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드 메이크업의 기술 - 마리끌레르

Search

Close

누드 메이크업의 기술

누드 메이크업을 한국형 얼굴에 제대로 표현하는 것은 결코 만만치 않다. 순수와 관능을 동시에 품은 누드 메이크업을 매력적으로 표현하는 기술.

ERDEM

ERDEM

“있는 그대로의 편안함을 살리는 것이 이번 시즌의 모토입니다. 우리는 이제 복잡하거나 과하지 않은 아름다움을 연구해야 합니다.”

최근 샤넬 메이크업 아티스트 루치아 피카는 ‘컨셉트가 없는 것’을 중요한 컨셉트로 꼽았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메이크업 아티스트 린다 칸텔로는 “우리만의 방식으로 사람들이 누디한 핑크에 갖는 생각을 변화시킬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세계적으로 누가 더 예쁜 ‘민낯’을 표현하는 지를 두고 격돌하고 있지만, 밋밋한 얼굴을 가진 동양인에게 누드 메이크업은 욕심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 다. 하지만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숙경은 누드 메이크업이 서양인의 전유물은 아니며 다만 더 치밀한 기술이 필요하다고 설명한다.

 

“ 가벼운 크림 파운데이션을 바르고 그보다 한 톤 어두운 셰이딩 제품을 광대뼈와 얼굴 전체 윤곽, 코 옆면, 눈썹 앞머리에 쓸어 주세요. 이렇게만 해도 얼굴 윤곽이 어느 정도 또렷해 보일 거예요. 살굿빛이 도는 베이지 블러셔를 볼 중앙에 아주 살짝 바르고, 노란 기가 없는 브라운 섀도로 눈두덩을 덮어 튀어나온 눈매를 깊어 보이게 만드세요. 아이라인은 점막만 채우는 느낌으로 살짝 그리고 속눈썹에 렝스닝 마스카라를 깨끗하게 바르면 돼요. 입술 컬러는 코럴 베이지나 핑크 베이지를 선택하는 것이 안전 하죠.” J.W. 앤더슨과 발렌티노 쇼의 모델들처럼 보송보송하게 질감을 살린 앞머리로 이마를 가리는 것도 누드 메이크업의 미묘하고 센슈얼한 매력을 살리는 방법이다.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뉴욕 헬스 트렌드

뉴요커들이 요즘 빠져있는 푸드와 운동법은 뭘까? 에디터가 직접 취재해 온 뉴욕 헬스 트렌드를 살펴보자.

1610-ny11610-ny21610-ny31610-ny41610-ny51610-ny61610-ny71610-ny81610-ny9

하이테크가 뷰티를 만났을 때

더욱 스마트한 뷰티 케어를 원한다면 최신 기술력의 집약체인 다음 10가지 아이템에 주목하길.

📌 Editor가 엄선한 스마트한 뷰티케어 제품 10

 

1 골드 안티에이징 마사지 롤러 전체가 금빛으로 번쩍거리는, 첫인상부터 고급스러운 마사지 롤러. 18K 금을 코팅해 오래 사용해도 색이 변하거나 벗겨지는 일이 없다고 한다. 브랜드에서 추천하는 마사지 방법이 있기는 하지만 턱선과 볼, 목과 데콜테 부분을 슬슬 문지르기만 해도 피부가 단단히 조이면서 부기가 빠지는 듯 시원한 느낌이 든다. 금을 코팅한 덕분에 마사지할 때 생기는 마찰열이 피부에 잘 전달되어 순환 효과를 배가시킨다. 11만원.

2 갈바닉 스킨 엑스퍼트 브라이트닝과 리프팅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뷰티 기기. 자극적이지 않은 미세한 진동이 피부를 두드리는 느낌을 주는데(분당 4천 회 패팅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그 덕분에 스킨케어 제품의 빠른 흡수와 효과 증진을 기대할 수 있다. 리프팅 효과가 눈에 보이기보다 피부가 약간 밝아지고 더 촉촉해지며 생기가 도는 느낌이다. 20만원대.

3 스킨 리쥬버네이팅 아이 마스크 언뜻 보면 평범한 안대처럼 보이지만 눈가 주름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인 제품이다. 비은 눈에 닿는 부분의 섬유. 이 섬유에는 구리의 일종인 코퍼옥사이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에 닿는 순간 활성화되면서 이온이 발생해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촉진한다고 한다. 그 결과 눈가와 코 옆의 미세 주름이 옅어지고 피부가 부드러워진다.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보드라운 질감 때문에라도 안대 대용으로 사용하면 숙면과 주름개선이라는 두 가지 효과를 볼 수 있다. 7만9천원.

 

4 닥터레이 라이트 테라피 피부 재생과 탄력 관리 제품. 피부과에서 받는 LED 시술을 집에서, 그것도 큰돈 들이지 않고 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핸디 사이즈라 사용하기 편한 점과 얼굴에 대거나 1~2cm 떨어져 빛을 쬐어주기만 하면 되는 간편한 사용법, 오래 대고 있어도 뜨겁거나 따끔거리지 않는 점도 이 제품만의 장점. 주름과 색소침착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쓰여 있지만 그보다 스킨케어 제품의 촉촉함을 오래 지속시킬 수 있는 점이 만족스럽다. 9만5천원.

5 파인 페어니스 LED 라이트 마스크 처음 출시되었을 때 도대체 어디에 어떻게 쓰는 물건인지, 그 독특한 비주얼에 감탄을 금치 못했던 제품. 안경처럼 생긴 부분을 걸쳐 쓰고 하루에 10분, 매일 사용하면 듀얼 파장의 LED 광선이 피부 깊숙이 침투해 피부 톤과 피부결을 개선한다. 앞이 막힌 마스크를 쓰고 붉은 빛을 쐬어야 하는 점이 좀 불편하지만, 피부가 화사하고 탱탱해지는 확실한 효과는 있다는 평이다. 8만9천원(액티베이터 포함)

6 마이 갈바닉 필링, 뉴트리션, 포어 케어 기능을 모두 갖춘 멀티 뷰티 디바이스. 특히 각질 때문에 메이크업이 들뜨거나 피부가 칙칙해 보일 때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매일 하는 뉴트리션이나 포어 케어 모드보다 일주일에 1, 2회, 세안 후 하는 필링 모드가 만족스럽다. 젤이나 세럼, 크림 등 함께 사용하는 스킨케어 제품에 제약이 없는 것도 장점 중 하나. 16만8천원.

 

7 스마트프로파일 업리프트 기존의 클렌징 기능에 탄력 마사지 헤드를 더해 음파 마사지 기능을 추가한 제품. 직접 해보기 전에는 느낌이 거의 없는 미세한 진동 마사지가 피부에 얼마나 좋을까 의심하기 쉽지만 막상 해보면 생각이 달라진다. 얼굴과 목, 특히 나이가 고스란히 보이는 얼굴에서 턱으로 이어지는 라인에 꾸준히 사용하면 눈에 보이는 리프팅 효과가 나타난다. 주름의 원인으로 알려진 얼굴 근육이 뭉치는 현상도 해결되는, 사용 후 만족도가 훨씬 높은 제품. 38만원.

8 카사업 조개껍데기처럼 생긴 뷰티 기기. 얼굴과 몸 곳곳을 문질러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노폐물을 배출하는 동양의 전통 미용 시술인 괄사의 원리를 차용한 제품이다. 디자인도 실제 괄사에 사용하는 도구와 흡사하다. 미세 전류가 흐르는 3자 모양의 윗부분으로 턱을 마사지하면 노폐물을 배출하고 얼굴선을 갸름하게 만드는 데 좋고, 스킨케어 제품을 바르고 옆쪽의 두툼한 부분으로 문지르면 제품 효과를 배가시키는 기능이 강력하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라 가방에 넣어 다니면서 수시로 마사지하기도 좋은 제품. 39만8천원.

 

9 이온토 기기와 앰풀을 함께 사용해 에스테틱 못지않은 효과를 내는 것으로 소문이 자자한 제품. 미세 전류와 미세 진동으로 화장품의 유효 성분이 피부 깊숙한 곳까지 흡수되도록 돕는 디바이스와 탄력을 강화하고 주름을 완화하는 앰풀과 비타민, 미백 앰풀 등 다양한 기능성 앰풀을 함께 구성해 자신의 피부에 맞게 골라 쓰면 된다. 특히 수분 앰풀과 디바이스를 함께 쓰면 건조해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그만이다. 19만9천원.

10 심플리 리프트 리프팅 프로그램 스페인의 유명 에스테틱 브랜드에서 만든 제품이지만 미국 홈쇼핑의 대박 상품으로 더 유명한 리프팅 기기. 재미있는 것은 포핸드 마사지처럼 양손에 기기를 들고 얼굴 양쪽을 동시에 마사지한다는 점이다. 기기 끝 둥근 부분에서 미세 전류가 나와 EMS 효과로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선사하는데, 미세 전류에 적응하기까지는 찌릿한 느낌에 거부감이 들 수도 있다. 하지만 탄력 증진 효과는 확실하니, 강력한 리프팅 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이라면 사용해볼 만하다. 23만9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