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헬스 트렌드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연관 검색어
, , ,

하이테크가 뷰티를 만났을 때

📌 Editor가 엄선한 스마트한 뷰티케어 제품 10

 

1 골드 안티에이징 마사지 롤러 전체가 금빛으로 번쩍거리는, 첫인상부터 고급스러운 마사지 롤러. 18K 금을 코팅해 오래 사용해도 색이 변하거나 벗겨지는 일이 없다고 한다. 브랜드에서 추천하는 마사지 방법이 있기는 하지만 턱선과 볼, 목과 데콜테 부분을 슬슬 문지르기만 해도 피부가 단단히 조이면서 부기가 빠지는 듯 시원한 느낌이 든다. 금을 코팅한 덕분에 마사지할 때 생기는 마찰열이 피부에 잘 전달되어 순환 효과를 배가시킨다. 11만원.

2 갈바닉 스킨 엑스퍼트 브라이트닝과 리프팅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뷰티 기기. 자극적이지 않은 미세한 진동이 피부를 두드리는 느낌을 주는데(분당 4천 회 패팅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그 덕분에 스킨케어 제품의 빠른 흡수와 효과 증진을 기대할 수 있다. 리프팅 효과가 눈에 보이기보다 피부가 약간 밝아지고 더 촉촉해지며 생기가 도는 느낌이다. 20만원대.

3 스킨 리쥬버네이팅 아이 마스크 언뜻 보면 평범한 안대처럼 보이지만 눈가 주름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인 제품이다. 비은 눈에 닿는 부분의 섬유. 이 섬유에는 구리의 일종인 코퍼옥사이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에 닿는 순간 활성화되면서 이온이 발생해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촉진한다고 한다. 그 결과 눈가와 코 옆의 미세 주름이 옅어지고 피부가 부드러워진다.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보드라운 질감 때문에라도 안대 대용으로 사용하면 숙면과 주름개선이라는 두 가지 효과를 볼 수 있다. 7만9천원.

 

4 닥터레이 라이트 테라피 피부 재생과 탄력 관리 제품. 피부과에서 받는 LED 시술을 집에서, 그것도 큰돈 들이지 않고 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핸디 사이즈라 사용하기 편한 점과 얼굴에 대거나 1~2cm 떨어져 빛을 쬐어주기만 하면 되는 간편한 사용법, 오래 대고 있어도 뜨겁거나 따끔거리지 않는 점도 이 제품만의 장점. 주름과 색소침착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쓰여 있지만 그보다 스킨케어 제품의 촉촉함을 오래 지속시킬 수 있는 점이 만족스럽다. 9만5천원.

5 파인 페어니스 LED 라이트 마스크 처음 출시되었을 때 도대체 어디에 어떻게 쓰는 물건인지, 그 독특한 비주얼에 감탄을 금치 못했던 제품. 안경처럼 생긴 부분을 걸쳐 쓰고 하루에 10분, 매일 사용하면 듀얼 파장의 LED 광선이 피부 깊숙이 침투해 피부 톤과 피부결을 개선한다. 앞이 막힌 마스크를 쓰고 붉은 빛을 쐬어야 하는 점이 좀 불편하지만, 피부가 화사하고 탱탱해지는 확실한 효과는 있다는 평이다. 8만9천원(액티베이터 포함)

6 마이 갈바닉 필링, 뉴트리션, 포어 케어 기능을 모두 갖춘 멀티 뷰티 디바이스. 특히 각질 때문에 메이크업이 들뜨거나 피부가 칙칙해 보일 때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매일 하는 뉴트리션이나 포어 케어 모드보다 일주일에 1, 2회, 세안 후 하는 필링 모드가 만족스럽다. 젤이나 세럼, 크림 등 함께 사용하는 스킨케어 제품에 제약이 없는 것도 장점 중 하나. 16만8천원.

 

7 스마트프로파일 업리프트 기존의 클렌징 기능에 탄력 마사지 헤드를 더해 음파 마사지 기능을 추가한 제품. 직접 해보기 전에는 느낌이 거의 없는 미세한 진동 마사지가 피부에 얼마나 좋을까 의심하기 쉽지만 막상 해보면 생각이 달라진다. 얼굴과 목, 특히 나이가 고스란히 보이는 얼굴에서 턱으로 이어지는 라인에 꾸준히 사용하면 눈에 보이는 리프팅 효과가 나타난다. 주름의 원인으로 알려진 얼굴 근육이 뭉치는 현상도 해결되는, 사용 후 만족도가 훨씬 높은 제품. 38만원.

8 카사업 조개껍데기처럼 생긴 뷰티 기기. 얼굴과 몸 곳곳을 문질러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노폐물을 배출하는 동양의 전통 미용 시술인 괄사의 원리를 차용한 제품이다. 디자인도 실제 괄사에 사용하는 도구와 흡사하다. 미세 전류가 흐르는 3자 모양의 윗부분으로 턱을 마사지하면 노폐물을 배출하고 얼굴선을 갸름하게 만드는 데 좋고, 스킨케어 제품을 바르고 옆쪽의 두툼한 부분으로 문지르면 제품 효과를 배가시키는 기능이 강력하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라 가방에 넣어 다니면서 수시로 마사지하기도 좋은 제품. 39만8천원.

 

9 이온토 기기와 앰풀을 함께 사용해 에스테틱 못지않은 효과를 내는 것으로 소문이 자자한 제품. 미세 전류와 미세 진동으로 화장품의 유효 성분이 피부 깊숙한 곳까지 흡수되도록 돕는 디바이스와 탄력을 강화하고 주름을 완화하는 앰풀과 비타민, 미백 앰풀 등 다양한 기능성 앰풀을 함께 구성해 자신의 피부에 맞게 골라 쓰면 된다. 특히 수분 앰풀과 디바이스를 함께 쓰면 건조해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그만이다. 19만9천원.

10 심플리 리프트 리프팅 프로그램 스페인의 유명 에스테틱 브랜드에서 만든 제품이지만 미국 홈쇼핑의 대박 상품으로 더 유명한 리프팅 기기. 재미있는 것은 포핸드 마사지처럼 양손에 기기를 들고 얼굴 양쪽을 동시에 마사지한다는 점이다. 기기 끝 둥근 부분에서 미세 전류가 나와 EMS 효과로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선사하는데, 미세 전류에 적응하기까지는 찌릿한 느낌에 거부감이 들 수도 있다. 하지만 탄력 증진 효과는 확실하니, 강력한 리프팅 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이라면 사용해볼 만하다. 23만9천원.

Hippie Perm

2
히피펌 유행의 일등 공신은 누가 뭐래도 설리다. 루이 비통과 알렉산더 왕, 톱숍 유티크의 백스테 이지에서 히피펌 트렌드를 예견했지만, 설리가 라면처럼 뽀끌뽀한 머리로 인스타그램을 도배한 후 유행에 불이 붙었다. 최근 헤어 숍에는 ‘설리펌’ 이 메뉴에 추가됐을 정도. 한예슬, 정려원, 구하라, 크리스탈 등 ‘여신’이라는 수식이 아깝지 않은 스타들이 동시다발적으로 히피 스타일을 선보이며 도전을 부추기는 중이다.

히피펌의 특징은 일반 웨이브보다 컬의 굵기가 얇고 모발 전체적으로 컬을 만드는 점이다. 모발 뿌리 쪽에 볼륨이 생기면서 모발이 풍성해 보이는 것은 물론이요,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도 있다. 게다가 메이크업이나 옷차림에 따라 반항적이고 도발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다. 이쯤에서 당장 히피펌을 하러 헤어 숍에 가고 싶겠지만, 히피펌을 제대로 소화하려면 몇 가지 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3

“머리 길이가 가슴께까지 내려와야 뿌리 가까운 쪽부터 모발 끝까지 펌을 했을 때 안정적인 히피펌을 완성할 수 있어요. 머리가 그보다 짧을 경우에는 흔히 말하는 ‘폭탄머리’가 되기 십상이죠.”

김활란 뮤제네프 청담 부티크점 최수정 디자이너의 조언을 참고하자. 헤어 스타일리스트 안미연은 모발의 굵기와 색도 중요하다고 말한다. “모발이 얇고 길다면 파리지엔처럼 시크하게 연출할 수 있겠죠. 하지만 모발이 굵은 편이라면 밝은 컬러로 염색한 후 히피펌에 도전하길 권해요. 어두운 색의 모발에 히피 펌을 하면 무겁고 답답해 보일 수 있거든요.” 모발 전체를 시술하기 때문에 관리에도 공을 들여야 한다. 염색 모발에 히피펌을 했다면 손상 모발용과 컬러 유지용 삼푸를 번갈아 사용할 것. 샴푸 한 후엔 찬 바람으로 두피만 바짝 말리고 모발에는 컬 크림을 발라야 부스스 하지 않고 스타일리시한 히피펌을 연출할 수 있다. 천편일률적인 트렌드를 따르고 싶지 않은 마음에 히피펌을 꺼릴 필요는 없다. 보다시피 헤어 컬러와 가르마, 앞머리 유무에 따라 다채로운 스타일로 변형할 수 있으니까.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