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ppie Perm

2
히피펌 유행의 일등 공신은 누가 뭐래도 설리다. 루이 비통과 알렉산더 왕, 톱숍 유티크의 백스테 이지에서 히피펌 트렌드를 예견했지만, 설리가 라면처럼 뽀끌뽀한 머리로 인스타그램을 도배한 후 유행에 불이 붙었다. 최근 헤어 숍에는 ‘설리펌’ 이 메뉴에 추가됐을 정도. 한예슬, 정려원, 구하라, 크리스탈 등 ‘여신’이라는 수식이 아깝지 않은 스타들이 동시다발적으로 히피 스타일을 선보이며 도전을 부추기는 중이다.

히피펌의 특징은 일반 웨이브보다 컬의 굵기가 얇고 모발 전체적으로 컬을 만드는 점이다. 모발 뿌리 쪽에 볼륨이 생기면서 모발이 풍성해 보이는 것은 물론이요,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도 있다. 게다가 메이크업이나 옷차림에 따라 반항적이고 도발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다. 이쯤에서 당장 히피펌을 하러 헤어 숍에 가고 싶겠지만, 히피펌을 제대로 소화하려면 몇 가지 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3

“머리 길이가 가슴께까지 내려와야 뿌리 가까운 쪽부터 모발 끝까지 펌을 했을 때 안정적인 히피펌을 완성할 수 있어요. 머리가 그보다 짧을 경우에는 흔히 말하는 ‘폭탄머리’가 되기 십상이죠.”

김활란 뮤제네프 청담 부티크점 최수정 디자이너의 조언을 참고하자. 헤어 스타일리스트 안미연은 모발의 굵기와 색도 중요하다고 말한다. “모발이 얇고 길다면 파리지엔처럼 시크하게 연출할 수 있겠죠. 하지만 모발이 굵은 편이라면 밝은 컬러로 염색한 후 히피펌에 도전하길 권해요. 어두운 색의 모발에 히피 펌을 하면 무겁고 답답해 보일 수 있거든요.” 모발 전체를 시술하기 때문에 관리에도 공을 들여야 한다. 염색 모발에 히피펌을 했다면 손상 모발용과 컬러 유지용 삼푸를 번갈아 사용할 것. 샴푸 한 후엔 찬 바람으로 두피만 바짝 말리고 모발에는 컬 크림을 발라야 부스스 하지 않고 스타일리시한 히피펌을 연출할 수 있다. 천편일률적인 트렌드를 따르고 싶지 않은 마음에 히피펌을 꺼릴 필요는 없다. 보다시피 헤어 컬러와 가르마, 앞머리 유무에 따라 다채로운 스타일로 변형할 수 있으니까.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나만 쓸 수 있는 화장품

 

1키엘

키엘 아포테커리 에센스

1 피부 진단을 통해 화장품을 조제했던 키엘의 초기 컨셉처럼 거울로 피부를 들여다보고 피부 고민을 선택
2 피부 고민에 맞는 두 가지 집중 케어 앰풀을 고른 후
3 에센스 베이스에 앰풀을 넣어 제조해줍니다.
4 이름과 성분 등이 적힌 라벨이 인쇄되고 나면
5 에센스가 새 라벨로 옷을 갈아입게 돼요.
6 처방전과 함께 맞춤 에센스, 아포테커리 에센스 완성!

2라네즈라네즈 마이 투톤 립바

1 먼저 라네즈의 ‘뷰티미러’ 앱을 통해 톤을 측정합니다.
2 어플이 내 피부 톤에 어울리는 컬러 메이크업을 알려줘요.
3 피부 톤에 맞는 추천 조합이 준비되어 있어요.
4 내 피부에 어울리는 추천 조합을 먼저 테스트해보았어요.
5 추천 조합 외의 다른 컬러도 테스트 해 볼 수 있어요
6 컬러 선택 후 립스틱 케이스에 새겨질 문구를 쓰고 기다리면
7 이름이 새겨진 영롱한 립스틱, 마이 투톤 립바 완성!

3씨엔피

르메디 바이 씨엔피 맞춤형 세럼

1 먼저 피부 정밀 진단을 위해 파우더룸에서 메이크업을 클렌징 합니다.
2 생활습관과 피부 타입에 관해 이야기하고 측정 기기로 정밀 진단을 해요.
3 피부 전문가가 세세한 상태를 진단하고 필요한 케어를 파악합니다
4 피부에 필요한 두 가지 앰풀이 조합된 샘플들을 테스트 해볼 수 있어요.
5 피부 고민에 맞게 선택한 앰풀과 피부타입에 따른 세럼을 조합합니다.
6 혼합실에서 제조되는 동안 메이크업을 하고 기다리면
7 처방에 맞게 제조된 스킨 컨트롤 세럼 등장!

민낯 유발자들의 비밀 무기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잘 다듬은 듯 반질반질하게 빛나는 민낯 셀카를 SNS에 공개하는 그녀들의 자신감은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 그녀들이 손에 꼽는 비결은 마치 본연의 피부처럼 톤 보정은 물론, 결까지 좋아 보이게 만드는 ‘톤 업 크림’의 마법 덕분! 아침 조깅을 나설 때, 그가 갑자기 집 앞에 찾아왔을 때를 비롯하여, 메이크업 전 단계에 발라주면 피부 바탕을 화사하게 만들어 ‘형광등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 요즘처럼 날이 무더워지면 자연스레 두꺼운 화장은 포기하기 마련. 이럴 때 결점 커버는 완벽하지 못할지라도 은은하게 건강한 피부 톤을 연출해주는 톤 업 크림으로 생얼 인듯 생얼 아닌 생얼 같은 피부를 연출해 보는 건 어떨까? 어느 순간 겹겹이 쌓아 올린 메이크업에 대한 집착을 내려놓게 될지도 모른다.

 

조명이 탁! 형광등 효과의 톤 업 크림

뽀얀 아기 피부는 기본. 주름 개선, 자외선 차단, 저자극 성분, 피부 고민의 짐을 덜어 줄 톤 업 크림을 정리해 보았으니 취향에 따라 선택해 볼 것!

goodal_1

For Who? 하얀 피부로 거듭나고 싶은 흙 피부
자칫 과한 톤 업 효과로 밀가루를 바른 듯 부자연스러운 피부 톤을 연출 할 수 있다. 눈에 띄게 화사해지지만 자연스럽게 본래 피부 톤에 녹아드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

Editor’s Pick 구달 프리미엄 스네일 톤업크림
백삼 성분이 칙칙한 안색을 즉각적으로 밝혀 준다. 민낯처럼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가 특징. 50ml, 4만2천원.

 

innisfree_

For who? 촉촉한 수분감이 필요한 건성 피부
텁텁한 마무리감의 톤 업 크림은 피부 밝기는 높여주나 메말라 보이는 피부로 표현될 수 있다. 충분한 보습감을 자랑하는 제품을 사용할 것.

Editor’s Pick 이니스프리 제주 탄산 톤 업 크림
제주 탄산 온천수의 풍부한 미네랄이 스파한 듯 윤기 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50ml, 2만5천원.

 

goodal_1

For who? 어디 아파? 생기 제로 피부
무조건 하얀 피부는 2% 부족하다. 피부 속에서부터 올라오는 핑크빛 생기까지 챙겨 주어야 진짜 피부가 좋아 보인다는 사실.

Editor’s Pick 한스킨 리얼 컴플렉션 크림 EX
일명 핑크 크림이라는 별명을 지닌 톤 업 크림. 인공색소가 들어가지 않은 원재료 자체의 핑크 빛이 피부를 밝고 생기 있게 가꿔준다. 50g, 5만9천원.

 

moonshot_1

For who? 하루 종일 톤 업 효과를 원해!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라면 메이크업이 쉽게 무너지는 경험을 해보았을 것이다. 쫀쫀한 제형으로 밀착력이 높은 제품이 정답.

Editor’s Pick 문샷 문브라이트 크림
진주 추출물이 피부를 밝혀 주고 여름철에도 무너지지 않은 메이크업 부스터의 역할까지 하는 똑똑한 톤 업 크림. 50ml, 2만5천원.

연관 검색어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