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이런 공항

main
스위스 취리히 국제공항 공항 서비스센터에서 자전거와 인라인스케이트를 빌려 13km 떨어져 있는 취리히 시내를 바로 관광할 수 있다.

일본 나고야 중부 국제공항 이세만의 해 질 녘 석양과 이착륙하는 비행기를 바라볼 수 있는 전통 온천 시설이 있다.

일본 도쿄 하네다 공항 첨단 로봇 연구소가 있어 공항 내에 17대의 로봇을 도입했다. 공항의 마스코트로 활동하며 청소부터 짐 운반, 시설 안내 업무를 수행한다.

싱가포르 창이 국제공항 나비 공원, 난초 정원, 선인장 정원 등 50만여 종의 식물이 가득한 실내 공원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두바이 국제공항 24시간 운영하는 고급 마사지 숍을 온라인으로 예약 가능하며, 3명 이상 함께 이용하면 비행 스케줄에 맞춰 안내해주는 VIP 서비스를 제공한다.

네덜란드 스키폴 국제공항 24시간 개방하는 도서관에서 책을 읽고, 국립미술관의 분관에서 렘브란트와 반 고흐의 그림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카타르 도하 하마드 국제공항 카타르 왕실이 18조 원을 투자해 장식한 만큼 공항 곳곳에서 고가의 예술품을 감상할 수 있다.

독일 뮌헨 국제공항 공항 내 맥주 양조장에서 신선한 독일 전통 맥주를 맛볼 수 있다. 9월 말부터 10월 초까지 옥토버 페스트 기간에는 비어 가든이 열린다. 여름에는 세계 최대 인공 파도 풀을 설치해 레저 스포츠를 즐기러 공항을 찾는 이들도 있다.

연관 검색어
, ,

젊은 여행자들을 위한 프라하 #디자인 숍


PAPELOTE

지구를 생각하는 문구점

업사이클링을 모토로 수작업으로 완성한 예쁜 스테이셔너리를 파는 착한 문구점 파페로테. 이곳에서는 재활용 용지로 만든 노트부터 다이어리, 패브릭 책 표지, 엽서, 연필 등 환경을 해치지 않는 공정을 거쳐 완성된 스테이셔너리 제품을 접할 수 있다. 재미있는 패턴이 그려진 엽서부터 단정한 디자인의 커버를 입힌 다이어리까지 소장욕을 자극하는 상품이 가득한 곳이다. 가격대도 부담스럽지 않아 가게에 한번 들어서면 양손 가득 문구 쇼핑을 하게 될지도 모른다. 패턴 디자이너들과 협업해 선보이는 리미티드 에디션 노트도 놓치기 아쉬운 제품이다.

위치  Vojt šská 241/9 문의  www.papelote.eu

 

PRAGTIQUE

하나뿐인 기념품

노바 스체나 극장 건너편 좁은 골목에 자리 잡은 이 가게는 관광객들에게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숨은 보석 같은 곳이다. 프라하 여행 기념품을 파는데 관광지의 흔한 기념품 숍에서는 구할 수 없는 독특한 물건이 가득하다. 프라하 풍경이 귀여운 일러스트로 그려진 티셔츠와 가방 등 패션 소품부터 자석과 엽서, 포스터 그리고 키친웨어나 스테이셔너리까지 상품의 종류가 다양해 둘러보다 보면 시간이 금세 간다. 프락티크베는 친구나 가족에게 줄 선물을 한곳에서 살 수 있는 매력적인 기념품 가게다.

위치 Platýz pasáž, Národní 416/37 문의  www.pragtique.cz

 

NANOVO

빈티지 파라다이스

희소가치가 높은 빈티지 가구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나노보는 천국 같은 가게다. 이곳에서는 체코와 슬로바키아 등 예전 동유럽 작가들의 가구와 조명, 홈 인테리어 빈티지 소품을 만날 수 있는데 동유럽 특유의 다채로운 색이 돋보이는 아이템이 가게 곳곳에서 눈길을 사로잡는다. 지금은 문을 닫은 오래된 영화관에 놓여 있던 낡은 나무 의자부터 빛바랜 질감이 멋스러운 책장과 아름다운 패턴의 패브릭 소파 등 갖가지 물건들이 나노보의 컬렉션을 이룬다.

위치  Týnská uli ka 8 문의  www.nanovo.cz

 

CHATTY

나만 알고 싶은 패션 브랜드

채티는 2017 S/S 시즌 메르세데스-벤츠프라하 패션위크에서 주목받은 체코의 패션 브랜드다. 이 브랜드를 이끄는 라트카 시르코바(Radka Sirková)와 안나 투슈코바(Anna Tušková)는 서로 어울리지 않을 법한 여러 소재를 조합해 흥미로운 디자인을 선보이는 디자이너 듀오다. 독특한 매력의 패션 소품만큼 브랜드의 쇼룸 또한 흥미롭게 꾸며져 있다.

위치  Haštalská 757/21 문의  www.chatty.cz

 

LAVMI

그래픽 아트를 입힌 인테리어

길모퉁이에 자리 잡은 특이한 외관이 눈길을 끄는 가게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햇빛이 밝게 드는 따뜻한 공간이 펼쳐지는데, 그래픽 디자이너 바베타 온드로바(Babeta Ondrová)가 디자인한 벽지와 홈 텍스타일 등의 그래픽 액세서리가 가게 곳곳에 놓여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더한다. 알록달록한 컬러와 규칙적인 패턴을 입은 라브미의 제품은 한국에서는 구하기 힘든 인테리어 제품이라 더 욕심이 난다. 벽지부터 패브릭, 페이퍼 조명, 키친웨어 등 집에 가져다 두고 싶은 사랑스러운 물건이 가득하다.

위치  Zlatnická 12 문의  www.lavmi.cz

 

CIHELNA CONCEPT STORE

프라하의 디자인 트렌드

1780년대에 지어져 오랜 세월 벽돌 공장으로 쓰이던 건물을 개조해 만든 디자인 숍 치헬나 컨셉트 스토어에서는 디자인 브랜드 라스빗, 브로키스의 유리공예 조명이나 샹들리에를 판다. 높은 천장에 달린 거대한 유리 조형물을 바라보노라면 현대 설치미술 작품이 전시된 갤러리에 들어온 듯한 기분이 든다. 보헤미안 유리 세공 기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색색의 유리 화병을 만드는 미하엘라 토미슈코바(Michaela Tomišková) 와 야쿠프 얀됴레크(Jakub Jandʼourek) 듀오의 제품도 찾아볼 수 있다.

위치  Hergetova Cihelna, Cihelná 2b 문의  www.cihelnaprague.com

 

Page Five Bookstore

 

PAGE FIVE 

아트 서적의 천국

체코의 젊은 그래픽 아티스트들이 의기투합해 설립한 페이지 파이브는 예술, 건축, 사진, 디자인 관련 서적과 매거진을 출간하는 독립 출판사이자 소형 서점이다. 프라하의 신진 아티스트들이 만드는 작품 또한 찾아볼 수 있다. 이곳이 아니면 접하기 어려운 색다른 감성의 포스터나 예술 서적을 구입해 자신만의 특별한 기념품으로 간직해도 좋을 듯하다.

위치  Veverkova 5 문의  www.pagefive.com

연관 검색어
,

젊은 여행자들을 위한 프라하 #카페와 갤러리

Restaurant_Bar_Kavárna co hledá jméno

KAVÁRNA CO HLEDÁ JMÉNO

힙스터가 모이는 곳

벽돌로 된 오래된 공장을 개조한 특이한 카페다. 낡은 건물 벽 사이로 펼쳐지는 푸른 뒤뜰과 낡은 트럭을 고쳐 만든 푸드 트럭, 갖가지 빈티지 가구 그리고 넓게 깔려 있는 덱이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프라하의 힙스터들이 즐겨 찾는 명소로 손꼽히는 이곳 카바르나 초 흘레다 이메노 카페에서는 천천히 내린 향긋한 드립 커피를 마시며 시간을 보내기 좋다. 커다란 나무 옆 테라스에서는 인디 뮤지션의 작은 콘서트도 종종 열린다니 시간을 잘 맞추면 더욱 분위기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겠다.

위치 Stroupežnického 493/10  문의  www.kavarnacohledajmeno.cz

 

Café Záhorský_Café + Bistro

CAFÉ ZÁHORSKÝ

건축가의 카페

카페 자호르스키는 마테이 자호르스키(Mateˇj Záhorský)가 운영하는 독특한 디자인의 카페다. 2015년 베이커리와 카페, 레스토랑이 어우러진 비스트로를 열면서 새로운 형태의 공간을 기획하기 시작한 마테이는 체코의 젊은 건축가 마그달레나 로호바(Magdalena Rochová)에게 카페의 전체적인 디자인을 의뢰해 이 공간을 완성했다. 쏟아질 듯 천장에 매달린 멋스러운 조명과 이색적인 무늬가 새겨진 넓은 벽면이 카페 자호르스키 인테리어의 관전 포인트다.

위치 Eliášova 279/1 문의  www.cafezahorsky.cz

 

Bistro 8_Café

BISTRO 8

아티스트가 즐기는 브런치

프라하의 독립영화관 바이오 오코, 예술 책방, 패션 부티크와 맞닿은 곳에 자리 잡은 비스트로 8은 인근에서 활동하는 작가와 예술학도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아침부터 늦은 밤까지 푸짐한 홈메이드 요리를 제공해 아무 때나 찾아가도 배를 든든하게 채울 수 있다. 혼합 곡물로 아침을 간단하게 해결하거나 신선한 과일 샐러드와 갓 구운 빵을 곁들여 브런치로 즐겨도 좋고, 짭조름한 타르트와 키슈, 수프를 맛볼 수 있는 점심시간에 찾아가도 만족스럽다. 레스토랑 안팎에 놓인 하얀 테이블과 창가 바와 카운터에 앉아 호젓한 시간을 보내며 프라하의 예술적인 기운이 가득한 거리의 감성에 푹 빠져도 좋겠다.

위치 Veverkova 1410/8 문의  www.bistro8.cz

 

NATIONAL GALLERY

프라하 국립미술관

프라하의 국립미술관은 8개의 전시관이 프라하 시내 곳곳에 흩어져 있다. 프라하성 뒤에 자리한 슈테른베르크 궁전(Šternberskýpalace)이 본관 역할을 하고, 구시가지 광장에 있는 나로드니 미술관(Národni Galerie)이 유명하다. 프라하 국립미술관에서는 12세기 미술 작품부터 20세기 유럽 회화 등 수세기 전의 작품을 감상 수 있는 상설 전시부터 세계적인 현대미술 작가의 규모가 큰 기획전까지 시대와 문화를 아우르는 기획전을 선보인다. 올해 4월 26일부터 9월 3일까지는 독일을 대표하는 화가 게르하르트 리히터(Gerhard Richter)의 전시가 열린다.

문의  www.ngprague.cz 

 

LEICA GALLERY 

예술 사진과 티타임 라이카 갤러리는 카메라 브랜드 라이카에서 운영하는 공간으로 동유럽 예술 사진계의 변천사를 한눈에 읽을 수 있는 곳이다. 역사적인 인물이 등장하는 오래된 사진부터 체코와 슬로바키아의 신진 작가들이 완성한 현대적인 작품까지 다양하게 볼 수 있다. 갤러리 로비의 카페에서는 젊은 해외 작가들의 전시가 열리기도 한다. 향긋한 차를 즐기며 벽을 가득 채운 사진들을 천천히 감상해보면 좋겠다. 라이카 갤러리에서는 사진 예술과 관련된 전문 서적 또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위치 Školská 28 문의  www.lgp.cz

 

DSC GALLERY

새롭게 마주한 현대미술

‘드보라크 세츠(Dvorak Sec) 현대미술 갤러리’라고도 불리는 DSC 갤러리는 미니멀한 공간 꼭 어울리는 컨템퍼러리 아트 전시를 주로 기획한다. 프라하 구시가지 중심에 위치한 이곳은 전통적인 건축양식의 외관과 달리 안에 들어서면 현대적인 설치 작품이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특이한 감상을 안긴다. 2009년 미술역사학자와 유명한 큐레이터가 함께 설립한 이래 독특한 전시를 기획해온 DSC 갤러리의 이색적인 전시는 프라하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근사한 볼거리 중 하나다.

위치 Dlouhá 923/5 문의  www.dscgallery.com

연관 검색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