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라오스 맛집 6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만다 드 라오스

연꽃이 피어 있는 연못과 쏟아지는 별빛을 함께 감상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목가이(Mok Gai, 몽족 스타일의 찐 닭 요리)나 핑독무(Ping Dok Moo, 돼지갈비)를 먹은 후 상카야 막파오(Sangkhaya Makpao, 코코넛 브륄레)로 마무리하자.

 

타마린드

남칸강이 내려다보이는 타마린드에서는 점심 식사를 하기 좋다. 지역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재료를 이용한 완벽한 전통 라오스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르엘리펀트

라오스 음식뿐만 아니라 파스타, 스테이크 등을 맛볼 수 있는 곳. 버펄로 스테이크가 특히 평이 좋다. 레스토랑 자체적으로 채소 농장을 운영하기 때문에 신선한 채소가 듬뿍 든 샐러드도 인기 메뉴.

 

루앙 세이 레지던스의 라벨에포크

식민지 시절의 호화로운 인테리어를 갖춘 호텔에 위치한 레스토랑. 직접 재배한 재료를 사용해 세계 여러 나라의 음식을 훌륭하게 조리한다. 섬세한 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와인 리스트를 보유한 것이 장점.

 

더 하우스

오너셰프가 벨기에인이라 21종의 다양한 벨기에 맥주를 맛볼 수 있는 곳. 어떤 맥주를 골라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주인장이 적합한 종류를 골라줄 것이다. 맥주에 감자튀김을 곁들이면 하루를 훌륭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아침 시장과 야시장

라오스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시장이다. 라오스 사람들의 일상과 함께 열대 지역 특유의 색색의 채소와 과일, 길거리 음식, 말린 과일 차와 커피, 수공예품까지 다양하게 살펴볼 수 있다. 승려들의 새벽 탁발 의식을 본 후 아침 장에 가서 활기찬 시장을 구경해보자. 야시장도 가볼 만하다. 먹음직스러운 야식을 맛보려는 사람들과 더불어 기념품으로 사면 좋을 크고 작은 소품을 둘러보는 관광객들이 거리를 활기로 채운다.

로맨틱 프로포즈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시그니엘 서울 바81

‘바81’은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서울 81층에 위치해 서울의 파노라마를 가장 높은 곳에서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프랑스의 전성기를 상징하는 에펠탑과 파리 폴리 에르제르 극장의 바를 모티브로 꾸민 화려한 실내 공간과 창밖의 뷰가 어우러져 매혹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해 질 무렵에는 석양으로 붉게 물든 하늘이 눈앞에 펼쳐져 마치 영화 속에 있는 듯한 기분을 누릴 수 있다. 프로포즈에 빼놓을 수 없는 샴페인도 80여 종 이상 갖추고 있다. 그림 같은 풍경에 좋은 샴페인을 곁들여 한층 더 아름다운 기억을 만들 수 있겠다.

주소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타워 81층
문의 02-3213-1281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메이다이닝

도심의 빛나는 야경도 좋지만 푸른 식물이 가득한 정원에서의 프로포즈는 어떨까. 도봉산 자락 아래 자리하고 있는 ‘메이다이닝’은 2만 평 규모의 정원이 있는 레스토랑으로 20여 가지 유러피안 코스요리를 선보인다. 무엇보다 서울 도심 속 레스토랑이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만큼 꽃과 나무들이 가득해 이곳에서 야외 결혼식을 진행하는 커플들도 많다. 연인의 사랑을 이어준다는 연리지 나무와 야생목이 늘어선 정원의 산책길을 거닐다 보면 청혼에 대한 연인의 답은 절로 YES가 될듯하다.

주소 서울시 도봉구 도봉로169길 208
문의 02-955-7722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아이오유

프로포즈 명소로 유명한 레스토랑 ‘아이오유’. 이름 그대로 이곳의 분위기와 전망을 빌려 프로포즈에 성공한 커플들이 많다. 마포대교 바로 옆에 자리하고 있어 한강과 강 넘어 63빌딩까지 내다보이는데, 불꽃축제 시즌에 가장 인기가 많다. 여의도 주변 하늘을 화려하게 수놓는 불꽃을 배경으로 여유롭게 코스요리를 즐길 수 있기 때문. 치열한 경쟁을 뚫고 예약에 성공한다면 세상에서 제일 큰 꽃을 연인에게 선물할 수 있겠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원효로1길 16
문의 02-3275-1151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세상의 모든 아침

한낮의 프로포즈도 분위기 있게 만들어주는 공간. 통유리 창으로 쏟아지는 햇살 아래 온실처럼 꾸며진 공간이 따뜻한 느낌을 준다. 자연을 닮은 녹색 정원과 어울리는 커피와 브런치부터 디너에 즐기기 좋은 스테이크와 와인까지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유리창 너머로 시시각각 바뀌는 풍경과 어울리는 메뉴를 골라 프러포즈와 함께 로맨틱한 식사를 완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 여의도의 빌딩 50층에 자리하고 있으니 저녁에 방문하면 한강을 조망하는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다.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24 50층
문의 02-2055-4442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콘래드 서울

프로포즈를 위한 적기를 찾고 있다면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선보이는 콘래드 호텔의 ‘로즈 블리스 바이 콘래드’ 프로모션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겠다. 포근하고 전망 좋은 객실에서 프라이빗한 프러포즈를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발렌타인 데이에 걸맞는 선물도 제공한다. 빨간 장미가 가득 채워진 박스에 호텔 파티시에가 만든 수제 초콜릿, 로맨틱한 무드를 더해줄 딥디크의 캔들과 바디로션까지 프로포즈의 순간을 더욱 달콤하게 만들어준다. 프로모션 예약은 2월 18일까지 가능하다.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10 서울 국제금융 센터
문의 02-6137-7777

달콤쌉싸름한 초콜릿 숍 ②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초콜릿이 필요한 순간

삐아프

우연히 들른 프랑스 장인의 부티크에서 보석처럼 소중하게 다뤄지는 초콜릿을 보고 초콜릿에 푹 빠졌다는 고은수 쇼콜라티에. 그가 운영하는 수제 초콜릿 가게 ‘삐아프’에는 보석을 다루듯 섬세하게 만들어내는 초콜릿이 있다. 한입에 쏙 들어가는 조그만 초콜릿이지만 프랑스산 최상급 커버처와 게랑드 해안에서 수작업으로 생산한 천일염, 타히티 바닐라, 남해 유기농 유자 등 가능한 한 최고의 재료를 담기 위해 노력한다. 초콜릿을 만들 때 가장 중요한 커버처는 견과류, 과일, 향료 등 부재료와 잘 어울리는 조합을 고려해 사용한다. 하나같이 긴 연구 끝에 만들어진 초콜릿이지만 고은수 대표가 특히 애정을 기울이는 초콜릿은 ‘더블 바닐라’. 마다가스카르 바닐라와 타히티 바닐라를 녹는 점이 다른 두 층의 가나슈에 녹여내 두 가지 바닐라의 향을 입 안에서 순서대로 느낄 수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4 길 27-3
영업시간 12:00~19:30, 일요일 휴업
문의 02-545-0317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스위스 장인의 초콜릿

레더라

스위스를 대표하는 3대 수제 초콜릿 브랜드인 ‘레더라’에서는 스위스 장인이 직접 만든 초콜릿을 맛볼 수 있다. 알프스 청정 지역에서 생산된 유제품과 고급 카카오로 만든 초콜릿을 스위스에서 만든 즉시 서울로 들여오기 때문. 비행기를 타고 날아온 초콜릿의 종류도 다양하다. 프랄린부터 트러플, 셀렉션, 후레쉬 초콜릿까지 쇼케이스 가득 진열되어 있어 취향껏 골라 먹을 수 있다. 특히 신선도에 가장 신경 쓴다는 후레쉬 초콜릿은 갓 볶아낸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과실류가 듬뿍 들어 있는 도톰한 판 형태로 씹는 식감이 매력적이다. 품격 있는 초콜릿을 맛보고 싶다면 ‘셀렉션 카레 그랑 크루’를 고를 것. 트리니다드, 마다가스카르, 에콰도르 등 카카오 주요 산지의 카카오 원료로 만든 다크 초콜릿으로 얇은 초콜릿 안에 들어간 부드러운 가나슈와 카카오 매스의 쌉싸름한 다크 초콜릿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뤄내는 고급스러운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865 동호빌딩
영업시간 09:30~22:30
문의 02-544-3245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달콤한 휴식 한입

하스초콜릿

선릉공원 뒤 조용한 골목에 자리한 초콜릿 아틀리에 ‘하스초콜릿’. 프랑스와 호주에서 초콜릿을 공부한 하희영 쇼콜라티에가 작업실 겸 매장으로 운영하고 있다. 초콜릿에 다른 부재료를 첨가하기보다는 카카오를 주재료로 만들기 때문에 초콜릿 본연의 맛이 살아 있는 것이 이곳 초콜릿의 특징. 100% 카카오 버터가 함유된 커버처만을 사용하고 라벤더 꿀과 티, 플뢰르 드 셀 등 천연 재료와 유기농 제품으로 초콜릿을 만든다. 15가지 종류의 초콜릿 봉봉 중 하스초콜릿의 시그니처 초콜릿은 ‘마다가스카르’다. 마다가스카르산 싱글 오리진 카카오로 만든 가나슈 봉봉으로 약간의 산미와 견과류의 고소함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다. 초콜릿 쇼케이스 앞 작은 테이블에서 티와 함께 초콜릿을 맛볼 수도 있다. 티포트에 우려낸 마리아주프레르의 홍차와 어울리는 초콜릿 페어링으로는 밀크 초콜릿 베이스로 만든 허니 프랄린을 추천한다. 홍차의 알싸하고 그윽한 향과 향기로운 라벤더 꿀을 품은 초콜릿이 훌륭한 조화를 이룬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103길 19 BM 하우스
영업시간 11:00~19:00, 토·일요일 휴업
문의 070-8286-7640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보석 같은 초콜릿

라비앙 코코

초콜릿 인생이라는 뜻의 지닌 ‘라비앙 코코’는 이태원 언덕 위에 자리한 작은 초콜릿 가게다. 수제 초콜릿을 만드는 작업실로 사용하던 공간에 최근엔 ‘리플라이 커피’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곳의 시그니처 초콜릿은 천연색소로 대리석 무늬를 그려 넣은 초콜릿 봉봉. 디자인 특허를 받은 원조 마블 초콜릿으로 봉봉 위에 손으로 그림을 그리는 작업 탓에 다른 수제 초콜릿에 비해 시간이 오래 걸리고 품도 적잖이 들어간다. 특별히 주문하면 다채로운 색으로 물들인 초콜릿을 예쁘게 포장해주어 결혼식 답례품으로도 인기다. 이번 밸런타인데이 시즌에는 빈센트 반 고흐의 ‘론강의 별이 빛나는 밤’을 모티프로 제작한 한정 초콜릿을 새롭게 출시한다. 프랑스 아를의 강가에서 바라본 밤 풍경의 짙은 푸른빛이 초콜릿 봉봉 위에 어떻게 표현될지 기대해도 좋을 듯.

주소 서울시 용산구 우사단로 6
영업시간 12:00~18:00
문의 010-4070-94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