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릇한 샐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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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키이터

‘피키이터’에서는 입맛 까다로운 이들을 위해 신중하게 고른 음식을 대접한다. 요즘은 주변 직장인들 사이에 조금씩 소문이 나고 있는데, 아침 일찍 문을 열어 출근길에 갓 만든 신선한 샐러드를 테이크아웃할 수 있기 때문. 매일 한정으로 빵과 수프 혹은 토스트와 커피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과일과 채소에 물 한 방울, 시럽 한 스푼도 더하지 않는 깐깐함으로 짜낸 착즙 주스도 기운 떨어진 직장인들에게 생기를 불어넣는 건강한 각성제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도화동 555 한화오벨리스크 113-2호
영업시간 월~금요일 08:30~22:00, 토요일 10:30~20:30, 일요일 휴업
문의 02-715-2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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왓 어 샐러드

오랜 시간 샐러드를 연구해온 샐러드 장인이 정성껏 잘게 썰어 만드는 촙 샐러드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채소와 드레싱, 다양한 토핑을 취향대로 고르면 눈앞에서 큰 칼로 재료를 썰어 빵과 함께 볼에 담아 준다. 완벽한 조합을 만들 자신이 없다면 그라나파다노 치즈를 듬뿍 얹은 로스트 치킨 시저 샐러드를 선택할 것. 씹을수록 고소한 풍미를 내는 닭 가슴살과 치즈의 조화가 매력적인 시그니처 메뉴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보광로59길 31 1층
영업시간 11:00~22:00, 명명절 당일 휴업
문의 02-794-9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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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페름

공간을 가득 채운 초록 식물이 생기를 뿜어내는 ‘라페름’. 키노아와 병아리콩 등 슈퍼푸드를 주재료로 한 신선한 샐러드를 선보이는 곳이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료와 디저트 메뉴도 눈에 띈다. 과일을 껍질째 갈아 섬유소가 살아 있는 클렌즈 스무디와 디톡스 효과가 있는 허브차, 오트밀과 치아 시드를 차곡차곡 쌓아 과일을 곁들인 한 컵 메뉴까지 맛과 영양을 모두 담았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54길 32 202호
영업시간 11:30~21:00 (브레이크타임15:00~16:00)
문의 02-790-66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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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피커

서울숲 옆에 자리한 ‘더 피커’는 식재료를 판매하면서 그 재료로 만든 음식을 선보이는 음식점을 함께 운영하는 ‘그로서란트’다. 오트밀, 렌틸콩, 키노아 등 다양한 곡물을 필요한 만큼 소량으로 구입할 수 있고, 제철 과일과 채소도 한 두 개씩 살 수 있다. 환경을 생각해 일회용 용기를 사용하지 않으니 직접 가져온 용기에 담아 가야 한다. 건강한 땅에서 자란 유기농 채소와 곡물을 내집, 내 입까지 전해주는 착한 가게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서울숲2길 13
영업시간 11:00~20:30(브레이크타임 15:00~17:00), 일요일 휴업
문의 010-8688-3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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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지테이블

샐러드로 가벼우면서도 든든하게 끼니를 챙길 수 있는 곳이 있다. 뉴욕 스타일의 촙 샐러드 바를 지향하는 ‘베지테이블’에서는 로스트 비프, 포크소테, 그릴 치킨 등 네 가지 토핑을 중심으로 푸짐한 샐러드를 선보인다. 여기에 인디언 라이스, 버미첼리 누들 등 특이한 토핑까지 입맛 따라 넣고 12가지 드레싱 중 하나를 골라 버무리면 나만의 샐러드가 탄생한다. 투명한 병에 채소를 층층이 쌓아 담은 자(jar) 샐러드는 이번 봄부터 새로 선보이는 야심작이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162길 41-22
영업시간 11:00~21:00, 명절 당일 휴업
문의 02-514-7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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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멀키친

합정동 골목 깊숙한 곳, 간판 하나 없이 채식 위주의 식탁을 차려내는 주방이 들어섰다. 이 단출한 주방의 주인은 서로 똑 닮은 자매. 자연식을 지향하는 자매는 주방에 들이는 재료 하나도 건강함을 중시한다. 주로 순환 유기 재배 방식으로 키운 채소를 사용하는데, 이 채소들은 다양한 작물을 길러 비옥해진 땅에서 자라 영양분이 풍부하다. 제철 메뉴로 만드는 딸기 루콜라 샐러드는 두부로 만든 고소한 치즈와 새콤달콤한 딸기의 조합이 돋보인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포은로 13
영업시간 수~토요일 12:00~21:00 (브레이크타임 15:30~ 17:30), 일요일 12:00~ 20:00, 월·화요일 휴업
문의 02-6052-34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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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회 마리끌레르 영화제: Movie Night Mag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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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팎으로 시끄러운 나날이었다. 사람들은 영화보다 뉴스에 더 눈을 돌렸고 주말이면 광장으로 나섰다. 아무도 모르는 사이 예술은 검열당하고 있었다. 상황이 좋지 않았다. 그럴수록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마음에 깊이 다가오는 예술, 좋은 영화 한 편이라는 것을 마리끌레르는 알고 있었다. 다시 한번 기꺼운 마음으로 여섯 번째 축제를 열기로 했다. 제6회 마리끌레르 영화제의 예매가 시작된 날, 티켓 오픈과 동시에 이어진 매진 사례는 우리의 확신이 틀리지 않았음을 확인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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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2일부터 5일까지 CGV청담씨네시티에서 총 34편의 영화가 마리끌레르 영화제의 이름으로 상영됐다. 모두 조만간 개봉을 앞두고 있거나 이미 개봉한 영화들이다. 그럼에도 이 영화들의 상영이 의미 있는 것은 이번 영화제가 편향성이 심한 국내 극장가에서 상대적으로 관객을 만날 기회가 적은 영화들을 제대로 볼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이다. 알찬 라인업으로 내실을 다진 제6회 마리끌레르 영화제는 럭셔리 코스메틱 브랜드 겔랑, 모엣&샹동 샴페인,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의 후원으로 오랜 친구들을 맞이할 준비를 완벽히 마쳤다. 캐주얼한 조명 아래 빠른 템포의 음악을 배경으로 정해진 좌석 없이 진행된 개막식. 오른쪽에는 배우 권해효가, 입구에서는 배우 오광록이 후배, 동료들과의 만남을 즐겼다.

 

벌써 네 차례 사회를 맡은 배우 이윤지가 올해도 매끄럽게 공식적인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마리끌레르 손기연 대표의 인사말에 이어 영화인연대회의 이춘연 이사장의 축사가 있었다. 그는 “관심이나 이익을 바라면서 하는 건가 싶기도 했다. 하지만 이 영화제에서 상영하는 영화를 보면서 내가 잘못 생각했다는 걸 알았다”라는 말로 마리끌레르 영화제의 진정성을 되짚었다.

 

한층 부드러워진 분위기에서 이루어진 첫 시상 순서는 올해 눈에 띈 신인배우에게 수여하는 루키 상. 박찬욱 감독이 시상자로 나서자 수상의 영광이 누구에게 돌아갈지 가늠할 수 있었다. 극 중 ‘히데코’의 취향과 욕망을 바탕으로, 그녀가 한눈에 반할 만한 사람을 뽑았는데 그 대가가 참 혹독하다는 농담으로 입을 뗀 박찬욱 감독은 이어서 수상자만이 아니라 모든 사람에게 인상 깊은 말을 남겼다.

“21세기 한국은 시민으로서는 살기 힘든 환경이지만 예술가에게, 특히 배우에게는 축복과 같은 환경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사람이 앞으로 한 사람의 예술가로서, 배우로서, 한 인간으로서, 여성으로서, 한 나라의 국민으로서 광장에 가서 이것저것 깨닫게 되는 것을 양분 삼아 훌륭한 배우로 성장하기를 기원하면서 발표하겠습니다.”

수상자는 <아가씨>의 김태리였다. 박찬욱 감독의 귀한 조언에 응답하듯 김태리는 떨리는 목소리로 길고 신중한 수상 소감을 전했다. 바로 앞에서 지켜보는 안성기 배우와 정지영 감독의 눈에 후배를 향한 따뜻함과 훈훈함이 내내 서렸다.

 

이어진 부문은 올해 처음 생긴 마리끌레르 상. 패션과 뷰티뿐만 아니라 여성의 라이프스타일과 삶도 진지하게 고민해온 마리끌레르가 여성 영화인들을 응원하는 의미로 만든 부문이다. 첫 수상의 영예는 <연애담>의 이현주 감독에게 돌아갔다. <연애담>은 국내 여성 퀴어 영화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은 작품이다. 많은 응원 속에서 다신 없을 순간처럼 영화를 만들었다는 이현주 감독은 열연을 펼쳐준 이상희, 류선영 배우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포토월에는 참석하지 않았지만 감독과 함께 개막식을 찾은 두 배우 역시 멀찍이서 환한 미소와 박수로 수상을 축하했다.

시상식이 진행될수록 무대를 향한 집중도는 더욱 높아졌다. 남은 부문은 특별상과 파이오니어 상. 정지영 감독이 시상한 특별상은 <가려진 시간> 팀에게 돌아갔다. 전 국민에게 잊을 수 없는 아픔으로 남은 2014년의 참사를 떠올리게 하는 이야기를 예술적으로 승화시켰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바른손이앤에이의 곽신애 대표와 함께 무대에 오른 엄태화 감독은 “앞으로도 흥행에 연연하기보다는 칭찬받는 영화를 만들겠다”는 당찬 포부를 드러냈다.

 

올 한 해 가장 눈에 띄는 활동을 보여주며 영화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 영화인에게 수여하는 상이자 마리끌레르 영화제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파이오니어 상의 시상은 안성기가 맡았다. 단정하고 따뜻한 목소리로, 이제는 불러주지 않으면 마음이 덜컥할 것 같다며 마리끌레르 영화제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 그는 이어 수상할 배우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다. “살면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한결같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 봤을 때나 나중에 봤을 때나 한결같은 그 사람의 모습을 가장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이 배우는 제가 보기에 지금까지 한결같은 모습,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감사하고 저는 같이하고 싶은 배우 영순위인데, 이 배우도 그럴지 이럴 때 압력을 넣어봅니다.” 덕분에 모두의 얼굴에 떠오른 미소는 자연스레 수상자인 <아수라>의 정우성을 향해 옮겨갔다.

 

무대에 오른 정우성은 ‘개척자’라는 상의 이름이 거창하지만 돌이켜보면 ‘누구 같은 배우가 돼야지’가 아니라 ‘정우성이 되어야지’라고 생각하며 나다운 게 뭔지 고민하고 살아왔던 것 같다며 그런 의미에서 받을 자격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웃음지었다. 이어 이 시대의 진정한 개척자는 대한민국 국민이 아닐까 한다며 묵직하고 오래도록 기억될 소감을 전했다. <비트> <태양은 없다> <무사> 에 이어 <아수라>까지 정우성과 많은 작품을 함께 한 김성수 감독 역시 무대 올라 간단한 소감을 밝혔다.

마리끌레르 영화제 오동진 집행위원장의 마무리 인사로 개막식은 막을 내렸다. 식이 끝났음에도 많은 배우와 감독들은 샴페인을 손에 들고 못다 한 안부를 주고받으며 오래도록 자리를 뜨지 않았다. 담소는 뒤풀이 장소로까지 이어졌다. 부산국제영화제 기간의 해운대 포장마차를 방불케 하며 빈자리 없이 꽉 들어찬 테이블에는 크고 작은 영화의 감독과 배우들이 삼삼오오 모여 앉아 마리끌레르 영화제와 함께한 밤을 추억으로 수놓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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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머니 아니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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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남자 내가 키웠다

5년간 사귀었던 E와 나는 캠퍼스 커플로 시작했다. 갓 스물에 만났으니 지금 생각해보면 사귀었다기보다 함께 성장했다는 말이 더 맞는 것 같다. 지금이야 거듭된 경험으로 센스 있는 남자를 알아보는 눈이 생겼지만 돌이켜보면 E는 3형제 중 막내인 탓인지 연애를 떠나 그냥 사는 데 손이 많이 가는 애였다. 한번은 늘 안경을 쓰고 다니는 E가 안경을 끼지 않은 채 나타났다. 안경을 문신처럼 여기던 애라 렌즈를 맞췄을 일도 없고 가까이 올수록 눈살을 찡그리길래 안경 어쨌느냐고 물어보니 아침에 급하게 일어나다가 밟아서 부러뜨렸다는 것이다. “그럼 안경을 새로 맞춰야지!” 했더니 알바비가 아직 들어오지 않아서 안경 맞출 돈이 없단다. 나는 한숨을 쉬며 그의 손을 잡고 안경점에 가서 그가 쓰던 안경보다 더 좋은 안경을 맞춰줬다. 자취방에 가보면 한겨울에 홑이불을 덮고 있고, 한여름에 아직도 극세사를 덮고 있는 그런 애였다. 만나는 5년 동안 그의 집에 가서 이불을 갈아주는 게 내 연례행사였다. 결국 그런 작은 것들이 쌓여 스트레스가 되었는지 우리는 졸업 후 헤어졌다. 궁금할 때마다 E의 페이스북에 들어가보는데 라식 수술을 했는지 이젠 안경도 끼지 않고 약간은 훈훈한 외모로 나보다 어린 여자를 만나고 있었다. E를 완성형으로 만들어놓은 게 나란 걸 그 여자가 알라나 몰라. _E(32세, 약사

 

나 없으면 어떻게 하려고 그래?

작은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친한 형이 다섯 살 어린 여자친구 D를 사귄다는 말을 처음 했을 때 형은 모두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았다. 심지어 그녀의 직업은 비서. 몇달 후 형은 D를 데리고 모임에 나왔고 귀여운 외모에 붙임성 좋은 D는 나이답지 않게 금방 분위기를 주도했다. 그런데 둘을 가만히 보고 있자니 D는 형이 무슨 말을 하던 중간에 말을 끊고 정정하거나 면박을 주기 일쑤였다. 얼마 전에 함께 태국을 다녀온 이야기를 할 때는 자신과 떠난 여행이 형의 첫 해외여행이라는 사실을 강조하면서 “앞으로 내가 많이 데리고 다녀야지. 대체 나 만나기 전에는 이 사람 뭐 하고 살았는지 모르겠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덧붙여 D는 둘이 묵기로 한 호텔에 메일을 보내 신혼여행을 간다고 거짓말을 한 다음 호텔에서 신혼부부에게만 주는 특별 혜택을 모두 챙겼다는 걸 대단히 자랑스럽게 말했다. “챙길 수 있는 건 다 챙겨야죠.” 자신의 알뜰함에 도취된 D 옆에서 형은 침묵했다. 얼마 전 카톡에 올라온 최신 소식으로는 D가 형의 성격상 회사 재무장부를 제대로 관리하고 있지 않을 것 같다며 이제부터 모든 장부 정리를 자신에게 맡기라고 했다는 것이다. 손안의 아들처럼 남자친구를 쥐락펴락하려는 D를 형이 얼마나 버틸 수 있을지 모임의 모두가 흥미진진하게 지켜보고 있는 중이다. _A(33세, 제품 디자이너

 

우렁각시 실재설

내가 회계사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 노량진에 갔을 때다. 머리를 삭발하고 휴대전화도 정지하는 등 포부와 다짐이 꽤 대단했다. 우리는 만나는 날도 한 달에 두 번으로 정했고 나는 수업과 자습을 마친 늦은 밤에만 와이파이가 되는 고시원에 들어와 그녀와 연락을 했다. 그렇게 한 달쯤 지났나. 여느 때와 같이 종일 학원에서 시간을 보내고 고시원에 들어왔는데 평소라면 티셔츠와 추리닝이 엉망으로 널려 있을 침대가 이상하게 깨끗했다. 침대 머리맡에 붙은 쪽지를 보고서야 여자친구가 다녀갔다는 걸 알게 됐다. 고마움과 사랑이 마구 샘솟았다. 이후부터 여자친구는 갑작스럽고 비정기적으로 고시원을 오가기 시작했다. 공용 냉장고에 반찬을 넣어주고 갈 때까지는 고마웠다. 어느 날 입기 편하도록 일부러 자주 손을 뻗는 곳에 둔 추리닝이 도저히 안 보여서 물어보니 “아~그거 엉덩이랑 무릎이 너무 늘어나서 나오면서 버렸어”라는 답변이 돌아왔다. 짜증이 확 났다. 왜 남의 물건을 묻지도 않고 버리는가. 결정적인 것은 속옷 사건이다. 속옷이 한 벌 빼고 다 없어져서 여자친구에게 물어보니 속옷은 주기적으로 삶아줘야 한다며 전부 자기 집으로 가져갔다는 것이다. 그녀는 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는데. 거기까지였다. 그녀가 지금쯤은 속옷을 삶아주는 걸 기쁘게 생각하는 남자를 만났기를 바란다. _A(35세, 회계사)

 

자소서 써주는 여자

C는 서른이 훌쩍 넘었지만 아직도 커피숍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 친구로서 한심해 보인 적도 있었지만 지금은 C를 삶의 야망이 남들에 비해 크지 않은 사람 정도로 생각한다. 그에겐 4년간 만나고 있는 여자친구 B가 있다. 잘나가는 광고회사의 카피라이터인 B는 치열한 직업 환경만큼 자신의 삶 역시 치열하게 가꾸는 여자다. 연애 초창기, B는 일하는 틈틈이 구직 사이트에 들어가 C가 잘할 것 같은 일의 직군에서 사람을 뽑는지 체크하고 그중 몇 가지를 추려 C에게 전달했다. C는 건성으로 대답만 하고 B가 준 것을 들여다보지도 않았다고 나에게만 슬쩍 전했다. 남자친구의 꿈쩍 않는 낌새를 알아차린 B는 데이트하는 날 노트북 앞에 C를 앉히고 구인 중인 회사 웹사이트에 접속하라 했다. 그리고 자신이 직접 써온 자소서를 B에게 전달했다. 이런 일은 주기적으로 이어졌다. 얼핏 부딪히는 것처럼 보이는 둘이 어떻게 4년이나 만날 수 있었는지 물으면 핵심은 B의 태도에 있다고 답할 수 있다. B는 이 모든 과정을 인내심 강한 엄마처럼 신경질 한번 내지 않으며 해냈고 행여나 남자친구의 자존심에 상처를 줄까봐 최소한의 닦달만으로 어르고 달랬다. C는 아직도 구직 중이다. 갈수록 C의 의지가 분명 해지는 것이 취직이 아닌 B와의 결혼이라는 게 다행인지 불행인지 모르겠다. _M(31세, 디자이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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