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웨딩 드레스 트렌드 ②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BIGGER IS BETTER

브라이덜 컬렉션에서도 쿨한 아름다움이 중요해졌고 보헤미안, 쿨 걸, 현대적, 공들이지 않은 무심함을 대표하는 요소가 웨딩 패션의 한 축을 담당했다. 하지만 그럴수록 공주가 되고 싶은 염원은 더 간절해지는 것이 아닐까. 이 사실을 증명하듯 이번 시즌 웨딩드레스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공주풍 벨 드레스의 스커트가 커다랗게 부풀어 올랐다. 허리는 극도로 잘록하고 풍성한 스커트는 압도적인 위엄을 자랑한다. 티어드 스커트 형태로 볼륨을 극대화하거나 샤와 튈을 겹겹이 겹쳐 로맨틱 무드를 강조했다.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PRINCESS CAPES

케이프나 가운을 더한 드레스가 지난 봄에 이어 가을 컬렉션에도 등장했다. 베일과 드레스라는 전형적인 공식에서 벗어나면 좀 더 현대적인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자연스럽게 묶거나 단정하게 빗어 넘긴 헤어스타일을 강조하고 싶다면 베일 대신 긴 케이프를 드리울 것. 어깨를 감싸며 흘러내리는 우아한 케이프가 성숙하고 드라마틱한 느낌을 자아낸다.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50 SHADES OF PINK

분홍에서 살굿빛으로 이어지는 컬러 스펙트럼이 드레스 위에 안착했다. 사랑스러움을 억지로 꾸미지 않은 은은하고 세련된 톤이니 안심해도 좋다. 광택이 두드러지는 새틴 소재와 분홍빛이 옅게 드리운 시어한 소재 두 가지 타입으로 나뉘는데, 전자는 이브닝드레스로, 후자는 본식용으로 잘 어울린다. 색이 진할수록 장식은 배제하고 장식이 없을수록 드레이핑이 분명한 것을 고르면 색다른 드레스를 완벽하게 소화할 수 있다.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EFFORTLESS WEDDING

공원에서, 해변에서, 내 집 정원에서 올리는 결혼식. 결혼식에서 의식에 집중하는 대신 자신의 취향과 가치를 담은 경험을 가까운 이들과 공유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소박한 결혼식에 어울리는 현실적인 스타일이 2018 F/W 웨딩 트렌드의 한 축을 이룬다. 미니 점프수트부터 칵테일 드레스, 비앙카 재거가 떠오르는 순백의 팬츠 수트까지 이 실용적인 옷들은 결혼식뿐 아니라 애프터 파티, 결혼식 이후에 이어질 특별한 날들을 위한 훌륭한 스타일 동반자가 되기에 부족함이 없다.

연관 검색어
,

데님의 무한 변신

DIOR

이브 생 로랑은 이런 말을 남겼다. “이따금 내가 데님의 창시자이기를 바란다. 데님은 표현력, 단정함, 섹슈얼함, 소박함까지 다 갖췄으니까. 옷을 만들 때 바라는 모든 것이 담긴 셈이다.” 매머드급 디자이너들이 그의 말에 뒤늦게 감명 받은걸까? 이번 시즌 런웨이에는 유독 데님의 등장이 잦았다. 짚어볼 만한 특징은 그간 유행한 기본적인 형태에서 벗어나 다양한 스타일로 변주되었다는 점.

먼저 캘빈 클라인과 엠에스지엠은 컬러로 포인트를 주었다. 각각 강렬한 붉은색의 이미지를 프린트하거나 레몬색으로 옅은 데님에 페인팅하듯 색감을 입히는 식. 반면 나타샤 진코와 포스틴 스테인메츠는 데님을 과감히 해체하는 방식을 택했고, 알렉산더 맥퀸과 마르케스 알메이다는 버튼을 이용해 실루엣을 보다 구조적인 방향으로 변형했다. 오프화이트와 발렌시아가는 비교적 평범한 데님 룩을 선보였지만 레트로풍의 소재와 패턴으로 다른 브랜드 못지않게 쿨한 무드를 살렸다.

트렌디한 데님이 멀고 먼 하이패션계의 얘기 같다고? 낡고 구식이며 유행에서 벗어난다는 이유로 구박해온 당신의 청바지 역시 무한한 가능성을 지녔다. 그저 데님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도! 그러니 다가오는 봄에는 이러한 룩을 참고서 삼아 오래된 데님에 자신만의 취향을 입혀보길. 유명 디자이너의 컬렉션 부럽지 않게 힙한 아이템이 탄생할지도 모르는 일이니 말이다.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어글리 슈즈라고 불러주세요

1 스포티한 실버 컬러 스니커즈 75만원 피에르 아르디 바이 마이분(Pierre Hardy by My Boon).

2 미래적인 디자인의 화이트 스니커즈 97만원 프라다(Prada).

3 다양한 색상의 조합이 인상적인 스니커즈 1백19만원 스텔라 매카트니 바이 마이분(Stella McCartney by My Boon).

4 오버사이즈 아웃솔이 독특한 스니커즈 가격 미정 루이 비통(Louis Vui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