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를 위한 뷰티템

1 블리블리 핑크팬더 아이-데피니션 라스팅 섀도우 라이너. #초콜렛 브라우니, 0.5g, 1만4천원. 쉽게 번지지 않는 아이라이너.
2 바비 브라운 아트스틱 리퀴드 립. #아잘레아, 5ml, 3만5천원대. 컬러 지속력이 뛰어난 리퀴드 립.
3 안나수이 프로텍티브 뷰티밤 SPF50 PA++++. 26g, 3만3천원.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로 피부를 보호하고 화사한 피부를 연출하는 메이크업 베이스.
4 아웃런 울트라 컬러 선스틱. #핑크, 3g, 6천원. 페스티벌, 서핑 등 야외 활동에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자외선 차단 스틱.
5 올빚 순수빛 립에센스. #2 여리살구, 3g, 2만8천원.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에센스 립밤.
6 투쿨포스쿨 마일드 시카 선 로션. 100ml, 2만3천원. 피부에 가볍게 스며드는 로션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
7 해피바스 화이트 클레이 모공 클렌징폼. 175g, 1만1천원. 화이트 클레이 성분이 선크림을 씻어내고 모공 속 노폐물까지 깨끗이 제거하는 클렌징 폼.

연관 검색어

다섯 살은 어려보일 수 있는 눈가 관리법

2017-03-23-090659

인상을 칙칙하게 만드는 다크서클 개선하기

다크서클이 어두운 갈색이라면 자외선에 의한 색소 침착, 푸른 기가 돌면 혈액순환 장애가 원인이다. 색소 침착이 원인이라면 외출 전 눈가 전용 자외선 차단제를 반드시 바르고, 비타민 C가 풍부한 화이트닝 아이 세럼을 자주 바르도록 한다. 혈액순환이 문제인 경우는 찬 타월과 뜨거운 타월을 번갈아 눈가에 대고 마사지하는 냉온 찜질이 도움이 된다. 눈을 비비면 눈가로 혈액이 고여 다크서클에 치명적이므로 피하고, 혈액순환을 돕는 비타민 K가 풍부한 브로콜리, 상추, 케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다.

지친 눈가에 활력 불어넣기

얼굴과 마찬가지로 눈가 관리의 기본 역시 클렌징. 아이 메이크업은 반드시 전용 클렌저로 먼저 지운 뒤 세안하고, 폼 클렌저로 눈가를 심하게 문지르며 세안하는 것은 피한다. 세안 후 아이케어 제품을 바를 때는 안에서 바깥으로, 두드리듯 흡수시킨다. 눈이 피로할 때는 간단한 지압으로 피로를 그때그때 푸는 것이 좋다. 먼저 관자놀이 뒤편에 엄지손가락을 고정하고 검지를 굽혀 눈 주 변의 오목한 부분을 강하게 지압한다. 그런 다음 눈썹뼈부터 관자놀이까지 한번에 쓸어가며 혈을 자극하면 눈가의 피로를 빠르게 풀 수 있다.

굵고 가는 눈가 주름 펴기

눈가 주름에는 꾸준한 눈 운동이 효과적. 쉽게 할 수 있는 눈초리 운동법을 익혀두자. 먼저 눈동자가 정면을 주시한 상태로 눈 주위의 근육을 의식하면서 위, 아래 속눈썹이 서로 붙을 때까지 천천히 눈을 가늘게 뜬다. 이때 미간을 찌푸리지 않고 눈에만 신경을 집중하는 것이 포인트. 5초간 이렇게 눈 주위의 긴장을 유지한 후, 팽팽하게 눈 주위를 당기듯 얼굴의 힘을 빼기만 하면 된다. 매일 아이크림을 바를 때 간단한 마사지도 잊지 말 것! 중지와 약지를 이용해 눈가를 톡톡 두드리며 제품을 흡수시키는 것만으로도 눈가 피부의 탄력이 향상된다.

아침마다 퉁퉁 붓는 부기 잡기

즉각 부기를 없애는 가장 쉬운 방법은 녹차 티백을 눈두덩에 얹어두거나, 녹차 우린 물을 얼린 얼음을 수건으로 감싸 눈가에 올려놓는 것. 이때 얼린 콩주머니로 대신해도 되는데, 얼린 콩은 혈관을 수축해 부기를 완화하는 데 좋다. 손 마사지도 도움이 되는데, 엄지와 검지가 만나는 움푹파인 부분을 손가락이나 면봉 등으로 꾹 눌러 5분 정도 지압하면 된다. 또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레몬즙을 탄 물을 마시면 밤새 쌓인 노폐물 배출이 원활해 눈과 함께 전체적인 몸의 부기를 가라앉히는 데 효과적이다.

스트레스 날려주는 간식 7

MC0905-184877

1 피로회복에 좋은 키위

사과의 17배, 오렌지의 2배에 이르는 풍부한 비타민 c와 비타민 E가 들어 있는 대표적인 항산화 식품. 면역력 증진과 피로 회복에 효과 만점이다. 또 신경을 안정시키는 칼슘, 마그네슘, 이노시톨 등이 함유되어 숙면에도 도움을 준다.

2 숙면에 좋은 바나나

단백질을 구성하는 필수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풍부해 마음의 안정과 숙면에 효과적이다. 여기에 근육 이완과 신경 안정을 돕는 칼륨까지 들어 있어 스트레스 완화에 더할 나위 없는 과일. 이 외에도 베타카로틴이 다량 함유되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 적혈구 형성에 직접 관여해 결핍 시 우울증, 두통, 빈혈 등을 일으키는 비타민 B6도 풍부하다.

3 우울할 때 좋은 상추

심한 스트레스를 받거나 우울한 기분이 들 때 상추를 먹고 기분이 좋아진 경험이 있는지? 상추는 비타민과 무기질을 풍부하게 함유해 체내 신진대사를 도와 긴장을 완화하고, 피로 회복에도 효과적이다. 또 스트레스를 없애고 숙면을 유도하는 락투세린이 함유되어 두통이나 불면증을 완화하는 효능을 지녔다.

4 집중력에 좋은 오미자차

신맛, 단맛, 매운맛, 쓴맛, 짠맛의 다섯 가지 맛을 지닌 오미자는 무기력증, 피로 회복, 불면증에 두루 효능이 있다. 또 머리를 맑게 해 집중력을 높여주고, 과로로 인한 기억력 감퇴에도 효과적이므로 바쁜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식품 중 하나다. 차로 마시면 간편하다.

5 진정효과 있는 견과류

가장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장수 식품 가운데 하나인 아몬드, 호두 등의 견과류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견과류에 들어 있는 마그네슘이 급성 스트레스로 생기는 코르티솔이라는 호르몬 분비를 억제하는 것. 그래서 감정 변화가 심할 때 견과류를 먹으면 상당한 진정 효과를 얻을 수 있다.

6 긴장 풀어주는 대추차

대추는 위장을 편안하게 하고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효과가 탁월한 식품이다. 대추의 당 성분은 긴장을 풀고 흥분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을 주며, 대추씨에는 신경을 이완시켜 마음을 안정시키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다면, 대추를 씨째 넣어 대추차를 끓여 마시는 것이 좋다.

7 차분하게 해주는 녹차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하는 녹차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스트레스 완화 식품이다. 강력하면서도 부작용이 없는 신경안정제로 알려진 테아닌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 특히 긴장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심할 경우 따뜻한 녹차를 마시면 한결 마음이 차분해진다.

TIP 스트레스 줄여주는 지압법 

아문혈 지압

1 양쪽 엄지를 목덜미 목뼈 중심의 쏙 들어간 부분인 아문혈에 대고 귀 부분까지 둥글게 올라가며 3초 정도 지그시 눌렀다 손을 뗀다.

2 이렇게 6~7분 정도 지압하면 두통과 눈의 피로가 한결 완화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건정혈 지압

1 어깨선의 중간 지점의 어깨뼈가 튀어나온 부분인 견정혈을 꾹꾹 누른다.

2 이 부분을 풀어주면 스트레스로 인한 어깨와 목의 통증과 결림, 고혈압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