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묘한 패션

왼쪽부터) CELINE, MULBERRY, CHANEL, SONIA RYKIEL

1 GOOD NIGHT

멀버리, 프린 바이 손턴 브레가치, 소니아 리키엘의 패딩 아우터를 보라. 이 정도면 ‘이불의 환골탈태’라고 표현해야 할 듯. 조금 과하긴 하지만 어떤가! 단언컨대 이보다 더 따뜻하고 포근한 아우터는 없다.

 

왼쪽부터) ALEXANDER McQUEEN, SONIA RYKIEL, SACAI

2 STRING THEORY

마치 올이 풀린 듯 니트나 자수 끝의 실오라기를 프린지처럼 길게 늘어뜨린 새로운 디테일이 등장했다. 단정한 마무리 따위는 염두에 두지 않은, 쿨한 뉘앙스가 폴폴 풍기는 이 장식을 놓치지 말 것.

 

3 FUZZY MONSTERS

그야말로 퍼와 깃털의 전성시대가 도래했다. 이 두가지 소재는 룩을 비롯해 여러 액세서리 곳곳에 영역을 가리지 않고 침투했는데 그중 엉뚱하고 귀여운 ‘털 신발’의 매력은 가히 치명적이다. 이번 시즌, 눈만 달면 캐릭터 ‘쿠키 몬스터’로 변신할 것 같은 이 유쾌한 신발을 지나치긴 힘들 듯하다.

 

왼쪽부터) SALVATORE FERRAGAMO, SAINT LAURENT BY ANTHONY VACCARELLO, CALVIN KLEIN

4 HUG ME

암워머와 볼레로를 런웨이에서 다시 보는 날이 올 줄이야. 남자친구처럼 두 팔을 든든하게 감싸 안아줄 다양한 암워머와 볼레로가 쏟아져 나왔다. 촌스럽다고 치부하던 이 아이템들을 생 로랑처럼 섹슈얼하게, 스텔라 매카트니처럼 우아하게 스타일링해보길.

 

5 SLOUCH ALONG

이번 시즌 부츠는 길고 통이 넓어야 제맛이다. 티셔츠에 데님 팬츠를 매치한 베이식한 옷차림도 매혹적인 슬라우치 부츠가 더해지는 순간 마법처럼 시크해진다는 말. 상상하기 어렵다고? 생 로랑의 컬렉션을 보는 순간 고개가 끄덕여질 것이다.

가을옷장 필수템 ②

CALVIN KLEIN

CLASSIC DENIM

올가을엔 셀비지 데님이 대세다. 라프 시몬스의 캘빈 클라인 컬렉션을 참고해 청키한 굽의 슈즈, 볼드한 액세서리와 함께 뉴 데님 스타일을 완성해보자.

 

MUST-HAVE ITEM

롤업 팬츠 82만원 로에베(Loewe).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VETEMENTS

TRENCH LAYERING

어김없이 돌아온 트렌치코트의 계절. 올가을엔 클래식한 오버사이즈 트렌치코트에 스트리트 무드를 더해 자유롭고 과감한 레이어링을 즐겨보길.

 

MUST-HAVE ITEM

머플러와 체크 플리츠를 덧댄 유니크한 트렌치코트 가격 미정 발렌시아가(Balenciaga).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가을옷장 필수템 ①

CELINE

BIG SHOULDER JACKET

뉴 시즌에도 빅 숄더 트렌드는 계속된다. 패드로 어깨를 한껏 부풀린 드롭 숄더 재킷에 모던한 팬츠와 액세서리를 더해 매니시한 룩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MUST-HAVE ITEM

핀턱 디테일로 허리를 강조한 드롭 숄더 재킷 19만원 앤아더스토리즈(& Other Stories).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CHLOE

OVERSIZED KNIT

올가을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하고 싶다면? 넉넉한 오버사이즈 니트 스웨터와 여성스러운 스커트를 입어보자. 여기에 컬러풀한 액세서리를 더하면 금상첨화.

 

MUST-HAVE ITEM

스트라이프 오버사이즈 스웨터 가격 미정 아크네 스튜디오(Acne Studios).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