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옥에 살어리랏다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마성의 한옥 정원, 호호식당

‘ㅁ’자 한옥의 매력은 집 한 가운데 정원이 있다는 것이다. 작은 정원을 지나 창가 쪽에 자리를 하면 묘하게 차분한 마음이 생긴다. ‘호호 식당’은 이런 한옥에서 정갈한 일본 가정식을 선보이는 공간이다. 자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계절에 맞는 메뉴와 곁들임 음식을 준비한다. 한옥의 고즈넉함과 일식 자기의 아기자기한 디자인의 조화가 어우러져 편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곳.

주소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9길 35
문의 02-741-2384
운영 시간 11:00 – 22:00 (Break time 15:00 – 17:00)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수다가 쌓였을 땐, 사심가득

낮에는 카페, 저녁에는 펍으로 변신하는 공간. 사람들의 두런두런 대화 나누는 소리가 한옥과 어우러져 사랑방의 정취를 만끽 할 수 있게 한다. 해질녘에 찾아가면 요즘 같이 차가워진 겨울의 공기와 딱 맞아, 계절에 심취 할 수 있는 곳이다. ‘사심가득’이라는 이름답게, 주인은 이 곳에 찾아오는 사람들이 서로 사심을 터놓고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눴으면 한다. 한옥의 고전미와 현대적인 감각이 결합된 이 곳에서 친해지고 싶은 이와 와인 한잔 기울일 것을 추천한다.

주소 서울 마포구 백범로24길 11-3
문의 070-4124-4497
운영 시간 11:00 – 24:00

 

잠깐 베트남, 라꾸르1912

기왓장 너머로 베트남 쌀국수의 향이 나는 라꾸르 1912는 한옥의 따뜻한 외관만큼 선한 마음으로 시작한 식당이다. 베트남 현지식을 파인다이닝에 맞게 변형시켜 그 기술을 전파하는 베트남 최초의 사회적 기업 코토(KOTO). 이 곳에서 배출한 셰프가 내오는 음식을 파는 식당이다. 베트남에 관광 차 갔던 주인이 우연히 코토를 알게 되고, 이에 감명 받아 2015년 문을 열었다. 경의선 숲길, 드문드문 자리잡은 한옥 중 한 채인 이곳의 대표 메뉴는 ‘반미’다.

주소 서울 마포구 백범로26길 6
문의 02-702-1912
운영 시간 11:30 – 22:00

 

숙면의 밤, 지금 서울

저녁에는 고요한 평화를, 아침에는 새소리로 시작하는 한옥 스테이 ‘지금(zikm)’. 서울 성곽과 붙어 있는 이 곳은, 조용한 공간에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이 필요했던 주인장의 꿈이 실현된 공간이다. 조금만 걸어 올라가면 이화 벽화마을이 있고, 내려가는 길은 동대문, 두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가 한눈에 들어오는 언덕이 있어 가슴을 탁 트이게 한다. 서울의 번잡한 도시 생활에 지친 젊은 직장인에게 적극 추천하는 곳.

주소 서울 종로구 낙산성곽서길 37
문의 010-5207-9085
체크인 오후 3:00 체크아웃 오전 11:00

 

한옥 뷰티 살롱, 권살롱

도깨비 촬영지로 유명해진 안양의 동편마을. 전원마을이었던 이 곳에 공유와 김고은의 아련한 러브 스토리가 인기를 끌며 아기자기한 카페들이 들어서고 있다. 권살롱은 이 마을에 문을 연 한옥 미용실이다. 스치듯 보면 카페로 착각할 만큼 나무 창살과 기와, 실내가 보이는 넓은 창이 매력적인 공간으로, 한옥 미용실을 오랫동안 꿈꿔온 오너의 손길이 곳곳에 닿아있다. 참고로 동편마을은 벚꽃이 만개하는 4월 경이 가장 아름답다고 하니 내년 봄, 꽃구경과 함께 겨우내 길어진 머리를 다듬는 것도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

주소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동편로 43 1층
문의 031-425-3157

스타 더빙 앱 어워즈

🏆 베스트 능청상, 정려원&윤현민

드라마 <마녀의 법정>에 마검과 여검이 <태양의 후예> 속 송송커플의 한 장면을 재연했다. 남녀의 역할을 바꿔 도전한 두 사람의 능청스러움과 해석 능력에 한 표를!

 

🏆 베스트 열정상, 수지

더빙 앱의 여러 버전에 도전하며 다양한 작품을 출품한 수지. 그녀의 영상 중 베스트는 바로 이 것! 이하늬의 노래와 애티튜드를 완벽히 복제했다.

 

🏆 베스트 애교상, 이성경&최태준

손호준과 주안이의 <오! 마이 베이비> 속 상황을 그대로 살린 두 사람. 주안이 못지 않은 이성경의 애교와 성공적인 마무리 후 만족감을 보이는 최태준의 미소가 킬링 포인트!

 

🏆 베스트 반박불가상, 한예슬

세상 혼자 사는 미모로 드라마 <20세기 소년소녀>에서 열일 중인 한예슬이 더빙 앱에 입문했다. “예쁘면 다냐?”, “나 예뻐서 다야!”라는 대목에서 고개가 절로 끄덕여지는 건 기분 탓일까.

 

🏆 베스트 밀당상, 아이유

아이유의 ‘팬 조련 왕’다운 면모가 드러난다. 그녀의 본격 비지니스 애교(!)에 오늘도 팬들은 출구를 찾지 못했다고 한다.

 

🏆 베스트 야망상, 지코&유권

영화 <해바라기>의 김래원 성대모사 이후 새로운 개인기를 찾던 지코에게 열정을 쏟을 수 있는 컨텐츠가 등장했다. 그런 지코의 열정을 잘 받아주고 살려준 유권을 ‘신 스틸러’로 인정하는 바!

홈트 비기너를 위한 유튜버 구독 추천 리스트

지루한 운동을 재미있게 만드는 캐시의 Blogilates

– 구독자 수 303만명(2017년 11월 기준)

캐시의 영상을 따라하다보면 겨우 음악 하나 끝났을 뿐인데 온몸이 땀으로 뒤덮이는 경험을 할 수 있다. 가령 ‘스쾃 챌린지’라는 영상은 테일러 스위프트의 ‘Call me maybe’에 맞춰 쉬지 않고 스쾃을 하는데, 음악과 캐시의 구호에 맞춰 따라 하다 보면 시간이 금방 지나간다. 캐시의 유튜브 채널인 Biogilates에는 500개가 넘는 다양한 영상을 보유하고 있는데, 모든 영상에서 발랄한 인사로 시작해 끝날 때까지 지치지 않고 활기찬 그녀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무엇보다 운동을 하는 내내 끊임없이 말을 하며 깨알 팁들까지 알려줘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혼자 하는 운동은 싫다면 피트니스 블랜더

– 구독자 수 449만명(2017년 11월 기준)

혼자서는 절대 운동을 열심히 할 자신이 없다면, 함께 운동할 파트너를 찾아 채널 피트니스 블랜더를 구독해보자. 운동 덕후 부부인 켈리와 다니엘은 집에서도 특별한 장비 없이도 친구 혹은 연인과 함께할 수 있는 커플 운동을 선보인다. 초보자라면 운동 난이도에 맞는 영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부위별 집중 훈련이 필요하다면 복근, 허벅지 등 필요한 부위에 맞는 영상을 선택해 따라 해봐도 좋다. 피트니스 블랜더 채널에서는 다이어트에 있어서 운동만큼이나 중요한 식이요법, 건강식 레시피도 영상으로 보여주니 참고할만하다.

 

홈트레이닝의 정석 레베카 루이즈의 X HIT

– 구독자 수 204만명(2017년 11월 기준)

유튜브에 ‘마일리 사이러스’라고 검색하면 상위에 뜨는 영상이 가수 마일리 사이러스의 공연 영상이 아닌 레베카 루이즈의 ‘마일리 사이러스 다리 운동’이라는 것을 아는가? 레베카 루이즈는 강인하고 단호한 말투로 카운팅을 하며 포기하지 말라 용기를 북돋아주어 끝까지 따라 할 수밖에 없게 만든다. 악명 높기로 유명한 다리 운동인 마일리 사이러스 다리 운동 외에도 한 편당 십분에서 이십분 정도의 짧고 굵은 하드 트레이닝을 부위별로 진행하니 구독 버튼을 누르고 하루에 두세 편씩 따라 해보자.

 

차분한 요가 선생님 요가 아드리엔

– 구독자 수 273만명(2017년 11월 기준)

요가 유튜버 중 가장 유명한 아드리엔은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요가부터 고난도의 요가까지 다양한 스펙트럼의 동영상을 보유하고 있다. 요가 영상답게 다른 음악은 배제한 채 차분히 아드리엔의 목소리에만 귀 기울이게 만들어 동작에 집중할 수 있다. 이 채널의 특별한 점은 당뇨병 환자를 위한 요가, 댄서를 위한 요가, 선생님을 위한 요가 등 세부적인 타깃을 가지고 있다는 것. 도움이 되는 자세나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부위를 풀어줄 수 있는 동작들을 설명한다. 플레이 시간 별로 재생목록을 가지고 있는 것도 독특하다. 짧게 끝마칠 수 있는 20~25분짜리 요가 영상부터 1시간이 넘는 영상 리스트까지 다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