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크림

1

 

1 크레모렙 오투 꾸뛰르 하이드라 인텐스 크림. 50ml, 3만8천원. 보습 효과가 뛰어난 해양 생물 추출 성분을 산소 테라피를 통해 피부 깊숙이 공급하고 탄탄한 수분 보호막을 형성한다.

2 한율 순수 마일드 크림. 100ml, 2만5천원대. 뽀얀 패키지와 꼭 닮은 무향·무색의 크림. 느릅나무 성분이 연약하고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킨다.

3 아토팜 리얼 베리어 아쿠아 릴리프 젤 크림. 50ml, 3만2천원대. 상쾌한 제형이 바르는 즉시 빠르게 흡수돼 피부 속이 땅기는 느낌을 없애주는 크림.

4 닥터벨머 데일리 리페어 아토솔트 크림. 100ml, 3만원. 사해 소금 성분이 피부의 건조함과 가려움증을 완화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연관 검색어
,

Easy Does It

드레스 마르니
드레스 마르니

AIR TIME

이번 시즌 백스테이지에서 헤어 스타일리스트들에게 특별한 미션이 주어졌으니, 바로 아무런 손질도 하지 않은 것처럼 스타일링하는 것이었다. 머리를 빗은 것처럼 보여도 안 되고, 스타일링 제품을 바른 티가 나도 안 되는 것. 스타일리스트들은 이러한 헤어스타일을 완성하기 위해 머리를 감은 후 자연스럽게 마르게 놔두는 방법을 택했다. 웨이브 헤어를 자연 건조시키면 모발의 자연스러운 특성과 질감을 살릴 수 있고, 이는 공들여 스타일링하는 것보다 쿨해 보이니까. 단 자연 건조시킬 때에는 약간의 요령이 필요하다. 스타일리스트들이 귀띔하는 테크닉은 이러하다. 머리를 말릴 때 수건으로 문지르지 말고 수건을 머리에 대고 꾹꾹 눌러 물기를 흡수시킨다. 문지르면 머리가 흉하게 곱슬거릴 수 있기 때문. 그런 다음 커다란 패들 브러시로 헝클어진 머리를 빗고 컬을 조금 더 생기있게 만들어줄 케라스타즈 오라 보타니카 에성스 데클라, 존 프리다 드림 컬스 프리즈이즈 에어드라이 웨이브 스타일링 폼 등의 스타일링 제품을 바른다. 마지막으로 가르마를 원하는 대로 타고 그대로 놔둔다. 이런 경우에는 손을 대면 댈수록 스타일이 망가진다.

 

시폰 톱 블루마린, 옐로 리본 자크뮈스
시폰 톱 블루마린, 옐로 리본 자크뮈스

RISE AND SHINE

모발에 윤기가 풍부하니 리본으로 단정하게 묶기만 해도 이렇게 예쁘지 않은가! 반짝이는 피부와 마찬가지로 빛나는 머릿결은 여자라면 늘 갈망하는 것 중 하나다. 하지만 실리콘을 함유한 제품으로 인위적인 광택을 내기보다는 건강해서 빛나는 머릿결이어야 한다. 물론 실리콘을 함유한 제품을 사용하면 머릿결이 즉각 빛나긴 하겠지만 일시적인 현상일 뿐 이런 제품을 자주 사용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난다. 실리콘 성분이 모발에 계속 쌓이면 결국 머리가 쉽게 끊어지고 탄력을 잃기 때문. 가장 좋은 방법은 샴푸와 스타일링 제품의 주성분 목록을 보고 ‘ㅇㅇ콘’으로 끝나는 성분이 없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다. 단 ‘ㅇㅇ콘’으로 끝나는 성분 중 사이클로메치콘은 물로 쉽게 씻어낼 수 있는 성분이라 두피와 모발에 쌓이지 않으니 괜찮다. 성분표를 샅샅이 살펴보는 게 귀찮다면 실리콘이 들어 있는 제품은 일단 제외시키자. 케라스타즈 오라 보타니카 뱅 미셀레르 샴푸, 로레알파리 보타니컬 프레쉬 케어 제라늄 래디언스 레미디 샤인 비니거는 모두 실리콘이 들어 있지 않은 제품으로 공들여 손질한 듯 윤기가 흐르는 머릿결로 가꿔준다.

 

스트라이프 셔츠 자크뮈스
스트라이프 셔츠 자크뮈스

COME UNDONE

여름철, 땀이나 물에 젖어도 깔끔함을 유지할 수 있는 땋은 머리가 사랑받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올여름에는 조금 더 유니크하고 섬세한 땋은 머리에 도전해보자. 이번 시즌 에밀리아 윅스테드 쇼의 더블 프렌치 스타일 브레이드 헤어처럼 말이다. 앳된 소공녀 같다가도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스칼렛 오하라처럼 도도해 보이는 땋은 머리. 이 헤어는 고도의 스타일링 기술이 필요할 것 같지만 생각보다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다. 먼저 가운데 가르마를 타고 일명 ‘디스코 머리’ 스타일로 양쪽 다 머리끝까지 땋는다. 그런 다음 땋은 머리를 플랫 아이론 사이에 끼우고 아래로 내리면서 열을 가한다. 물론 머리가 타지 않을 정도로 살짝! 이렇게 하면 모발이 자연스럽게 흐트러진다. 뜨거워진 모발을 어느 정도 식힌 다음 목덜미 아래로 땋은 머리를 풀고 윗부분이 풀어지지 않게 머리 색과 비슷한 색의 고무줄로 고정한다. 고정한 아래 부분은 손가락으로 웨이브를 만든 다음 케라스타즈 스프레이 아 포터를 뿌려 볼륨감이 오래 유지되게 만들면 된다.

 

스트라이프 셔츠 자크뮈스
스트라이프 셔츠 자크뮈스

FLY, FLY AWAY

부스스한 곱슬머리를 가진 탓에 매일 아침 플랫 아이론으로 머리를 편다면, 이번 시즌에는 상처 입은 모발에 긴 휴식 시간을 줘도 좋다. 이번 시즌 헤어 트렌드는 ‘머리 따위 알 게 뭐야!’ 하는 듯한 분위기로 흐르고 있으니 말이다. 헤어 스타일리스트들은 잔머리를 전혀 정리하지 않고 오히려 흐트러진 디테일을 살리는 데 공을 들이고 있다. 낮잠을 자다가 바로 나온 것처럼 보일 정도로 잔머리가 제멋대로 춤추는 이 헤어스타일은 자신감 넘치고 시크해 보이게 한다. 남성들 또한 기분 좋게 잠을 자고 일어나 헝클어진 듯한 이 스타일에 열렬한 지지를 보내고 있는데 굳이 마다할 이유가 없지 않을까? 헝클어진 잔머리는 모발이 마른 상태에서 손바닥으로 귀 옆과 두상 옆 부분을 문지르면 쉽게 연출할 수 있다. 잔머리를 지저분하게(!) 만든 다음 아베다 에어 컨트롤 헤어스프레이나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스테이지 웍스 파우더 쉐이크를 뿌려 마무리하면 된다. 지금 바로 시도해도 좋다. 어떤 옷차림에도 잘 어울리는 이 스타일이 분명히 마음에 들 테니.

JUST 10 MINUTE!

NAIL STRIPS FOR 3 DAYS

네일 스트립은 네일 팁에 비해 사용감이 가볍고 손톱 손상이 적은 편. 권장 유지기간은 2주 정도이지만, 습기와 수분에 자주 노출되면 지속력이 떨어질 수 있다. 초보자라면 손톱 끝 남은 스트립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이 쉽지 않은데, 이 과정이 네일 스트립의 지속력을 크게 좌우하니 신경 쓸 것! 손톱 표면이 매끈해야 깨끗하게 부착할 수 있다. 네일 디자인을 자주 바꾸거나, 짧은 휴가 동안에만 도전해보고 싶다면, 제거 부담이 적은 네일 스트립을 추천한다.

다이애나

구성품 젤 네일 스트립 22PCS, 네일 파일

젤 네일을 받은 듯 광택이 뛰어나고, 스티커처럼 떼서 사용할 수 있어 부착하기 쉽다. 국내에서 유행하는 네일 디자인을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다는 것도 장점. 제거 시 네일 리무버가 필요 없어 편리하지만, 손톱이 손상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신축성이 적은 편이라, 손톱에 커브가 심하면 매끈하게 붙이기 어렵다.

인코코

구성품 네일 스트립 16PCS, 네일 파일, 밀봉 테이프

신축성 있고 얇기 때문에 손톱에 편안하게 밀착되고 이물감이 적은 편. 버퍼나 가위 등 특별한 도구 없이 손톱만으로 끊어낼 수 있는 점도 편리하다. 100% 매니큐어 성분이라 일반 네일 리무버로 쉽게 제거할 수 있다. 개봉 후에는 스트립이 건조해 지기 때문에, 밀봉해 보관해도 오래 사용하기 어렵다. 얇아서 부착했을 때 편안하지만, 그만큼 찢어지기 쉬우니 주의 할 것. 사이즈가 다양하지 않아 손톱이 작은 편이라면 불편함이 있을 듯.

NAIL TIPS FOR 5 DAYS

스티커처럼 붙이는 타입의 네일 팁은 탈부착이 무척 간편하지만, 글루에 비해 지속력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것이 단점. 하지만 스톤, 유리조각 디테일 등 네일 스트립으로 만날 수 없는 화려한 네일 아트를 시도할 수 있고, 글루에 비해 손톱 손상이 덜하다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3박4일이나 4박5일 일정의 여행을 앞두고 있다면, 스티커(팁 패드)로 붙이는 네일 팁을 시도해 볼 만 하다.

네일스네일

구성품 네일 팁 24PCS, 팁패드, 글루, 리무버, 우드스틱, 네일 파일

사용해본 제품 중 유일하게 스티커 타입의 팁 패드와 글루, 글루 리무버가 모두 포함되어 있어 붙이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팁 패드를 사용하면, 제거 후에도 재사용이 가능해 실용적. 팁 소재가 단단한 편이라 주얼 장식이 많이 들어간 디자인의 경우 탄성이 더욱 적어지는데, 스티커 패드로 고정할 때 손톱의 둥근 정도에 따라 팁이 완벽히 고정되지 않을 수 있어 아쉽다.

데싱디바

구성품 네일 팁 30PCS, 프랩패드, 우드 스틱, 네일 파일

팁의 개수가 30PCS로 가장 많아 본인의 손톱 사이즈에 좀 더 잘 맞는 팁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스티커 타입의 접착패드가 팁에 붙어있어 사용이 간편하다. 다른 네일 팁에 비해 폭신하고 말랑말랑한 질감이라 밀착력이 좋고, 길이나 쉐입 조절이 수월한 편. 하지만 그만큼 상대적으로 쉽게 긁힌다. 손톱 뜯기 좋아하는 사람은 뜯는 재미가 쏠쏠하니 주의! 오프라인 매장(올리브영)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NAIL TIPS FOR 7 DAYS

네일 팁을 좀 더 단단하게 고정하고 싶을 땐 글루를 사용하면 된다. 휴가 기간이 7일 안팎일 때 임시 방편으로 추천하는 방법. 손톱 표면과 팁 안쪽에 네일 전용 글루를 발라 붙이면 되는데, 이 때 글루의 양 조절에 신경써야 한다. 가장자리 부분까지 꼼꼼히 바르되, 눌러 붙였을 때 글루가 팁 바깥으로 밀려나오지 않도록 주의 할 것!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파우치에 여분의 팁과 글루를 챙기고 제거 시에는 반드시 전용 리무버를 사용해야 손톱 손상을 막을 수 있다. 손톱 건강을 위해 지나치게 오래 부착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는다.

맥퀸뉴욕

구성품 네일팁 24PCS, 글루, 우드스틱, 네일파일

화려한 스타일보다는 편안하고 질리지 않는 네일 디자인을 찾는 이들에게 추천! 팁이 얇아서 손톱에 부착했을 때 자연스럽고 가볍기 때문에 일주일 이상 사용하기 좋다. 정가는 비싼편이지만 오픈마켓에서 약 9천원정도에 구입할 수 있으니 열심히 최저가를 찾아보길! 참, 글루 리무버는 별도로 구입해야 한다.

다이애나

구성품 네일팁 24PCS, 글루, 글루리무버, 우드스틱, 네일파일

팁이 단단한 편이라 손톱으로 긁어도 잘 긁히지 않는다. 구성품에 글루 전용 리무버가 포함되어 있어 제거 할 때 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다. 글루를 사용할 경우 팁과 손톱 사이에 습기가 생기겨 착색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디자인에 따라 포인트 팁 개수가 다르니 화려한 스타일을 원할 경우 꼼꼼히 확인하고 구입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