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패션

아들을 둔 엄마로서 발렌시아가의 2018 S/S 시즌 맨즈 컬렉션은 크나큰 충격과 감동의 도가니다. 대드코어(Dadcore)를 뎀나 바잘리아 특유의 방식으로 풀어낸 쇼에 실제 아빠와 아이로 보이는 성인과 아동 모델들이 손을 잡은 채 등장했으니. 그 모습이 어찌나 쿨해 보이던지 쇼 사진이 뜬 후 남편에게 지겹도록 사진을 캡처해 보내고 또 보냈다.

“아이와 아빠가 함께 있는 모습만큼 아름다운 장면이 없어요. 멋진 가족을 위해 재미있는 컬렉션을 구상했죠.” 이 천재 디자이너는 실제로 아이가 있는 모델들을 섭외하는 데 열을 올렸고 그들을 아이와 함께 캐스팅해 현실감을 부여했다.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흔한 부자의 룩이라고 한 말엔 동의할 수 없으나, 적당히 편안해 보이는 오버사이즈 리넨 재킷과 스트라이프 셔츠, 베이식한 팬츠를 입은 아빠와 발렌시아가의 초히트 아이템인 스피드 트레이너를 신은 아들의 조합은 너무도 멋졌으니까.

‘가족’을 슬로건으로 꾸준히 내거는 돌체 앤 가바나도 빼놓을 수 없다. 브랜드의 디자이너 듀오는 ‘DG Family’를 모티프로 찍은 2017 S/S 시즌 광고 캠페인에 이어 리얼 피플을 대거 등장시킨 F/W 시즌 런웨이에도 부모와 아이를 세웠다. 이뿐인가. 올해 상반기에 뜨거운 이슈를 낳은 빅토리아 베컴과 타겟의 콜라보레이션 라인에서도 한정판으로 선보인 키즈 웨어가 가장 빨리 품절 대란을 일으켰다. 딸 하퍼가 다섯 살이 된 것을 기념해 적당한 가격대의 예쁜 미니미 룩을 선보이고 싶었다는 엄마 빅토리아 베컴의 의도는 적중했다.

“라이프 웨어 존이 확장되면서 오랜 불경기를 체감한 패션 레이블이 키즈 라인으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어요.” <텔레그래프>의 패션 저널리스트 케이트 피니건의 말이 맞다면 그 전략은 꽤 성공적인 듯하다. 얼마 전 파리 콜레트에서도 반스와 합작한 키즈 스니커즈가 출시되자마자 품절됐다는 소식이 들렸고, 알레산드로 미켈레의 손길이 닿은 구찌의 미니미 룩 역시 고가임에도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니 말이다. “세대를 초월하는 패션은 새로운 문화예요. 거부할 수 없죠.” 2015년 아크네 스튜디오의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당시 마이클 쉴러가 인터뷰에서 한 말을 다시금 절감하게 되는 때다.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웨딩을 위한 다이아몬드 링 가이드

 

SIGNATURE DIAMOND RINGS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라면 누구나 오래도록 마음에 품어온 꿈의 반지가 있을 터. 누군가는 작고 견고한 붉은 까르띠에 링 박스에 마음이 동할 테고, 다른 이는 하얀 리본으로 곱게 포장한 티파니 블루 박스를 손에 쥐자마자 심장박동이 빨라질지 모른다. 그런데 저마다 원하는 웨딩 링을 고른 많은 신부들이 입을 모아 하는 말이 있다. 나에게 어울리는 반지는 껴봐야 안다는 것. 특정 브랜드나 디자인을 고집하는 대신, 센터 스톤을 떠받치는 프롱과 하우스의 시그니처 디테일을 담은 밴드로 멋을 살린 솔리테어 링을 더욱 면히 살펴봐야 하는 이유다. 특히 심플한 디자인을 고수하면서 하우스 고유의 감각을 불어넣은 시그니처 다이아몬드 링은 언제고 특별한 스타일을 완성하기에 제격일 테니.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SIMPLE CLASSIC DIAMOND RINGS

기교를 부리지 않은 깔끔한 밴드와 그 위에서 고고한 자태를 드러낸 다이아몬드! 섬세하게 세공한 다이아몬드의 기품을 느끼기에 이만한 반지가 없을 듯하다. 하지만 디자인이 간결한 만큼 캐럿 크기에 따라 느낌이 천차만별이라 캐럿을 결정하는 데 고민이 앞서는 것이 사실. 한 브랜드 매니저는 무조건 다이아몬드가 큰 것을 고집하는 것이 능사가 아니라고 귀띔한다. 주얼리 레이어링 열풍이 거센 만큼 가느다란 가드 링이나 패셔너블한 코스튬 주얼리와의 조화를 염두에 두는 것이 좋다.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SPECIAL DIAMOND RINGS

웨딩 링이라고 해서 비슷비슷한 디자인의 다이아몬드 링 중에서 고를 필요는 없다. 특별한 순간을 나만의 감각으로 기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니까. 일반적인 인게이지먼트 링에서는 보기 드문 하트 셰이프나 스퀘어, 페어 컷 다이아몬드를 전면에 내세운 링부터 독창적인 형태의 밴드가 눈길을 끄는 링까지. 넷째 손가락에서 화려하게 빛나는 단 하나의 반지를 찾는 멋쟁이 예비 신부에게 추천한다.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Put A Ring On It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