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 봄을 위한 뉴 헤어 스타일

MSGM

BE A BOY

이번 시즌 지방시를 필두로 질샌더, 마가렛 호웰, MSGM 등 많은 브랜드가 소년처럼 보일 만큼 보이시한 쇼트 헤어로 대동단결했다. 소년처럼 머리카락이 짧은데도 털털하고 귀여워 보이는 이유는? “귀 주변과 목덜미의 머리카락을 살이 보일 정도로 들어 올려 자르지 말고, 최대한 짧게 정리한 다음 가장 바깥쪽 머리로 길이를 정리해야 투박해 보이지 않습니다. 앞머리는 눈썹 아래로 내려오게 자르면 옆가르마를 탈 수도 있고 시스루 뱅으로 내릴 수도 있어 손질하기 쉽죠.” 쇼트 헤어 실패율을 줄일 수 있는 에이바이봄 강다현 이사의 조언이다.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RYAN LO

RIBBON GIRL

종종 어릴 때처럼 리본을 머리에 장식하고 싶은 욕구가 인다면, 지금이 시도하기에 적기다. 머리카락을 기교 없이 수수하게 하나로 묶은 다음 커다란 블랙 리본으로 장식한 앤드루 지엔, 앞머리를 봉긋하게 띄운 다음 파스텔 컬러의 리본으로 장식해 로맨틱한 퐁파두르 헤어를 연출한 라이언 로 쇼의 헤어스타일을 참고하길.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SELF-PORTRAIT

MY GARDEN

소위 ‘당고 머리’라 불리는 번 헤어가 드디어 트렌드에서 벗어나는 듯 싶더니 한층 조형적인 모습으로 바뀌어 돌아왔다. 셀프포트레이트 쇼에서는 앳된 장미 송이처럼 동그란 번을 이마 위에 올렸고 어 디태처 쇼에서는 만개한 작약처럼 널찍한 번으로 정수리 전체를 덮어주었다. 컬 크림을 모발 전체에 바른 다음 U핀을 이용해 ‘조각’하듯 번의 모양을 잡아주자. 당신의 긴 목과 어깨 라인을 부각시키기에 좋은 헤어스타일이다.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SONIA RYKIEL

IMPERFECT LOB

‘거지존’과 요즘 대세인 쿨한 웨이브의 중간 길이 단발은 한 끗 차이. 정확한 법칙으로 머리를 손질해 실루엣이 데칼코마니처럼 대칭을 이루고 있다면 완벽히 실패한 것이다. 아이론을 대충 갖다 대는 느낌으로 가볍게 집어 불규칙한 컬을 만들어보라. 머리카락 끝이 건조해 보이지 않도록 가벼운 컨트롤 로션을 바르는 것을 빠뜨리지 말 것.

오리베 바이 라페르바 페더밤 웨이트리스 스타일러. 100ml, 5만1천원.

 

 

ANNA SUI

LIKE A MERMAID

인어공주처럼 청초한 롱 웨이브를 집에서도 손쉽게 스타일링할 수 있다. 같은 크기의 헤어롤로 모발 전체를 만 다음 헤어드라이어로 열을 가하고 찬 바람을 쐬어 컬에 탄력을 주면 끝. 앞머리 쪽에는 열을 가하기 전에 티슈를 말아주면 부자연스러운 자국이 생기는 걸 예방할 수 있다. 머리카락이 찰랑일 때마다 신비로운 오리엔탈 향기가 풍기게끔 헤어 미스트를 뿌려 마무리하자.

에디션 드 퍼퓸 프레데릭 말 뮤스크 라바줴 헤어 미스트. 100ml, 20만1천원.

 

2018 S/S 백스테이지 뷰티 ②

RYANLO

KIRAKIRA GLITTER

인스타그램을 점령한 카메라 앱 ‘키라키라’를 의식한 듯 번쩍번쩍한 글리터 메이크업이 쏟아졌다. 네일아트에나 쓸 법한 크리스털을 얼굴 곳곳에 붙인 제레미 스캇과 드리스 반 노튼의 쇼, 니트를 장식하던 스팽글을 눈두덩으로 붙인 프란체스코 스코냐밀리오의 메이크업을 보라!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ANTONIO MARRAS

a.k.a. PEACOCK

한 번의 터치로 강렬하고 독보적인 존재감을 나타내는 룩에 피코킹(peacocking)이라는 별칭이 붙었다. 컬러와 모양, 질감에 얽매이지 않고 파격적인 터치로 시선을 사로잡는다는 의미인데, 아이 메이크업과 더불어 가르마를 정갈하게 타고 강렬한 색의 헤어피스를 얹은 펜디의 룩을 보면 단번에 이해가 갈 듯.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SIMONE ROCHA

90s HAIRCLIP

볼드한 액세서리를 활용하는 패션 트렌드가 헤어스타일로 번졌다. 1990년대에 유행한 큼지막한 주얼리가 달린 헤어밴드와 헤어핀이 부활한 것.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고 싶으면 헤어스타일은 최대한 심플하게 연출하세요.” 헤어 스타일리스트 귀도 팔라우의 조언을 참고하자. 단정한 슬릭 헤어에 주얼 헤어밴드를 한 돌체 앤 가바나와 라푼젤 웨이브에 큼지막한 진주와 크리스털로 장식된 핀을 꽂은 사이먼 로샤의 모델들을 눈여겨보길.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STELLA McCARTNEY

YSBB

백스테이지에서 컨투어링이나 스트로빙 테크닉은 자취를 감췄다. MLBB(My Lip But Better) 립스틱에 이어 ‘YSBB(Your Skin But Better)’ 스킨이 베이스 트렌드로 떠올랐다. 핑크나 그린 베이스를 섞어 인위적으로 톤을 밝게 만드는 건 금물. 잡티나 결점은 완벽하게 가리되 본연의 톤을 살리는 게 YSBB의 특징.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피부 장벽이 뭐길래

 

Q 피부 장벽에 관한 궁금증

1 피부 장벽이란?

피부 장벽은 인체의 수분과 영양 성분이 피부 밖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조절하고, 외부로부터 세균이나 바이러스 같은 유해한 물질이 피부에 침투해 각종 질환을 일으키는 것을 막는 피부 본연의 보호 기능을 말한다. 표피와 진피, 피하지방층으로 구성된 피부에서 표피의 가장 위쪽에 위치한 각질층은 피부 장벽 기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각질층은 마치 벽돌 벽처럼 평평한 모양의 각질 세포 사이사이를 세라마이드와 콜레스테롤, 지방산으로 구성된 지질이 회반죽처럼 메우고 있는 형태인데, 이 각질층의 지질 성분이 피부 장벽 기능을 유지하는 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2 피부 장벽이 손상되면?

너무 높거나 낮은 온도와 습도가 낮은 건조한 환경은 피부 장벽 기능을 약화시키는 주원인이다. 각질층의 수분 함량이 10%이하로 떨어지면 각질 세포가 제때에 탈락하지 못해 각질 세포 사이를 메우고 있는 지질 성분이 부족해진다. 그렇게 되면 공기 중으로 피부의 수분을 쉽게 빼앗기고 외부 이물질이 피부를 쉽게 통과 해 사소한 자극에도 피부가 민감해지고 건조해진다. 이로 인해 피부건조증이나 여드름, 심할 경우 건선이나 아토피피부염 같은 피부 질환이 나타날 수 있다. 또 강한 알칼리성을 띠는 세안제를 사용해 피부가 약산성에서 알칼리성으로 변하거나 무리한 각질 제거로 각질층이 손상되면 피부 장벽 기능 역시 약해진다. 과도한 스트레스와 강한 자외선, 미세먼지, 호르몬 불균형 역시 피부 장벽 기능을 약화시키는 원인 중 하나다.

3 피부 장벽 기능을 회복하려면?

평소에 피부가 건강하다면 일반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손상된 피부 장벽 기능을 어느 정도 되돌릴 수 있다. 하지만 피부가 민감하고 약해진 상태라면 피부 장벽 기능을 강화하는 보습제를 발라야 한다. 대표적인 보습제가 바로 세라마이드 크림이다. 세라마이드는 각질층의 지질 성분 중에서도 그 비율이 50% 가까이 돼 피부 장벽 기능 유지에 매우 중요한 성분이다. 특히 아토피 피부는 정상 피부에 비해 세라마이드 함량이 현격히 낮게 나타나 아토피피부염 화장품의 경우 세라마이드를 함유한 제품이 대부분이다. 최근에는 세라마이드뿐 아니라 콜레스테롤과 지방산까지 피부 지질 구조와 유사한 비율로 담은 보습제도 많이 출시되고 있다. 알칼리 상태로 변한 피부를 약산성으로 되돌리는 약산성 세안제나 약산성 크림, 에센스를 함께 사용하는 것도 피부 장벽 기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된다.

 

1 아더마 엑소메가 크렘 에몰리앙뜨 DEFI. 50ml, 2만5천원. 식물에서 추출한 레알바 Ⓡ 오트 플랜틀릿 성분이 약화된 피부 장벽의 회복을 도우며, 방부제와 파라벤, 향료 성분을 100% 배제해 자극을 줄였다.

2 CNP 차앤박화장품 CNP 아토솔루션 C1 베리어 크림. 120ml, 3만8천원. 피부 지질과 유사한 세라마이드 1 성분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알칼리성을 띠는 손상된 피부의 pH를 건강한 피부의 pH인 약산성으로 되돌린다.

3 메이크프렘 세이프 미 릴리프 모이스처 에센스. 70ml, 2만8천원대. 건강한 피부의 pH와 유사한 약산성 에센스로, 마데카소사이드와 세라테놀 성분이 피부 장벽
기능을 정상으로 유지시킨다.

4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밤 B5. 100ml, 3만원대.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하는 마데카소사이드와 피부 손상을 개선하는 판테놀이 민감하고 손상된 피부의 회복을 돕는다.

5 리얼베리어 익스트림 크림. 50ml, 3만8천원. 건강한 피부 장벽의 성분과 구조를 유사하게 재현한 MLEⓇ 피부 장벽 포뮬러가 약해진 피부 장벽을 강화한다.

6 키엘 단단 장벽 로션. 75ml, 3만9천원대. 피부 장벽 기능을 유지시키는 만노오스 성분과 피부의 자생력을 높이는 로사 갈리카 식물 추출물이 민감하고 약한 피부 상태를 개선한다.

7 피지오겔 카밍 릴리프 리스토어링 리피드 밤. 50ml, 3만7천원대. 피부 장벽과 유사한 스킨 수딩 콤플렉스가 약해진 피부 장벽의 회복을 도와 민감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8 닥터지 배리어 액티베이터 크림 민감 건성. 50ml, 2만8천원대. 피부 장벽을 구성하는 지질의 필수 성분인 세라마이드와 콜레스테롤,지방산이 피부와 유사한 비율로 들어 있어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한다.

9 빌리프 더 트루 크림-안티에이징 소프트 밤. 75ml, 6만원. 피부 장벽 기능 유지에 필수적인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피부의 수분 손실을 막는다.

10 스킨수티컬즈 트리플 리피드 리스토어 2:4:2. 48ml, 18만원대. 피부 장벽의 지질을 구성하는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이 피부 구조와 유사한 비율로 결합해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한다.

11 비프루브 시카 엑스퍼트 센텔라마이드 크림. 35mlx2, 2만9천원. 정제수 대신 병풀잎수를 함유해 피부 장벽 기능 유지를 도우며 센텔라마이드 성분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킨다.

12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크림. 50ml, 4만5천원. 캡슐화한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 각질 세포 사이사이를 촘촘히 메워 피부 장벽을 견고하게 다져 피부의 수분 손실을 예방한다.

13 크림21 프리미엄 프로텍션 페이셜 크림. 75ml, 2만4천원. 특허 성분인 쓴박하 추출물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피부 본연의 항산화 작용을 촉진해 약해진 피부를 건강하게 되돌린다.

14 아벤느 CPI 스킨 리커버리 크림 리치. 50ml, 2만8천원. 피부 각질층의 지질막을 형성하는 특허 성분인 파르세린 Ⓡ 과 식물성 글리세린, 스쿠알란이 수분 보호막을 만들어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한다.

15 셀라피 에이리페어 플러스 크림. 50ml, 4만4천원. 피부와 유사한 이중 막 구조의 마이크로 리포솜 캡슐이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유효 성분의 흡수를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