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 Glow Time!

핑크 톱 펜디
핑크 톱 펜디

COME TO LIGHT

로즈 골드 컬러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면 드라마틱 하게 촉촉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로즈 골드는 피부에 따뜻하고 촉촉한 느낌을 더하죠. 모든 피부톤에 잘 맞는 것도 장점이고요.” 베어미네랄(Bare Minerals)의 인터내셔널 메이크업 아티스트 S. J. 프롬의 말이다. 먼저 리퀴드 타입 파운데이션에 로즈 골드 하이라이터를 섞어 바른다. 로즈 골드 파우더로 눈썹 뼈에서 광대뼈로 이어지는 C존을 쓸어주고, 눈꺼풀 위에 톡톡 두드리듯 얹으면 장밋빛이 도는 광채 피부가 완성된다.

 

화이트 드레스 셀린느
화이트 드레스 셀린느

BARE-FACED CHEEK

흔히 블러셔 단계를 건너뛰기 쉽지만 블러셔야말로 광채 피부에 없어서는 안 될 아이템이다. 얼굴에 겨울의 창백한 기운이 남아 있다면 더더욱. 파우더 타입보다는 크림 타입 블러셔를 사용하자. 촉촉하고 투명한 홍조를 만들어 파우더 타입 블러셔를 발랐을 때보다 훨씬 생기 있어 보인다. 요령은 부족하다 싶을 정도로 소량을 바르는 것. 강렬한 색상의 블러셔를 아주 소량 사용하면 의외로 자연스러운 피부를 표현할 수 있다. 광대뼈의 애플존 아래쪽에 붉게 도드라지지 않도록 아주 살짝 바른 후 안에서 밖으로 쓸어내리듯 관자놀이 쪽으로 블렌딩하면 된다.

 

리본 VV 롤룩스
리본 VV 롤룩스

LIP LUSTRE

입술을 빛나게 하려면 각질 제거가 우선이다. 립 전용 슈거 스크럽을 사용하면 칫솔로 문지르는 것보다 훨씬 부드럽게 각질을 정리할 수 있다. 설탕 알갱이가 녹아 없어지면서 입술이 부드럽고 촉촉해지면, 틴디드 밤이나 글로시 틴트로 건강한 장밋빛 입술을 만들 수 있다. 입술 중앙에 틴트를 바른 후 바깥쪽으로 펴 바르면 색이 은은하게 퍼진듯한 효과가 난다.

 

드레스 삭스포츠
드레스 삭스포츠

BRIGHT EYES

초롱초롱 반짝이는 눈은 얼굴을 빛나게 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여기에 신비로운 느낌의 컬러를 더하면 낮과 밤에 상관없이 아름답게 빛나는 눈매를 만들 수 있다. 투명한 진줏빛 파우더를 눈두덩이에 펴 바르고, 투명한 아이 글로스를 덧바르면 눈매가 더욱 환해 보인다. 이때 다른 색조 메이크업은 최대한 절제할 것. 속눈썹은 마스카라로 풍성하게 연출하고, 입술은 글로스로 가볍게 윤기를 내는 정도로 마무리하자. 눈을 깜박일 때마다 사람들의 시선이 집중될 것이다.

호르몬이 뭐길래

ho_1

호르몬 주기에 따른 체중 변화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호르몬 주기에 맞춰서 먹고, 운동해야 한다. <우먼코드>의 저자인 알리사 비티(Alisa Vitti)는 그 이유를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①혈당 조절 호르몬인 인슐린의 수치가 급격하게 높아지거나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밀가루 같은 백색 탄수화물과 설탕을 먹지 말 것. 혈당이 안정되고, 불필요한 지방세포가 생성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②스피닝 같은 고강도 운동은 체온을 올려 이리신이라는 호르몬을 생산하는데, 이것은 지방세포를 재설정해 몸속에 저장하지 않고 에너지를 연소하게 만든다.
③운동하는 날 사이사이에 휴식을 취할 것. 피로와 불안은 코르티솔 호르몬의 수치를 높여 몸에 안 좋은 음식을 갈망하게 하고 배에 살이 찌게 만든다.

취향도 달라져요

어떤 날은 밝은 컬러의 의상과 볼드한 액세서리를 착용하고 싶다가도 또 어떤 날은 그렇지 않은 이유는 무엇일까? <최적화된 여성: 성공과 목표 달성을 위해 당신의 월경주기를 이용하라>의 저자인 미란다 그레이(Miranda Gray)는 “배란기 전에 여성은 자신의 몸에 더욱 자신감을 가지게 되죠. 그래서 몸매를 드러내는 타이트하고 과감한 의상이 입고 싶어지는 거예요.” “반대로 월경을 할 때 여성들은 어두운 컬러와 핏이 루스한 의상을 곧잘 입죠”라고 말한다.

시차로 인한 피로

장거리 비행은 자연스럽게 잠이 들고 깨는 우리 몸의 24시간 주기 리듬을 깨뜨려 수면 유도 호르몬인 멜라토닌을 부족하게 만든다. 그러므로 여행을 떠나기 이틀 전 그리고 새로운 타임존에 도착 후 며칠간, 잠들기 전에 멜라토닌 보충제를 복용하면 시차로 인한 부작용을 극복할 수 있다.

쇼핑 호르몬

영국 하트퍼드셔 대학에서 이루어진 연구에 따르면 월경 10일 전 여성들은 흥청망청 소비하는 경향이 있다.

환경호르몬의 공격

샴푸나 화장품에 들어 있는 우리 몸에 유해한 성분인 파라벤은 호르몬 생산을 관할하는 관제 센터와 같은 내분비계를 교란하고, 월경 전 증후군과 생리통, 체중 증가를 유발한다. 이에 대한 연구는 계속 진행 중이지만, 이런 화학물질이 우리 몸의 호르몬이 정상적으로 작용하는 것을 방해한다는 사실은 확실하므로 되도록 파라벤 프리 제품을 구매해 사용할 것.

숙면의 법칙

월경 직전에는 쉽게 잠들기가 힘들고, 밤늦게까지 깨어 있곤 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는 몸을 부드럽게 이완시키는 여성호르몬인 프로게스테론과 에스트로겐의 수치가 떨어지기 때문이다. 자연요법사인 라라 브라이든 박사의 말을 참고하자.
①잠들기 한 시간 전에는 전자기기를 멀리하자. 전자기기에서 나오는 청색광은 우리 몸이 졸음을 느끼게끔 만드는 멜라토닌의 생성을 방해한다.
②근육을 이완하고 아드레날린 수치를 낮추는 마그네슘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성적 호기심 증폭

배란이 끝나고 월경을 시작하기 전, 즉 임신 확률이 높아지는 이 시기에는 생식 주기에 영향을 주는 여성호르몬이자 ‘사회적 호르몬’이라 불리는 프로게스테론의 수치가 높아지는데, 이는 이성애자 여성들로 하여금 동성과의 성적인 경험에 더 개방적인 태도를 취하게 만든다. 또 영국 포츠머스 대학의 연구진에 따르면, 이 시기에 여성은 아기를 덜 낳고 싶어 하는 경향이 있으며 출산과 상관없는 실험적인 섹스를 하는 데 큰 흥미를 보인다.

키스와 호르몬

러트거스 뉴저지 주립대학의 과학자는 남자들이 입을 벌린 채 대충 하는 키스를 더 선호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침 속에는 성욕을 불러일으키는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들어 있는데, 이 때문에 키스할 때 여성이 더욱 기분이 좋아진다는 것. 또 키스는 그 자체로 애인의 인격에 대한 본능적인 통찰력을 제공한다. 참고로 도파민은 위험 감수와 창의력, 세로토닌은 충성과 침착함, 테스토스테론은 단호함, 에스트로겐은 인내심과 관련이 있다.

성적 판타지

성 관련 연구로 유명한 킨제이 연구소에 따르면 경구피임약은 성욕을 증가시키는 우리 몸속의 자연적인 호르몬을 억제하기 때문에 경구피임약을 복용하지 않는 여성들이 더 많은 성적 환상을 갖고 있다고 말한다. 재미있는 사실은 호르몬 주기의 초반에는 그 환상이 육체적인 섹스에 집중되는데, 배란기가 지나면 여성은 감정적인 것에 더 이끌린다는 것.

흥분과 숙취의 관계

알코올이 호르몬을 크게 교란시킨다는 것은 놀라운 사실이 아니다. 그런데 취기가 있을 때 성적으로 흥분되는 듯한 느낌을 받는 데는 이유가 있다. 섹스를 하면 천연 진통제이자 스트레스를 없애주는 옥시토신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돼, 저절로 숙취 해소를 위한 자연적인 치료법을 유도하기 때문.

채식의 힘

채식주의자들이 고기를 먹는 사람들보다 더 나은 성생활을 누린다는 건 자명한 사실이다. 식물성 식품들은 식물 에스트로겐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성욕을 고조시키는 호르몬에 영향을 미친다. 한편 캘리포니아 대학 버클리 캠퍼스의 연구원들은 원숭이들이 에스트로겐 유사 화합물이 들어 있는 나뭇잎을 먹었을 때, 섹스를 더 많이 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피임약과 매력의 상관관계

경구피임약을 복용하던 여성이 처음 남자를 만나면 별로 매력적이지 않다고 느낄 수 있다. 그러나 상대방이 아무 매력이 없는 사람이 아니라면, 경구피임약 복용 중단 시 애인이 성적으로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오게 된다. 플로리다 주립대학 연구진이 1백18쌍의 신혼부부를 연구한 바에 따르면 자연적인 호르몬의 흐름을 억제할 때, 여성들이 이성의 매력을 지각하는 정도가 변화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성이 예뻐 보일 때

<인간의 생식에 관한 옥스퍼드 저널>에서 발표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월경 약 2주 전 배란기 때 여성들의 외모는 가장 매혹적이다. 이 시기에 얼굴과 가슴 모양은 더욱 대칭이 되고, 입술과 양 뺨에는 혈색이 돌며, 남자들은 이 시기 여성들의 목소리와 살냄새에 일어나는 미묘한 변화에 매료된다.

담배끊기

월경을 할 때 금연하기가 더 힘들다. 금연에 성공하고 싶다면 호르몬이 우리 몸을 지지할 만한 준비가 되고, 새롭고 건강한 습관을 고착하려는 경향이 있을 때인 가임기에 시도해볼 것.

호르몬 불균형

라라 브라이든(Lara Briden) 박사는 자신의 저서 <월경주기 바로잡기 매뉴얼>에서 호르몬 불균형 상태를 발견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호르몬의 균형이 맞지 않는다는 건 여드름과 다낭성 난소 증후군까지 유발할 수 있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을 너무 많거나 적게 생성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다음의 증상들을 의심해보자.
①매일 밤 10시에 잠드는데 아침 7시에도 눈이 잘 떠지지 않는다.
②2시간 간격으로 뭔가를 먹지 않으면 심하게 배가 고프다.
③생리통으로 병가를 낸 적이 있다.
④얼굴, 팔, 가슴에 체모가 너무 많거나, 탈모를 겪은 적이 있다.
⑤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점점 짧아진다.
만약 이런 증상들을 발견했다면, 곧장 전문의에게 가보자. 또 브라이든 박사는 코르티솔이라는 호르몬을 억제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조절하라고 말한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재미를 찾으세요. 인지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과 에너지를 불어넣고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포스파티딜세린 보조제를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되죠.”

Workout Makeup

네이비 원피스 휠라
네이비 원피스 휠라

GYM BROW

실내 조명 아래에서는 피부가 탁해 보이기 쉬우므로 베이스 메이크업은 최대한 얇게 할 것. 브로 마스카라로 눈썹 결을 한 올 한 올 살리면 실제 나이보다 다섯 살은 어려 보이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입술에는 장시간 운동해도 지워지지 않는 틴트를 바른다.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헤드밴드와 집업 점퍼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스마트 밴드 핏비트
헤드밴드와 집업 점퍼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스마트 밴드 핏비트

RUNNING FACE

SPF 지수가 높은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것은 기본이고, 메이크업 베이스나 파운데이션도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길. 미세한 입자의 브론징 파우더로 얼굴 전체를 가볍게 쓸고, 볼을 두세 번 더 두드리면 자연스러운 태닝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브라톱 룰루레몬, 화이트 집업 점퍼 캘빈 클라인 퍼포먼스
브라톱 룰루레몬, 화이트 집업 점퍼 캘빈 클라인 퍼포먼스

YOGA GLOW

옅은 홍조와 함께 건강한 윤기가 도는 ‘요가 로 스킨’ 뒤에는 블러셔 테크닉이 숨어 있다. 피부에 톤업 효과가 있는 쿠션 파운데이션을 최대한 얇게 바르고 블러셔를 바르면 자연스러운 분홍빛 홍조를 만들 수 있다. 크림이나 리퀴드 타입 블러셔를 바르면 되는데, 이때 리퀴드 타입의 하이라이터와 블러셔를 1:1로 섞어 바르면 자연스러운 홍조를 연출할 수 있다.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스윔수트 빌브레퀸
스윔수트 빌브레퀸

SURFING PROOF

기미나 주근깨를 쿨하게 받아들이지 못한다면 선블록부터 색조 화장품까지 자외선 차단과 워터프루프 기능을 갖춘 제품을 선택할 것. 피부에 착색되어 절대 번지지 않는 립 타투도 서퍼들의 필수품이다. 서핑하기 전날 브로 타투로 눈썹을 그리면 해변에서 모나리자가 되는 굴욕을 피할 수 있다. 물에 절대 번지지 않고 자외선도 차단되는 서핑용 아이 컬러 펜슬도 출시됐으니 눈여겨볼 것.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