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옥에 살어리랏다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마성의 한옥 정원, 호호식당

‘ㅁ’자 한옥의 매력은 집 한 가운데 정원이 있다는 것이다. 작은 정원을 지나 창가 쪽에 자리를 하면 묘하게 차분한 마음이 생긴다. ‘호호 식당’은 이런 한옥에서 정갈한 일본 가정식을 선보이는 공간이다. 자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계절에 맞는 메뉴와 곁들임 음식을 준비한다. 한옥의 고즈넉함과 일식 자기의 아기자기한 디자인의 조화가 어우러져 편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곳.

주소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9길 35
문의 02-741-2384
운영 시간 11:00 – 22:00 (Break time 15:00 – 17:00)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수다가 쌓였을 땐, 사심가득

낮에는 카페, 저녁에는 펍으로 변신하는 공간. 사람들의 두런두런 대화 나누는 소리가 한옥과 어우러져 사랑방의 정취를 만끽 할 수 있게 한다. 해질녘에 찾아가면 요즘 같이 차가워진 겨울의 공기와 딱 맞아, 계절에 심취 할 수 있는 곳이다. ‘사심가득’이라는 이름답게, 주인은 이 곳에 찾아오는 사람들이 서로 사심을 터놓고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눴으면 한다. 한옥의 고전미와 현대적인 감각이 결합된 이 곳에서 친해지고 싶은 이와 와인 한잔 기울일 것을 추천한다.

주소 서울 마포구 백범로24길 11-3
문의 070-4124-4497
운영 시간 11:00 – 24:00

 

잠깐 베트남, 라꾸르1912

기왓장 너머로 베트남 쌀국수의 향이 나는 라꾸르 1912는 한옥의 따뜻한 외관만큼 선한 마음으로 시작한 식당이다. 베트남 현지식을 파인다이닝에 맞게 변형시켜 그 기술을 전파하는 베트남 최초의 사회적 기업 코토(KOTO). 이 곳에서 배출한 셰프가 내오는 음식을 파는 식당이다. 베트남에 관광 차 갔던 주인이 우연히 코토를 알게 되고, 이에 감명 받아 2015년 문을 열었다. 경의선 숲길, 드문드문 자리잡은 한옥 중 한 채인 이곳의 대표 메뉴는 ‘반미’다.

주소 서울 마포구 백범로26길 6
문의 02-702-1912
운영 시간 11:30 – 22:00

 

숙면의 밤, 지금 서울

저녁에는 고요한 평화를, 아침에는 새소리로 시작하는 한옥 스테이 ‘지금(zikm)’. 서울 성곽과 붙어 있는 이 곳은, 조용한 공간에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이 필요했던 주인장의 꿈이 실현된 공간이다. 조금만 걸어 올라가면 이화 벽화마을이 있고, 내려가는 길은 동대문, 두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가 한눈에 들어오는 언덕이 있어 가슴을 탁 트이게 한다. 서울의 번잡한 도시 생활에 지친 젊은 직장인에게 적극 추천하는 곳.

주소 서울 종로구 낙산성곽서길 37
문의 010-5207-9085
체크인 오후 3:00 체크아웃 오전 11:00

 

한옥 뷰티 살롱, 권살롱

도깨비 촬영지로 유명해진 안양의 동편마을. 전원마을이었던 이 곳에 공유와 김고은의 아련한 러브 스토리가 인기를 끌며 아기자기한 카페들이 들어서고 있다. 권살롱은 이 마을에 문을 연 한옥 미용실이다. 스치듯 보면 카페로 착각할 만큼 나무 창살과 기와, 실내가 보이는 넓은 창이 매력적인 공간으로, 한옥 미용실을 오랫동안 꿈꿔온 오너의 손길이 곳곳에 닿아있다. 참고로 동편마을은 벚꽃이 만개하는 4월 경이 가장 아름답다고 하니 내년 봄, 꽃구경과 함께 겨우내 길어진 머리를 다듬는 것도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

주소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동편로 43 1층
문의 031-425-3157

아우터 사기 전에 이거 꼭 봐!

#캐멀코트

옷장에 반듯한 캐멀 코트만 하나 있어도 겨울 스타일링 고민이 1/3로 줄어들 듯. 베이식하고 클래식한 캐멀 코트는 여배우들에게도 꾸준히 사랑 받는 아이템이다. 김아중은 크림색 터틀넥과 스키니진을 매치한 룩에 캐멀 코트를 걸쳐 편안하고 캐주얼한 룩을 완성했고, 윤아는 캐멀 컬러 톤온톤 스타일링으로 분위기 있는 모습을 선보였다. 레드 컬러 시폰 드레스 위에 캐멀 코트를 걸쳐 우아한 이브닝 룩을 연출한 케이트 보스워스의 스타일은 ‘그뤠잇’ 그 자체!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체크코트

올 겨울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떠오른 체크 코트! 옷 잘입기로 소문난 셀럽들 역시 자기만의 스타일로 체크 코트를 활용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한예슬이 선택한 오버사이즈 체크 코트는 벌써부터 품절과 재입고를 거듭하고 있다는 후문. 또한 화이트 터틀넥과 루스한 블랙 팬츠로 세련된 모습을 보여 준 윤승아, 블랙 레깅스와 티셔츠에 박시한 체크 코트를 매치한 이선빈 등 스타들의 공항 패션에서도 자주 눈에 띄는 아이템이다. 그 중 에디터가 뽑은 베스트 룩은 하늘하늘한 시폰 드레스에 청키 힐 앵클 부츠, 오버사이즈 체크 코트를 매치한 알렉사 청!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맥시코트

분더숍 럭셔리 에센셜 행사장에서 만난 손태영과 인천 공항에서 출국하는 이민정의 공통점은? 바로 무릎 아래로 길게 떨어지는 맥시 코트를 선택했다는 것. 손태영은 벨벳 소재의 A라인 맥시 코트로 카리스마를 뽐냈고, 이민정은 밝은 그레이 컬러의 베이식한 맥시 코트로 화사한 룩을 선보였다. 헐리우드 셀럽들도 맥시 코트의 매력에 푹 빠졌다. 후디와 데님 팬츠에 체크 무늬 맥시 코트를 스타일링한 하이디 클룸, 코트 자락이 바닦에 닿을 듯 말 듯한 크리시 타이겐의 카키색 맥시 코트도 눈여겨 볼 것.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패딩

네이비색 항공 점퍼로 스웨그 넘치는 스타일을 연출한 리한나, 미니스커트에 화이트 쇼트 패딩으로 사랑스러운 룩을 완성한 성유리, 네이비 컬러 맥시 패딩에 사이하이 부츠를 스타일링한 수영, 올 블랙 룩에 아웃도어 풍 패딩을 걸친 서예지까지!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패딩 쇼핑을 앞두고 있다면 이 스타들의 패딩 룩을 참고할 것.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리한나

성유리 ©에르노

수영 ©에르노

서예지 ©콜마

연관 검색어
, ,

스타 더빙 앱 어워즈

🏆 베스트 능청상, 정려원&윤현민

드라마 <마녀의 법정>에 마검과 여검이 <태양의 후예> 속 송송커플의 한 장면을 재연했다. 남녀의 역할을 바꿔 도전한 두 사람의 능청스러움과 해석 능력에 한 표를!

 

🏆 베스트 열정상, 수지

더빙 앱의 여러 버전에 도전하며 다양한 작품을 출품한 수지. 그녀의 영상 중 베스트는 바로 이 것! 이하늬의 노래와 애티튜드를 완벽히 복제했다.

 

🏆 베스트 애교상, 이성경&최태준

손호준과 주안이의 <오! 마이 베이비> 속 상황을 그대로 살린 두 사람. 주안이 못지 않은 이성경의 애교와 성공적인 마무리 후 만족감을 보이는 최태준의 미소가 킬링 포인트!

 

🏆 베스트 반박불가상, 한예슬

세상 혼자 사는 미모로 드라마 <20세기 소년소녀>에서 열일 중인 한예슬이 더빙 앱에 입문했다. “예쁘면 다냐?”, “나 예뻐서 다야!”라는 대목에서 고개가 절로 끄덕여지는 건 기분 탓일까.

 

🏆 베스트 밀당상, 아이유

아이유의 ‘팬 조련 왕’다운 면모가 드러난다. 그녀의 본격 비지니스 애교(!)에 오늘도 팬들은 출구를 찾지 못했다고 한다.

 

🏆 베스트 야망상, 지코&유권

영화 <해바라기>의 김래원 성대모사 이후 새로운 개인기를 찾던 지코에게 열정을 쏟을 수 있는 컨텐츠가 등장했다. 그런 지코의 열정을 잘 받아주고 살려준 유권을 ‘신 스틸러’로 인정하는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