에 깡마른 몸, 큰 눈과 분위기있는 마스크가 엄마를 꼭 닮은 그녀는 작년부터 샤넬 N°5 로의 뮤즈로 활약 중이다. 샤넬의 런웨이와 백스테이지에서 여느 유명 셀럽 못지않은 끼를 발산하는 그녀. 요즘은 영화 촬영 중이라니, 이 요정 같은 10대 소녀의 활약이 기대될 수 밖에.

 

카이아 조던 거버

작년에 은퇴를 선언하며 많은 팬들에게 아쉬움을 안긴 슈퍼모델 신디 크로포드와 사업가인 랜드 거버의 딸. 전설적인 슈퍼모델의 딸답게 엄마의 이기적인 몸매와 여성스러운 얼굴을 고스란히 물려받았을 뿐만 아니라 아빠의 고급스러운 이미지까지 더해져 ‘예뻐서 좋겠다’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외모가 출중하다. 여기에 끼까지 타고났는지 이미 IMG 모델과 계약하고 미우미우 아이웨어와 크롬하츠 등의 광고와 여러 잡지와 화보 촬영을 했다고. 올해 S/S 시즌부터 마크 제이콥스 뷰티의 뮤즈로 활약하고 있기도 하다.

 

헤일리 볼드윈

예나 지금이나 후끈하고 화끈한 게스 광고 비주얼. 그 속에서 섹시함을 발산하는 여인이 바로 배우 스티븐 볼드윈의 딸 헤일리 볼드윈이다. 모델로 활동 중인 그녀는 마르기만 한 것이 아니라 운동으로 다진 탄탄한 근육질 몸매의 소유자. 그래서 다이어트를 자극할 목적으로 그녀의 사진을 지니고 다니는 여성들이 많다고 한다. 그녀의 SNS에는 요가, 스트레칭, 러닝, 발레 등을 하고 있는 건강미 넘치는 사진이 가득하다.

 

프랜시스 빈 코베인

너바나의 커트 코베인과 배우 코트니 러브의 딸. 아티스트로 활동 중이라 그런지 록의 대명사라 불리던 커트 코베인의 영향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어딘지 모르게 자유분방하고 독특한 느낌을 풍기는 그녀는 2017년 마크 제이콥스 캠페인 화보의 주인공이 되었다. 앞서 언급한 다른 2세 스타들에 비하면 나이가 좀 있지만(그래도 20대) 지금부터 보여줄 그녀의 매력은 무궁무진할 듯하다.

 

아이리스 로

말이 필요 없는 영국 대표 배우 주드 로와 배우 새디 프로스트의 딸이다. 아이리스 로는 올해 초 버버리 뷰티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되며 이름을 알렸다. 열여섯 살이라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성숙한 느낌을 주는 그녀는 버버리 광고 비주얼에서 벨벳 질감의 진한 레드 립스틱을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에선 10대 소녀의 발랄하고 귀여운 일상이 보인다.

피부 안전지대!

17076689_579437872255167_2402613943857053696_n

 

시슬리 휘또 블랑 브라이트닝 데일리 디펜스. 50ml, 33만원대.
야외 활동이 많은 봄철 강해진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키는 화이트닝 플루이드.

입생로랑 블랑 쀠르 꾸뛰르. 30ml, 7만2천원대.
프로텍션 미세먼지와 공기 중의 오염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주름을 개선하는 제품.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세럼. 30ml, 3만8천원.
도시 공해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세럼.

라곰 셀러스 미스트 토너. 150ml, 2만5천원.
피부에 미세먼지가 달라붙지 않도록 방어하는 미스트 겸용 토너.

리엔케이 셀루미너스 안티폴루션 UV쉴드 SPF50+/PA+++. 45ml, 4만원.
공기 중 유해물질을 차단하는 안티폴루션 기능의 자외선 차단제.

달팡 인트랄 에어 무스 클렌저. 125ml, 4만5천원.
야외 활동을 하는 동안 축적된 피부의 노폐물을 흡착하는 에어무스 제형의 클렌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