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New Face

레터링 티셔츠 럭키슈에뜨, 귀고리 빈티지 헐리우드

COOL RED

리퀴드 파운데이션과 톤업 크림을 섞어 피부를 투명하고 화사하게 연출했다. 그런 다음 피치 코럴 컬러 아이섀도를 눈두덩과 아랫눈썹 라인에 연하게 펴 바르고, 뷰러로 속눈썹을 바짝 올린 뒤 마스카라로 한 올 한 올 깨끗하게 발랐다. 입술은 입생로랑 따뚜아쥬 꾸뛰르 #루쥬 따뚜아쥬 컬러로 선명하게 물들였다.

 

크리스털 장식 재킷 미우미우

POP PINK

눈두덩에 음영 아이섀도를 넓게 펴 바르고, 입술에는 매트한 제형의 슈에무라 스프링 마뜨 로즈 컬렉션 #마젠타 로즈를 꽉 채워 발랐다.

 

그린 컬러 시스루 블라우스 스타시카

WARM ORANGE

따뜻한 느낌의 오렌지색 아이섀도를 쌍꺼풀과 아랫눈썹 라인에 얇게 발랐다. 입술은 클리오 루즈힐 #헤이 써니를 바른 것.

 

스트라이프 톱 자라

NEON ORANGE

코럴 피치 컬러 아이섀도에 브라운 컬러 아이섀도를 섞어 눈두덩에 발라 음영감을 주고 속눈썹은 마스카라를 두세 번 덧발라 풍성하게 연출했다. 입술은 밝은 오렌지색의 입생로랑 따뚜아쥬 꾸뛰르 #크레이지 탠저린을 바른 뒤 형광빛이 도는 주황색 파우더를 덧발랐다.

 

머스터드 컬러 톱 드리스 반 노튼, 체인 귀고리 빈티지 헐리우드

PURE RED

음영 아이섀도를 눈두덩과 아랫눈썹 라인에 보일 듯 말 듯 연하게 펴 바르고, 피치 코럴 컬러 블러셔를 브러시에 묻혀 볼에 둥글리듯이 발랐다. 입술은 클리오 루즈힐 #딥 브랜디로 붉게 물들였다.

Ⓒ MARIECLAIREKOREA 사전동의 없이 본 콘텐츠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Gender Free – 최희서

빅 버튼 장식 블랙 드레스 유돈 초이(Eudon Choi), 골드 이어링 빈티지 헐리우드(Vintage Hollywood).

최희서의 선택

영화 <박열>에서 ‘박열’은 ‘가네코 후미코’를 이렇게 말한다. ‘내가 그녀에 대해 진술하는 것은 그녀의 감정을 상하게 할 수 있으므로 하지 않겠다. 그녀에 관한 일체의 진술은 그녀의 주체적 판단에 맡긴다.’ 최희서가 연기한 가네코 후미코는 주인공의 연인, 비극적인 사랑의 대상이 아니라 자신의 의지대로 운명을 결정하고 살아가는, 지난해 한국 영화에서 몇 되지 않는 주체적인 여성 캐릭터였다. “요즘 가장 많이 받은 시나리오가 호러 장르다. ‘호러퀸’이라는 표현이 있을 만큼 여성 캐릭터가 주축이 되어 극을 이끌어가는 장르는 호러 외에는 잘 떠오르지 않는다. 하지만 조금씩 변화가 느껴지고 있다. 달라지고 있는 것 같다. 여성 주인공의 액션이 돋보이는 <악녀>부터 문소리 선배님이 연출하고 주연을 맡은 <여배우는 오늘도> 그리고 내가 연기한 가네코 후미코가 등장한 <박열> 까지. 지금 생각해보면 가네코 후미코는 여성 배우로서 만나기 힘든 캐릭터인 듯하다. 할리우드에서는 좀 더 적극적으로 변화하려는 움직임이 보인다. 나와 비슷한 또래인 알리시아 비칸데르는 ‘비카리우스(Vikarious)’라는 이름의 제작사를 설립했는데 주로 여성 영화를 만들 예정이라고 한다.”

최희서는 곧 촬영에 들어가는 드라마 <미스트리스>에서 자신의 삶에 수동적이던 한 여성이 점차 변화해가는 과정을 연기한다. 4명의 여자 주인공들의 삶과 우정을 중심으로 한 이야기인데 무엇보다 네 여자의 연대에 끌렸다고. 지난 한 해 많은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수상한 이후 첫 행보이기도 하다. “신인상을 받은 배우로만 사람들에게 기억되면 슬플 것 같다. 상은 사실 결과적으로 얻은 것이며 일종의 선물이다. 그보다는 이러이러한 작품을 해온 배우로 기억되고 싶다. 언젠가 시간이 아주 많이 흘렀을 때 내가 선택하고 밟아온 길이 후배들에게 가치 있게 받아들여졌으면 좋겠다.”

플라워 시스루 드레스 바네사브루노 아떼(Vanessa Bruno Athe), 트렌치코트 쟈니 헤잇 재즈(Johnny Hates Jazz).

Ⓒ MARIECLAIREKOREA 사전동의 없이 본 콘텐츠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연관 검색어
,

Love, Paris

깅엄 체크 재킷 1백78만원, SR 로고 브로치 38만원, 레더 미니스커트 가격 미정 모두 소니아 리키엘
(Sonia Rykiel).
민트 컬러의 트위드 재킷 2백18만원 소니아 리키엘(Sonia Rykiel).
레드 블라우스 1백38만원, 레드 언밸런스 스커트 1백58만원 모두 소니아 리키엘(Sonia Rykiel).
소매 부분에 달린 조개 장식이 독특한 셔츠 드레스 2백68만원 소니아 리키엘(Sonia Rykiel).

Ⓒ MARIECLAIREKOREA 사전동의 없이 본 콘텐츠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