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웨이 to 리얼웨이 - 마리끌레르

Search

Close

런웨이 to 리얼웨이

지금 당장 일상생활에서도 따라할 수 있는 2017 S/S 런웨이 메이크업 활용법.

CHANEL #스프링메탈룩

촉촉한 피부에 실버 아이와 화사한 치크를 매치한 샤넬의 메이크업 룩. 리얼웨이에서는 치크에 힘을 조금 빼 자연스럽게 발그레한 볼을 표현해보자.

SKIN  수분크림으로 촉촉한 피부 바탕을 만들고, 은은한 윤기가 느껴지는 글로우 파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꼼꼼하게 발라 빛나는 피부를 연출한다.

  • 샤넬 라 쏠루씨옹 10, 30ml, 12만8천원.
  • 샤넬 레 베쥬 헬시 글로우 파운데이션. 30ml, 7만2천원대.

EYE 진한 실버 컬러를 넓게 펴 바르고, 챠콜에 가까운 어두운 컬러를 쌍커플 라인보다 두껍게 덧발라 그러데이션 한다. 눈 앞머리와 눈두덩이 위에 반짝이는 화이트 컬러를 얹어 주는 것이 포인트.

  • 샤넬 레 꺄트르 옹브르 268 깡되르 에 엑스뻬리앙스, 2g, 7만7천원.

CHEEK 혈색이 도는 치크를 위해 넓은 브러쉬를 활용해 핑크 컬러를 광대뼈 아래 부분에 둥글게 쓸어 바르고 골드와 브라운 컬러를 섞어 옅게 덧바른다.

  • 샤넬 익스클루시브 크리에이션 코코 코드 블러쉬 아모니. 11g, 8만원.

 

 

DIOR #누드메이크업

내추럴한 분위기를 강조한 디올의 런웨이 메이크업. 리얼웨이에서는 ‘쌩얼’로 보이지 않도록 펄이나 글로시한 텍스쳐 등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SKIN 컬러 포인트를 생략하는 대신 피부 표현에 공을 들인다. 프라이머로 피부결과 모공을 정리해 균일한 톤으로 가꾸고 파우더로 메이크업이 오래 지속되도록 한다.

  • 디올 디올스킨 포에버 앤 에버 웨어 프라이머. 30ml, 6만5천원.
  • 디올 디올스킨 포에버 앤 에버 컨트롤 루스 파우더. 8g, 7만원.

 

 

EYE 누드 톤의 섀도를 눈꺼플 전체에 바르고 미세한 펄이 가미된 연한 베이지 컬러의 섀도를 언더라인에 바른다.  마스카라를 속눈썹 전체에 얇고 가볍게 발라 자연스러운 눈매를 연출한다.

  • 디올 컬러 그라디앙. #코랄 그라디앙, 4.5g, 8만5천원.
  • 디올 디올쇼 아이코닉 오버컬 마스카라. 10ml, 4만4천원.

 

 

LIP 립 전용 스크럽을 이용해 입술 각질을 없앤 후 발색이 강하지 않은 립글로스로 투명하게 반짝이는 립을 연출한다.

  • 디올 어딕트 립 슈가 스크럽. 3.5g, 4만원대.
  • 디올 립 글로우 포마드. 12ml, 4만원대.

 

ZAC POSEN #스머지스모키

자연스럽게 번진듯한 스모키가 특징인 맥의 런웨이 메이크업룩. 과한 스모키가 부담스러웠던 사람도 데일리 메이크업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SKIN 피부의 결을 살리면서 매끄럽게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얇고 가벼운 플루이드 타입의 파운데이션으로 자연스러운 피부 바탕을 표현한다.

  • 스튜디오 워터웨이트 SPF30/PA++ 파운데이션. 30ml, 5만2천원대.

 

 

EYE 펜슬 타입의 아이라이너로 점막을 따라 라인을 그린 후, 브러시를 이용해 펴주면 섀도를 바른 듯 자연스러운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 아이콜. #테디, 1.36g, 2만6천원.

 

 

CHEEK 코랄 컬러의 블러셔를 광대 아래 쪽을 중심으로 하트를 그리듯 쓸어준다. 혈색이 살아 보이도록 만드는 것이 포인트.

  • 파우더 블러쉬. #멜바, 6g, 3만2천원.

 

JENNY PACKHAM #태닝피부

따사로운 햇살 아래 태닝한 듯한 피부를 표현한 바비 브라운의 제니 팩햄 런웨이 메이크업. 부담스러운 컬러 포인트를 최소화해 리얼웨이에서 바로 따라하기에 부담이 없다.

 

 

SKIN 건강해 보이는 피부를 표현하려면 피부 톤보다 한 단계 어두운 톤의 파운데이션을 고를 것. 브론징 파우더를 광대아래 쏙 들어가는 부분에 넓게 펴 발라 음영을 준다.

  • 바비 브라운 브론징 파우더. 8g, 5만2천원대.

 

 

EYE 브라운, 골드 컬러의 크림 섀도를 눈 두덩이 뿐만 아니라 눈 아래까지 발라 은은한 분위기를 완성한다. 이 때, 너무 넓게 바르면 다크서클 처럼 보이니 주의할 것.

  • 바비 브라운 롱웨어 크림 섀도우 스틱. #골든 핑크&바크, 1.6g, 4만원대.

 

GIORGIO ARMANI #블루스모키

빛나는 블루 아이가 돋보이는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런웨이 메이크업. 화려한 블루 컬러를 리얼웨이에 적용하면 청량함을 더할 수 있다.

 

EYE 화사해진 날씨에는 강렬한 블랙 보단 블루를 사용해보자. 브러시에 블루 섀도를 묻혀 아이라인을 따라 바르되 색의 정도를 조절하기 쉽게 브러시로 얇게 여러 번 바르면 실패할 확률이 적다.

  • 조르지오 아르마니 런웨이 팔레트, 가격미정. (6월 출시예정)

 

LIP

LIP 아이에 블루 포인트를 줬다면, 입술엔 힘을 빼는 것이 좋다. 일명 말린장미 컬러인 MLBB색상을 그러데이션 없이 발라 글로시하게 연출한다.

  • 조르지오 아르마니 엑스터시 라커 런웨이 컬렉션. 6ml, 4만3천원대.(6월 출시예정)

마음을 사로잡는 영국 신사의 향기

프랑스 브르타뉴 대학의 심리학자 니콜라 게강에 따르면 향은 무의식중에 상대방의 마음을 녹이는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무기라고 한다. 영국 신사의 클래식한 향이 느껴지는 미스터 버버리 오드퍼퓸과 함께라면 젠틀하면서도 따뜻하고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

4

상대방과 나를 사로잡는 남성의 향기

스쳐 지나가는 남성에게서 풍기는 좋은 향기는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또 2009년 국제 화장품 과학 연구소가 진행한 실험 결과에 따르면 향수와 데오드란트를 일주일 이상 쓴 남성들의 자신감이 그렇지 않은 남성들보다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좋은 향기는 이성뿐 아니라 자신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하지만 어떤 향수가 나에게 맞는지 잘 모르겠다면, 마음에 드는 옷이나 액세서리가 있는 명품 하우스를 찾는 것이 빠르다. 명품 하우스에서는 자신들의 아이덴티티에 걸맞은 향수를 출시하기 때문. 버버리에서도 트렌치코트에서 영감을 받은 남자 향수 미스터 버버리 오드트왈렛을 선보인 바 있는데, 올봄에는 버버리 크리에이티브 총괄 책임자이자 최고 경영자인 크리스토퍼 베일리와 세계적인 조향사 프란시스 커정이 협업해 더욱 깊고 감각적인 향을 선사하는 ‘미스터 버버리 오드퍼퓸’을 출시했다.

영국 남자의 클래식한 품격이 느껴지는 미스터 버버리 오드퍼퓸

미스터 버버리 오드퍼퓸은 런던의 밤이 선사하는 설렘과 영국적인 남성 향수의 클래식한 향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따뜻하고 감각적인 우디 계열의 향수로, 풍부한 파촐리가 섬세하게 어우러진 상쾌한 아로마틱 타라곤과 스파이시한 시나몬이 조합된 편안한 톱 노트, 엠버와 스모키한 베티버의 베이스 노트로 구성되 어 있다. 보틀에는 블랙 헤리티지 트렌치코트의 상징 적인 디테일을 반영했다. 대담하고 남성적이면서 무게감 있는 캡은 소뿔 단추를 연상시키며, 손으로 직접 묶은 목 부분의 매듭에는 1백여 년전 토머스 버버리가 고안한 영국산 개버딘을 사용했다. 미스터 버버리 오드퍼퓸은 150ml, 100ml, 50ml, 30ml 총 네 가지 사이즈로 출시되는데, 150ml 또는 100ml 향수 구매 시 보틀에 최대 세 글자의 이니셜을 새겨주는 모노그램 서비스도 제공한다. 버버리 공식 온라인 스토어 (burberry.com)과 삼성동 코엑스몰에 위치한 버버리 뷰티 박스에서 구매할 수 있다.

BURBERRY

BURBERRY


Mini Interview

6미스터 버버리

배우 조시 화이트하우스

버버리는 새로운 향수를 출시하며 영국 배우 조시 화이트하우스가 주연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캠페인에서 버버리의 슬림핏 모헤어 턱시도 차림에 영국에서 수작업으로 제작한 실크 보타이를 착용하고 젠틀한 남성미를 풍기는 그를 만났다.

미스터 버버리는 ‘반전의 남자’라고 불린다. 당신은 어떤 측면에서 반전의 남자인가? 나는 일상에서는 꽤 조용한 사람이고, 말하는 사람이기보다는 생각하는 사람에 가깝다. 하지만 밴드와 함께 무대에 오를 때는 이와 상반된 사람이 된다. 연기나 음악을 할 때 종종 해방감을 느끼는데, 이는 분명 내 개인적인 반전 중 하나일 것이다.

미스터 버버리의 향기를 어떻게 생각하는가? 미스터 버버리의 두 향수를 모두 좋아한다. 미스터 버버리 오드트왈렛은 좀 더 산뜻한 향수로, 아침의 상쾌함과 밝음, 경쾌함이 느껴진다. 미스터 버버리 오드퍼퓸은 깊은 우디 계열의 향수로 좀 더 로맨틱한 향기라고 생각한다.

남자는 향수를 어떻게 뿌려야 한다고 생각하나? 향수를 좋아한다면 낮에 사용할 향수와 밤에 사용할 향수를 따로 두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나는 미스터 버버리 오드트왈렛을 샤워 직후에 목과 가슴 주변에 뿌린다. 그리고 외출할 때에는 미스터 버버리 오드퍼퓸을 뿌린다.

향수를 뿌리는 감각적인 방식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향기는 누군가의 개성에서 상당히 큰 부분을 차지한다. 우리는 사람을 향기로 기억하며, 향수에는 향수(鄕愁)를 불러일으키는 특성이 있다. 매일 향수를 뿌리는 것은 자신이 누구인지 나타내는 행위의 일부이며, 특별한 상황에는 그에 맞게 또 다른 향수를 뿌리는 것을 추천한다.

 

5향기의 연금술사

조향사 프란시스 커정

조향사에게 원료는 화가의 색상과 같다. 여러 가지 원료로 각자의 균형을 맞추어 표현하고자 하는 조화로운 향기를 창조하는 세계적인 조향사 프란시스 커정을 만나 미스터 버버리 오드퍼퓸의 탄생에 얽힌 뒷이야기를 들었다.

미스터 버버리 오드퍼퓸에 영감을 준 것은 무엇인가? 미스터 버버리 향수들은 런던, 그리고 런던의 순간에서 영감을 받았다. 크리스토퍼 베일리는 미스터 버버리 오드퍼퓸에 런던의 밤의 정수와 본질을 담아내길 원했다. 미스터 버버리 오드퍼퓸은 영국 남자 향수의 헤리티지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황혼 속 도시의 관능적인 모습과 밤의 에너지를 담아내고자 했다.

미스터 버버리 오드퍼퓸은 어떤 향수인가? 따뜻하고 깊은, 그리고 질감이 살아 있는 향수다. 색다른 깊이가 있는 향수이고, 미스터 버버리 오드트왈렛보다 좀 더 베이식한 향수라고 생각한다. 타라곤, 시나몬, 파촐리, 엠버, 베티버 등의 노트가 상쾌함과 따뜻함의 차이를 증폭시켜 깊은 향기와 질감을 선사한다.

미스터 버버리 오드퍼퓸을 만들기 위한 접근법은 무엇이었나? 미스터 버버리 영상 속 강렬한 순간과 감각적인 느낌을 포착하고자 노력했다. 그래서 향기에서도 보다 어둡고 감각적인 부분을 강조하고 역설하는 데 몰입했다. 또한 영국적인 남성성을 유지하면서도, 따뜻하고 깊은 느낌을 불어넣으려고 했다.

문의 버버리 뷰티 박스(02-6002-3200)

편집숍에서 뷰티 쇼핑하기 ②

날씨가 적당한 어느 날, 서울의 편집숍을 여유롭게 둘러보는 건 어떨까. 시중에서 구하기 어려운 근사한 뷰티 제품을 발견하는 재미에 푹 빠질 것이 분명하다. 에디터가 엄선한 서울 편집숍과 쇼핑 리스트를 참고할 것.

에디터가 엄선한 편집숍 5.

LA PERVA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60길 21 분더샵 청담A 문의 02-2056-1234

📌추천 뷰티 아이템

lapervva2
1 네츄라비세 다이아몬드 익스트림. 피부에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가져온다. 50ml, 46만원.
2 알케미아 버스트 퍼밍 오일. 아몬드와 헤이즐넛 성분이 가슴을 탄력 있게 가꾼다. 100ml, 11만8천원.
3 그로운 알케미스트 하이드라 리페어 데이 크림 & 폴리싱 페이셜 엑스폴리언트. 피부를 실키하게 만드는 크림과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하는 필링제. 크림 65ml, 4만8천원. 엑스폴리언트 75ml, 6만7천원.
4 스미스 앤 컬트 N.01. 유해 성분을 엄격하게 배제하고 만든 네일 폴리시. #폰틀로/ #서브 노멀/ #더 그레쥬에이트. 각각 14ml, 2만5천원.
5 케빈 어코인 더 센슈얼 스킨 인핸서. 피부에 완벽하게 밀착해 잘 지워지지 않는 멀티 베이스. 18g, 5만7천원.
6 사카레 리쥬브네이팅 샤워 스크럽 파출리. 보디에 관능적인 우디 향을 남기는 스크럽. 250ml, 5만1천원.

 

에디터가 엄선한 편집숍 6.

K.HALL STUDIO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99길 60 문의 1600-6880

📌추천 뷰티 아이템

바코 오리지널 핸드 앤 바디 살브. 호호바 오일, 오트밀 등 보습 효과가 뛰어난 자연 성분으로 만든 멀티 밤. 밀크, 바닐라, 베티버를 블렌딩한 포근한 향으로 인기다. 28g 1만9천원.

바코 오리지널 핸드 앤 바디 살브. 호호바 오일, 오트밀 등 보습 효과가 뛰어난 자연 성분으로 만든 멀티 밤. 밀크, 바닐라, 베티버를 블렌딩한 포근한 향으로 인기다. 28g 1만9천원.

 

 

@ASSOULINE

에디터가 엄선한 편집숍 7.

MAISON ASSOULINE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17길 27 문의 070-4158-1205

📌추천 뷰티 아이템

 

 

bienetre

에디터가 엄선한 편집숍 8.

BIEN-ETRE

주소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 51 서울숲한라시그마밸리 B1 문의 02-499-7076

📌추천 뷰티 아이템

bienetre
1 카히나 나이트 크림. 농밀하고 크리미한 텍스처로 사랑받는 항산화 크림. 아르간 오일과 레드 와인, 알로에즙을 함유해 보습 효과가 뛰어나다. 50ml, 15만5천원.
2 라후아 피니싱 트리트먼트. 머리를 빗거나 말릴 때 생길 수 있는 모발 손상을 최소화하는 크림. 머리를 손질할 때마다 꾸준히 바르면 손상된 모발을 건강하게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된다. 60ml, 6만8천원.
3 휴먼 앤 카인드 비비크림 라이트 투 미디움. 97.6%의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만든 비비크림. 번들거리지 않는 보송보송한 피부를 표현할 수 있다. 50ml, 3만6천원.
4 산 수티컬즈 너리싱 헤어 샴푸. 세라마이드와 활성 아미노산이 모발 퇴색을 방지하고 머릿결을 매끄럽게 가꾼다. 250ml, 5만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