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결한 결혼식

친구가 필름카메라로 찍어준 사진들. 두 사람의 편안하고 소탈한 분위기가 묻어난다.

디자이너 커플의 간결한 결혼식

김대웅ㆍ장혜운

속내가 얼굴에 그대로 드러나듯 투명하고 소탈한 인상이 닮은 장혜운, 김대웅 부부. 이들이 처음 만난 곳은 밀리미터 밀리그램으로, 사내 연애였다. 현재 장혜운은 가방 브랜드 ‘레귤라’, 김대웅은 그래픽 디자인 스튜디오 ‘코우너스’를 론칭하면서 공유할 거리가 더 많아졌다. 고민이 생길 때 상의할 사람이 바로 옆에 있다는 건 엄청난 행운이다. 그래서일까? 같이 있을 때의 두 사람은 용감하고 무서울 것이 없어 보인다. 서로의 멘토이자 소울메이트인 두 사람은 6년간의 연애 끝에 물 흐르듯 결혼식을 올렸다.

결혼식은 여의도웨딩컨벤션에서 올렸다. 예전에 친구 결혼식에 참석했을 때 괜찮다고 생각했던 곳이다. 단독 홀인데다 버진로드가 길고, 조명 채도가 낮아 차분한 분위기가 장점이다. 데코레이션은 웨딩홀에서 기본으로 진행하는, 화이트 플라워를 이용한 담백한 스타일이 좋아서 따로 손대지 않았다. 부케와 부토니에는 전부터 지켜봤던 ‘식물상점’에서 주문했다. 식물상점의 작업에는 우리가 흔히 지나칠 수 있는 꽃도 다시 보게 만드는 힘이 있다.

스튜디오 촬영은 원하지 않았지만, 기념으로 간직할 사진을 몇 장 남기고 싶었다. 마침 김대웅의 생일. 친구가 필름카메라로 사진을 찍어준다고 해서 나들이 가는 기분으로 농협 대학교에 갔다. 양손에 남대문에서 산 꽃으로 직접 만든 부케와 옷 몇 벌만 든 채. 방학 시즌이라 교정이 조용했고 수목이 잘 관리돼 있어 꽤 고즈넉했다. 리터칭을 최소화한 사진이 미모는 덜 살더라도 어색하고 인위적인 사진보다 좋을 거라고 생각한 두 사람. 에디터는 이들의 결혼 사진을 휴대폰에 저장해두기까지 했다. 둘이 웃음을 터트린 사진을 보면 기분이 좋아지지 않나.

평소 관심을 갖고 있던 ‘콜드프레임’에서 심플한 반지 한 쌍을 제작했고 헤어 메이크업은 ‘꼭 이 사람한테 받고 싶다’고 생각한 사람에게 부탁했다. 아주 세세하게 상담한 덕분에 마음에 드는 스타일을 전혀 어색함 없이 완성할 수 있었다. 결정적으로, 아침에 분주하게 살롱에 가지 않아도 돼서 좋았다고. 장혜운은 이렇게 집에서 여유를 갖고 준비하는 헤어 메이크업을 예비 신부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했다. 드레스는 르메르 바이 노비아에서 넥 라인을 딱 맞게 둘러싸면서 어깨가 예뻐 보이는 디자인을 선택했다. 앞은 짧고 뒤는 길게 늘어진 디자인의 베일은 장혜운의 취향에 완벽하게 부합했다.

디자이너 커플이니만큼 청첩장과 식권 디자인까지 신경이 쓰였을 터. 청첩장은 물가에서 노는 원앙 한 쌍을 넣어 남편의 리소 인쇄소에서 제작했는데, 리소그래피 특유의 독특한 분위기로 주변의 칭찬을 많이 받았다. 귀엽지만 전통적인 원앙 그림 때문에 어르신들도 기뻐하셨다고.

“너무 많이 보고, 너무 많이 비교하면 스트레스를 받게 돼요. 그러니 조금 덜 보고 한 번 결정한 것은 다시 생각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앞으로 함께 할 것들을 생각하는 게 더 기분 좋잖아요?”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이국적인 풍경의 스파 허니문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인도양의 힘

주리 잔지바르 호텔 앤 리조트

흔한 여행지 말고 쉽게 닿을 수 없는 곳에서 남다른 신혼여행을 보내고 싶다면 아프리카에서 가장 사랑받는 휴양지, 탄자니아의 잔지바르를 선택해도 좋을 것이다. 아랍어로 ‘검은 해안’이라는 뜻을 지닌 잔지바르는 포르투갈의 지배를 받은 역사를 가진 탓에 아랍 양식의 건물과 유럽 양식의 건물이 혼재해 있고, 다이내믹한 수상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인도양의 아름다운 해변이 있 는 곳. 이곳에 올해 5월 ‘주리 잔지바르 호텔 앤 리조트’가 문을 연다. 이 아름다운 리조트는 섬의 황홀한 풍광을 그대로 담아낸 것은 물론이고, 아프리카 천연의 원료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도록 다양한 향신료가 자라는 정원을 마련해 놓았다. 이 정원에서 자란 향신료를 활용한 음식은 아프리카 전통의 스와힐리 방식에 현대적인 아이디어를 더해 만들어진다. 주리 잔지바르는 자연주의를 표방하는 최신 리조트답게 스파와 액티비티 프로그램 또한 격이 다르다. ‘마우아 웰니스 스파(Maua Wellness Spa) 에는 다양한 마사지 프로그램과 더불어 선베드가 있는 데크가 있어 스파 후에 차를 마시며 쉴 수도 있다. 인도양의 바다 위로 떠오르는 해나 붉게 물든 석양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요가 수업을 받을 수도 있다. 리조트 오픈을 기념해 이 모든 것을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니 지상 최고의 휴식을 누릴 기회를 놓치지 말길.

주소 Zuri Zanzibar Kendwa Zanzibar, Tanzania
문의 디자인 호텔 designhotels.com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지중해가 선사하는 휴식

호텔 로네

아드리아해를 품은 크로아티아에 위치한 ‘호텔 로네’는 호화 여객선이 연상되는 부드러운 곡선 형태의 외관이 독특한 곳으로, 크로아티아의 아름다운 항구도시 로비니의 풍경과 그림같이 어우러진다. 도심 지역에서 차로 10분이면 닿는 거리에 위치해 있어 여행하기에도 좋다. 호텔 로네에는 2백36개의 일반 객실과 12개의 스위트룸이 있는데, 객실 창 너머로 아름다운 해안선이 펼쳐지고 바다 위에 작은 배들이 유유히 떠다니는 풍경이 감탄을 자아낸다. 지중해식 스파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마이스트라 웰니스 앤 스파(Maistra’s Wellness & Spa)’ 또한 이곳을 찾아야 할 이유 중 하나다. 크로아티아에서 나는 로즈메리와 라벤더, 올리브 오일 등을 활용한 향기로운 스파를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테라피스트들이 정확한 림프 지압에 특히 공을 들여 몸의 순환을 돕는다. 스파 후에 수영장과 월풀 등이 있는 스파 존의 바이탤리티 바(Vitality Bar)에서 신선한 과일과 야채 주스까지 맛보고 나면 머리부터 발끝까지 상쾌해진다.

주소 V. Nazora 6 52210 Rovinj, Croatia
문의 디자인 호텔 designhotels.com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작은 성에서 누리는 호사

호스페스 마리셀 마요르카 앤 스파

스페인의 마요르카섬에 있는 항구도시 팔마는 대성당과 왕궁, 수도원 등 유서 깊고 웅장한 건축물이 아름답고 평화로운 마을 풍경을 이루고 있는 곳이다. 이곳 바
닷가에 자리 잡은 ‘호스페스 마리셀 마요르카 앤 스파’는 바실리아 건축양식으로 지은 건물이 팔마의 풍경에 근사하게 녹아든다. 1950년대부터 한자리를 지켜온 이곳은 17~18세기 건축양식을 따라 벽면을 돌을 쌓아 만들어 작고 우아한 성처럼 느껴지는데, 이런 느낌은 호텔 안까지 그대로 이어져 아치형의 입구를 통과해 정원을 지나 객실에 다다르는 동안 유럽의 오래된 성을 거니는 기분이 든다. 오래된 건물이라고 리조트 특유의 럭셔리한 휴식을 포기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스위트룸에는 작은 풀이 딸려 있어 볕 좋은 날에는 테라스에서 수영을 즐길 수 있고, 아치형 기둥 너머로 보이는 바다를 배경으로 자리 잡은 마요르카섬의 명소 ‘보디나 스파(The Spa BODYNA)’도 있다. 보디나 스파에서는 타이, 발레아레스, 아유르베다, 오리엔탈 마사지 프로그램 등을 받을 수 있다.

주소 Crta d’Andratx 11 | Cas Catalá (Calvià) 07181 Mallorca, Spain
문의 디자인호텔 designhotels.com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올리브나무 숲속 야외 스파

샤토 생 마르탱 앤 스파

니스 국제공항에서 벗어나 25분간 아름다운 길을 달리면 도착하는 ‘샤토 생 마르탱 앤 스파’ 리조 트. 12세기 지어진 고성으로 과거 중세 기사단이 순례자들에게 하룻밤 보금자리를 내어주던 역 사를 품은 곳이다. 가까이로는 오래된 작은 마을이, 멀리는 지중해가 보이는 산 중 턱에서 고요하고 명상적인 시간을 보내고 싶은 허니무너라면 후회하지 않을 선택 이 될 것. 차분한 고성의 분위기에 맞춘 라프레리의 최고급 스파 프로그램도 이용 할 수 있다. 4개의 스파 룸에서 진정과 활력에 집중하는 시그니처 트리트먼트 ‘라 프 레리 & 뱀포드’를 제공하는데, 하이라이트는 올리브나무로 둘러싸인 정원에서 진 행되는 야외 스파. 멀리서 불어오는 지중해의 바람을 느끼며 자연에 온전히 파묻 히는 호사를 누릴 수 있다. 스파 후 리조트 내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인 ‘르 생마르탱 (Le Saint-Martin)’과 ‘롤리브레(L’Oliveraie)’, 현대적인 프렌치 비스트로를 선보이 는 ‘르 180(Le 180)’에서 스파의 여운을 이어가길. 허니문과 프러포즈, 결혼기념일, 채플 웨딩 등 특별한 날을 보내는 이들을 위한 ‘로맨틱 이스케이프’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리조트는 남프랑스가 가장 매력적인 4월부터 10월 사이에만 운영한다.

주소 2490 Avenue des Templiers, 06140 Vence, France
문의 제이슨여행사 jasontravel.co.kr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마야인이 전하는 테라피

니숙 리조트 앤 스파

멕시코 칸쿤의 ‘니숙 리조트 앤 스파’는 고대 마야 시대에서 받은 영감에 현대적인 해석을 더해 이국적인 분위기를 완성한 곳이다. 2백74 개의 객실은 모두 넓은 욕실을 비롯해 최신식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시원한 맹그로브 숲이나 카리브해를 마주하고 있다. 리조트 내에는 넓은 규모의 스파 시설이 갖추어져 있는데,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국의 스파 브랜드 ESPA 제품에 고대 마야인의 테라피 기법을 결합한 스파 프로그램이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준다. 커플 스파도 가능한 이곳은 아로마 스팀 룸, 사우나, 얼음 폭포 등의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누구나 즐기기 좋다. 이곳은 먹을 거리도 풍부해 신선한 열대 과일 주스와 페이스트리, 다양한 단품 메뉴를 갖춘 ‘카페 드 라 플라야(Café de la Playa)’를 비롯해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음식을 선보이는 지중해식 레스토랑 ‘테라 노스트라(Terra Nostra)’ 등에서 색다른 미식을 경험할 수 있다.

주소 Kukulcan Boulevard Km 21 Punta Nizuc , 77500 Cancún, Mexico
문의 에바종 evasion.co.kr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몸과 마음을 위한 시간

아밀라 푸시

운이 좋다면 희귀 어종인 고래상어와 만타가오리를 만날 수 있는, 유네스코가 지정한 인도양의 26개 생물권 보호지역 중 한 곳인 바 아톨(Baa Atoll). 이곳에 훼손되지 않은 대자연을 간직한 지구와 이로운 방식으로 공존하려 하는 리조트 ‘아밀라 푸시’가 있다. 아밀라 푸시에서는 어느 방향으로 눈을 돌려도 푸른 바다 풍광이 시원하게 펼쳐진다. 오버워터 빌라, 숲속 빌라, 백사장 위 비치 빌라 등 다양한 형태의 숙소를 선택할 수 있는데, 자연 속에서 누리는 휴식을 최고의 가치로 생각하는 만큼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한 시설을 체계적으로 갖추고 있다. 2018 월드 럭셔리 스파 어워드에 노미네이트 된 ‘더 JAVVU 스파(The JAVVU Spa)’는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스파 전문가 베아타 알렉산드로비치(Beata Aleksandrowicz)가 고안한 ‘퓨어 마사지’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체력 강화를 위한 ‘보디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요가 파빌리온에서 그룹 요가 수업을 듣고, 리조트에 상주하는 트레이너에게 PT를 받으며, ‘보디즘 카페’에서 글루텐 프리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주소 Baa Atoll, Maldives, PO BOX 2123 Male, Republic of Maldives
문의 제이슨여행사 jasontravel.co.kr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사막에서의 비현실적인 휴식

아만기리

유타주와 애리조나주의 접경에 위치한 사막, 거대한 바위산과 협곡으로 둘러싸인 날것의 자연 위에 ‘아만기리’ 리조트가 있다. 라스베이거스에서 최소 차로 4시간, 가는 길이 험하지만 현실 세계에서 최대한 멀리 떨어지고 싶은 허니무너라면 당장 찾아가도 좋을 곳이다. 일상의 스트레스에서 완전히 벗어나 모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한 리조트이니만큼 온전히 건강과 어드밴티지 액티비티만을 위한 숙박 패키지 ‘코코로 리트리트(Kokoro Retreat)’를 한시적으로 진행한다. 영양을 고려한 건강한 세 끼 식사를 기본으로 헬스 컨설턴트, 웰니스 스페셜리트와의 일대일 상담, 피트니스 클래스, 요가와 필라테스, 하이킹과 클라이밍, 산악자전거 사이클링까지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으며, 각각 90분, 105분 마사지가 포함돼 있다. 풀 보디 스크럽, 진흙 보디 랩이 포함된 프로그램 ‘데저트 캄’을 시작으로 핫 스톤 마사지,  스웨디시 마사지 등 사막을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무궁무진하다.

주소 1 Kayenta Road, Canyon Point Utah. 84741-0285, USA
문의 aman.com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낭만적 은신처

반얀트리 타무다 베이

이슬람과 유럽의 문화가 뒤섞인 낯설고 신비로운 나라 모로코. 2016년에 세워진 모로코 최초의 풀 빌라 리조트 ‘반얀트리 타무다 베이’는 허니무너가 기대하는 이국적이면서도 로맨틱한 분위기를 곳곳에서 느낄 수 있다. 모로코 전통 건축양식으로 지은 건물의 우아한 아치들 사이에 다양한 형태의 식물들이 우거져 있다. 반얀트리는 ‘열대 정원 속 스파’를 컨셉트로 한 리조트답게 탄탄한 스파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총 6개의 딜럭스 트리트먼트 룸과 2개의 로열 트리트먼트 룸, 바이털리티 풀과 요가실에서 다채로운 스파를 경험할 수 있는데 대표 코스는 ‘트로피컬 레인 미스트 프로그램’. 몸과 마음의 긴장을 푸는 레인 샤워 후 스팀 배스, 미트 스크럽, 꿀과 우유로 피부에 영양을 주는 ‘허니 밀크 너리셔’ 코스를 거치고 나면 긴 시간의 비행으로 쌓인 피로가 순식간에 풀리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이 밖에도 아르간 오일을 활용한 ‘센스 오브 플레이스-모로칸 반얀트리’, 반얀트리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로얄 반얀’ 등도 준비돼 있다.

주소 Route Nationale 13, Oued Negro. 93100, Fnideq, Morocco
문의 banyantree.com

 

연관 검색어
, ,

베트남 라오스 맛집 6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만다 드 라오스

연꽃이 피어 있는 연못과 쏟아지는 별빛을 함께 감상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목가이(Mok Gai, 몽족 스타일의 찐 닭 요리)나 핑독무(Ping Dok Moo, 돼지갈비)를 먹은 후 상카야 막파오(Sangkhaya Makpao, 코코넛 브륄레)로 마무리하자.

 

타마린드

남칸강이 내려다보이는 타마린드에서는 점심 식사를 하기 좋다. 지역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재료를 이용한 완벽한 전통 라오스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르엘리펀트

라오스 음식뿐만 아니라 파스타, 스테이크 등을 맛볼 수 있는 곳. 버펄로 스테이크가 특히 평이 좋다. 레스토랑 자체적으로 채소 농장을 운영하기 때문에 신선한 채소가 듬뿍 든 샐러드도 인기 메뉴.

 

루앙 세이 레지던스의 라벨에포크

식민지 시절의 호화로운 인테리어를 갖춘 호텔에 위치한 레스토랑. 직접 재배한 재료를 사용해 세계 여러 나라의 음식을 훌륭하게 조리한다. 섬세한 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와인 리스트를 보유한 것이 장점.

 

더 하우스

오너셰프가 벨기에인이라 21종의 다양한 벨기에 맥주를 맛볼 수 있는 곳. 어떤 맥주를 골라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주인장이 적합한 종류를 골라줄 것이다. 맥주에 감자튀김을 곁들이면 하루를 훌륭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아침 시장과 야시장

라오스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시장이다. 라오스 사람들의 일상과 함께 열대 지역 특유의 색색의 채소와 과일, 길거리 음식, 말린 과일 차와 커피, 수공예품까지 다양하게 살펴볼 수 있다. 승려들의 새벽 탁발 의식을 본 후 아침 장에 가서 활기찬 시장을 구경해보자. 야시장도 가볼 만하다. 먹음직스러운 야식을 맛보려는 사람들과 더불어 기념품으로 사면 좋을 크고 작은 소품을 둘러보는 관광객들이 거리를 활기로 채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