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끌레르 x 디올

아티스틱한 비주얼로 가득했던 전시 <디올 아트 오브 컬러> 전경.

지난달 디올의 색채 세계를 보여주는 전시 <디올 아트 오브 컬러(Dior The Art of Color)>가 청담동 하우스 오브 디올에서 열렸다. 디올 하우스에서 일했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세르주 루텐과 티엔 그리고 현재 디올 메이크업 앤 이미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피터 필립스가 창조한 아티스틱한 비주얼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선명한 색채와 과감한 터치가 돋보이는 작품들은 컬러에 대한 디올의 열정과 디올 이 그리는 색채의 세계를 보여주기에 충분했다. 오프닝 파티에는 디올 메이크업의 수장 피터 필립스와 디올 메이크업의 뮤즈 모델 벨라 하디드뿐 아니라, 가수 현아, 뷰티 크리에이터 포니, 한국의 첫 슈퍼모델 이소라를 포함해 아시아 전역의 내로라하는 인플루언서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BEAUTY TALK

지금 이 순간, SNS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을 꼽는다면 단연 벨라 하디드가 아닐까? 디올의 뮤즈로 아시아 최초 <디올 아트 오브 컬러> 서울 전시의 개막을 축하하기 위해 방문한 벨라 하디드 그리고 디올의 크리에이티브 앤 이미지 디렉터 피터 필립스와 나눈 짧은 대담을 공개한다.

이번 전시의 주제는 컬러예요. 벨라를 색으로 표현한다면 어떤 색깔일까요?  벨라 어려운 질문이군요. (입고 있는 디올 레드 드레스를 가리키며) 보다시피 제가 아주 좋아하는 색 중 하나가 레드예요. 레드로 아주 많은 것을 표현할 수 있죠. 그리고 레드는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잖아요.

서울은 두 번째 방문이죠? 그럼 서울이라는 도시는 색으로 표현하면 어떤 색일까요? 벨라 서울 하면 그린 컬러가 떠올라요. 이번에 서울에 두 번째로 온 건데, 올 때마다 싱그러운 기운이 느껴지거든요. 이번에도 도착하자마자 기분이 좋아졌어요. 그린의 색감과 서울이 참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저는 레드, 서울은 그린이에요.

벨라는 지금 지구상에서 가장 아이코닉한 인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전시회에 소개된 12가지 컬러 중에서 벨라가 생각하기에 패션, 뷰티를 막론하고 지금 가장 트렌디한 컬러는 뭔가요? 옐로! 지금 가장 핫한 컬러는 옐로라고 생각해요. 이번 전시의 메인 이미지가 옐로인 것도 비슷한 맥락이겠죠? 대단히 팝하고 눈에 띄는 색깔이에요. 패션에서도 마찬가지예요. 올 블랙 차림일 때 벨트나 가방에 옐로로 포인트를 주면 전체적인 룩의 감도를 한층 높일 수 있죠. 음, 그런데 저는 자꾸 레드에 끌려요. (웃음)

특유의 아이코닉한 이미지는 결국 애티튜드에서 나온다고 생각해요. 디올 메이크업의 글로벌 뮤즈로 여성들에게 전하려고 하는 메시지가 따로 있을까요? 벨라 친절함은 약점으로 치부되기도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강한 여성상은 강인한 동시에 친절함을 갖춘 여성이에요. 남을 존중하면서도 자신의 뜻을 굽히지 않는 여성이랄까요? 이러한 애티튜드가 디올을 잘 설명할 수 있다고 봐요.

그동안 다양한 메이크업을 해봤을 텐데 가장 좋아하는 룩이 있다면? 벨라 꼭 다시 시도하고 싶은 룩이 있어요. 지난 칸 국제영화제에서 했던 아이 메이크업이요! 그때의 아이라인은 그야말로 완벽했거든요. 레드 드레스를 입고 레드 립과 함께 연출한 아이 메이크업은 환상적이었어요. 저는 제 얼굴이 그대로 드러나는 메이크업이 좋아요.

그 메이크업도 피터의 작품이죠? 피터 맞아요. 벨라는 독특한 얼굴형이 매력적이기 때문에 아이 메이크업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에요. 아이라인을 잘못 그리면 눈이 답답해 보일 수 있거든요. 저 역시 벨라와 함께한 작업 중에서 그 모습이 벨라의 얼굴을 가장 아름답게 만든 메이크업이었다고 생각해요.

피터와 작업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언제였나요? 벨라 오늘 마침 피터와 처음으로 작업하던 때를 떠올려봤어요. 그때가 아마 제가 처음 뷰티 화보를 촬영한 날이었을 거예요. 피터에게 메이크업을 받기 위해 의자에 앉아 있는데, 어찌나 긴장되던지! 색색의 화려한 컬러를 사용한 흥미롭고 재미있는 촬영이었어요. 제게 광대 같은 메이크업을 해주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피터의 손길로 우아하고 아티스틱한 룩이 완성됐죠. 우리가 지금까지 호흡을 잘 맞출 수 있었던 건 피터가 저를 전적으로 믿어줬기 때문이에요. 저는 피터를 100%믿었고, 다행히 피터도 저를 그렇게 믿어줬어요. 지금도 피터는 제 좋은 친구이자 보스랍니다.

마지막으로 피터에게 질문할게요. 디올 메이크업의 슬로건 중 하나가 ‘대담함’이잖아요. 심플한 터치로 대담하게 보일 수 있는 테크닉이 있을까요? 화장품에 관심이 많은 여성이라면 이미 충분한 테크닉을 갖췄을 것 같은데요?(웃음). 저는 한 가지 컬러를 특정하기보다 다양한 색을 시도하라고 조언하고 싶어요. 특히 작은 시도로 스타일에 큰 변화를 줄 수 있는 립 메이크업부터요. 처음부터 강렬한 색의 립스틱으로 완벽하게 바르려고 하기보다는 디올의 립 스테인 제품처럼 실수를 해도 자연스러운 제품으로 시작해보세요.

디올 메이크업 앤 이미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피터 필립스와 디올 메이크업의 뮤즈 벨라 하디드.

마리끌레르 X 싸이닉

2017년 홀리데이 선물은 바로 이것!

티파니

티파니

연말에는 사랑하는 연인과 근사한 음악 그리고 무구한 아름다움을 품은 티파니가 있다면 더 바랄 게 없다. 메트로 2 핸즈 워치와 오토메틱 워치, 티 투 힌지드 브레이슬릿, 키 컬렉션이 보여주는 참신함과 우아함은 티파니가 ‘꼭 갖고 싶은 하이주얼리’가 될 수밖에 없는 이유를 보여준다.

 

 

타사키 쁘띠 밸런스 다이아몬드 솔로 네크리스, 리파인드 리벨리온 컬렉션

타사키

쁘띠 밸런스 다이아몬드 솔로 네크리스, 리파인드 리벨리온 컬렉션

최고의 진주만을 고집해온 하이주얼리 브랜드 타사키가 내놓은 남다른 컬렉션. 최고급 아코야 진주 사이에 0.13캐럿 다이아몬드를 더한 쁘띠 밸런스 다이아몬드 솔로 네크리스, 독특한 커팅의 원석을 아코야 진주 끝에 더한 리파인드 리벨리온 컬렉션이 그것이다. 우아하면서도 모던한 아름다움이란 바로 이런 것.

 

 

립 마그넷 3.9ml 4만5천원대, 마이 아르마니 투고 레드 쿠션 15g 8만9천원대, 씨 나크르 에디션 오 드 퍼퓸 50ml 13만5천원대.

아르마니 홀리데이 셀렉션

연말파티에서 시선을 독차지하고 싶다면 주목! MLBB 컬러와 버건디 컬러가 추가된 아르마니 립 마그넷, 단 한 번의 터치만으로 잡티 커버와 광채 피부가 완성되는 마이 아르마니 투고 레드 쿠션, 관능적인 향과 시머링 펄로 무장한 씨 나크르 에디션 오 드 퍼퓸.

 

 

티쏘 트래디션오픈하트 & 티쏘 러블리

티쏘 트래디션오픈하트 & 티쏘 러블리

12시 방향에 더해진 스켈레톤 디테일의 티쏘 오픈하트와 부드러운 원형 케이스에 다이아몬드가 더해진 티쏘 러블리로 한껏 차려입은 파티 룩을 더욱 세련되고 사랑스럽게 완성해보자.

 

 

아이오페×부부바바 컬래버레이션 홀리데이 리미티드 골든 글로우 페이스 오일 스페셜 세트 40ml 4만2000원대.

아이오페×부부바바 컬래버레이션 홀리데이

리미티드 골든 글로우 페이스 오일 스페셜 세트

네 가지 황금 식물의 힘을 실은 아이오페 골든 글로우 페이스 오일은 피부에 황금빛 윤기를 더해, 연말 모임의 피부를 한층 빛나게 한다.

 

 

다이슨 슈퍼소닉 55만6000원.

다이슨 슈퍼소닉

에어컨의 강풍 모드처럼 파워풀하고, 샤워 후 욕실의 온기만큼 따스한 바람으로 두피까지 보송하게 말려주는 혁신적 헤어 드라이어. 734억원의 연구비가 투자된 헤어 테크놀로지가 담겨있다. 모두가 탐내는 이 아이템, 선물로도 딱 일 듯.

 

 

Limited 아베다 칸드리마™ 바디 세트 칸드리마™ 바디 모이스처라이저 75ml + 칸드리마™ 바디 폴리시 75ml +칸드리마™ 크림 클렌징 오일 125ml 4만5000원대.

Limited 아베다 칸드리마™ 바디 세트

12세기부터 산림을 파괴하지 않고 제작되어온 핸드메이드 종이인 네팔의 록타 페이버로 10년간 홀리데이 박스를 만들어온 아베다. 사람과 자연은 물론 동물까지 마음 쓴 따뜻한 선물이다.

 

 

미쟝센 퍼펙트 스타일링 세럼 70ml 1만3000원대.

미쟝센 퍼펙트 스타일링 세럼

아침에 세팅한 헤어 스타일을 저녁까지 유지하기에 더없이 가혹한 계절이 돌아왔다. 헤어 건강과 겨울철 스타일링 고민까지 단번에 해결할 세럼을 추천한다. 거칠음, 갈라짐 등의 7가지 헤어 고민을 3일 만에 해소해준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실버 체인 브레이슬릿 트롤비즈 43만3000원. 골드 뱅글 트롤비즈 65만5000원, 실버 뱅글 트롤비즈 60만원. 판타지 네크리스 트롤비즈 42만3000원. 실버 체인 브레이슬릿 트롤비즈 66만5000원.

커스터마이징 주얼리 트롤비즈의 홀리데이 컬렉션

500종 이상의 비즈로 나만의 특별한 액세서리를 디자인할 수 있는 덴마크 핸드메이드 주얼리 브랜드 트롤비즈. ‘다채로운 크리스마스’ , ‘반짝이는 크리스마스’ , ‘겨울숲 시리즈’ 등 홀리데이를 위한 스페셜 비즈 컬렉션을 선보인다.

 

 

1 이어링 35만원, 네크리스 35만원. 2 이어링 46만원, 네크리스 42만원. 3 이어링 43만원, 네크리스 39만원. 4 이어링 32만원, 네크리스 35만원.

골든듀 홀리데이 에디션

올 연말,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단 하나의 주얼리를 찾는다면 골든듀가 어떨까? 뛰어난 디자이너들의 손길을 거쳐 완성된 작품 같은 주얼리는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온종일 지니고 있어도 편안한 착용감까지 갖췄다.

 

 

홀리데이 어딕션 크리스마스 러브 9만원대.

홀리데이 어딕션 크리스마스 러브

크리스마스의 황홀한 밤을 멀티 팔레트와 립 글레이즈, 네일 폴리시에 담아낸 홀리데이 어딕션 크리스마스 러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아야코가 특별히 고른 키 아이템이다. 콤팩트한 사이즈의 스팽글 클러치까지 가질 수 있으니 완벽한 홀리데이 룩을 완성해보자.

 

 

네스프레소 ‘스윗 기프트 포 유’ 리미티드 에디션

네스프레소 ‘스윗 기프트 포 유’ 리미티드 에디션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크레이그&칼이 네스프레소와 만났다. 톡톡 튀는 캔디 컬러와 패턴이 돋보이는 캡슐 커피와 컵, 우유거품기 등 감각적인 리미티드 에디션은 보자마자 갖고 싶어지는 핫 선물템이 될 것.

 

 

숨37° 로시크숨마 엘릭서 크림, 60ml 35만원.

숨37° 로시크숨마 엘릭서 크림

동서양의 발효 비방을 조화롭게 담은 로시크숨마 엘릭서 크림은 농밀한 텍스처의 황금빛 크림이 피부 속부터 채워진 듯 탱탱한 탄력감을 선사한다. 찬바람에 주름이 깊어지는 연말, 실크처럼 매끈한 피부를 원한다면 반드시 필요한 제품.

 

 

밀리마쥬 마이 뷰티 파우치

밀리마쥬 마이 뷰티 파우치

원하는 제품으로 조립하는 방식인 밀리마쥬 뷰티 파우치는 필요한 제품만 쏙쏙 골라 배치하고 그때그때 바꿔 끼울 수 있다. 베이스-디바이스-컴플리트 3단으로 구성되어 있어 자유롭게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으며, 내장된 자석으로 알아서 착착 붙는다.

 

 

써모스 알피 구스토 18만 5000원.

써모스 알피 구스토

탁상용 보온병인 알피 구스토는 어떤 공간. 어떤 파티에도 잘 어울리는 세련된 아이템. 뛰어난 보냉&보온 기능을 갖고 있는데도 가벼워서 한 손으로 들고 쓰기 편하다. 기존의 6가지 비비드 컬러에 모던한 아이스 실버와 화이트 컬러가 추가되었다.

 

 

웰라쥬 리얼 히알루로닉 바이오 캡슐&블루솔루션 캡슐 15mgX36ea + 블루 솔루션 45ml 21만8천원 / 1DAY용 6,100원.

웰라쥬 리얼 히알루로닉 바이오 캡슐&블루 솔루션 캡슐&블루 솔루션

오랜 연구 끝에 탄생한 리얼 히알루로닉 바이오 캡슐은 수분공급은 물론 얼굴선까지 탄력 있게 가꿔주고, 블루 솔루션은 이 캡슐의 흡수를 도와 피부 속 수분을 꽉 붙잡고 피부에 윤기를 부여한다.

 

 

미소페 F/W 앵클부츠 컬렉션 1 굽높이 8cm 42만8천원 2 굽높이 8cm 36만8천원 3 굽높이 9cm 45만8천원 4 굽높이 7cm 47만8천원 5 굽높이 6cm 37만8천원.

미소페 F/W 앵클부츠 컬렉션

올겨울 발목을 따뜻하고 멋스럽게 감싸줄 미소페의 앵클부츠. 양가죽, 페이턴트 레더 등의 고급 소재, 여기에 꽃무늬 자수와 비즈 장식 등의 디테일을 가미한 미소페만의 감각은 이번 시즌에도 변함 없이 매력적.

 

 

잇츠스킨 ‘퍼피 뉴 이어’ 라이프 컬러 팔레트 10.2g 1만9천8백원 라이프 컬러 아이즈 트윙클 4g 9천5백원 라이프 컬러 글로우미 립스 3.5g 1만2천원.

잇츠스킨 ‘퍼피 뉴 이어’

황금개띠의 해를 기념하는 잇츠스킨의 퍼피 뉴 이어 룩. 6개의 컬러를 아이, 치크, 하이라이터로 쓸 수 있는 라이프 컬러 팔레트, 펄 글리터인 라이프 컬러 아이즈 트윙클, 촉촉한 립을 위한 라이프 컬러 글로우 미 립스에 주목할 것.

 

 

데코르테 모이스처 리포솜 85ml 19만5천원.

데코르테 모이스처 리포솜

하루 두 번 꼬박꼬박 쓰는 퍼스트 에센스라면 수분 보유력은 물론 용량도 든든한 게 좋다. 기존 용량보다 넉넉해진 모이스처 리포솜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은 1년에 딱 한 번 출시되는 만큼 이 계절 꼭 사두어야 하는 아이템 중 하나. 피부 깊은 곳까지 수분을 전달해주는 보습력은 더 말할 것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