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연휴 넷플릭스 정주행 가이드

얼터드 카본

시즌 1개, 총 10화, 러닝타임 50분

죽은 지 250년이 지난 후, 육체를 옷처럼 갈아입을 수 있는 세상에서 깨어나게 된 타게시 코바치. 젊은 육체에 정신과 기억을 다운로드해 새 삶을 살게 된 그는 자신을 살려준 대가로 음모로 뒤얽힌 사건의 살인범을 찾는 미션을 받게 된다. 넷플릭스 특유의 몰입감 넘치는 SF 시리즈라 10개로 이루어진 시즌 전체가 짧게 느껴질 수준이다. 동명의 소설인 리처드 모건의 <얼터드 카본> 을 기반으로 드라마화되었다.

 

 

클로버 필드 시리즈

영화, 총 3편, 러닝타임 1시간 40분

설, 추석 명절 특선 영화로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것을 보는 걸 선호하는 사람들에겐 영화 ‘클로버 필드’ 시리즈를 추천한다. 먼저 나왔던 1, 2편과는 달리 슈퍼볼에서 세 번째 시리즈의 넷플릭스 예고편을 공개하며 기대를 증폭시켰던 영화 <클로버 필드 : 패러독스>. 각각의 시리즈에서 외부의 공격과 지구 멸망 등에 대한 여러 이야기를 다루는데, 세 번째 시리즈인 <클로버 필드 : 패러독스>는 우주 정거장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다. 비행 중 지구가 사라지고, 외계 생명체의 공격을 받는다는 점에서 이전 시리즈들과 그 맥락을 같이하며 연결된 세계관을 가지고 있는데, 등장인물이나 공간의 이름 등을 다시 한 번 사용하는 연결성을 부여해 보는 재미를 높인다.

 

블랙 라이트닝

시즌 1개, 러닝타임 40분

이번 설엔 넷플릭스의 히어로 시리즈들을 몰아서 보는 것도 좋겠다. 마블 히어로인 데어 데블, 제시카 존스나 DC 슈퍼 히어로 시리즈인 애로우, 레전드 오브 투모로우 등 다양한 히어로물을 보유하고 있지만 그중 <블랙 라이트닝>은 은퇴한 중년 슈퍼 히어로의 이야기를 다뤄 독특하다. 다치고 누군가를 해치는 영웅의 삶에 회의감을 느껴 가정으로 돌아간 블랙 라이트닝이 도시를 구하기 위해 다시 히어로로 돌아오는 이야기. 슈퍼 파워로 세상을 구한다는, 어찌 보면 뻔한 이야기지만 이보다 또 시간이 잘 가는 내용이 있을까.

 

판타스틱 하이스쿨

시즌 1개, 10부작

설날인 2월 16일 오픈을 앞두고 있는 <판타스틱 하이스쿨>. 넷플릭스 시리즈의 <빌어먹을 세상 따위>, <루머의 루머의 루머> 등 하이틴 세대를 배경으로 한 시리즈들이 지금의 넷플릭스 헤비 유저들을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 기대가 되는 또 하나의 하이틴 물 <판타스틱 하이스쿨>. 스마트폰으로 고백하고 SNS로 친구들을 만나는 지금의 청소년들과는 조금 다른, 1996년의 십대들을 배경으로 현재의 레트로한 감성을 담아낼 예정이니 안 볼 수가 없다.

프렌즈

시즌 10개, 각 시즌 24부작, 22분

언제 적 드라마를 추천하냐고? <프렌즈>는 미드의 조상님 격이긴 하지만 프렌즈가 나온 이래로 지금이 가장 핫하다고 감히 말할 수 있다. 프렌즈로 넷플릭스를 보는 모습이 스타들과 인플루언서들의 인스타그램 스토리 및 피드에서 뜨겁게 올라오고 있기 때문. 재미있는 점은 지금 봐도 스토리나 패션 스타일 등이 촌스럽지가 않다는 것이다. 러닝타임도 22분으로 짧아서 가볍게 보기 좋고 시트콤인 만큼 영어 공부하는 용으로 보기에도 제격이다.

 

연관 검색어
, ,

간결한 결혼식

친구가 필름카메라로 찍어준 사진들. 두 사람의 편안하고 소탈한 분위기가 묻어난다.

디자이너 커플의 간결한 결혼식

김대웅ㆍ장혜운

속내가 얼굴에 그대로 드러나듯 투명하고 소탈한 인상이 닮은 장혜운, 김대웅 부부. 이들이 처음 만난 곳은 밀리미터 밀리그램으로, 사내 연애였다. 현재 장혜운은 가방 브랜드 ‘레귤라’, 김대웅은 그래픽 디자인 스튜디오 ‘코우너스’를 론칭하면서 공유할 거리가 더 많아졌다. 고민이 생길 때 상의할 사람이 바로 옆에 있다는 건 엄청난 행운이다. 그래서일까? 같이 있을 때의 두 사람은 용감하고 무서울 것이 없어 보인다. 서로의 멘토이자 소울메이트인 두 사람은 6년간의 연애 끝에 물 흐르듯 결혼식을 올렸다.

결혼식은 여의도웨딩컨벤션에서 올렸다. 예전에 친구 결혼식에 참석했을 때 괜찮다고 생각했던 곳이다. 단독 홀인데다 버진로드가 길고, 조명 채도가 낮아 차분한 분위기가 장점이다. 데코레이션은 웨딩홀에서 기본으로 진행하는, 화이트 플라워를 이용한 담백한 스타일이 좋아서 따로 손대지 않았다. 부케와 부토니에는 전부터 지켜봤던 ‘식물상점’에서 주문했다. 식물상점의 작업에는 우리가 흔히 지나칠 수 있는 꽃도 다시 보게 만드는 힘이 있다.

스튜디오 촬영은 원하지 않았지만, 기념으로 간직할 사진을 몇 장 남기고 싶었다. 마침 김대웅의 생일. 친구가 필름카메라로 사진을 찍어준다고 해서 나들이 가는 기분으로 농협 대학교에 갔다. 양손에 남대문에서 산 꽃으로 직접 만든 부케와 옷 몇 벌만 든 채. 방학 시즌이라 교정이 조용했고 수목이 잘 관리돼 있어 꽤 고즈넉했다. 리터칭을 최소화한 사진이 미모는 덜 살더라도 어색하고 인위적인 사진보다 좋을 거라고 생각한 두 사람. 에디터는 이들의 결혼 사진을 휴대폰에 저장해두기까지 했다. 둘이 웃음을 터트린 사진을 보면 기분이 좋아지지 않나.

평소 관심을 갖고 있던 ‘콜드프레임’에서 심플한 반지 한 쌍을 제작했고 헤어 메이크업은 ‘꼭 이 사람한테 받고 싶다’고 생각한 사람에게 부탁했다. 아주 세세하게 상담한 덕분에 마음에 드는 스타일을 전혀 어색함 없이 완성할 수 있었다. 결정적으로, 아침에 분주하게 살롱에 가지 않아도 돼서 좋았다고. 장혜운은 이렇게 집에서 여유를 갖고 준비하는 헤어 메이크업을 예비 신부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했다. 드레스는 르메르 바이 노비아에서 넥 라인을 딱 맞게 둘러싸면서 어깨가 예뻐 보이는 디자인을 선택했다. 앞은 짧고 뒤는 길게 늘어진 디자인의 베일은 장혜운의 취향에 완벽하게 부합했다.

디자이너 커플이니만큼 청첩장과 식권 디자인까지 신경이 쓰였을 터. 청첩장은 물가에서 노는 원앙 한 쌍을 넣어 남편의 리소 인쇄소에서 제작했는데, 리소그래피 특유의 독특한 분위기로 주변의 칭찬을 많이 받았다. 귀엽지만 전통적인 원앙 그림 때문에 어르신들도 기뻐하셨다고.

“너무 많이 보고, 너무 많이 비교하면 스트레스를 받게 돼요. 그러니 조금 덜 보고 한 번 결정한 것은 다시 생각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앞으로 함께 할 것들을 생각하는 게 더 기분 좋잖아요?”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따뜻한 밸런타인

완벽한 밸런타인 데이 – 파라다이스 호텔 인천

 

올해의 첫 스타 부부인 민효린과 태양의 웨딩 애프터 파티 장소로 잘 알려진 파라다이스시티에서는 밸런타인데이 당일인 2월 14일, 딱 하루 동안만 경험 할 수 있는'더 밸런타인데이 패키지’를 제공한다. 로맨틱한 순간을 기념할 ‘밸런타인데이 플라워 박스’와 초콜릿 오너먼트가 제공되는 이 패키지에는 비행기 이 착륙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풀과 피트니스센터, 파라다이스시티에서만 만날 수 있는 플레이스테이션 체험존 등의 호화로운 부대시설 이용권이 포함된다. 클럽 라운지 패키지를 선택할 경우 라운지 전담 셰프가 선보이는 조식, 티타임, 해피아워 서비스까지 시간대별로 제공되니 연인과의 프라이빗한 다이닝을 보내고 싶다면 놓치지 말길.

문의 파라다이스시티 032-729-2000

달콤한 밸런타인 데이-쉐라톤 서울

 

핑크빛 풍선이 가득한 방 안에서 로맨틱한 하루를 보내는 순간을 한 번쯤은 꿈꿔봤을 것이다. 그 로망을 실현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쉐라톤 디큐브 시티. 밸런타인 데이엔 객실 안을 가득 메우는 풍선 데커레이션과 초콜릿 플래터, 샹동으로 구성된 패키지 ‘러브 인 더 발렌타인 패키지’를 이용 할 수 있다. 방 안을 채운 핑크빛 풍선, 달콤한 초콜릿과 샴페인, 로맨틱한 밤을 완성해 줄 배스 밤까지, 이보다 더 완벽한 밸런타인데이 나잇이 또 있을까.

문의 쉐라톤 서울 디큐브 시티 호텔 02-2211-2100

스페셜 밸런타인 디너 -파크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하루를 보낼 여유가 없다면 야경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곳에서의 식사도 좋은 대안이 될 것이다. 파크 하얏트 서울의 최고층인 24층<더 라운지>는 전면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 밸런타인데이 무드를 특별하게 완성시킨다. 2월 14일의 디너는 ‘모던 한식 5코스 디너’로 샴페인 한 잔과 가리비구이, 닭구이, 전복장 비빔밥으로 구성 되어 있으며, 메인 요리로는 안심스테이크 또는 방어 스테이크 중 선택 가능하다. 디너의 마무리로는 밸런타인 다이닝으로 빠트릴 수 없는 감귤 초콜릿 플레이트까지 준비되어 있으니 스페셜한 밸런타인데이 디너를 계획하고 있다면 서둘러 예약할 것.

문의 파크 하얏트 서울 더라운지 02-2016-1205

힐링 밸런타인 -신라 호텔 서울 겔랑 스파

 

 

 

올해 밸런타인데이가 평일 저녁인 만큼 퇴근 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지친 몸과 마음에 힐링을 선사하고 싶다면 서울 신라 호텔의 겔랑 스파에서 진행되는 ‘아이 러브 커플 패키지’를 추천한다. 120분간 긴장을 완화시키고 편안함을 주는 테라피스트의 케어와 원하는 향을 선택해 향기로 릴렉싱 할 수 있는 향기 테라피 ‘향기 코디네이션’ 서비스가 제공되며, 신라호텔 대표 베이커리인 페이스트리 부티크의 초콜릿까지 구성되어 잊지 못 할 밸런타인데이를 보낼 수 있다.

문의 겔랑 스파 02-2230-11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